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리콤 브랜드저널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DAEHONG+]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샴푸 ‘앰플 한 방울의 차이’ 캠페인
2019.01.1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런칭 이후 16년째 사랑받아온 헤어 케어 브랜드 ‘케라시스’가 올해 10월, 새롭게 런칭한 ‘어드밴스드 앰플 샴푸’ 신제품과 함께 ‘앰플 한 방울의 차이’ 캠페인을 시작했다.
DAEHONG NEWS
2019.01.1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대홍기획이 ‘2018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프로모션부문 대상 등 7개 상을 수상했다. 11월 열린 ‘2018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 대홍기획은 ▲프로모션부문 대상 및 디자인부문 은상(롯데주류 처음처럼: 마이라벨 프로모션) ▲통합미디어부문 캠페인전략 금상 ▲통합미디어부문 크리에이티브 동상(롯데지주: 남성육아휴직) ▲인쇄광고부문 은상(DCA 공모전: 관상, 손금 편) ▲인쇄광고부문 동상(롯데지주 남성육아휴직: 남성육아휴직신청서) ▲옥외광고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creativity] 어딜 넘봐? 피자헛의 1인자다운 캠페인 Now That’s Delivering!
2019.01.15 12:00 | CHEIL WORLDWIDE
피자란 자고로 쭈-욱 늘어나는 치즈가 매력인 음식 아닌가요? 하지만 배달시켜 먹을 때 눅눅한 피자를 한번쯤 드셔 보신 적 있을 겁니다. 어떻게 하면 집에서도 방금 시킨 듯한 피자를 먹을 수 있을까요?
[INSIDE/CAMPAIGN] 날짜 적힌 ‘오늘의 광고’?! LG ThinQ ‘오늘의 씽큐’ 캠페인
2019.01.11 12:00 | HS Ad
12월 21일 금요일 이 문장은 어느 다이어리의 첫 줄이 아닙니다. 바로 LG전자의 인공지능 가전 브랜드인 ThinQ 광고 속 메시지입니다. 심지어 1999년 12월 21일에 발사에 성공한 아리랑 1호를 광고의 소재로 삼고 있네요. 매일매일 날짜와 날씨에 맞게 달라지는 새로운 광고, 대체 어떻게 가능한 걸까요? 이번 캠페인을 담당한 HS애드 디지털플래닝1팀 강상모 책임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AD&Marketing/INTELLIGENCE] 알아두면 쓸데없는 광고 잡지식 #08 12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극장 광고’
2019.01.08 12:00 | HS Ad
극장의 큼직한 스크린으로 몰입감 있게 즐기는 영화는 휴일의 큰 즐거움입니다. 영화관에서 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시작 전 약 20분간 상영하는 영상 광고죠. 누구나 한 번쯤 영화 시간을 착각해 광고 상영 중일 때 입장한 경험이 있을 텐데요.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알아두면 쓸데없는 극장 광고 잡지식을 다루려고 합니다. HS애드에서 극장 광고 바잉과 플래닝을 담당하는 이원풍 책임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creativity] 여행의 즐거움만 남는다! 노랑풍선
2019.01.07 12:00 | CHEIL WORLDWIDE
삶의 쉼표가 필요할 때, 여행만 한 게 또 있을까요? 바쁜 일상을 벗어나 만나는 새로운 세계에는 낯설지만 흥미로운 것들로 가득 차 있으니 말이죠. 요즘 ‘이것저것 생각 안 하고 마음 가는 대로 훌쩍 떠나고 싶다’는 분들이라면, 노랑풍선의 패키지여행을 주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이 조금 더 쉽고 즐거워질 테니까요!
[TREND/LIFE] 크래프트 맥주에서 홈브루잉까지! 마이크로 브루어리 트렌드
2019.01.02 12:00 | HS Ad
솔로의 쓸쓸함을 소재로 한 씨스타의 ‘나혼자’. 하지만 그 가사에 ‘맥주’가 더해지면 고독은 힐링으로 변합니다. 혼밥에 맥주를 곁들이면 위트 있는 식사가 되고, 맥주와 함께하는 혼영은 맘 편한 힐링이 되죠. 이제 맥주는 작정하고 마시는 ‘술’ 보다는 우리 생활 한켠에서 하나의 힐링 문화로 자리 잡았는데요.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 점점 다양화되고 있는 한국의 맥주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TREND/CULTURE] 자신만의 재즈로 날아오른 LG오브제의 디바, 애니타 오데이
2019.01.02 12:00 | HS Ad
재즈는 겨울에 듣는 게 제격입니다. 특히 솜처럼 부드러운 재즈 보컬 넘버를 듣고 있자면 따스한커피 한 잔이 떠오르곤 하는데요. ‘재즈’ 하면 우리에게 친숙한 보컬이 여러 명 떠오르지만, 오늘은 조금은 낯선 뮤지션의 이야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애니타 오데이(Anita O’day)’입니다.
[TREND] 홍차에 더한 크리에이티브, 밀크티의 향긋함 속으로
2018.12.20 12:00 | CHEIL WORLDWIDE
요리는 다양한 재료의 향과 질감을 섞어 새로운 맛을 창조해 낸다는 점에서 크리에이티브의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진하게 우린 홍차에 고소한 우유를 더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밀크티(Milk tea)도 그중 하나입니다. 수십 가지의 향, 그리고 블렌딩 방법에 따라 무궁무진한 맛을 내는 밀크티의 매력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creativity] 생활을 바꾸는 좋은 산책, 삼성 디지털프라자
2018.12.19 12:00 | CHEIL WORLDWIDE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일명 ‘소확행’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일상 속에서 작은 행복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차를 한 잔 마실 때, 맛 집을 찾았을 때, 강아지와 시간을 보낼 때 등 행복을 느끼는 순간도 가지각색이죠. 오늘 소개해 드릴 두 사람은 ‘이곳’ 산책을 즐긴다고 하는데요. 어떤 곳인지, 이들의 일상을 따라가 볼까요?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KAA진단]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광고주 72% 찬성
지상파TV의 중간광고 도입 여부에 대해 찬반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광고주 10명 가운데 7명은 광고주목도와 광고효율성을 위해 중간광고 도입을 찬성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주목되고 있다. 이시훈 계명대 교수는 지난 9월 20일 한국방송학회가 개최한 ‘방송프로그램, 중간광고, 그리고 시청자’ 토론회에서 ‘방송 중간광고에 대한 광고주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상파TV에 광고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AD Data] 100대 광고주별 매체비 현황
* AD Data의 모든 자료는 광고가 집행된 내용을 광고 단가로 역산하여 산출한 내용으로, 광고주와 매체사 간의 실제 거래 내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AD Data] 100대 광고주별 매체비 현황
* AD Data의 모든 자료는 광고가 집행된 내용을 광고 단가로 역산하여 산출한 내용으로, 광고주와 매체사 간의 실제 거래 내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AD Data] 100대 광고주별 매체비 현황
* AD Data의 모든 자료는 광고가 집행된 내용을 광고 단가로 역산하여 산출한 내용으로, 광고주와 매체사 간의 실제 거래 내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