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소비자
광고정보센터
the AD
한국광고총연합회
부산국제광고제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Focus] 2018 한국광고대회, 대한민국 광고인의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올 한해 대한민국을 빛낸 광고인이 총집합한 제32회 ‘2018 한국광고대회’가 지난 11월 23일(금)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되었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본 대회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행사로 한 해를 결산하며 서로를 격려하는 광고인들의 축제의 장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를 주제로 급변하는 광고계의 변화 속에서 광고인들이 함께 답을 찾아가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Special Issue] 2018 제 11회 부산국제광고제, 성황리에 마무리
2018.10.12 01:35 | 광고계동향
아시아 유일의 글로벌 국제광고제인 2018 부산국제광고제(AD STARS 2018, 조직위원장 오거돈 부산 시장)가 지난 8월 25일(토) 시상식을 끝으로 3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올해로 11회를 맞은 부산국제광고제는CONNECT!(초연결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를 테마로 개최 되었다. 57개국 2만 342편이 출품되었고 아리 하퍼(Ari Halp
[News Brief] 대홍기획, iF 디자인 어워드 2관왕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대홍기획, iF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대홍기획(대표이사 이갑)이 독일 뮌헨에서 열린 ‘iF 디자인 어워드 2018(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롯데그룹 ‘디지털 프로파일(앱 브로슈어)’과 ▲롯데면세점 ‘마이롯데 서체’로 두 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F(아이에프)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에 제정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News Brief] HS애드, LG마포어린이집 개원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HS애드, LG마포어린이집 개원 지난 3월 6일(화), HS애드(대표이사 김종립)가 임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줄이고 일과 가정의 균형 있는 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LG마포어린이집>을 개원하였다. HS애드가 개원한 <LG마포어린이집>은 약 70평의 규모로 1세 하늘반과 2세 바다반, 어린이 21명으로 출발하며, 3~5세반도 향후 개설 검토할 예정이다. 어린이집 안에는 영유아 아이들을 위한 유플러스 키즈존 등 영유아 보
[News Brief] 이노션 월드와이드, 이노키즈 어린이집 신규 개원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이노션 월드와이드, 이노키즈 어린이집 신규 개원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안건희, 이하 이노션)는 지난 3월 5일(월) 직장어린이집 ‘이노키즈 어린이집’을 서초동에 새롭게 오픈했다. 이노션은 지난 2015년부터, 직장어린이집 ‘샛별어린이집’을 락앤락과 공동 운영해 왔으나, 보다 나은 보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노션 단독 어린이집인 ‘이노키즈 어린이집’을 서초동에 새롭게 건립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2018.04.05 12:00 | CHEIL WORLDWIDE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
[News Brief] HS애드, 빅데이터로 본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 발표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HS애드는 트위터, 블로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라온 120억 건의 빅데이터를 통해 ‘워라벨’, ‘가심비’, ‘모어모바일’, ‘관태기’ 등 밀레니얼 세대를 대변하는 4개의 라이프스타일이 실제로 얼마나 강하게 인식되고, 어떠한 방식으로 언급되고 있는지를 분석한 결과를 내놓았다. HS애드 분석 결과에 따르면, ‘일과 사생활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벨(Work&Life Balance)’이 소셜미디어 상에 눈에 띄게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2016년이지만, 2017년 하반기부터 폭증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의미하는 신조어인 ‘가심비’가 2017년 하반기부터 ‘가성비’ 언급량을 넘어서며 중요한 소비 판단 기준으로 자리 잡은 것도 큰 특징이라고 말했다. HS애드 관계자는 “저성장 기조로 인해 생애 주기 지연을 겪고 있기는 하지만, 이로 인해 이들 세대는 기존 세대와는 다른 소비 행태를 보이며, 국내 소비 시장의 향방을 결정지을 주요 변수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며, 새로운 소비권력인 이들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감성을 이해하는 노력이 2018년에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News Brief] 상암커뮤니케이션즈와 사운들리, MOU를 통한 새로운 미디어 솔루션 개발추진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상암커뮤니케이션즈는 새로운 미디어 솔루션 개발을 위해 음파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 사운들리와 지난 1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운들리는 사람에게 들리지 않는 높은 주파수의 소리(음파)에 디지털 정보를 실어서 모바일 앱에 전송하는 기술을 가진 회사로, 다양한 디지털 연계 솔루션을 상암커뮤니케이션즈의 광고주들에 맞춰 개발 및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상암커뮤니케이션즈는 ‘세상에 없던 새로운 콜라보를 선보이는 에이전시 얼라이언스’라는 콘셉트로 작년 말 ‘Team Sangam’이라는 신규 슬로건을 발표하였고, 이번 사운들리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미디어, 스타트업, 제작사 등의 다양한 분야와의 새로운 Team Sangam 얼라이언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제일 컬처] “헌혈로 나눔 실천합니다!” 제일러들의 헌혈 캠페인 현장 속으로
2018.02.13 12:00 | CHEIL WORLDWIDE
   영국의 정치인 윈스턴 처칠은 “우리는 일로써 생계를 유지하지만, 나눔으로 인생을 만들어 나간다”는 명언을 남겼습니다. 연이은 한파에 어려운 이웃을 향한 나눔 또한 주춤한 요즘. 지난 2월 8일, 제일기획 본사에 따뜻한 나눔의 꽃이 피었습니다. 임직원 누구나 손쉽게 사랑을 실천하는 헌혈 캠페인이 열렸거든요.    매년 동절기엔 방학과 설 연휴 등으로 헌혈량이 급감해 혈액 수급에 비상이 생긴다고
[Global Insight] 제일기획 인도법인의 꿈, 그리고 사회적 양심
2018.02.08 12:00 | CHEIL WORLDWIDE
올해는 제일기획 인도법인이 15주년을 맞는 해다. 이제 인도법인은 인도 내 5대 광고 에이전시가 되면서 인도 광고계에 깊숙하게 뿌리를 내렸다. 크리에이티브 총괄(CCO) 사가 마하바래시와카르(Sagar Mahabaleshwarkar)에게 인도법인의 성공 요인과 향후 포부에 대해 들어 본다.       미래 지향적이며 창의적인 마인드   사가 마하바래시와카르는 인도법인이 성공할 수 있었던 원인으로 다양한 전문 인력과 기술을 활용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인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이희복 상지대 교수
광고 속에도 이야기가 있다
세상 여기저기서 “스토리텔링”이란 말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신화나 옛날 이야기 처럼 이미 오래 전부터 있었던 것이지만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광고라기보다 재미있는 이야기 시간, 이야기 공간으로 제시된 광고에 시선이 모이고 더 많이 읽힌다.“소비자들은 누구나 자기 나름의 세계관을 가지며, 그 세계관은 당신이 상품을 판매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소비자의 세계관은 당신의 모든 말과 행동을 독자적으로 해석하도록 만든다. 그들의 세계관에 맞추어 스토리의 틀을 짜라. 그러면 당신의 이야기가 그들에게 들리게 될 것이다.”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에서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Seth Godin)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이제, 광고에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가 온 것이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Column] 뾰족하니 글로벌이다
“밀레니얼이나 Z세대를 대상으로 할 경우에는 뾰족해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효과가 없어요.” 10월 말에 열렸던 <콘텐츠의 미래: 밀레니얼의 콘텐츠> 콘퍼런스에서 배은지 셜록컴퍼니 대표의 말투는 단호했다. ‘뾰족해야 한다’는 표현이 귀에 감겼다. 직관적이지만 논리적으로 풀기에는 쉽지 않았다. 무대 뒤로 가서 배은지 대표에게 물었다. 배은지 대표는 웃으면서 이렇게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Column] 뾰족하니 글로벌이다
“밀레니얼이나 Z세대를 대상으로 할 경우에는 뾰족해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효과가 없어요.” 10월 말에 열렸던 <콘텐츠의 미래: 밀레니얼의 콘텐츠> 콘퍼런스에서 배은지 셜록컴퍼니 대표의 말투는 단호했다. ‘뾰족해야 한다’는 표현이 귀에 감겼다. 직관적이지만 논리적으로 풀기에는 쉽지 않았다. 무대 뒤로 가서 배은지 대표에게 물었다. 배은지 대표는 웃으면서 이렇게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Column] 뾰족하니 글로벌이다
“밀레니얼이나 Z세대를 대상으로 할 경우에는 뾰족해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효과가 없어요.” 10월 말에 열렸던 <콘텐츠의 미래: 밀레니얼의 콘텐츠> 콘퍼런스에서 배은지 셜록컴퍼니 대표의 말투는 단호했다. ‘뾰족해야 한다’는 표현이 귀에 감겼다. 직관적이지만 논리적으로 풀기에는 쉽지 않았다. 무대 뒤로 가서 배은지 대표에게 물었다. 배은지 대표는 웃으면서 이렇게 이야기를 풀어나갔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