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우리가 몰랐던 10초의 해석
-
2025.06.18 11:53
| 광고계동향
-
우리가 몰랐던 10초의 해석
기아 × 우효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글 정병준 시니어 매니저 | 이노션 BX2본부 3팀
# Intro
어느 날부턴가, 일부 채널의 메인 뉴스가 시작되기 전 시선을 붙잡는 낯선 영상. 어렴풋한 감성의 멜로디와 함께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차가운 정보 대신 따뜻한 여운을 남기는 장면들. 몇 달 전까진 동화 같은 분위기의 로켓들이 날아다녔던 것 같은데, 이제는 화면을
-
-
iON, 포뮬러 E의 주인공이 되다
-
2025.06.18 11:30
| 광고계동향
-
iON, 포뮬러 E의 주인공이 되다
한국타이어 ‘iON Formula E TECH’ 편
글 박선영 AE | SM C&C 광고사업부문 캠페인1본부 1팀
글로벌 전기차 레이싱의 최정점, 포뮬러 E(Formula E)는 단순히 스피드를 겨루는 레이싱 경기를 넘어 고성능 전기차 기술의 미래를 실험하는 테스트 베드이자, 세계 최고의 하이테크 기술력이 집결하는 무대입니다. 이 무대에서
-
-
[Campaign Story 1]미에로화이바 ‘미에로는 우릴보고 웃지’ 캠페인
-
2025.06.18 11:13
| 광고계동향
-
난 차라리~식이섬유 미에로가 좋아♪
미에로화이바 ‘미에로는 우릴보고 웃지’ 캠페인
글 한예은 AE | 이노레드
매년 돌아오는 건강 다짐, 하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는 MZ세대의 현실. 그들의 마음 속에는 ‘건강하게 살아야 하는 것은 알지만, 너무 어렵고 귀찮아’라는 솔직한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하나의 중요한 인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무심코 음료
-
-
LG 스타일러 : 깨끗할 거란 기대에 걸지 말고, 스타일러에 바로 걸자
-
2025.06.09 11:51
| HS Ad
-
캠페인 한줄평
보이지 않던 것을 보이게.
필요하지 않던 것을 필요하게.
LG 스타일러 필수가전 만들기 프로젝트!
?LG전자의 과제는?
LG 스타일러는 2011년 출시 이후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가 높았음에도, 국내 의류관리기 보급률이 14%대에 머무르는 등 오랜 기간 정체기를 겪고 있었습니다. 소비자들은 스타일러에 대해 긍정적인 관심과 호기심은 가지고 있었으나, 여전히 '옷을 잘
-
-
나만큼 가족 생각하는 CD, 또 있을까
-
2025.06.02 05:03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장선경 프로 (장선경 CD팀)
없던 명절증후군이 생겼다. 카피라이터로, CD로, 벌써 10년이 넘게 정관장 명절 광고를 담당하면서.
정관장 명절 광고의 주된 소재는 “가족”이다. 10여 년째 우리 가족, 남의 가족 할 것 없이 ‘가족’이라는 관계를 들여다보고 있다.
보통 명절 4개월 전부터, 나는 그렇게 가족 생각을 한다. 명절이 일 년에 두 번이니 망정이
-
-
아빠들이 선택한 유모차? 육아의 주체 된 ‘라떼파파
-
2025.06.02 04:42
| CHEIL WORLDWIDE
-
남성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마케팅한 툴레 유모차 (출처: 툴레 홈페이지)
이혜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 라떼파파(Latte Papa) : 한 손에 커피를 들고 유모차를 미는, 육아에 적극적인 아빠. 스웨덴에서 유래.
아빠들이 육아 아이템 시장의 주요 소비자로 부상했다. 이들은 기술이나 신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육아와 가정생활에 적극적으로 적용하며, 실구매 결정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주말 신도시
-
-
주유하면 돈이 따라온다 삼성카드 주유카드 캠페인
-
2025.06.02 04:33
| CHEIL WORLDWIDE
-
제일기획 장예린 프로 (임용순CD팀)
뉴스에서는 마침 요즘 기름값이 떨어지는 중이라는데, 왜 내가 주유할 땐 항상 오르는 기분일까요? ‘한 방울이라도 더 들어가라’ 아쉬운 마음에 매번 애꿎은 주유건만 탈탈 털어보는 분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이제는 좀 더 쿨하게 주유건을 내려놓으셔도 됩니다. ‘삼성 iD Station 카드/My-S-oil 삼성카드’가 있으니 말이죠. 주유카드가 필요한 분들
-
-
어느 날, 버거킹이 말했다 “와퍼는 내 스타일이 아냐”
-
2025.06.02 04:27
| CHEIL WORLDWIDE
-
“엣헴, 내가 왕이 될 상인가?”
제일기획 주하나 프로 (서가영 CD팀)
버거킹의 버거 이름을 3개 이상 말할 수 있는 사람? 버거킹 글로벌 캠페인에서 나온 질문에 사람들의 답은 이런 식이었다. “와퍼, 주니어 와퍼, 어쩌고 와퍼…?
‘와퍼의 집(HOME OF THE WHOPPER)’이라는 오랜 슬로건처럼 와퍼는 버거킹의 핵심이자
-
-
롯데칠성음료_ 크-게 터지는 탄산 러시, 크러시
-
2025.05.26 11:32
| 대홍기획
-
#런칭 캠페인 이후 새로운 캠페인에 대한 고민
런칭 캠페인에서 기존의 다른 맥주들과 확실하게 선을 긋는 새로움으로 맥주씬에 화제를 일으키며 등장한 크러시. 브랜드 이미지 또한 차별화에 성공했지만 그렇기에 더욱 이후의 캠페인에 대한 고민이 깊어졌다.
크러시를 더욱 붐업시키기 위해서는 ‘나와 가장 가까운 4세대 맥주’에서 한발 더 나아가 맥주에서의 핵심 기대 요소인 ‘맛’에 대한 감각
-
-
치폴레_ 유연한 브랜드의 단단한 철학
-
2025.05.26 10:48
| 대홍기획
-
글 이주연 / 미식 칼럼니스트. <MorningCalm>, <ASIANA>, <KTX 매거진>에서 기자로 일했다.
영화와 미식을 접목한 소셜다이닝 ‘시네밋터블’을 운영한다. 저서 <봄은 핑계고>.
맥도날드의 투자와 철회, 식중독 파동, 디지털 대전환의 국면을 지나오며 치폴레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유연함을 선보였다. 치폴레가 너겟 없는 시대에 어떻게 대표주자로 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