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리콤 브랜드저널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TREND/CULTURE] 광고 속 그 음악 #12. 광고 따라 떼창하게 만든 레전드 밴드! 퀸과 보헤미안 랩소디
2018.12.06 12:00 | HS Ad
<보헤미안 랩소디>의 흥행이 심상치 않습니다. ‘옛날 밴드의 전기 영화는 팬들이나 보겠지’라는 예상이 무색하게 관람객 수가 늘어가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지난 주말 누적 관객수 600만을 돌파했으며, ‘라이브 에이드’ 재편집 방송이 수도권 기준 5.4%의 시청률(닐슨코리아 기준)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시대를 뛰어넘어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는 퀸에 대해 알아보고, 그들의 음악을 함께 느껴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AD&Marketing/INTELLIGENCE] 알아두면 쓸데없는 광고 잡지식 #07 브랜드와 콘텐츠의 웨딩 마치, PPL
2018.12.04 12:00 | HS Ad
우리는 대부분의 예능, 드라마 등의 초입에서 해당 문구를 보게 됩니다. 이는 PPL(제품 간접 광고, Product Placement)이 프로그램에 포함되었다는 의미로, 방송 가이드라인에 따른 것입니다. 핫한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는 출연자, 드라마 속 주인공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등 우리는 생각보다 많은 PPL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TREND/CULTURE] 광고 속 그 음악 #11. 전 세계에 몰아친 박수 열풍의 주인공! 피츠 앤드 더 탠트럼스
2018.11.20 12:00 | HS Ad
‘갓띵곡’의 판단 기준은 제각각이지만, 길거리를 걸을 때 계속 들리는 노래는 갓띵곡일 확률이 높습니다. 올봄부터 여기저기서 울려 퍼진 이 노래 ‘I Can Make Your Hands Crap 짝짝짝짝 짝 짝’ 못 들어본 분은 없겠죠? 바로 미국의 인디 팝 밴드 ‘피츠 앤드 더 탠트럼스(Fitz and The Tantrums)’의 노래 ‘박수(HandClap)’입니다. 이 곡은 HS애드가 제작한 ‘오렌지라이프’ 열정 편과 여유 편의 BGM으로 삽입되며 ‘이 광고음악 제목이 대체 뭔가요?’라는 수많은 질문을 양산하기도 했습니다.
[INSIDE/CAMPAIGN] "우리의 이름이 당신의 삶이 되도록" 오렌지라이프 광고캠페인 스토리
2018.11.02 12:00 | HS Ad
오렌지빛의 예쁜 영상 속에서 행복한 순간을 사는 사람들의 모습, 보는 이로 하여금 각자의 멋진 삶을 상상하며, 기분이 좋아지게 하는 광고, 바로 오렌지라이프의 신규 TV-CF입니다. 2018년 9월, ING생명이 오렌지라이프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새로운 출발을 알렸습니다. 오렌지라이프의 TV-CF는 그 이름처럼 풍성한 삶의 의미와 제작 배경을 담고 있습니다.
[TREND/CULTURE] 광고 속 그 음악 #10. 폭신하게 감싸주는 치유의 음악, 혼네
2018.10.22 12:00 | HS Ad
지친 하루의 끝. 무거운 몸을 이끌고 집으로 돌아왔지만 계속 당신 주위를 맴도는 피로와 스트레스. 이럴 땐 망설이지 말고 푹신한 침대에 털썩 몸을 맡기는 것이 정답입니다. 시몬스 침대의 2018년 광고 ‘하루 동안 고생한 나를 위하여’ 편은 이런 심리를 잘 담아내 많은 사람의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편안한 침대처럼 포근하게 귀를 감싸는 BGM 역시 화제였는데요. 오늘 소개할 뮤지션 혼네(HONNE)가 바로 BGM의 주인공입니다.
[AD&Marketing/INTELLIGENCE] 알아두면 쓸데없는 광고 잡지식 #06. 광고 속 ‘명당’을 찾는 로케이션
2018.10.22 12:00 | HS Ad
광고를 보다가 ‘저기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 있으신가요? 광고의 배경이 되는 ‘장소’는 제품과 광고의 전체적인 이미지에 지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그렇다면 제품과 싱크로율 200%를 자랑하는 이 장소들은 대체 누가 정하는 걸까요? 설마 영화처럼 풍수지리학적인 ‘명당’에서 광고를 촬영하는 건 아닐 테고요.
[TREND/CULTURE] 광고 속 그 음악 #09. 푸른 하늘과 바다의 비트, 트로피컬 하우스
2018.10.04 12:00 | HS Ad
단순한 리듬에 무겁고 어두운 음색이 후렴구가 없이 반복되는 EDM의 대표 장르 하우스(House)는 EDM이 대세라고는 해도 자주 듣기 부담스러운 장르가 아닐까 합니다. 그러나 2017년 이후 어디서든 잘 어울리는 ‘트로피컬 하우스’가 인기를 얻으며 하우스에 대한 이미지도 서서히 바뀌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 사랑받고 있는 LG Q7/Q7 +의 광고음악 또한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죠. 오늘은 트로피컬 하우스 음악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립니다.
[INSIDE/CAMPAIGN] 인공지능 ThinQ가 만드는 새로운 세상, LG ThinQ 글로벌 캠페인 제작 후기
2018.09.11 12:00 | HS Ad
LG ThinQ, 여러분도 TV나 온라인에서 한두 번쯤은 들어 보셨을 텐데요. LG전자의 인공지능 전자제품 브랜드 ‘LG ThinQ’가 드디어 글로벌 정식 런칭을 위한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LG ThinQ 캠페인은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ThinQ가 만드는 새로운 인공지능 세상’이라는 TVCF로 온에어 된 바 있는데요. LG ThinQ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한 광고 제작 후기를 생생하게 전해 드립니다.
[INSIDE/CAMPAIGN] 트롬 스타일러로 감각을 스타일링하다, LG 트롬 스타일러 라운지
2018.09.03 12:00 | HS Ad
‘매일 빨 수 없는 옷, 매일 씻어 입자!’는 슬로건과 함께 의류 관리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온 획기적인 제품 LG 트롬 스타일러(이하 트롬 스타일러). 한 번도 안 써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쓴 사람은 없다는 트롬 스타일러를 다채롭게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 지난 8월 17일 오픈했습니다.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자리잡은 팝업스토어 ‘LG 트롬 스타일러 라운지(이하 트롬 스타일러 라운지)’가 바로 그곳인데요. 트롬 스타일러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트롬 스타일러 라운지 구축에 HS애드 BA1팀 주도로 BTL컨텐츠팀, 기획팀, 디지털캠페인팀, 리테일사업부 등 많은 전문인력들이 참여했습니다. 브랜드와 소비자의 감각적인 만남을 위해 탄생한 트롬 스타일러 라운지, 지금부터 함께 둘러보시죠!
[TREND/CULTURE] 광고 속 그 음악 #08. 그루브 안드로이드의 매력 속으로, 다프트 펑크
2018.08.24 12:00 | HS Ad
2014년 그래미 어워즈 시상식 현장. 무대 위아래로 ‘별들의 파티’가 펼쳐졌습니다. 소울 뮤직의 전설인 스티비 원더와 나일 로저스, 네이던 이스트, 오마르 하킴 등의 뮤지션이 젊은 소울 뮤지션 퍼렐 윌리엄스와 함께 축하공연을 펼쳤습니다.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7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의 소울 히트 넘버가 멋지게 믹스된 메들리가 흘러나오자 시상식에 참석한 기라성 같은 셀럽들이 마치 클럽에 온 듯 흥겹게 춤을 추며 하나로 어우러졌죠. 최고의 소울 믹스 메들리를 만들고 이 무대를 만든 사람들은 다름 아닌 다프트 펑크! 무대 뒤 디제이 부스에 자리잡은 두 안드로이드 로봇, 아니 두 명의 뮤지션, 다프트 펑크(Daft punk)를 여덟 번째 광고 속 그 음악의 주인공으로 소개합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인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이희복 상지대 교수
광고 속에도 이야기가 있다
세상 여기저기서 “스토리텔링”이란 말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신화나 옛날 이야기 처럼 이미 오래 전부터 있었던 것이지만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광고라기보다 재미있는 이야기 시간, 이야기 공간으로 제시된 광고에 시선이 모이고 더 많이 읽힌다.“소비자들은 누구나 자기 나름의 세계관을 가지며, 그 세계관은 당신이 상품을 판매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소비자의 세계관은 당신의 모든 말과 행동을 독자적으로 해석하도록 만든다. 그들의 세계관에 맞추어 스토리의 틀을 짜라. 그러면 당신의 이야기가 그들에게 들리게 될 것이다.”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에서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Seth Godin)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이제, 광고에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가 온 것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Report] 광고계,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 추진 나선다
광고주협회를 비롯한 광고계는 광고산업이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미디어 빅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고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MDH : Media Big Data Hub)'구축에 앞장서 개방과 공유를 통한 '데이터 경제' 실현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Report] 광고계,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 추진 나선다
광고주협회를 비롯한 광고계는 광고산업이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미디어 빅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고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MDH : Media Big Data Hub)'구축에 앞장서 개방과 공유를 통한 '데이터 경제' 실현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Report] 광고계,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 추진 나선다
광고주협회를 비롯한 광고계는 광고산업이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미디어 빅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고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MDH : Media Big Data Hub)'구축에 앞장서 개방과 공유를 통한 '데이터 경제' 실현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