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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을 맞이하는 HS애드인의 자세! 정성 가득 화과자 원데이 클래스
2019.09.16 12:00 | HS Ad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가족들과 의미 있는 연휴를 보내기 위해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HS애드 직원들도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하기 위해 아주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고 합니다. 맛과 영양뿐만 아니라 정성까지 담아낸 화과자를 직접 만들며, 세상에서 하나뿐인 선물을 준비한 HS애드 직원들! 열정으로 가득했던 추석맞이 원데이 클래스 현장을 소개합니다.
예술에 U+5G를 더하다, 세계 최초 U+5G 갤러리 현장 스케치
2019.09.06 12:00 | HS Ad
지난 4월, 우리나라는 전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에 성공하며 새로운 이동통신 시대의 개막을 알렸습니다. 특히 U+5G가 공개한 ’일상을 바꿉니다’라는 한 줄의 카피는 5G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했죠. 5G가 도입된 지도 어느덧 5개월이 흐른 지금, 과연 우리의 일상은 어떻게 달라졌을까요? 이제는 일상을 넘어 예술의 경계까지 허물고 있는 5G. HS애드 블로그에서 그 위대한 첫걸음이 될 ‘세계 최초 5G 갤러리’의 오픈 현장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대학생들의 아이디어가 한자리에 모이다! 제 32회 HS애드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 시상식
2019.09.05 12:00 | HS Ad
아마도 많은 대학생이 'HS애드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 Young Creator’s Competition(이하 HS애드 YCC)'이라는 단어에서 설렘을 느낄 거예요. 그 이유는 바로 HS애드 YCC가 대학생의, 대학생을 위한, 대학생에 의한 광고 공모전이기 때문이죠! 1988년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으로 시작된 HS애드 YCC는 올해로 32주년을 맞이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학생 광고 공모전으로 자리잡았는데요. 올해도 광고 공모전의 역사를 새롭게 쓴 시상식 현장을 HS애드 공식 블로그에서 전해드립니다!
낯선 것들의 만남
2019.09.03 12:00 | HS Ad
삶의 속도가 그 어떤 시대보다 빠른 시대. 과거에 분명하게 존재했던 경계들은 벽을 허물고 만남으로써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냅니다. 소위 ‘명품’으로 불리며 콧대 높던 브랜드들은 온라인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들에 가까이 가는 친근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스트리트 패션과 협업하여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드롭’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제 ‘명품’은 ‘있는 사람’만의 소유물이 아니라 밀레니얼 세대들의 ‘자기표현의 방법’으로 여겨지고 있죠.
DDGM 2019 후기: 뜨거웠던 13일의 사진첩
2019.08.28 12:00 | HS Ad
GⅡR 및 자회사인 HS애드와 엘베스트가 임직원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해외 연수, DDGM(Discover Digital and Global Marketing)이 올해는 7월 1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연수는 미국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와 DATA 연구 및 활용 중심으로 세션이 대폭 변경되어 그 어느 때보다 참관단의 뜨거운 관심과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시간이었습니다.
티파니가 레스토랑을 운영한다? 명품이 밀레니얼 세대를 만났을 때
2019.08.28 12:00 | HS Ad
명품, 즉 럭셔리 브랜드는 디자인과 제품의 질, 내구성 등 품질이 좋은 제품이라는 의미에서 철학과 가치를 중시하는 브랜드의 의미로 변화해 왔습니다. 그런데 최근 밀레니얼 세대가 소비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명품 브랜드의 행보가 심상치 않습니다. 고급스러운 백과 주얼리, 럭셔리 슈즈 대신 종이컵과 밥그릇, 슬리퍼와 운동화를 출시하는 명품 브랜드의 변화를 소비자는 어떤 의미로 받아들여야 할까요? 빠르게 변화하는 21세기를 맞이해, 명품 브랜드는 기존 전략과는 전혀 다른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세계가 인정한 HS애드의 젊은 아이디어! 국제 광고제 수상자 인터뷰
2019.08.28 12:00 | HS Ad
흔히 클리오 광고제와 칸 국제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은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힙니다. 그 외에도 부산국제광고제와 스파익스 아시아, 애드페스트가 아시아 3대 광고제로 불리는데요. 이처럼 많은 국제 광고제에서 세계 광고인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매력적인 캠페인 기획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먼지 묻은 것들의 아름다움
2019.08.28 12:00 | HS Ad
코코아버터로 얼룩졌던 쇼핑봉투와도 모래언덕 위에서 날리던 연들과도 기름 냄새 절은 햄버거와도 이젠 끝이군요. 서랍 안에는 조가비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저기 바닷가에서 배구하며 놀던 친구들은 다 어디로 갔나요. 수은주는 점점 가을을 향하고 있습니다. 이젠 이별을 고할 때 싸구려 선글라스에게도 왁자지껄 떠들던 우리들의 선술집 ‘금요일의 우정’에게도 그리고 밤마다 그을린 등에 붙어 불면의 밤을 제공했던 저 모래 알갱이들에게도… 아, 모두 다 떠나갑니다. 한없이 가라앉는 이 마음을 무엇으로 달랠 수 있을까요? 
취향의 시대, 호텔의 변화
2019.08.28 12:00 | HS Ad
바캉스 계절인 여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올해 여름 여러분은 즐겁게 보내셨나요? 휴가철 나들이를 고민할 때 행선지 다음으로 먼저 생각하는 것은 ‘어디서 머무를 것인가’입니다. 예전에는 단순히 목적지에서 하룻밤 머무르는 숙박 장소의 개념으로 생각되었던 호텔이 시대의 변화에 따라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다시 포지셔닝 되고 있는데요. 호캉스, 찍캉스, 키캉스 등 요즘 주변에서 들리는 용어들만 보아도 호텔이 단순히 숙박 공간이 아니라 하나의 휴식과 놀이의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험의 가치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기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나의 취향을 표현하는 또 다른 수단으로 ‘호텔 놀이’가 각광받고 있는 것이죠. 오늘은 이런 호텔 공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이건 대체 무슨 광고지? 동물이 열일하는 해외 광고 모음
2019.08.28 12:00 | HS Ad
‘동물’은 귀여운 아기, 아름다운 사람과 함께 일명 3B(Baby, Beauty, Beast)로 불리며, 광고업계의 치트키로 통합니다. 귀여운 동물이 나오는 광고는 이미지만으로도 많은 사람의 환호성을 자아내기 때문이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귀여운 동물의 모습에 크리에이티브가 결합된 기발한 광고를 통해 광고에서 활약하는 동물의 가치를 재조명해보겠습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Global Creative] 칸느라이언즈, 주목할만한 그랑프리 수상작들
우리에게 칸느광고제로 알려진 칸느라이언즈는 이제 단순한 광고제가 아니다. ‘세계 크리에이티브 축제’라고 해야 더 어울린다. 많은 수상 작품들의 주제는 단순한 광고를 뛰어넘어 사회 전반의 공익적인 모든 부문을 망라하며 수상 카테고리 역시 이에 맞게 그 스펙트럼이 넓어졌다. 실질적으로 이번 수상작들의 특징을 보면 가벼운 유머 광고들은 거의 자취를 감췄고 장애인, 저널리즘, 성소수자의 인권, 여권신장 등 여러 사회적 이슈와 변화를 담은 작품들이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 (유머 광고에 강한 태국, 일본 등 아시아권 국가의 수상이 유난히 적은 이유도 이 때문이다.) 지면의 한계상 모든 작품을 이야기할 수는 없고 몇몇 카테고리의 그랑프리를 수상한 작품을 소개하고자 한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소셜 미디어 시대의 마케팅
소셜미디어의 세상이 밝아진 지 어언 10여 년이 훌쩍 흘렀다. 초기에는 새로운 접점의 무한한 확대로 브랜딩의 새로운 황금 시대를 기대했었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광고를 무시할 수 있는 길이 열리고, 매스미디어의 영향력이 줄어들자 기업과 브랜드는 인지도를 올리기가 훨씬 어려워졌다. 기업과 브랜드들은 혼란스러운 소셜미디어 세상에서 효과적인 브랜딩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서 페이스북과 유튜브 그리고 인스타그램 같은 메이저 플랫폼에 수억, 수십억의 마케팅 비용을 투자하며, 다양한 시행 착오를 겪어오고 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소셜 미디어 시대의 마케팅
소셜미디어의 세상이 밝아진 지 어언 10여 년이 훌쩍 흘렀다. 초기에는 새로운 접점의 무한한 확대로 브랜딩의 새로운 황금 시대를 기대했었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광고를 무시할 수 있는 길이 열리고, 매스미디어의 영향력이 줄어들자 기업과 브랜드는 인지도를 올리기가 훨씬 어려워졌다. 기업과 브랜드들은 혼란스러운 소셜미디어 세상에서 효과적인 브랜딩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서 페이스북과 유튜브 그리고 인스타그램 같은 메이저 플랫폼에 수억, 수십억의 마케팅 비용을 투자하며, 다양한 시행 착오를 겪어오고 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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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 시대의 마케팅
소셜미디어의 세상이 밝아진 지 어언 10여 년이 훌쩍 흘렀다. 초기에는 새로운 접점의 무한한 확대로 브랜딩의 새로운 황금 시대를 기대했었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광고를 무시할 수 있는 길이 열리고, 매스미디어의 영향력이 줄어들자 기업과 브랜드는 인지도를 올리기가 훨씬 어려워졌다. 기업과 브랜드들은 혼란스러운 소셜미디어 세상에서 효과적인 브랜딩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서 페이스북과 유튜브 그리고 인스타그램 같은 메이저 플랫폼에 수억, 수십억의 마케팅 비용을 투자하며, 다양한 시행 착오를 겪어오고 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