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국민남친 박보검이 알려주는 쏠쏠한 SOL루션, 신한 SOL
2019.07.17 12:00 |
바쁜 업무 마치고 잠깐 다녀오려고 간 은행. 여름휴가를 위해서 환전만 빠르게 하면 되는데 내 번호는 32번… 대기자 수는 12명… 기다리는 시간은 1시간, 내가 환전하는 시간은 5분. 오히려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은행 업무 보기 미션!! 너무 시간 아깝고 답답하지 않나요?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2019.07.11 12:00 | HS Ad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최고의 기술이 최상의 감성과 만나다 삼성전자 QLED 8K <위대한 경험> 캠페인
2019.07.10 12:00 | CHEIL WORLDWIDE
“TV 화질이 좋으면 무엇이 좋은가요?” 단순한 질문을 해 보자. 화질이 좋으면 실제 눈으로 보는 것처럼 생생한 화면을 구현해 콘텐츠에 더욱 몰입하게 해 준다. 그럼 화질이 지금보다 16배나 좋아진다면 어떨까? TV 속 한 장면, 한 장면은 단지 화면의 의미를 넘어 당신에게 위대한 경험이 될 것이다. 마치 그 장소에 있는 것처럼, 마치 그 현장을 느끼는 것처럼 말이다. ‘QLED 8K’는 바로 그런 TV다.
이 세상 청량감이 아니다! 프레시팝 블루모히또 리미티드 에디션!
2019.07.09 12:00 | CHEIL WORLDWIDE
습하고 무더운 여름, 찝찝한 두피로 고민이 많으시죠? 남성 분들은 왁스&스프레이로 세팅한 머리 사이사이 땀이 맺히면 어떻게 만질 수도 없고… 여성 분들은 두피 기름 때문에 앞머리, 윗머리 떡 져서 갈라지는 대참사가 벌어지는 한여름 해결책은 무엇? 두피에 쌓인 미세먼지, 유해물질을 남김없이 클렌징 해주는 ‘아모레퍼시픽 프레시팝 샴푸’!! 특히, 이번 여름 시즌을 겨냥하여 멘톨 함유량 증가로 청량감이 더욱 업그레이드된 ‘블루모히또 리미티드 에디션’이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머리를 감고 나면 풍겨오는 상쾌한 깔라만시 향으로 더욱 두피를 더욱 시원하게 느껴지게 한다는데요~! 제일기획이 제작한 쿨 향기 넘치는 블루모히또 리미티드 에디션의 새로운 캠페인 영상,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약간의 스포일러를 하자면… 여러분, 각오하고 보세요…!!
“보고도 믿지 못할 것이다” HIGH-END MMORPG 트라하 TVC 캠페인
2019.07.09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모바일 게임은 정식 출시 전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얼마나 많은 사람이 사전예약을 했는지가 게임 성공 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이 때문에 트라하 캠페인 역시 사전예약 전 기대감과 호기심 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고민의 시작은 “트라하의 어떤 점을 이야기해야 사람들의 기대감과 호 기심을 자극할 수 있을까?”였다. PC 게임 수준의 그래픽, 직업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인피니티 클 래스 시스템, 디테일한 부분까지 조정이 가능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전략적 전투를 위한 수동 시스템, 광활한 오픈 필드 맵까지… 수많은 특장점이 있었지만 긴 논의 끝에 내린 결론은 하나의 USP 보다 ‘새로 운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세계로의 초대’라는 큰 콘셉트로 이야기해보자는 것이었다. 트라하는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MMORPG를 지향하고 있었고, 기존 양산형 게임에 불만을 가진 유저들이 많은 만큼, 이제 새로운 MMORPG 세계를 경험해보라는 메시지를 통해 게임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하고자 했다.
G마켓 ‘반려견 쇼핑금지’ 캠페인 영상 유튜브 1천만 뷰 돌파
2019.07.05 12:00 | CHEIL WORLDWIDE
쇼핑 플랫폼 G마켓과 제일기획이 제작한 ‘반려견 쇼핑 금지’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천만뷰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해요! 지난 5월 30일에 공개된 이 영상은 현재 조회수 1,016만 건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국내 유기 동물의 수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반려견에 대한 책임감을 갖도록 유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해요. 영상은 한 아이에게 사랑을 받던 강아지 인형이 관심에서 멀어지다가 결국 버려지는 과정과 유기견의 모습을 반전 구성으로 보여주며 “반려견은 인형이 아니라 가족”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어요.
뉴트로와 함께 탄생한 '저축가요'! SBI 저축은행 캠페인 후기
2019.07.05 12:00 | HS Ad
여러분은 '은행 광고'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아마도 깔끔하고 단정하고 정확한 이미지가 가장 먼저 생각나실 것 같은데요. 모든 광고가 비슷해서는 결코 주목받을 수 없기에, HS애드는 지금까지 없던 은행 광고를 만드는 데 집중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것이 바로 '저축가요'로, 뉴트로 감성을 광고에 담아내며 젊은 세대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광고를 만들다가 엔터테인먼트 전문가(?)로 변신하게 되었다는 어카운트서비스8팀 신병재 책임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은행 담당 AE,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발을 디디다
생각만해도 행복해지는 표정!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2019.06.28 12:00 | CHEIL WORLDWIDE
삼성화재의 신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광고에 새로운 광고모델이 찾아왔습니다! 바로바로 배우 한지민님! 한지민 배우 특유의 긍정적이고 밝은 에너지와 신뢰감 넘치는 이미지가 자동차 보험 캠페인과 아주 잘 어울리는 것 같은데요. ‘자동차보험이 필요한 모든 순간엔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라는 키 메시지와 함께 공개된 총 2편의 TV CF는 어떤 내용인지 어서 보러 갈까요~??
등산하기 좋은 계절! 아웃도어 브랜드 해외 광고 사례
2019.06.24 12:00 | HS Ad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었습니다. 더위를 이겨 내기 위해 나만의 피서법을 찾아 떠나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데요. 시원한 계곡물과 푸른 산에 둘러싸여 도심의 더위를 잠시 잊을 수 있는 ‘등산’ 역시 인기 있는 피서법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안전하고 쾌적한 산행을 위해서는 먼저 갖춰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스포츠웨어를 비롯한 아웃도어 용품인데요. 험준한 산길을 장시간 걸어야 하는 등산의 특성상 외부 환경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주는 장비가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스포츠웨어의 특성을 잘 녹여낸 해외 아웃도어 브랜드 광고 사례를 통해 각 브랜드의 가치를 재조명해보겠습니다.
흔들림 없는 피부를 만드는 간단하지만 남들과는 다른, 홈 케어 뷰티
2019.06.21 12:00 | CHEIL WORLDWIDE
최근 뜨거운 날씨로 피부들이 혹사당하고 상하기 일쑤인데요. 선크림을 발라도 완전히 막을 수 없는 기미와 주근깨들! 거울 보는 게 무서울 정도로 너무 고민이지 않을까 싶어요~ 간단히 집에서 녹차팩, 오이팩도 할 수 있지만, 이젠 간단하면서도 특별하게 피부관리 가능할 수 있는 셀프 홈 케어 뷰티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