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광고정보센터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인크로스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축제! 2019 CANNES CREATIVE FESTIVAL 참관기
2019.07.08 12:00 | HS Ad
지난 6월,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개최되었습니다. 올해도 89개 국가에서 31,000여 점이 출품되며 명실상부한 최대 규모를 자랑했는데요. 특히 지난 5월 봉준호 감독이 영화 ‘기생충’으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바로 그 장소에서,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을 백만 배쯤 더 느낄 수 있었던 칸의 소식을 공유해 드립니다!
HS애드가 제시하는 중국 마케팅 솔루션! 중국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컨퍼런스 2019
2019.07.04 12:00 | HS Ad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수와 세계 2위의 GDP를 자랑하는 중국. 하지만 중국의 시장 규모만을 생각하고 중국 시장에 접근해서는 안 됩니다. 이제는 중국 시장 환경을 이해하는 것을 넘어 중국 소비자의 마음을 읽어야 하는 마케팅의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이러한 변화야말로 HS애드가 한국 기업들의 중국 영 타깃(지우링 허우, 90년대 이후 출생자) 마케팅과 데이터 활용을 돕는 마케팅 컨퍼런스를 개최한 이유입니다. 중국 대표 플랫폼 전문가들의 사례 발표와 HS애드 중국법인의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었던 중국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컨퍼런스 2019, 그 따끈따끈한 현장을 지금 전해드립니다.
서핑에서 클라이밍까지! 한계 없는 실내 액티비티의 세계
2019.07.01 12:00 | HS Ad
최근 지어지는 대형 복합 쇼핑몰이라면 한 층 전체에 '실내 스포츠 시설'이 입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쇼핑몰에 이렇게 큰 헬스장? 장사가 될까?'라고 생각하는 분도 계실 텐데요. 이 실내 스포츠 센터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헬스장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과연 이곳이 어떤 시설인지, 왜 인기를 끌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지금 HS애드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세요!
"당신의 이야기가 광고가 됩니다" 2019 LG TROMM 건조기 캠페인 제작 후기
2019.06.27 12:00 | HS Ad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한 트롬 건조기는 시대적인 환경의 변화와 더불어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선택가전에서 필수가전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며 시장의 절대적인 No.1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건조기’라는 가전이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게 되면서 시장은 급격하게 성장했고, 성장하는 시장의 순리가 그러하듯 다수의 경쟁 브랜드들이 진입하며 앞다투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치열해지는 건조기 시장에서도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는 가장 독보적인 우리만의 자산은 바로, 시장의 여전한 No.1 브랜드라는 점이었습니다. No.1 브랜드라는 것은 정량적인 면에서 브랜드를 판가름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지만, 트롬 건조기에 이것이 조금 더 유의미한 이유는 실제 우리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인정과 칭찬으로부터 만들어진 1등이라는 점이었습니다. 트롬 건조기를 사용해본 소비자라면 누구나 #신세계를 경험하고 #인생템임을 인정했고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이번 트롬 건조기 캠페인은 브랜드가 던지는 일방적인 메시지가 아니라 바로 이런 소비자의 목소리로부터 출발했습니다.
우리 전통문화를 기반으로 새롭게 만드는 디자인 콘텐츠
2019.06.27 12:00 | HS Ad
디자이너를 비롯해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창작은 중요한 핵심 과정 중의 하나입니다. 이를 위해 전공자들이 받는 중요한 교육이 바로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기 위한 커리큘럼이죠. 미술사 등을 바탕으로 한 과거를 아는 것에 대해 고루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때때로 전통과 과거는 새로움을 만들 수 있는 소재의 밑거름이 됩니다. 실제 유럽과 일본의 디자이너들은 전통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디자인들을 선보이면서 각국의 고유의 색깔을 계승하기도 합니다. 사실 우리도 오랜 역사만큼이나 훌륭한 전통 소재들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취미로 다양한 공예를 배우고, 전통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색다른 공간들을 찾아가는 주변 사람들의 소식을 들으며 우리 문화에 대한 관심과 소비도 지속적으로 증대되고 있다는 것을 여러 면에서 느끼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 공간과 공예에 관심이 많은 분이 눈여겨 볼만한 곳을 통해 전통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콘텐츠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CDJ를 위한 데이터 통합, 어디까지 왔나? 데이터 기반 광고 마케팅의 가능성과 광고대행사의 역할
2019.06.27 12:00 | HS Ad
대략 2010년경부터였던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과 구글이 시장을 주도하면서 생산해내기 시작한 막대한 양의 인터넷 사용자 데이터, 그리고 비슷한 시기 맥켄지의 Consumer Decision Journey(이하 CDJ) 모델이 소개되면서, 소위 빅데이터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CDJ는 애초에 그 개념이 새로운 것이었다기 보다는 디지털 플랫폼에서 생성되는 엄청난 양의 사용자 데이터를 이용하게 되면서, 그리고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으로 대표되는 다양한 IT 기술에 의해 개별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할 것이란 기대를 낳았습니다.
편하고 싶은 사람들, 컴포터리안! 빅데이터로 보는 현대인 트렌드
2019.06.14 12:00 | HS Ad
어벤져스처럼 우주를 구하는 것도 아닌데 그저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일이 지치고 힘들게 느껴진 적, 혹시 있으신가요? 공부, 집안일, 회사일 등 '할 일'은 해도 해도 끝나지 않고 그저 '쉬고 싶다'는 생각이 머리를 지배하게 되죠. 하지만 이렇게 '편하고 싶은 마음'은 여러분만의 억지가 아닌 하나의 추세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편함을 찾는 현대인들의 이야기, HS애드 블로그에서 소셜 빅데이터 분석으로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주거의 속박과 부담을 벗어 던지다! 집 없는 ‘어드레스 호퍼’의 등장
2019.06.11 12:00 | HS Ad
지난 2017년 개봉한 영화 <소공녀>의 주인공 미소를 아시나요? 안락한 보금자리를 포기하는 것으로 무엇보다 사랑하는 위스키 한 잔과 담배 한 개비의 즐거움을 지켜낸 미소. 그의 결정에 많은 이들이 공감을 보냈지만, 막상 현실에서 이런 미니멀리즘을 실천하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그런데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에서 미소와 뜻을 같이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바로 '어드레스 호퍼’라 불리는 사람들입니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서 ‘작가 하정우’를 만나다
2019.06.04 12:00 | HS Ad
누군가 비어 있는 공간을 가장 효율적이고 아름답게 꾸미는 방법을 묻는다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빌트인 가전'이라 답할 것입니다.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가전과 가구,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이 하나의 예술이 되는 토탈 공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5G 콘텐츠를 직접 경험하라! LG 5G 오프라인 프로모션
2019.05.27 12:00 | HS Ad
여러분은 5세대 이동통신, 5G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단순히 5G를 'LTE보다 빠른 통신 기술' 정도로만 생각하진 않았나요? 사실 5G는 LTE보다 20배 빠른 속도, 10배 빠른 반응시간, 10배 더 많은 동시접속 성능으로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기술입니다. 대체 5G가 일상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LG와 HS애드가 함께 오프라인 체험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LG 5G만의 강점인 다채로운 5G 콘텐츠와 속도를 지금 LG 5G 체험존에서 경험해 보세요!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