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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Issue] Mark Tutssel 심사위원 인터뷰
2019.07.05 12:00 | 광고계동향
ADFEST는 광고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행사 중 하나로, 크리에이티브한 수상작을 만날 수 있어 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축제입니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 전역에 걸쳐 다채로운 문화를 보여주는 새로운 작품들을 발견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Special Issue] ADFEST 참관기
2019.07.05 12:00 | 광고계동향
ADFEST 2019는 맥켄 월드그룹 코리아(McCann Worldgroup Korea)에 입사해 광고인이라는 호칭과 맥켄의 라이징 스타(Rising Star)라는 자격을 가지고 방문하게 된 나의 첫 국제광고제다. 세계의 크리에이티브 업계에서 내로라 하는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캠페인을 보고 자신의 생각을 부담 없이 말하는 곳이기에 엄청난 설렘을 안고 개최되는 날만 기다렸다. 맥켄 월드그룹의 비즈니스 미션은 ‘We help brands play a meaningful role in people’s lives.(우리는 브랜드가 사람들의 삶에 의미 있는 역할을 하도록 돕습니다.)’로, 브랜드의 핵심가치를 소비자의 일상 속에 꼭 필요한 요소로 자리매김 시키는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고 있다. 맥켄의 라이징 스타로 참가한 만큼 감탄사만 뿜으며 사진이나 찍고 오기보다는 이제 막 시작된 광고 인생에 도움이 될 만한 인사이트를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수많은 캠페인 속에서 Meaningful하게Play한 ADFEST의 주요 Play Maker는 누구일까? 수상작들과 컨퍼런스를 보며 느꼈던 생각과 경험을 이 지면을 통해 함께 나눠보고자 한다.
[Special Issue] 애드페스트 영 로터스 참관기
2019.07.05 12:00 | 광고계동향
올해 애드페스트(ADFEST) 영 로터스(Young Lotus) 워크숍의 화두는 디지털 환경에서의 생존과 빅데이터의 활용이었다. 업의 경계가 무너지고 수많은 매체들이 범람하는 디지털 시대에 익숙한 방식만을 반복하고 변화의 끈을 놓는다면 도태될 수 밖에 없는 전통 에이전시의 숙명에 대해서 심도 있게 토론했고 새로운 환경에 맞서기 위한 변화를 다지는 장이었다. 특히 빅데이터의 활용에 대해서는 다양한 워크숍을 통해 소셜네트워크에 대해서 분석하고 크리에이티브의 역량을 끌어올 리는 방법들을 탐구해봤다.
[Special Issue] ADFEST 2019
2019.07.04 12:00 | 광고계동향
아시아-태평양을 대표하는 광고제 애드페스트(ADFEST)가 ‘TMRRW.TDAY’라는 주제로 2019년 3월 20일부터 23일까지,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됐다. ‘TMRRW.TDAY’는 미래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하는 함축적인 단어로, AKQA 상하이의 ECD인 Eric Cruz는 “사람들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수 있도록 영감을 줄 것”이라며 “우리가 오늘을 장악할 수 있다면 미래가 열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News Brief] 도쿄 아트 디렉터스 클럽(ADC), <2018년도 ADC상> 수상작 발표
2018.08.17 11:46 | 광고계동향
도쿄 아트 디렉터스 클럽(ADC)은 지난 7월 2일(월) <2018년도 ADC> 수상작을 발표했다. ADC상은 일본을 대표하는 아트 디렉터 80명으로 구성된 '도쿄 아트 디렉터스 클럽' 회원에 의해서 심사되는 광고상으로 올해 <2018년도 ADC상>에는 약 8,000여 점이 응모했으며, 그중 ADC 그랑프
[Cheil Worldwide News] BMB, #BeMoreUs 캠페인 외
2018.06.11 12:00 | CHEIL WORLDWIDE
일상에서 누구나 느꼈을 법한 고립, 고독, 소통 단절에 대해 순진무구한 어린아이의 시각으로 따뜻하게 풀어 낸 <#BeMoreUs> 캠페인이 주목을 받고 있다. 자회사 BMB가 Campaign to End Loneliness(CTEL)와 새롭게 선보인 이 캠페인은 영국인의 절반 이상이 최근 수년간 친구를 사귄 적이 없다는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6세 어린아이들을 등장시켜 홀로 카페에 있는 어른들에게 다가가 대화를 건네는 장면을 몰래카메라로 촬영한 방식을 사용했다. 낯선 이들과도 스스럼없이 이야기를 나누고 친밀감을 형성하는 모습을 통해 어른들도 아이처럼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친구가 될 것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감동적으로 구현했다.
[News Brief] 덴츠, ‘2017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덴츠, ‘2017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일본 광고회사 덴츠가 지난 2월 22일(목) 일본의 2017년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17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17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지속하는 경기확대에 수반하여, 전년대비 1.6% 증가한 6조 3,907억 엔이 되어, 6년 연속 플러스 성장세를 보였다. 2017년 일본 총광고비는 세계적으로 경기회복세가 확산되면
[Cheil Worldwide News] 아시아 양대 크리에이티브 광고회사로 선정 외
2018.03.12 12:0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의 뉴스를 소개합니다.    아시아 양대 크리에이티브 광고회사로 선정    제일기획은 글로벌 광고업계 평가보고서인 「건 리포트(Gunn Report)」가 발표한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순위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광고회사로 선정됐다. 「건 리포트」는 글로벌 광고업계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가늠하는 중요 지표로, 매년 전 세계 40여 개의 유명 광고제 수상 실적을 바탕으로 크리에이티브 순위를 발표한다. 제일기획은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네트워크
[Cheil Worldwide News]갤럭시 A8 디지털 캠페인, ‘Work of the day’ 선정 外
2018.02.08 12:00 | CHEIL WORLDWIDE
갤럭시 A8 디지털 캠페인, ‘Work of the day’ 선정   제일 글로벌네트워크가 제작한 갤럭시 A8의 디지털 캠페인이 광고업계지 『The Drum』과 『Adweek』에서 선정하는 ‘Work of the day’에 이름을 올렸다. 이 영상은 인플루언서 시아 글로버(Shea Glover)가 2015년 제작한 영상 ‘People react to being called beautiful&rs
[GLOBAL CREATIVE ] 브랜드가 ‘늘 당신 가까이에’ 머무는 이유
2018.02.02 12:00 | HS Ad
  ‘가까이 있다’는 건 큰 힘을 지닙니다. 같은 감성을 느낄 수 있고, 함께한다는 동질감을 느낄 수 있고, 같은 생각을 한다는 동료애도 느낄 수 있죠. 그래서 많은 브랜드들이 당신이 관심 가지고 있고, 경험하게 되고 좋아하게 된 것을 놓치지 않습니다. 같은 관심 혹은 취향을 보여주면서 늘 가까이 있다는 메시지를 만들어갑니다.   2월 평창 동계 올림픽을 맞아 수많은 브랜드들은 응원 메시지를 담거나 함께 즐기자는 메시지를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부산국제광고제 심사위원장을 소개합니다!
약 60개국에서 2만여 편 이상이 출품되고 있는 부산국제광고제, 올해는 'influence, 소비자에게 올바른 영향력을 미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테마로 진행된다. 올해의 심사위원장 5인을 소개한다...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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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부산국제광고제 심사위원장을 소개합니다!
약 60개국에서 2만여 편 이상이 출품되고 있는 부산국제광고제, 올해는 'influence, 소비자에게 올바른 영향력을 미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테마로 진행된다. 올해의 심사위원장 5인을 소개한다...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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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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