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리콤 브랜드저널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선전회의
SK플래닛 M&C부문
한국광고총연합회
메조미디어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TREND/CULTURE]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자극하는 마법, 홀리데이(holiday) 마케팅
2018.12.13 12:00 | HS Ad
갈수록 쌀쌀해지는 날씨만큼이나 경기 동향이 좋지 않은 요즘입니다. 미국의 경기 부진 소식에 전 세계적으로 한파가 예상되며, 내년 즈음에는 바닥을 찍을 것이라는 해석들도 나오고 있어요. 하지만 이렇게 불황일 때일수록 더욱 화려하게 불을 밝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백화점 등 유통업계입니다. 특히 12월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이 되면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마케팅을 전개하죠. 이러한 홀리데이(holiday) 마케팅은 고객의 소비 심리를 자극하기에, 많은 업체가 이 시즌을 위해 비용을 투자합니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대표적인 홀리데이 마케팅의 사례들을 소개해 드릴 예정인데요. 여러분의 마음을 사로잡을 홀리데이는 무엇일지, 지금부터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TREND/CULTURE] 서로 다른 존재들의 완벽한 융합, 컨버전스(Convergence) 트렌드
2018.12.12 12:00 | HS Ad
인공지능과 로봇기술,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차세대 산업혁명! 이 4차 산업혁명은 ‘컨버전스(Convergence)’라는 하나의 단어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기술들이 결합했을 때 일어나는 폭발적인 파급 효과는 스마트폰의 예를 통해 확인된 바 있죠. 특히 이질적인 분야들의 만남은 지금까지 없던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 소개할 트렌드가 바로 그것인데요. 서로 다른 존재들이 컨버전스를 통해 새롭게 탄생한 사례, 지금부터 만나볼까요?
[AD&Marketing/GLOBAL CREATIVE] 당신의 사적인 디지털 생활
2018.12.06 12:00 | HS Ad
‘완벽한 타인’이라는 영화가 5백만 가까이 관객을 끌어모으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매개로 이어지는 각자의 비밀스런 이야기. 아무리 평범한 이라도 스마트폰을 공개할 수 없을 정도로 ‘숨겨진 나’를 담고 있다는 줄거리입니다. 스마트폰은 보여지는 것 이상의 나를 담습니다. 출처: http://blog.hsad.co.kr/2660 [HS애드 공식 블로그 HS Adzine]
[AD&Marketing/GLOBAL MARKETING] 중국 루이싱 커피의 성공 스토리, ‘파란 사슴’이 ‘인어’를 잡다
2018.11.13 12:00 | HS Ad
중국 미디어 기업을 찾아 미팅 룸에 앉는 순간, 종이 캐리어에 담긴 커피들이 배달됩니다. 컵 표면에 있는 ‘파란 사슴’ 로고가 먼저 눈에 들어왔는데요. 가볍게 질문을 던져 보았습니다.
[AD&Marketing/GLOBAL CREATIVE] 2등입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할 수밖에 없습니다.
2018.11.09 12:00 | HS Ad
“AVIS는 렌터카 업계에서 2등입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할 수밖에 없죠” (“AVIS is only No. 2. So, we try harder”). 유명한 사례로 남아있는 AVIS의 2등 캠페인입니다. 2등이 1등을 이기려면, 더 열심히 하는 수밖에 없다는 카피가 신뢰감을 줍니다. 비슷한 맥락에서 늘 2등이던 펩시콜라도 다양하고 기지 넘치는 재미있는 캠페인들로 유명합니다. 콜라 시장에서는 여전히 2등이지만, 펩시가 다양한 식품 분야로 확장하며 전체 회사 규모에서 1등을 차지한 후 콜라 광고 전쟁은 소강상태에 접어들었습니다. 최근 몇 년간 펩시콜라에 못지않게 재미있는 2등 전략을 보여주는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패스트푸드 햄버거 시장에서의 버거킹입니다. 부동의 1등인 맥도널드를 넘어서기 위한 버거킹의 노력은 대단합니다.
[AD&Marketing/GLOBAL MARKETING] 테크놀로지 발전과 콘텐트 마케팅 #1. 미디어와 광고전략의 트렌드 변화
2018.11.02 12:00 | HS Ad
HS애드 블로그는 테크놀로지 발전에 따른 미디어의 변화와 광고전략의 트렌드를 짚어보고자, 김주영 교수의 칼럼을 게재합니다. 이번에 게재되는 김주영 교수의 칼럼 3편을 통해 광고전략의 주요 화두인 콘텐트 마케팅의 정의와 케이스, 그리고 통합 마케팅 관점에서의 콘텐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종합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급변하는 테크놀로지 사회에서 미래를 선도하는 광고 전략 트렌드는 어떠한 것일지 김주영 교수가 전하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보시기 바랍니다.
[AD&Marketing/INTELLIGENCE] 인간과 사물을 연결하는 빛, 조연에서 주연이 된 조명 디자인
2018.10.29 12:00 | HS Ad
사람들의 행위가 직접적으로 일어나는 공간에서 빛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입니다.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이죠. 그래서 공간에 인공적인 빛을 만들어주는 조명은 무엇보다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AD&Marketing/GLOBAL CREATIVE] 현실과 비현실의 조화
2018.10.26 12:00 | HS Ad
현실과 비현실은 대척점에 있는 단어입니다. 현실에 일어나지 않을 일들만 비현실적인 세계에 존재하니까요. 하지만 때론 비현실이 현실을 더욱 적나라하게 드러내 주기도 합니다. 비현실적인 존재에 현실적인 의미를 더해주면 또 다르게 보이기도 하고요.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 비현실적이라고 느끼면서도 동시에 ‘현실에서의 큰 행복’을 느끼는 것처럼, 비현실과 현실은 밀접한 연관성을 보여줍니다.
[TREND/LIFE] 여행, 일상이 되는 순간! 집 떠나서 ‘한 달 살기’
2018.10.16 12:00 | HS Ad
해외여행객 3천만 시대에 접어드는 요즘, 여행은 어느새 일상의 한 부분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주말이나 연휴같이 쉬는 날이 있을 때면 어김없이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집에서만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짧지만 새롭게 휴식을 즐기며 일상을 살아가기 위한 자극을 얻는 것 같습니다.
[INSIDE/CAMPAIGN] 처음이다 원물로 꽉 찬 한 끼!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
2018.10.12 12:00 | HS Ad
경쾌한 음악과 함께 중독성 있게 들리는 ‘오~그래’ 사운드, TV에서 한 번쯤 들어보셨나요? 최근 제과 회사 오리온에서 건강을 생각한 프리미엄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발맞춰 간편 대용식 브랜드인 ’마켓오 네이처’를 새로 선보였는데요. 신규 브랜드의 등장과 함께 건강함을 꽉 채운 마켓오 네이처의 대표 제품 ’오!그래놀라’ 광고가 여러분 앞에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인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이희복 상지대 교수
광고 속에도 이야기가 있다
세상 여기저기서 “스토리텔링”이란 말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신화나 옛날 이야기 처럼 이미 오래 전부터 있었던 것이지만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광고라기보다 재미있는 이야기 시간, 이야기 공간으로 제시된 광고에 시선이 모이고 더 많이 읽힌다.“소비자들은 누구나 자기 나름의 세계관을 가지며, 그 세계관은 당신이 상품을 판매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소비자의 세계관은 당신의 모든 말과 행동을 독자적으로 해석하도록 만든다. 그들의 세계관에 맞추어 스토리의 틀을 짜라. 그러면 당신의 이야기가 그들에게 들리게 될 것이다.”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에서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Seth Godin)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이제, 광고에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가 온 것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Report] 광고계,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 추진 나선다
광고주협회를 비롯한 광고계는 광고산업이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미디어 빅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고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MDH : Media Big Data Hub)'구축에 앞장서 개방과 공유를 통한 '데이터 경제' 실현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Report] 광고계,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 추진 나선다
광고주협회를 비롯한 광고계는 광고산업이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미디어 빅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고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MDH : Media Big Data Hub)'구축에 앞장서 개방과 공유를 통한 '데이터 경제' 실현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Report] 광고계,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 추진 나선다
광고주협회를 비롯한 광고계는 광고산업이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미디어 빅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고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MDH : Media Big Data Hub)'구축에 앞장서 개방과 공유를 통한 '데이터 경제' 실현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