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광고정보센터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인크로스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 그 세 번째! 2019 서울 글로벌 마케팅
2020.02.07 12:00 | HS Ad
‘I·Seoul·U’라는 서울의 브랜드 슬로건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HS애드에서는 이러한 슬로건의 연장선으로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라는 메시지를 담은 ‘Live Seoul Like I Do’를 서울 관광의 슬로건으로 수립하고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해왔습니다.
AD&Marketing/GLOBAL CREATIVE 우리가 기억해야 할 시간
2020.02.07 12:00 | HS Ad
마케팅에도 시간은 똑같이 적용됩니다. 과거를 잘 쓰는 브랜드와 그렇지 못한 브랜드. 과거의 시간을 잘 쓰면 감동이 되고 위트가 되고 아이디어가 되지만, 과거를 흘러가 버린 시간으로 정의하고 잊어버리는 브랜드도 있으니까요.
메디치 효과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 ‘혁신의 장’이 된 CES 2020 참관기
2020.02.03 12:00 | HS Ad
벌써 CES LG전자 부스를 담당해 온 지 5년째. 이번 CES는 확실히 남달랐습니다. 매번 CES가 막을 내리면 깊은 안도감이 있었지만, 이번 CES는 많은 숙제와 깊은 생각을 남겨주었기 때문이죠. 2020년의 CES는 한 마디로 ‘혁신의 장’이었습니다.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경제, ‘로컬 비즈니스’가 뜬다!
2020.01.30 12:00 | HS Ad
최근 우리 지역을 기반으로 상품을 사고파는 ‘로컬 비즈니스’가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로컬 비즈니스의 의미와 사례, 전망까지 모두 소개해드릴게요!
광고 속 그 음악 #23 팝 그 자체가 된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
2020.01.28 12:00 | HS Ad
  지구는 둥글고 소금은 짠맛이며 불은 뜨거운 것처럼, 마이클 잭슨이 ‘팝의 황제’라는 사실 역시 변하지 않는 진리일 것입니다. 팝스타를 넘어 팝 그 자체로 불리는 마이클 잭슨은 음악은 물론 댄스와 공연예술, 영상 등 현대 대중문화사에 수많은 족적을 남긴 후 2009년 6월 25일 홀연히 자기 별로 돌아갔습니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팝의 상징이자 팝 그 자체가 되어버린 뮤지션 마이클 잭슨의 자취와 그가 광고를
2019년 '올해의 광고회사' HS애드! 서울영상광고제 현장 스케치
2020.01.22 12:00 | HS Ad
HS애드는 2016년과 2017년에도 Agency of the Year를 수상한 바 있는데요. 열기가 뜨거웠던 서울영상광고제 현장을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시죠!
새해가 됐는데 달력이 사라졌다?! '스마트 달력 시대'가 불어온 변화
2020.01.13 12:00 | HS Ad
새해의 시작을 매끈한 새 달력과 함께할 기회가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이 종이 달력 대신 일정 관리 앱과 같은 ‘스마트 달력’을 선호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디지털 시대에 달라진 달력 문화와 종이 인쇄물 시장의 트렌드를 HS애드 블로그에서 소개합니다.
온라인VS오프라인? 빅데이터에 숨겨진 소비의 비밀
2020.01.06 12:00 | HS Ad
‘리테일의 붕괴’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전통적인 유통업을 지탱하던 오프라인 시장이 빠른 속도로 축소된 반면 온라인 시장은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 결과로만 본다면 소비시장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은 공존하기가 힘들어 보이는데요. 정말 이 둘은 상생할 수 없는 적대적인 관계일까요?
극한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경제, 귀차니즘 이코노미
2019.12.30 12:00 | HS Ad
누구나 한 번 이상은 들어봤을 단어 귀차니스트! 아무것도 하기 싫은 순간, 나도 귀차니스트가 아닐까 고민한 적 있는 당신에게 눈이 번쩍 뜨일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최근에는 세계 경제가 이들을 주목하며 새로운 경제 트렌드까지 만들어 낼 정도인데요. 이른바 ‘귀차니즘 이코노미’라 불리는 새로운 경제 트렌드를 HS애드 블로그에서 소개합니다.
오래된 새로움
2019.12.30 12:00 | HS Ad
새로운 기술이 많아졌습니다. 새로운 매체도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것들이 비로소 새로워질 때는 익숙한 것들과 만날 때입니다. 오래된 것은 새로움을 더해 앞으로 나아갑니다. 어쩌면 세상 모든 것이 ‘오래된 새로움’을 품어야만 존재할 수 있는 숙명을 지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래된 것은 추억으로만 존재하지만, 오래된 새로움은 현대에서도 현재진행형이 되니까요.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B2B 기업이 왜 기업광고를 하죠?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은 한국인에게는 큰 감동의 순간이었다. 특히 피겨스테이팅에서 김연아의 완벽한 연기와 기량에 온 국민이 숨을 죽이고 지켜보았다. 집?사무 실?터미널은 물론 길거리에서조차도 DMB에 눈길을 떼지 못했다. 또한 스피드 스케이팅 등 기대도 않던 종목에서 들려 온 낭보는 한 마디로 자신감과 감격이었다. 새로운 동계 강국 코리아가 세계의 주목을 받는 순간이었다. 그런데 이번 올림픽에서 주목받았던 존재는 한국뿐만이 아니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올림픽 공식파트너로서 GE의 활동은 어느 때보다 활발했다. 모바일 초음파 검진기기를 비롯,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했다. GE는 곳곳에서 그들의 브랜드를 알리기에 분주했다. 올림픽 파트너십으로 브랜딩에 성공한 대표적 사례는 다 름 아닌‘삼성’이다. 삼성과 삼성의 휴대폰은 올림픽이라는 대형 이벤트를 통해 세계의 일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
[Special Issue]광고인들이 말하는 "광고계 이슈"와 "광고의 미래를 위해 갖춰야 할 것들"
광고의 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다. 광고의 영역이란 표현 자체가 무색해질 정도로 경계 없는 산업이 되어 가고, 광고회사들도 이런 환경 속에서 뒤처지거나 낙오되지 않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실정이다. 광고인들 역시 디지털 광고 시장의 확대와 매체플랫폼의 다변화로 역할(직무)에대한 고민과 갈등을 겪고 있다고 한다. 이런 격동(?)의 시기, 광고인들은 어떤 생각을 하며 살아가는지, 앞으로의 광고회사 혹은 광고인은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게 될 것인지에 대해 물어보았다.
[Interview] 사내에서는 "김광송(sSong)"으로 불려! 김광성 한컴 본부장 / ECD
이 유명한 ‘오로나민C’ 광고 캠페인을 론칭부터 현재까지 6년째 담당하고 있는 한컴 김광성 본부장은전현무의 댄스 지도는 물론 온에어는 되지 않았지만 모델로 연기에도 참여했으며, 직접 씨엠송을 부르기까지 했다. 이미 사내에서 김광성이란 이름 대 신 ‘김광송’이라 불릴 정도로 다재다능하기로 소문이 난 그를 만났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B2B 기업이 왜 기업광고를 하죠?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은 한국인에게는 큰 감동의 순간이었다. 특히 피겨스테이팅에서 김연아의 완벽한 연기와 기량에 온 국민이 숨을 죽이고 지켜보았다. 집?사무 실?터미널은 물론 길거리에서조차도 DMB에 눈길을 떼지 못했다. 또한 스피드 스케이팅 등 기대도 않던 종목에서 들려 온 낭보는 한 마디로 자신감과 감격이었다. 새로운 동계 강국 코리아가 세계의 주목을 받는 순간이었다. 그런데 이번 올림픽에서 주목받았던 존재는 한국뿐만이 아니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올림픽 공식파트너로서 GE의 활동은 어느 때보다 활발했다. 모바일 초음파 검진기기를 비롯,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했다. GE는 곳곳에서 그들의 브랜드를 알리기에 분주했다. 올림픽 파트너십으로 브랜딩에 성공한 대표적 사례는 다 름 아닌‘삼성’이다. 삼성과 삼성의 휴대폰은 올림픽이라는 대형 이벤트를 통해 세계의 일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
[Special Issue]광고인들이 말하는 "광고계 이슈"와 "광고의 미래를 위해 갖춰야 할 것들"
광고의 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다. 광고의 영역이란 표현 자체가 무색해질 정도로 경계 없는 산업이 되어 가고, 광고회사들도 이런 환경 속에서 뒤처지거나 낙오되지 않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실정이다. 광고인들 역시 디지털 광고 시장의 확대와 매체플랫폼의 다변화로 역할(직무)에대한 고민과 갈등을 겪고 있다고 한다. 이런 격동(?)의 시기, 광고인들은 어떤 생각을 하며 살아가는지, 앞으로의 광고회사 혹은 광고인은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게 될 것인지에 대해 물어보았다.
[Interview] 사내에서는 "김광송(sSong)"으로 불려! 김광성 한컴 본부장 / ECD
이 유명한 ‘오로나민C’ 광고 캠페인을 론칭부터 현재까지 6년째 담당하고 있는 한컴 김광성 본부장은전현무의 댄스 지도는 물론 온에어는 되지 않았지만 모델로 연기에도 참여했으며, 직접 씨엠송을 부르기까지 했다. 이미 사내에서 김광성이란 이름 대 신 ‘김광송’이라 불릴 정도로 다재다능하기로 소문이 난 그를 만났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B2B 기업이 왜 기업광고를 하죠?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은 한국인에게는 큰 감동의 순간이었다. 특히 피겨스테이팅에서 김연아의 완벽한 연기와 기량에 온 국민이 숨을 죽이고 지켜보았다. 집?사무 실?터미널은 물론 길거리에서조차도 DMB에 눈길을 떼지 못했다. 또한 스피드 스케이팅 등 기대도 않던 종목에서 들려 온 낭보는 한 마디로 자신감과 감격이었다. 새로운 동계 강국 코리아가 세계의 주목을 받는 순간이었다. 그런데 이번 올림픽에서 주목받았던 존재는 한국뿐만이 아니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올림픽 공식파트너로서 GE의 활동은 어느 때보다 활발했다. 모바일 초음파 검진기기를 비롯,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했다. GE는 곳곳에서 그들의 브랜드를 알리기에 분주했다. 올림픽 파트너십으로 브랜딩에 성공한 대표적 사례는 다 름 아닌‘삼성’이다. 삼성과 삼성의 휴대폰은 올림픽이라는 대형 이벤트를 통해 세계의 일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
[Special Issue]광고인들이 말하는 "광고계 이슈"와 "광고의 미래를 위해 갖춰야 할 것들"
광고의 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다. 광고의 영역이란 표현 자체가 무색해질 정도로 경계 없는 산업이 되어 가고, 광고회사들도 이런 환경 속에서 뒤처지거나 낙오되지 않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 실정이다. 광고인들 역시 디지털 광고 시장의 확대와 매체플랫폼의 다변화로 역할(직무)에대한 고민과 갈등을 겪고 있다고 한다. 이런 격동(?)의 시기, 광고인들은 어떤 생각을 하며 살아가는지, 앞으로의 광고회사 혹은 광고인은 어떤 모습으로 변화하게 될 것인지에 대해 물어보았다.
[Interview] 사내에서는 "김광송(sSong)"으로 불려! 김광성 한컴 본부장 / ECD
이 유명한 ‘오로나민C’ 광고 캠페인을 론칭부터 현재까지 6년째 담당하고 있는 한컴 김광성 본부장은전현무의 댄스 지도는 물론 온에어는 되지 않았지만 모델로 연기에도 참여했으며, 직접 씨엠송을 부르기까지 했다. 이미 사내에서 김광성이란 이름 대 신 ‘김광송’이라 불릴 정도로 다재다능하기로 소문이 난 그를 만났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ising Star] 융합 콘텐츠형 아티스트 이희문
    순간순간 새롭게 창조되는 예술이란 이런 걸까? 섹시하고 아방가르드한 비주얼은 우리 안의 소심함을 내쫓는다. 리듬의 틀을 깨는 오묘한 음색과 몸짓은 함께 놀고 싶은 열망을 한껏 부추긴다. 이 유니크한 매력 속에 ‘경기민요의 본질’이 살아 숨 쉰다. 밴드 ‘씽씽’의 가치는 해외에서 먼저 알아봤다. 아시아계 최초로 NPR Music Tiny Desk Concert에 출연 후 유튜브 100만 뷰를
B2B 기업이 왜 기업광고를 하죠?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은 한국인에게는 큰 감동의 순간이었다. 특히 피겨스테이팅에서 김연아의 완벽한 연기와 기량에 온 국민이 숨을 죽이고 지켜보았다. 집?사무 실?터미널은 물론 길거리에서조차도 DMB에 눈길을 떼지 못했다. 또한 스피드 스케이팅 등 기대도 않던 종목에서 들려 온 낭보는 한 마디로 자신감과 감격이었다. 새로운 동계 강국 코리아가 세계의 주목을 받는 순간이었다. 그런데 이번 올림픽에서 주목받았던 존재는 한국뿐만이 아니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올림픽 공식파트너로서 GE의 활동은 어느 때보다 활발했다. 모바일 초음파 검진기기를 비롯,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했다. GE는 곳곳에서 그들의 브랜드를 알리기에 분주했다. 올림픽 파트너십으로 브랜딩에 성공한 대표적 사례는 다 름 아닌‘삼성’이다. 삼성과 삼성의 휴대폰은 올림픽이라는 대형 이벤트를 통해 세계의 일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