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커뮤니케이션북스(주)
이노션
펜타브리드
출판사 늘봄
한경사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홍기획
제일기획 매거진
고구마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주인공을 씹어 먹고, OTT/영화관까지 점령해버린 빌런의 매력 <케이팝 데몬 헌터스> 진우 vs <귀멸의 칼날:무한성 편> 아카자
2025.09.03 10:41 | HS Ad
    자, 이번엔 어떤 버스를 탈까?   지난 글에서 국내에서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는 <진격의 거인> 버스를 탑승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글을 보고 연락을 주셨습니다. 직접 만난 자리에서 본인의 감상도 말씀해 주시는 등 기분 좋은 대화도 나눌 수 있었습니다. 한껏 고무된 저는 이번에는 더 좋은 버스를 타리라 다짐했습니다.   이번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g
광고 앞에 K가 붙으려면
2025.09.02 01:15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강승리 프로 (황성필CD팀) K의 시대 K라는 접두사는 언제 붙을까. 한국산 콘텐츠가 세계를 감동시킬 때 붙는다. K팝·K드라마·K무비가 그 지위를 얻었고, K광고는 아직이다. 그렇다면 광고 앞에 K가 얼마나 가까이 왔는지 보여주는 지표가 있을까 한국팝이 빌보드 차트에 오르면서 K팝으로 성장했고 한국영화가 칸영화제 레드카펫에 서며 K무비로 자리 잡았듯 한국광고가 국제
‘아는 맛’ 클리셰도 사랑받는 이유, Z세대 K콘텐츠 소비법
2025.09.02 11:39 | CHEIL WORLDWIDE
김성욱 대학내일20대연구소 매니저 바야흐로 K의 시대다.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의 위상이 고공행진하고 있다. 제목부터 K가 붙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흥행은 이를 잘 보여준다. 글로벌 Z세대는 ‘케데헌’ 속 음악과 한국 전통문화에 열광했다. 주제곡 ‘골든(Golden)’은 빌보드 차트 1위를 차지했고, 국립중앙박물관 등 국립 박물관에서는 외국인 카드 이용 건수
대홍기획 8월 새 소식
2025.08.25 03:12 | 대홍기획
 정승환·SM 재즈 트리오·선우정아·10CM ‘시리즈L’ 9월 라인업 공개 대홍기획의 오리지널 공연 프로젝트 ‘시리즈L(SERIES.L)’이 오는 9월, 더욱 감도 높은 라인업으로 돌아온다. 지난 7월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첫 공연은 힙합 아티스트 창모의 전석 매진과 싱어송라이터 소수빈의 감성 무대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번 무대 역시
[캐치집] 8월의 트렌드 소식 #케빈성원킴 #최애와의인생네컷 #미라클모닝콘서트
2025.08.25 03:01 | 대홍기획
  대홍기획 자회사 ‘스푼’이 전하는 트렌드 리포트! 6가지 카테고리의 소식을 캐치해 꾹꾹 압축해드립니다   2025년 8월 4주차 캐치집 미리보기 [캐치유] 한국인 괴롭히기 [캐치유] 신규 베이비 & 실버 인플루언서 등장! [캐치리즘] 최애랑 인생네컷 찍다가 갑자기 삘타서 춤췄어요 [캐치리즘] 야나두, 다시 한번 알고리즘 정복…?! ? (by AI? 'wrtn') [캐치나
[Research]2025년 PR업계 주요 트렌드 및 현황
2025.08.20 11:47 | 광고계동향
 기술 기반 효율성과 진정성 사이, 신뢰 균형점 찾아야 2025년 PR업계 주요 트렌드 및 현황 글 성민정 교수 |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한국 PR 업계에서는 지난 몇 년 간 전개되어 온 구조적 변화가 가속될 것으로 보인다. 정치, 경제, 사회적 격변과 디지털 전환으로 인해 일부 서비스 영역의 수요가 확대되고 부분적인 시장 성장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디지털 PR과 AI의 활용, 위기 관리, 인플루언서
짧게 보고, 자주 올리고, 가끔 사는 소셜미디어의 시대
2025.08.19 02:07 | 광고계동향
짧게 보고, 자주 올리고, 가끔 사는 소셜미디어의 시대 2025 소셜미디어 시장 동향 및 이용 행태 리포트 글 배성은 부장 | DMC미디어 마케팅컨설팅본부 마켓인사이트팀   보급률과 활성도 ― 글로벌 평균을 훌쩍 넘는 소셜미디어 활용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도 소셜미디어 이용 기반이 매우 높은 국가다. 시장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출처: Statista 재인용) 인터넷 사용자 중 월 1회 이상 소셜미디어를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2025.06.18 03:14 | 광고계동향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글  편집부 2024년 CF 제작 편수는 총 7,574편으로 전년보다 177편이 늘었다. 14개 업종 중 11개 업종에서 제작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 가장 제작된 업종은 ‘전기전자’로 908편이 제작됐으며, 전년보다 228편이 늘어났고, 전체 물량에서 12%를 차지했다. 다음은 &lsqu
[Insight] AI로 진화하는 광고_차이커뮤니케이션의 실험과 선도 전략_2
2025.06.18 10:55 | 광고계동향
해당 기사는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이수원 총괄 사장을 만나다_1'에서 이어집니다 AI가 바꿔가는 광고인의 모습 차이커뮤니케이션의 ‘실험적’, ‘선도적’ AI 광고 마케팅   글 김동욱 상무 | 차이커뮤니케이션   ▶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자체 개발한 AIO 시스템, 소셜과 디지털 플랫폼에 게시된 영상의 소비자 반응을 실시간 분석한다.
[Insight] AI로 진화하는 광고_차이커뮤니케이션의 실험과 선도 전략_1
2025.06.18 10:39 | 광고계동향
  AI가 바꿔가는 광고인의 모습 차이커뮤니케이션의 ‘실험적’, ‘선도적’ AI 광고 마케팅   글 김동욱 상무 | 차이커뮤니케이션 ▶ (1,2) AI로 제작한 미래에셋증권 광고, AI라서 가능한 상상력 넘치는 스토리와 비주얼로 0을 강조했다.   ▶ (3,4) AI 미학이 돋보이는 CJ제일제당의 제1의 맛 캠페인, 제품은 그대로 두고 배경만 완전히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Interview 1]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혁신 넘어 성장 이끄는 리더,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독일계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법인은 2013년 본격 진출했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해 2017년에 대표로 선임됐다. 강 대표는 BMW, 이케아, 앱솔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Passion for ideas
웅진코웨이_케어스 청정기 '시골아이" 평창에 사는 시연이는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 숨이 깨끗하면 추워도 감가에 걸리지 않는단다. 우리 아이는 누가 케어해주지? 이것이 도시 엄마들이 케어스 공기청정기를 켜 두시는 이유입니다. 엄마가 케어할 수 있다. 깨끗한 숨 웅진케어스 </a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Interview 3] 숏폼, 유행 아닌 새로운 미디어 패러다임
 숏폼, 유행 아닌 새로운 미디어 패러다임 윤상수 숏뜨(Shortt) 대표이사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Passion for ideas
웅진코웨이_케어스 청정기 '시골아이" 평창에 사는 시연이는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 숨이 깨끗하면 추워도 감가에 걸리지 않는단다. 우리 아이는 누가 케어해주지? 이것이 도시 엄마들이 케어스 공기청정기를 켜 두시는 이유입니다. 엄마가 케어할 수 있다. 깨끗한 숨 웅진케어스 </a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Interview 3] 숏폼, 유행 아닌 새로운 미디어 패러다임
 숏폼, 유행 아닌 새로운 미디어 패러다임 윤상수 숏뜨(Shortt) 대표이사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Passion for ideas
웅진코웨이_케어스 청정기 '시골아이" 평창에 사는 시연이는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 숨이 깨끗하면 추워도 감가에 걸리지 않는단다. 우리 아이는 누가 케어해주지? 이것이 도시 엄마들이 케어스 공기청정기를 켜 두시는 이유입니다. 엄마가 케어할 수 있다. 깨끗한 숨 웅진케어스 </a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Interview 3] 숏폼, 유행 아닌 새로운 미디어 패러다임
 숏폼, 유행 아닌 새로운 미디어 패러다임 윤상수 숏뜨(Shortt) 대표이사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