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당신의 라이프는 멋진 일로 가득하다” 오렌지라이프 2019년 신규 광고캠페인 스토리
2019.04.22 12:00 | HS Ad
보는 이로 하여금 각자의 멋진 라이프를 상상하며, 기분이 좋아지게 하는 광고, 2018년 오렌지라이프가 런칭했던 TVC 이야기입니다. 사명 변경을 알리는 TVC의 성공적 런칭에 이어 2019년 4월, 오렌지라이프의 브랜드 가치관과 도약의 의미를 담은 ‘더 멋진’ TVC가 온에어 되었습니다. 2019년 신규 광고캠페인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는지, HS애드 통합솔루션9팀 김현준 선임, 문규리 사원에게 들어봅니다. 
‘다시.모든 것을.새롭게’, 푸르지오 리뉴얼 론칭 캠페인
2019.04.15 12:00 | HS Ad
‘푸르지오’라는 이름만 들어도, 귀에 익숙한 징글을 먼저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미 우리에게 친숙한 아파트 브랜드인 푸르지오가 론칭 이후 처음으로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워진 푸르지오가 선보이는 아파트와 주거 그리고 삶에 대한 이야기, HS애드 통합솔루션7팀 이준수 선임이 소개해 드립니다.
세상의 반의 목소리
2019.04.01 12:00 | HS Ad
지구의 오랜 역사는 반의 역사일 수도 있습니다. 권력을 탐하고 영토를 탐하고 재산을 탐했던 수많은 왕들. 지혜를 가르치고 덕망을 쌓고 무리를 이끌었던 수많은 리더들. 그들은 대부분 비상한 두뇌를 가졌거나 사람들을 설득하는 재능을 가졌거나 사람들이 따르게 하는 신망을 갖췄으며, 결정적으로 대부분 남자였습니다.
TV를 넘어 지구의 한 조각이 되다. 2019 LG 올레드 TV 캠페인 후기
2019.03.26 12:00 | HS Ad
이것은 모두 2019 LG 올레드 TV를 수식하는 문장들입니다. 고급스럽고 절제된 디자인과 더욱 똑똑해진 인공지능, TV임을 의심케 하는 화질은 2019 LG 올레드 TV의 특별함을 더욱 부각시키죠. 이런 작품과도 같은 제품에 어떤 광고를 입혀야 그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을까요? HS애드는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끝에 '2019 지구의 한 조각' 광고 캠페인을 제작하기에 이릅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HS애드 통합솔루션2팀 김경원 사원의 캠페인 후기를 들어볼까요?
일상 속 뇌과학 #03. 당신이 꼰대가 되는 이유
2019.03.22 11:48 | HS Ad
젊은 세대가 취직하기란 ‘하늘의 별 따기’라지만, 동시에 직장을 떠나는 젊은이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추세이기도 하지만, 사사건건 지적하고 야단치며 가르치려는 사람들 때문에 직장을 떠나는 유형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것을 보고 젊은 친구들은 나약하다거나, 고생을 안 해봐서 그렇다는 생각이 드나요? 그렇다면 스스로 ‘꼰대’는 아닌지 의심해봐도 좋습니다.
LG유플러스가 보여주는 새로운 일상의 모습, 오직 U+5G에서만 가능합니다
2019.03.18 12:00 | HS Ad
지난겨울, 유플러스는 프리 론칭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에게 5G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2월부터는 ‘일상을 바꿉니다 U+5G’ 2차 캠페인 광고가 순차적으로 베일을 벗었는데요. 기존에 선보인 U+5G 프리 론칭 캠페인에서는 5G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유도했던 반면, 이번 2차 캠페인에서는 유플러스가 제공하는 5G 서비스를 소비자의 일상과 접목하고자 했습니다. 오직 유플러스에서만 만날 수 있다! 당신의 일상을 바꾸어 줄 5G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광고 속 그 음악 #14. 신한 페이판 광고음악! 잊히고 싶었던 뮤지션 시아(Sia)
2019.03.15 12:00 | HS Ad
상처와 결핍을 노래하는 뮤지션들은 상반된 감정에 휩싸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자신의 음악이 사랑받는 것은 큰 위로가 되지만, 상처받은 자신의 모습이 만천하에 알려지는 것이기도 하니까요. 호주 출신 싱어송라이터 ‘시아(Sia)’ 역시 자신의 아픔을 노래로 승화해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뮤지션입니다.
[INSIDE/CAMPAIGN] 秀한방, 격이 다른 아름다움을 시작하다
2019.03.06 12:00 | HS Ad
세상에는 수많은 화장품이 있습니다. 백화점 1층 샵에 나란히 즐비한 제품부터 드러그스토어의 매대를 가득 채운 제품까지, 화장품 시장은 반짝이고 아름다운 브랜드들의 피 튀기는 전쟁터라 할 수 있습니다.
[INSIDE/CAMPAIGN] PAY의 판을 다시 짜다! 신한 Pay FAN 캠페인 후기
2019.03.05 12:00 | HS Ad
톡톡 튀는 컬러감에 중독성 강한 음악, 지금껏 본 적 없는 서비스로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광고가 있습니다. 바로 '이게 카드사 광고가 맞나' 싶을 정도로 독특한 매력을 뿜어내는 신한 Pay FAN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과연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HS애드 통합솔루션2팀 정용환 선임에게 들어볼까요?
[INSIDE/CAMPAIGN] “세계 대배우X국내 대배우”가 선사하는 특급 케미! 블록버스터급 여행앱 ‘트립닷컴’ 캠페인 후기
2019.02.07 12:00 | HS Ad
아시아 최대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trip.com)이 할리우드 연기파 배우 틸다 스윈튼과 떠오르는 대세 배우 이시언을 모델로 발탁, 새로운 TV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HS애드와 트립닷컴이 함께 완성한 블록버스터급 TV광고, 함께 만나볼까요?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AD Insight] 디지털 시대의 TV광고효과
올 초 발표된 2018년 국내 총 광고비 집계에 따르면, 디지털 광고비가 4.3조 원을 기록하며 사상 처음으로 방송 광고비(지상파+케이블/종편 등)를 추월했다. 업계에서는 디지털의 매년 이어지고 있는 최고액 경신과 계속되는 두 자릿수 성장률에 주목하며 방송광고비는 유지임에도 불구하고 (17년 3.95조 vs 18년 3.96조 - 정확히 하자면 0.2% 성장) 하락세로 체감하고 있다. 또한 일차적으로 보여지는 수치가 이렇다 보니, 많은 광고캠페인 담당자들은 디지털 중심의 트렌드에 뒤처질까 봐 노심초사 조급하게 미디어 환경을 보고 있다. 이와 맞물려 방송광고의 영향력은 실제보다 과소평가되면서 미디어 시장에서 ‘보이지 않는 고릴라(The Invisible Gorilla)*’로 가속화 되고 있는 듯 하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