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주인공을 씹어 먹고, OTT/영화관까지 점령해버린 빌런의 매력 <케이팝 데몬 헌터스> 진우 vs <귀멸의 칼날:무한성 편> 아카자
-
2025.09.03 10:41
| HS Ad
-
자, 이번엔 어떤 버스를 탈까?
지난 글에서 국내에서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는 <진격의 거인> 버스를 탑승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글을 보고 연락을 주셨습니다. 직접 만난 자리에서 본인의 감상도 말씀해 주시는 등 기분 좋은 대화도 나눌 수 있었습니다. 한껏 고무된 저는 이번에는 더 좋은 버스를 타리라 다짐했습니다.
이번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g
-
-
광고 앞에 K가 붙으려면
-
2025.09.02 01:15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강승리 프로 (황성필CD팀)
K의 시대
K라는 접두사는 언제 붙을까.
한국산 콘텐츠가 세계를 감동시킬 때 붙는다.
K팝·K드라마·K무비가 그 지위를 얻었고, K광고는 아직이다.
그렇다면 광고 앞에
K가 얼마나 가까이 왔는지 보여주는 지표가 있을까
한국팝이 빌보드 차트에 오르면서 K팝으로 성장했고
한국영화가 칸영화제 레드카펫에 서며 K무비로 자리 잡았듯
한국광고가 국제
-
-
‘아는 맛’ 클리셰도 사랑받는 이유, Z세대 K콘텐츠 소비법
-
2025.09.02 11:39
| CHEIL WORLDWIDE
-
김성욱 대학내일20대연구소 매니저
바야흐로 K의 시대다.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의 위상이 고공행진하고 있다. 제목부터 K가 붙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흥행은 이를 잘 보여준다. 글로벌 Z세대는 ‘케데헌’ 속 음악과 한국 전통문화에 열광했다. 주제곡 ‘골든(Golden)’은 빌보드 차트 1위를 차지했고, 국립중앙박물관 등 국립 박물관에서는 외국인 카드 이용 건수
-
-
대홍기획 8월 새 소식
-
2025.08.25 03:12
| 대홍기획
-
정승환·SM 재즈 트리오·선우정아·10CM ‘시리즈L’ 9월 라인업 공개
대홍기획의 오리지널 공연 프로젝트 ‘시리즈L(SERIES.L)’이 오는 9월, 더욱 감도 높은 라인업으로 돌아온다. 지난 7월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첫 공연은 힙합 아티스트 창모의 전석 매진과 싱어송라이터 소수빈의 감성 무대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번 무대 역시
-
-
[캐치집] 8월의 트렌드 소식 #케빈성원킴 #최애와의인생네컷 #미라클모닝콘서트
-
2025.08.25 03:01
| 대홍기획
-
대홍기획 자회사 ‘스푼’이 전하는 트렌드 리포트!
6가지 카테고리의 소식을 캐치해 꾹꾹 압축해드립니다
2025년 8월 4주차 캐치집 미리보기
[캐치유] 한국인 괴롭히기
[캐치유] 신규 베이비 & 실버 인플루언서 등장!
[캐치리즘] 최애랑 인생네컷 찍다가 갑자기 삘타서 춤췄어요
[캐치리즘] 야나두, 다시 한번 알고리즘 정복…?! ? (by AI? 'wrtn')
[캐치나
-
-
[Research]2025년 PR업계 주요 트렌드 및 현황
-
2025.08.20 11:47
| 광고계동향
-
기술 기반 효율성과 진정성 사이,
신뢰 균형점 찾아야
2025년 PR업계 주요 트렌드 및 현황
글 성민정 교수 |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한국 PR 업계에서는 지난 몇 년 간 전개되어 온 구조적 변화가 가속될 것으로 보인다. 정치, 경제, 사회적 격변과 디지털 전환으로 인해 일부 서비스 영역의 수요가 확대되고 부분적인 시장 성장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디지털 PR과 AI의 활용, 위기 관리, 인플루언서
-
짧게 보고, 자주 올리고, 가끔 사는 소셜미디어의 시대
-
2025.08.19 02:07
| 광고계동향
-
짧게 보고, 자주 올리고,
가끔 사는 소셜미디어의 시대
2025 소셜미디어 시장 동향 및 이용 행태 리포트
글 배성은 부장 | DMC미디어 마케팅컨설팅본부 마켓인사이트팀
보급률과 활성도
― 글로벌 평균을 훌쩍 넘는 소셜미디어 활용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도 소셜미디어 이용 기반이 매우 높은 국가다. 시장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출처: Statista 재인용) 인터넷 사용자 중 월 1회 이상 소셜미디어를
-
-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
2025.06.18 03:14
| 광고계동향
-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글 편집부
2024년 CF 제작 편수는 총 7,574편으로 전년보다 177편이 늘었다. 14개 업종 중 11개 업종에서 제작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 가장 제작된 업종은 ‘전기전자’로 908편이 제작됐으며, 전년보다 228편이 늘어났고, 전체 물량에서 12%를 차지했다. 다음은 &lsqu
-
-
[Insight] AI로 진화하는 광고_차이커뮤니케이션의 실험과 선도 전략_2
-
2025.06.18 10:55
| 광고계동향
-
해당 기사는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이수원 총괄 사장을 만나다_1'에서 이어집니다
AI가 바꿔가는 광고인의 모습
차이커뮤니케이션의 ‘실험적’, ‘선도적’ AI 광고 마케팅
글 김동욱 상무 | 차이커뮤니케이션
▶ 차이커뮤니케이션이 자체 개발한 AIO 시스템, 소셜과 디지털 플랫폼에 게시된 영상의 소비자 반응을 실시간 분석한다.
-
-
[Insight] AI로 진화하는 광고_차이커뮤니케이션의 실험과 선도 전략_1
-
2025.06.18 10:39
| 광고계동향
-
AI가 바꿔가는 광고인의 모습
차이커뮤니케이션의 ‘실험적’, ‘선도적’ AI 광고 마케팅
글 김동욱 상무 | 차이커뮤니케이션
▶ (1,2) AI로 제작한 미래에셋증권 광고, AI라서 가능한 상상력 넘치는 스토리와 비주얼로 0을 강조했다.
▶ (3,4) AI 미학이 돋보이는 CJ제일제당의 제1의 맛 캠페인, 제품은 그대로 두고 배경만 완전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