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광고나라에는 ‘만화’가 있다
2009.02.12 05:00 | HSAd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216호
LG 기업PR은 기존의 캠페인 ‘명화’편을 애니메이션으로 발전시켜 생명을 불어 넣었다. 노래하고 사진 찍고 휴식하며 빨래하는 명화의 주인공들을 통해 낯익은 것의 ‘낯설게 하기’를 잘 보여주고 있다. 특히 홍보용으로 만든 메이킹 필름은 재미를 밑천삼아 말을 걸어온다.
방송과 통신의 융합 … 양방향TV - IPTV
2009.02.12 04:51 | HSAd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216호
인터랙티브 광고란 노출형태에 있어서는 아날로그TV 광고의 연장선상에 놓인 로딩광고에 시청자의 액션(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기능을 포함한 광고이다. TV화면에 노출된 팝업 광고를 클릭해 소비자가 원하는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샘플을 신청할 수도 있다. 현재 인터랙티브 광고는 VOD광고와 연결된 형태로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콘텐츠 연계형 및 실시간 연계형 인터랙티브 광고상품을 출시하기 위해서는 저작권 문제, 제도적 문제, 기술적 문제 측면에서 아직 정비하고 해결해야 할 과제를 안고 있다.
크리에이티브와 미디어, 끌려갈 것인가, 함께 갈 것인가
2009.02.12 04:36 | HSAd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216호
복합매체소비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다양한 매체를 결합한 수렴형 광고 캠페인이 2009년에도 더욱 증가할 것이다. 따라서 광고 창작자들은 어떤 매체끼리 어떻게 짝짓기를 시켜 메시지 효과를 극대화시킬지를 고민해야 하고, 어떤 크리에이티브로 접근하는 것이 광고효과를 배가할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인지 깊이 있는 연구가 필요하다.
하이브리드가 2008년 마케팅 키워드
2009.02.12 04:27 | HSAd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216호
2008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트렌드를 관통하는 최대의 키워드는 ‘하이브리드’라고 보아야 할 것이다. 전통 매체와 뉴미디어가 융합되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모든 장르들이 변화무쌍한 크로스오버를 거듭해 왔고, ATL과 BTL의 영역 다툼도 시대착오적인 것으로 밀려나 버렸다. 올해, 광고와 예술의 상호침투도 여러 형태로 일어났다. 광고가 시나 소설·영화·회화·음악·무용 등 다양한 예술작품을 패러디하거나 차용하는 수도 있고, 반대로 팝아트나 키치 등의 대중예술이 작품 속에 광고를 인용하거나 일부러 광고물처럼 보이게 하는 마케팅 기법도 주목을 받았다.
반짝반짝, 웃고 있는 아이디어
2009.02.12 01:58 | HSAd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216호
우리에겐 수많은 감각이 허락돼 있다. 옷 입는 감각, 맛있는 음식을 음미하는 감각, 좋은 영화 혹은 음악을 고르는 감각, 퀸카 혹은 킹카를 알아보는 감각.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감각 중에 제일은 ‘유머감각’일지니. 유머감각 있는 남자는 모든 여자들의 이상형이 되고, 비호감 연예인도 예능프로그램에서 몇 번 웃겨주면 금세 호감형으로 등극한다. 오죽 웃기는 것에 열중했으면, ‘썰렁하다’는 말이 나왔겠는가. 웃기지 않으면 가차 없는 사회다.
‘환경’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기업 이미지로…
2009.02.12 01:39 | HSAd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216호
공공의 이익에 대한 소구를 메시지에 담고 있을수록 그러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자사가 그 동안, 그리고 현재 어떠한 실천을 하고 있는지 소비자에게 증명해보일 수 있을 때 그 광고는 기업이든 제품이든 브랜드 강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으로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저 기업이 제공한 훌륭한 공익광고 캠페인으로 끝나고 말지 모른다.
건강한 식품, 아름다운 음식의 어울림 Korea Food Expo
2009.02.12 01:16 | HSAd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216호
오랜만이야, 이번에 5개월을 준비해서 끝낸 행사가 하나 있어. 궁금해 하니 몇 가지 소식을 알려줄게. 수입 쇠고기 파동으로 인한 촛불시위가 연일 시청 앞 광장에서 벌어지고 있는 가운에 조심스럽게, 새 정부 아래에서 옷을 갈아입은 농림수산식품부의 주관 아래에 ‘Korea Food Expo 2008’을 준비했지. 기존의 음식행사와의 차별화를 기치로 농수산물은 물론, 식품과 유통까지를 아우르는 복합적인 행사로 준비하자고 광고주와 두 손 꼭 잡고 맹세를 했었지.
LG텔레콤 OZ 브랜드‘오주상사 영업2팀’ 캠페인
2009.02.12 12:57 | HSAd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216호
‘오주상사 영업2팀’ 캠페인은 형식 자체에서도 새로운 시도였던 만큼 마케팅에서도 새로움을 추구했다. OZ라는 브랜드를 중심에 놓는 것이 아닌, 오주상사 영업2팀 캠페인 자체를 하나의 ‘상품’으로 포지셔닝하자는 발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한 것이다.
풍요사회가 낳은 ‘Value Selling Point’의 시대
2009.02.12 12:47 | HSAd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216호
이제 마케팅 패러다임은 이성적인 가치가 아닌 감성적인 가치가 지배하는 시대로 변하고 있다. 이른바 E. S. P(Emotional Selling Point)의 시대, 혹은 V.S.P(Value Selling Point)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는 것이다. 롤프 옌센은 꿈을 가진 기업이 되기 위해서 전략회의를 줄이고 대신 비전을 정립할 것을 제안한다. 그래서일까? 오늘날 기업들은 다른 어느 시대보다 조직의 정신, 특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정신’이란 구조나 시스템, 또는 금전적인 보상을 넘어서 근무지에 스며있는 영혼과 분위기를 의미한다.
정보화에 지쳐서, 영혼의 꿈을 찾아서…
2009.02.12 12:35 | HSAd커뮤니케이션, 2008년, 11-12월, 216호
요즘 ‘하이 컨셉트(High Concept)’를 활용한 마케팅이 늘어나고 있다. 하이 컨셉트란 트렌드와 기회를 감지하고 서로 무관해 보이는 아이디어를 결합해 새로운 개념을 창조해 내는 것을 말한다. 이제 지식 근로자가 주도하는 정보화시대는 일반화되어 더 이상 의미를 상실한다는 것이며, 드림 소사이어티 개념과 흡사하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에 맛을 넣다.(원명진 부장, 레오버넷)
  광고에 맛을 넣다. 원명진 CD (레오버넷 부장)       # 1.우연과 운명사이 “애초부터 광고를 할 생각을 하지는 않았어요.” 자신감일까? 광고가 그의 운명이라는 뜻일까? 어쩌면 광고는 그의 재능이 발휘되었던 하나의 수단이란 뜻일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런 그의 말이 기분 나쁠 수도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생각지 못
이노션, 강남대로 최대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 론칭
  -디지털 아트 캔버스로 새롭게 태어난 옥외 전광판 - 이노션이 서울시 강남대로에 최대 규격 및 최고 화질의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을 새롭게 론칭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규모 LED 미디어월 ‘더 몬테 강남’은 이노션이 자체 운영하는 옥외 미디어 프라퍼티로, 강남역 사거리 몬테소리 빌딩에 설치된 기존의 전광판을 리뉴얼해 재탄생했다. 총 면적은 337.5㎡로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제41회 DCA(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은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 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를 발굴해왔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 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파리올림픽 마케팅의 모든 것
세상에서 가장 큰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올림픽은 스포츠가 적어도 4년에 한 번 제대로 빛나게 하는 지구촌 축제로 전 세계의 다양한 종목을 한꺼번에 담아낸 유일무이한 플랫폼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월간 2024밈] 7월 편 - 7월에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GOAT 하다? 느낌 좋은 밈&좋은 느낌을 줌 07월 공휴일 없음? 이것 뭐에요~??? 아이폰 스.꾸? 티라미수 케익~? T라 미숙하다고?  GOAT 하다?    Greatest Of All Time의 줄임말 GOAT. 해외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선수'를 의미하며 하며 주로 운동선수들에게 사용하는 밈인데요.   현재, 특히 국내에서는 운동선수뿐
[BRAND REPORT]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소통 헬스 커뮤니케이션
최근 헬스 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여러 분야에서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유독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강조 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이 분야에서 소통의 중요성이 등한시 되어 왔던 것은 아니었는지 생각해 본다.
당신의 소원을 노래하세요! 현대자동차 연말 카운트다운 캠페인 - 2024 Sing Your Wish
어느새 길거리에서 캐롤이 사라지고, 코로나 이후 북적북적한 연말 분위기가 희미해진 요즘. 다 같이 서로의 소원을 빌어주며, 훈훈한 연말을 만든 캠페인이 있습니다. 모두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Wish’ 노래 제작부터, 전기차 안에서 소원을 노래하는 ‘Wish Song Car’ 체험존, 그리고 고객의 소원들을 하늘에 펼쳐낸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와 12월 31일 카운트다운 시점에 맞춰 공개한 캠페인 영상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