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리콤 브랜드저널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인크로스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PR ROOM/NEWS] LG마포 어린이집, 직장 어린이집 공모전서 ‘최우수상’ 수상
2018.12.11 12:00 | HS Ad
HS애드 내 직장어린이집인 ‘LG마포 어린이집’이 지난 3일 오후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8 직장어린이집 The-자람 보육공모전'에서 공간환경디자인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HSAD] 지투알 및 HS애드, 2019 임원 인사
2018.12.06 12:00 | HS Ad
지투알 및 자회사인 HS애드는 28일 이사회를 거쳐 정성수 HS애드 어카운트 서비스(Account Service) 1사업부문장을 신임 지투알 대표이사로 내정했습니다. 정성수 부사장은 1988년 광고업계에 첫 발을 내딛은 이래 광고기획자로서 명성을 쌓아왔으며, 2015년부터는 HS애드의 어카운트 서비스(Account Service) 1사업부문장으로서 국내 광고주 기업의 광고마케팅 수행을 총괄해 왔습니다. 이와 함께 지투알은 박지환 ㈜LG 전자팀 책임을 신임 CFO/상무로 선임하였습니다.
[TREND/LIFE] 영화가 아니라 현실이다! 웨어러블 시대의 오늘과 내일
2018.11.28 12:00 | HS Ad
더할 나위 없이 평범해 보이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데 특별한 슈트를 입자, 갑자기 하늘을 날기 시작합니다. 엄청난 괴력을 뽐내거나 레이저를 쏘기도 하죠. 외계인이나 초능력자의 이야기이냐고요? 아니요, 평범한 사람이 ‘이것’을 착용했을 때 생기는 일입니다.
[TREND/LIFE] 물건도 브랜드도 착해야 '산다'! 세상을 바꾸는 윤리 소비 트렌드
2018.11.22 12:00 | HS Ad
21세기는 그야말로 '착해야 사는' 시대입니다. 이게 무슨 의미냐고요? 사람들이 점차 '착한 소비', '윤리 소비'에 지갑을 열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용어는 TV나 광고에서 많이 쓰이지만, 아직 그 의미가 모호하고 사람에 따라 다르게 인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오늘 HS애드 공식 블로그에서는 윤리 소비 트렌드와 관련된 이슈들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세상을 바꾸는 윤리 소비에 동참하고 싶다면 지금 주목해주세요!
[TREND/LIFE] 도심 속 리틀 포레스트, 도시 농업이 뜬다
2018.11.14 12:00 | HS Ad
영화 <리틀 포레스트> 보신 분 손! 서울살이에 지친 소녀가 다양한 채소와 농작물로 소담한 음식을 지어 탐스럽게 먹을 뿐인 이 영화는 ‘초록’과 ‘농촌’, ‘자연’이라는 힐링이 절실한 현대인에게 큰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하지만 영화는 영화일 뿐, 농촌과 자급자족이라는 키워드는 바쁜 도시인과 너무 멀기만 한 일이 아닐까요?
[INSIDE/CAMPAIGN] 광고의 미래가 자라나는 현장! HS애드 Young Creator's Day
2018.11.02 12:00 | HS Ad
추워진 날씨도 단숨에 달아오르게 만드는 열정의 현장! 지난 10월 26일, LG 마포빌딩에서 진행된 HS애드 Young Creator’s day에는 광고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춘들이 한데 모였습니다.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광고인이 전하는 진솔하고 전문적인 이야기를 전해 듣기 위해서인데요. 탄탄하고 알찬 강연으로 구성된 만큼 참가자들의 열기도 뜨거웠습니다. 광고의 미래가 자라나는 그 현장! HS애드 블로그에서 바로 전해드립니다.
[INSIDE/PEOPLE] 원데이 클래스는 짙은 향기를 남기고! 나만의 향수 만들기
2018.10.31 12:00 | HS Ad
가을이 깊어가는 10월에 진행된 2018년 세 번째 HS애드 원데이 클래스! 그 주제는 바로 ‘나만의 향수 만들기’였답니다. 감성이 살아나는 계절인 만큼, 자신만의 향을 만들기 위해 많은 분이 관심을 보여주셨는데요. HS애드와 GⅡR, LBEST 합쳐 70분이나 신청했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했습니다. 그만큼 진했던 원데이 클래스 현장의 향기를 HS애드 블로그에서 전해드립니다!
[TREND/LIFE] HS애드 직원들의 추천! 국내 여행지 베스트 6
2018.10.05 12:00 | HS Ad
언제 떠나도, 어디로 떠나도 좋은 것이 여행이라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따로 시간을 내서 여행을 가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닙니다. 여름휴가와 추석 연휴도 끝나버렸으니 긴 휴가를 즐길 날은 더욱 멀게만 느껴집니다. 게다가 주말을 제외하고 올해 이틀 이상 쉬는 연휴가 더는 없다고 하니 여행 계획을 세울 엄두조차 못 내는 것이 현실입니다.
[TREND/LIFE] HS애드 직원들의 추천! 공덕?마포?서래마을 맛집 베스트
2018.09.18 12:00 | HS Ad
‘오늘 뭐 먹지?’ 직장인들의 영원한 고민! 직장인의 하루 중 가장 즐겁고 소중한 순간인 점심시간을 더 맛있고 풍성하게 보내고 싶어도, 매일 가는 곳만 가게 되는 것이 현실이기도 합니다. 인터넷에 맛집 검색을 해 봐도 왠지 ‘짜고 치는 블로그’ 같은 의심이 들어 믿을 수 없다면? HS애드 직원들이 직접 선정한 지하철 공덕역?마포역 및 서래마을 맛집을 참고해 보세요! 지투알/HS애드/LBEST 임직원 여러분들이 아낌없이 공유해주신 회사 근처 맛집 리스트와 맛집 지도가 드디어 완성되었습니다~ 두둥! 불펌 환영, 무단게재 권장!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트위터 등 어디라도 퍼 가셔도 좋고, 클라이언트에게, 협력사에게, 마음껏 전달하셔도 좋습니다!
[PR ROOM/NEWS] 제31회 HS애드 Young Creator's Competition 시상식 개최
2018.09.04 12:00 | HS Ad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의 여름방학 필수 코스이자 광고 인생 출발점인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이 2018년 큰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1988년 시작해 올해로 31주년을 맞이한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이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창의성으로 무장한 대학생 크리에이터들의 도전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아 HS애드 Young Creator’s Competition(이하 YCC)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난 것입니다. 지난 8월 27일에는 31년의 전통을 이어받아 새롭게 출발하는 HS애드 YCC의 결실을 확인하는 2018년 YCC 시상식이 열렸는데요. 젊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격려와 축하가 가득했던 이번 시상식 현장을 전해 드립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인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이희복 상지대 교수
광고 속에도 이야기가 있다
세상 여기저기서 “스토리텔링”이란 말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신화나 옛날 이야기 처럼 이미 오래 전부터 있었던 것이지만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광고라기보다 재미있는 이야기 시간, 이야기 공간으로 제시된 광고에 시선이 모이고 더 많이 읽힌다.“소비자들은 누구나 자기 나름의 세계관을 가지며, 그 세계관은 당신이 상품을 판매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소비자의 세계관은 당신의 모든 말과 행동을 독자적으로 해석하도록 만든다. 그들의 세계관에 맞추어 스토리의 틀을 짜라. 그러면 당신의 이야기가 그들에게 들리게 될 것이다.”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에서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Seth Godin)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이제, 광고에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가 온 것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Report] 광고계,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 추진 나선다
광고주협회를 비롯한 광고계는 광고산업이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미디어 빅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고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MDH : Media Big Data Hub)'구축에 앞장서 개방과 공유를 통한 '데이터 경제' 실현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Report] 광고계,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 추진 나선다
광고주협회를 비롯한 광고계는 광고산업이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미디어 빅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고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MDH : Media Big Data Hub)'구축에 앞장서 개방과 공유를 통한 '데이터 경제' 실현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Report] 광고계,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 추진 나선다
광고주협회를 비롯한 광고계는 광고산업이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미디어 빅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고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MDH : Media Big Data Hub)'구축에 앞장서 개방과 공유를 통한 '데이터 경제' 실현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