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Campaign Story] 라네즈가 만드는 놀라움의 세계
-
2025.12.24 05:44
| 광고계동향
-
라네즈가 만드는 놀라움의 세계
LANEIGE HOLIDAY CAMPAIGN
‘PLAY WITH WONDERS’
글 김동혁 CD | 제이포디(J4D)
연말이 다가오면 머릿속에 떠오르는 광고 캠페인이 있습니다. 영국의 존 루이스(John Lewis) 백화점 광고가 그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그들의 크리스마스 캠페인은 매년 한 편의 영화처럼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감동적인 스토리텔링으로 모두의 마음
-
-
[Case Study] AI 기술로 구현한 실종아동들의 런웨이 선보여
-
2025.12.24 05:38
| 광고계동향
-
AI 기술로 구현한 실종아동들의 런웨이 선보여
집으로 돌아오길 바라는 길,
‘RUNWAY TO HOME’ 캠페인
글 고유진 CⓔM│대홍기획 AI스튜디오
아이디어의 시작 - 현재의 얼굴은 하나일 수 없다
사진 한 장만으로, 한 번도 본 적 없는 누군가를 알아볼 수 있을까? 심지어 내 얼굴이라 해도 어린 시절의 얼굴 사진 한 장만으로 ‘저게 정말
-
-
[Finalist]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파이널리스트
-
2025.12.24 05:10
| 광고계동향
-
Finalist 1 ---------------------------------------------------------------------------------------
APEC 2025 KOREA
‘주차장에서 생긴 일’ 편
지난 2025년 경주 APEC 정상회의의 개최를 알리기 위해 국내외 유명 인사들이 출연한 APEC 홍보 캠페인 ‘주차장에서 생긴 일’ 편이
-
-
[Best Creative] 중학생 아이의 일상도 당근으로 굴러간다!
-
2025.12.24 12:48
| 광고계동향
-
중학생 아이의 일상도
당근으로 굴러간다!
‘사랑에 빠진 도윤이의 삶은당근’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이노션
기획 최철석 상무, 최윤미 팀장, 김소연 시니어 매니저,
정병준 시니어 매니저, 강민정 시니어 매니저
제작 진광혁 CD, 김효진 CW, 정예희 CW, 박수직 CW,
조수진 AD, 김은서 AD, 정예나 AD
제작사 빅인스퀘어
광고주 당근
-
-
KT_iPhone 17, 아이폰의 계절이 온다!
-
2025.11.17 01:51
| 대홍기획
-
#새로운 계절, 새로운 아이폰
매년 9월, 애플은 새로운 아이폰을 세상에 선보입니다. 그리고 이 시기, 통신 3사는 동시에 마케팅 경쟁의 신호탄을 쏘아 올리며 보다 차별화된 광고를 만들기 위해 고민이 깊어집니다. KT 역시 매년 같은 질문을 던집니다.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이 아이폰에 기대하는 감성을 KT답게 잘 담아낼 수 있을까?”
#K-가을의 색채에 아이폰의 감도를 더하다
KT는 대한민국
-
-
시마다전기제작소_버튼 너머의 세계
-
2025.11.17 01:37
| 대홍기획
-
글 김도영 / 국내 대표 IT 기업 브랜드 기획자. 저서 <브랜드로부터 배웁니다>, <기획의 말들>, <기획자의 독서>
물체의 뒤쪽 부분을 뜻하는 '이면(裏面)'은 일상 생활에서 자주 등장하는 단어다. 특히 겉으로 보이는 것보다 그 너머에 더 중요한 진실이나 본질이 자리하고 있을 때 이면은 두 세계를 구분하는 기준점이 돼준다. 그동안 몰랐던 새로운 사실과 뜻밖의 경험 속으로 진입
-
-
[캠페인 비하인드] “美지엄, 온라인 커머스를 오프라인 경험으로 번역하다” ? 브랜드 큐레이션 전략과 ‘몰입형 페스타’의 새 기준
-
2025.11.17 11:46
| HS Ad
-
캠페인 한줄평
"브랜드 큐레이션의 정수를 공간 경험으로 풀어낸, SSG.COM의 첫 오프라인 페스타이자 성수동에서 열린 경험 마케팅의 새로운 프로토타입."
?SSG.COM의 과제는?
"단순한 팝업이 아닌, 브랜드 철학을 입히는 '공간 실험'"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히 하나의 팝업스토어를 만드는 일에 그치지 않았습니
-
-
[캠페인 비하인드] AI가 안내하는 전시경험, 메이커스 스튜디오 with AI Docent
-
2025.11.17 10:18
| HS Ad
-
캠페인 한줄평
AI 한 스푼, 더 풍부한 전시 경험으로 안내합니다.
?LH의 과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팝업스토어를 AI Docent를 통해 브랜드 경험을 풍부하게 해 주세요.”
저희 팀은 도시의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메이커스 스튜디오라는 테마를 가진 “LH 팝업스토어의 브랜드 경험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 달라”는 협
-
-
[Global Creative] 스트레스, 인간을 산산조각내다
-
2025.11.07 02:49
| 광고계동향
-
스트레스, 인간을 산산조각내다
글 장 웅 | ADZ
필리핀 근로자의 87%가 직무 관련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다. 이는 세계 평균보다 11%나 높은 수치다. 문제는 스트레스가 단순히 정신적 불편함에 그치지 않는다는 점이다. 필수 영양소를 고갈시키고, 면역력을 약화시키며, 마침내 개인의 신체와 삶 전반을 서서히 무너뜨린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필리핀 제약 브랜드 Stresstabs와 광고대행사 GIGIL은 제약 광고의 전형적인 &lsqu
-
-
[Brand Story] WINGSTOP, 치킨을 파는 게 아니라고 외치는 치킨 브랜드
-
2025.11.07 10:46
| 광고계동향
-
WINGSTOP,
치킨을 파는 게 아니라고 외치는 치킨 브랜드
글 김유림 팀장 | 스프링앤플라워
치킨이 아닌 플레이버(FLAVOR)
레몬 페퍼. 이 단어에는 특유의 사운드가 있다. 입 안에서 바삭한 소리가 감돌고, 뒤이어 미세한 시트러스의 상큼함도 퍼지는 듯하다. 단어를 언급하는 찰나의 순간, 하나의 장면이 연상되는 듯도 하다. 윙스탑을 말할 때 사람들이 ‘치킨 브랜드’가 아닌,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