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웬즈데이 시즌2, ‘씽’의 서울 답사기
-
2025.09.02 01:23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김서영 프로 (THE SOUTH 3팀)
팀 버튼 감독의 독창적인 연출로 전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킨 ‘웬즈데이’가 드디어 시즌 2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국내 런칭 캠페인은 단순히 판타지 장르 팬들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보다 폭넓은 대중에게 다가가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시즌 2 스토리 소개에 집중하기보다, 시즌 1과 시즌 2를 아우르는 ‘웬즈데이 통합 캠페인’
-
-
장르가 된 K, 절대가치와 보편가치의 공진화
-
2025.09.02 11:09
| CHEIL WORLDWIDE
-
김헌식 문화평론가
K콘텐츠는 이제 하나의 장르가 되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사례에서 보듯, 국적이나 자본의 출처와 상관없이 ‘K다움’이라는 고유한 특성이 글로벌 팬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K콘텐츠는 단순한 스타일로 정의되지 않는다. 오히려 주목해야 할 점은 그 중심에 있는 ‘팬심’이다. 팬심은 단순한 취향을 넘어, 특정한 가치를 향한 열정이자 지속적인 소비를
-
-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2025.08.25 03:37
| HS Ad
-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
-
[Finalist]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파이널리스트
-
2025.08.19 09:59
| 광고계동향
-
Finalist 1 -
사조 쟌슨빌 켄햄
'햄 다운 햄을 찾아서' 편
미국 1위 소시지 브랜드 쟌슨빌과 국내 종합식품기업 사조가 협업해 개발한 쟌슨빌 역사상 최초의 캔햄 제품 광고 ‘햄 다운 햄을 찾아서’ 편이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이번 광고는 최근 이종격투기 선수 겸 개인 유튜버 채널에서 유쾌한 일상을 공개해 ‘아조씨’ 캐릭터로 인기몰이 중인 추성훈을 광고 모델로 발탁해 주목
-
-
Z세대의 새해 루틴 트렌드! 찐 Z세대가 알려드립니다.
-
2025.07.09 03:10
| 고구마팜
-
2025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낼 사람!
2025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새해 첫날을 어떻게 보내셨나요? 많은 이들이 지난해를 되돌아보며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설렘 가득한 하루를 시작했을 텐데요. 특히 Z세대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새해를 기념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Z세대가 새해를 맞이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Z세대의 ‘연말 결산’ 방법
-
-
[월간 2025밈] 07월 편 - 옛날에 직장인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단지 퇴근을 원했슨...
-
2025.07.07 02:26
| HS Ad
-
• 안녕하세요~ 대표입니다.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퇴근하세요^^
• 현실반영 100%! 직장인 햄스터?
• AI ASMR?
• 궁전 가죠 그냥?
• 밈집이 있었은... 딱히 뭘 하진 않았슨...
• Z세대는 지금... 라부부 붐
• 대학생 공모전이 해외 광고제 수상까지! 제38회 YCC 개
-
-
대홍기획 6월 새 소식
-
2025.07.07 11:46
| 대홍기획
-
‘제42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DCA)’ 개최
대홍기획이 차세대 광고 인재 양성을 위한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 제42회를 개최한다.
DCA는 1984년 시작되어 광고업계 산학협력의 대표 모델로 자리매김한 대학생 광고 공모전으로 매년 4천여 명 이상의 국내외 대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작년부터 도입된 카테
-
-
무대 아래에서 시작되는 페스티벌의 변화
-
2025.07.04 11:27
| CHEIL WORLDWIDE
-
임희윤 문화평론가
페스티벌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멋진 아티스트, 공간을 채우는 사운드, 무대 위의 화려한 연출. 모두 페스티벌의 핵심이겠지만, 이것만으론 놓치는 것이 하나 있다. 무대 위가 아닌 무대 아래의 이야기다. 요즘 페스티벌 참가자들은 단순히 무대만 보러 가지 않는다. 공연과 공연 사이, 사람들이 어울리는 시간, 휴식을 취하는 순간, 나를 위한 사진 한 장까지. 이 모든 것이 페스티벌 경험의 일부로 작용한다
-
-
MAD STARS의 전략적 플랫폼화, 한 단계 더 도약할 것
-
2025.06.18 02:52
| 광고계동향
-
MAD STARS의 전략적 플랫폼화,
한 단계 더 도약할 것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박태열 공동집행위원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ADZ
지난해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이하 MAD STARS)는‘부산국제광고제’에서‘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로 명칭을 변경하고, 전문가 부문 출품을 전면 유료화하면서 광고제의 퀄리티와 심사 권위를 한 단
-
-
피자데이를 브랜드데이로 만든 한 수 ? 업비트 피자데이 캠페인
-
2025.06.13 02:59
| HS Ad
-
캠페인 한줄평
"비트를 올리니 브랜드 호감도도 올라간다!
업비트의 반전 캠페인”
업비트의 과제는?
“이제 피자데이라는 이슈에 참여하는 것을 넘어, 이슈를 선도하고 싶습니다.”
매년 가상자산 거래소들은 비트코인의 첫 실물 거래를 기념하는 ‘피자데이’를 활용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습니다. 업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