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Global Creative] 스트레스, 인간을 산산조각내다
-
2025.11.07 02:49
| 광고계동향
-
스트레스, 인간을 산산조각내다
글 장 웅 | ADZ
필리핀 근로자의 87%가 직무 관련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다. 이는 세계 평균보다 11%나 높은 수치다. 문제는 스트레스가 단순히 정신적 불편함에 그치지 않는다는 점이다. 필수 영양소를 고갈시키고, 면역력을 약화시키며, 마침내 개인의 신체와 삶 전반을 서서히 무너뜨린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필리핀 제약 브랜드 Stresstabs와 광고대행사 GIGIL은 제약 광고의 전형적인 &lsqu
-
-
[Brand Story] WINGSTOP, 치킨을 파는 게 아니라고 외치는 치킨 브랜드
-
2025.11.07 10:46
| 광고계동향
-
WINGSTOP,
치킨을 파는 게 아니라고 외치는 치킨 브랜드
글 김유림 팀장 | 스프링앤플라워
치킨이 아닌 플레이버(FLAVOR)
레몬 페퍼. 이 단어에는 특유의 사운드가 있다. 입 안에서 바삭한 소리가 감돌고, 뒤이어 미세한 시트러스의 상큼함도 퍼지는 듯하다. 단어를 언급하는 찰나의 순간, 하나의 장면이 연상되는 듯도 하다. 윙스탑을 말할 때 사람들이 ‘치킨 브랜드’가 아닌, &l
-
-
[Case Study] AI 노트북 시장 흔들, 단축키
-
2025.11.07 10:39
| 광고계동향
-
AI 노트북 시장 흔들, 단축키
ASUS ‘이상형, 그 이상’ 캠페인
글 진소라, 송효민 캠페인 디렉터 | 띵크어띵
2025년, 노트북 시장의 화두는 “AI 노트북”이었습니다. 이제 단순히 사양이 좋은 기기를 넘어 얼마나 더 똑똑하게 일 처리를 도와줄 수 있는지가 노트북을 선택하는 새로운 기준이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 AI 노트북으로서의 이미지
-
-
부동산은, 직방으로 하는거야
-
2025.11.05 10:04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제작 직방 브랜드 캠페인 3,500만 뷰 돌파
제일기획이 제작한 프롭테크 기업 직방의 브랜드 캠페인이 공개 약 2주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부동산은 직방으로 하는거야’를 타이틀로 한 이번 캠페인은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배우 전지현을 브랜드의 얼굴로 내세웠다. 캠페인 영상은 전지현의 새로운 집을 보러 온 동생과의 대화로 시
-
-
[Campaign Story 3] 국내 첫선, 강렬한 진동 보여준 강탄산수'싱하소다워터'
-
2025.10.16 03:07
| 광고계동향
-
국내 첫선, 강렬한 진동 보여준 강탄산수
'상하소다워터'
글 최선우 CD | 밴드앤링크
몇 년 전만 해도 탄산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상징’이었습니다. 콜라, 사이다처럼 설탕이 든 음료는 피해야 하지만 탄산의 짜릿함은 포기할 수 없던 사람들. 그들에게 탄산수는 건강과 즐거움 사이에서 절묘한 대안이었죠. 하지만 제로슈거가 등장하면서 상황은 급격히 달라졌습니다. 2024년 제로슈거 음료 시
-
-
[Campaign Story 2] 광복 80주년, AI 기술로 광복의 순간 경험하다
-
2025.10.16 01:51
| 광고계동향
-
광복 80주년, AI 기술로 광복의 순간 경험하다
빙그레 ‘8·15광복 함성’ 재현
글 유빛나와 BX5본부 2팀 팀장 | 이노션
뜨거웠던 8월이 지나고, 아침마다 시원해진 공기를 느끼며 이불을 다시 몸에 둘둘 두르며 뒹굴뒹굴하다 하루를 시작하게 되는 가을입니다. 80년 전 8월 15일 뜨거웠던 광복의 그날 이후, 대한민국의 선조들 또한 그 해의 가을을 이렇게 기분 좋게 맞이하였을까 궁금해
-
-
[Campaign Story 1]
-
2025.10.16 01:38
| 광고계동향
-
고령 운전자들의
면허 반납 프로젝트
헤이딜러 ‘나의 운전 졸업식’
글 이현성 CD | 사이드킥
그동안 헤이딜러가 작업한 영상들은 미학적으로 굉장히 세련됐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첫 미팅을 앞두고 ‘와! 드디어 비주얼 살벌한 거 하나 시작할 수 있는 건가?’ 하고 상상의 나래를 펼쳤던 기억이 있어요. 그런데 ‘응? 할아버지? 운전면허 반납?’
-
-
[Finalist]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파이널리스트
-
2025.10.16 11:01
| 광고계동향
-
Finalist 1
퍼시스
‘Better ME@offic
신기환 사원 이야기’ 편
오피스 전문 브랜드 퍼시스가 직장인의 일과 성장에 대한 진정한 공감을 담은 브랜드 캠페인 ‘Better ME@office’의 ‘신기환 사원의 이야기’편이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회사 가기 싫다’와 ‘일어나 돈 벌러 가야지’ 등 대한민국 직장인이라
-
-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
2025.10.16 10:53
| 광고계동향
-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
-
광고로 완성한 팬덤 서사, 슈퍼참치 캠페인
-
2025.09.02 01:30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김혜경 프로 (비즈니스 21팀)
출시된 이래 40여 년간 1등을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지금까지 판매된 제품을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무려 16바퀴나 돌 수 있다. 모르는 사람도, 한 번이라도 먹어보지 않은 사람도 찾기 어려울 정도인 이 제품은 동원 F&B의 ‘동원참치’다.
1위 브랜드의 숙명이 있다면, 자신이 속한 카테고리의 부흥을 이끌어가야 한다는 것. 건강과 단백질 섭취에 대한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