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광고정보센터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인크로스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 박람회, MWC 2019에서 LG를 외치다!
2019.03.11 12:00 | HS Ad
세계 최대 규모의 모바일 박람회인 MWC 2019가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MWC 2019 LG 전시관에는 LG전자와 LG유플러스가 연합하여 참가했는데요
광고인이 전하는 열정의 무대! HS애드 영 크리에이터스 데이
2019.03.07 12:00 | HS Ad
지난달 27일, HS애드 본사에서 광고인과 예비 광고인의 만남 ‘영 크리에이터스 데이(YOUNG CREATOR’S DAY)’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신청, 약 50여 명의 대학생들이 선발됐는데요. 대학생들의 초롱초롱한 눈빛과 광고를 향한 열정으로 강연 시작 전부터 열기가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영 크리에이터스 데이’의 그 뜨거웠던 현장 소식을 HS애드 블로그에서 전해드립니다.
[TREND/LIFE] ‘꿀잠 자는 법’이 뜬다! 휴식의 가치를 높이는 슬리포노믹스 트렌드
2019.02.25 12:00 | HS Ad
2017년 OECD 통계에 의하면 한국인의 평균 수면 시간은 7시간 41분으로 조사되었습니다. 2014년 통계인 6시간 24분에 비하면 나아졌지만, OECD 평균 수면 시간인 8시간 22분에도 못 미치는 기록으로 18개 회원국 중 최하위라고 합니다. 미국 국민수면재단은 성인이라면 매일 7~9시간 잠을 자는 것이 건강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고 권유하기까지 하는데요. 왜 이렇게 우리는 잠이 부족한 걸까요?
[PR ROOM/NEWS] HS애드, iF DESIGN AWARD에서 본상 수상
2019.02.21 12:00 | HS Ad
HS애드가 LG Global Shop Identity 3.0 Guidelines Book으로 독일 ‘레드닷’,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iF DESIGN AWARD에서 Communication 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TREND/LIFE] 가난할 빈(貧)+기술(Technology), 짠테크를 넘어 빈테크의 시대로 출처
2019.02.21 12:00 | HS Ad
2018년 3월 개봉했던 영화 <소공녀>를 아시나요? 안정적인 직업도, 자기 몸 하나 누울 집도 없지만 하루 한 잔의 위스키와 한 모금의 담배, 사랑하는 남친이 있어 행복한 주인공 미소의 라이프스타일에 많은 2030세대가 깊이 공감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빈테크’는 요즘 젊은 세대의 이러한 현실을 자양분으로 태어난 트렌드입니다.
[TREND/LIFE] 알고 보면 나도 ‘타임 푸어’? 시간 부족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2019.02.18 12:00 | HS Ad
영국의 철학자 프랜시스 베이컨은 ‘시간을 선택하는 것은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고대 로마시인 호라티우스는 ‘오늘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 하루를 살아라’라고도 했습니다. 모두 시간을 아껴 쓰고 효율적으로 쓰라는 옛 선인의 조언입니다. 하지만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아껴 쓰기가 쉽지 않습니다. 바야흐로 ‘전 국민 타임 푸어의 시대’가 도래했기 때문입니다. 타임 푸어가 대체 뭐냐고요? 지금부터 HS애드 블로그에서 그 정체를 확인해 보시죠!
[TREND/LIFE] 퇴근 후 취미를 즐긴다?! 하비슈머로 진화한 집돌이&집순이
2019.02.14 12:00 | HS Ad
그동안 소비 트렌드를 나타내는 여러 가지 키워드가 사람들 입을 오르내렸습니다. 나의 만족도, 작고도 확실한 행복, 스트레스 해소용, 나만을 위한 소비 등 뜻은 약간씩 다를지언정 그 모든 방향은 ‘나’에 맞춰져 있습니다. 2019년 트렌드 키워드 중 ‘홈코노미’와 ‘하비슈머’ 역시 개인 소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과연 2019년 사람들의 소비 성향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지금 HS애드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해 보시죠.
[TREND/LIFE] 밸런타인데이 선물은 역시 초콜릿! 달콤 바이러스를 퍼트리는 초콜릿 광고 사례
2019.02.14 12:00 | HS Ad
많은 초콜릿 브랜드들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시즌에 그해 매출의 50% 이상을 달성한다고 합니다. 올해도 누군가는 사랑하는 사람, 혹은 사랑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초콜릿을 준비할 텐데요. 오늘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고군분투 중인 해외 초콜릿 브랜드의 광고를 살펴봅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을 초콜릿은 과연 무엇일까요? 
[TREND/LIFE] [광고인의 포스트잇] 내 복근을 돌려줘! 건강 간식 편
2019.02.13 12:00 | HS Ad
작년보다 길어져 더욱 즐거웠던 설 연휴도 어느새 막을 내렸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지들과 신나게 먹고 마시며 놀다 보니 다시 출근해야 할 날이 찾아왔네요. 책상 앞에 앉아 무거워진 몸과 머리를 다시 리프레시하려니 영 쉽지 않습니다.
[TREND/LIFE] 명절 선물을 편의점에서 산다고요!? 달라진 설날 명절 풍경
2019.01.30 12:00 | HS Ad
2019년 휴일은 작년보다 이틀 줄어든 117일입니다. 하지만 조삼모사라는 말이 있듯, 이번 설 연휴만큼은 작년보다 하루 긴 5일이나 됩니다. 설이 화요일이어서 2월 7일과 8일 휴가만 낼 수 있다면 장장 9일을 쉴 수 있는 럭키찬스! 예전 같으면 그냥 긴 명절일 수도 있지만, 변해가는 설 풍속을 생각할 때 이런 찬스를 그냥 넘길 수는 없죠.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2019년, 확 달라진 명절 트렌드를 짚어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출처: https://blog.hsad.co.kr/2693 [HS애드 공식 블로그 HS Adzine]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creativity] 새벽배송도 퀄리티 있게! 마켓컬리 샛별배송
해마다 커져가고 있는 새벽배송 시장에서 유독 눈길이 가는 광고 영상이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해 왔던 배우 전지현을 앞세운 마켓컬리 광고인데요. 퀄리티 있는 새벽배송을 말하는 ‘마켓컬리 샛별배송’ TVC 영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creativity] 새벽배송도 퀄리티 있게! 마켓컬리 샛별배송
해마다 커져가고 있는 새벽배송 시장에서 유독 눈길이 가는 광고 영상이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해 왔던 배우 전지현을 앞세운 마켓컬리 광고인데요. 퀄리티 있는 새벽배송을 말하는 ‘마켓컬리 샛별배송’ TVC 영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creativity] 새벽배송도 퀄리티 있게! 마켓컬리 샛별배송
해마다 커져가고 있는 새벽배송 시장에서 유독 눈길이 가는 광고 영상이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해 왔던 배우 전지현을 앞세운 마켓컬리 광고인데요. 퀄리티 있는 새벽배송을 말하는 ‘마켓컬리 샛별배송’ TVC 영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