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AD&MARKETING/GLOBAL CREATIVE]브랜드가 당신과 더 가까워지는 '순간'
2018.02.23 12:00 | HS Ad
    우리의 모든 판단과 생각의 기준은 경험입니다. 경험을 통해 알게 된 것을 토대로 판단하고 결정하고 행동합니다. 그 판단을 변하게 하는 건 몰랐던 사실입니다. 몰랐던 걸 알게 되는 순간, 우리의 생각도 바뀌게 되죠. 우리가 책을 읽고, 예술작품을 보고 여행을 하는 건 몰랐던 것들을 더 많이 알기 위한 노력이기도 합니다.    세상은 아는 것과 몰랐던 것. 둘의 조합으로 움직입니다. 에릭 클랩튼의 <티어즈 인 헤븐>은 누가 들어도
[INSIDE/PEOPLE] 수고한 나와 우리 가족을 위한 건강 선물, 공진단 만들기
2018.02.22 11:33 | HS Ad
    설 연휴를 이틀 앞둔 지난 2월 13일, 2018년 첫 HS애드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주제는 나와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한 한약 금구슬(학초단) 만들기! 40명 모집에 60여 명이 지원했을 만큼 관심이 뜨거웠는데요. 그 현장 속으로 지금 가봅니다.    피로곰 당신에게 딱! 공진단        학초단은 일반적으로 공진단으로 알려진 한약재입니다. 공진단에는 몸에 좋은 7가지 한약재 녹용, 당귀, 산수유, 침향, 홍삼 원지
[creativity] 광고로 떠나는 세계여행 ? 영국·홍콩편
2018.02.22 10:57 | CHEIL WORLDWIDE
    국내 광고와 해외 광고는 어떤 차이점을 보일까? 문득 미디어를 들여보다 이런 생각이 들 때가 있죠. 전 세계 44개국 53개 네트워크와 9개의 자회사를 둔 제일기획! 세계 곳곳의 해외 법인이 진행한 다양한 광고 캠페인이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도 통(通)하는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의 비밀, 지금부터 그 비결을 찾아 세계여행을 떠나볼까요? 첫 번째 여행지는 바로 영국과 홍콩입니다.    영국_ 나만의 축구화를
[TREND]나만의 힐링이 시작되는 곳, 케렌시아
2018.02.22 10:31 | CHEIL WORLDWIDE
    스페인어로 피난처, 안식처 또는 귀소본능을 뜻하는 ‘케렌시아(Querencia)’. 투우 경기에서 소가 위협을 피하고 지친 심신을 달래는 곳을 의미하는데요. 투우장의 소에게 케렌시아가 마지막 에너지를 모으는 곳이라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내일을 위해 잠시 숨을 고르는 나만의 아늑한 휴식 공간입니다.    2018년, 케렌시아가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마음의 안정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
[해시태그] 2월 매거진에서 뽑은 해시태그
2018.02.22 10:10 | CHEIL WORLDWIDE
        공장에서 만들어진 기성품에 사인만 한다고 예술작품이라 할 수 있을까요? 1917년, 뉴욕에서 열린 한 전시회에는 남성용 소변기가 출품됐는데요. ‘R. MUTT 1917’이라는 사인이 돼 있었죠. 과연 이 변기를 작품이라 할 수 있을지 의견이 분분했던 가운데, 전시운영위원들은 ‘전시 불가’라는 결정을 내렸는데요. 하지만 훗날 미술사에서는 <샘>이라는 제목을 가진 이 변기를 중요한
[TREND/CULTURE]공간과 예술의 만남, 예술작품(Artwork)을 활용한 공간 기획
2018.02.21 12:00 | HS Ad
1퍼센트법, HS Ad, HS애드, HS애드 블로그, 공간기획, 금호아시아나, 데이안허스트, 뮌, 아트포트, 제2여객터미널, 쿠사마야오이, 파라다이스시티   여러분은 혹시 ‘1퍼센트법’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전체면적 1만 ㎡이상 건축물을 신축 또는 증축할 때 건축 비용의 1% 이하를 미술 장식에 사용(대중에 공개된 장소에 미술품을 설치)하게 되어있는 문화예술 진흥법을 일컫는 용어인데요. 우리는 이러한 법 덕분에 갤러
[AD&MARKETING/GLOBAL MARKETING]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아마존
2018.02.20 12:00 | HS Ad
  오프라인 매장이 사라진다   “오프라인 매장이 사라진다” 라는 헤드라인은 지난해 미국의 경제지들이 가장 많이 보도한 뉴스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미국 중서부에 사는 필자도 지난 한 해 하루가 다르게 동네의 매장들이 사라져 가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Banana Republic, Ralph Lauren, 심지어 불황을 모른다는 Forever 21과 고정 소비자가 확고하다는 Sports Authority의 매장도 사라
CD열전 #06. 박인호 CD 인터뷰-광고란 로직을 매직으로 만드는 일
2018.02.19 11:54 | HS Ad
      두 달. 우연히 광고 일에 접한 뒤 망설임 없이 25년을 꼬박 광고와 함께 살았습니다. 신입사원 시절에는 태양처럼 빛나던 CD를 꿈꾸었고, CD가 된 다음에는 좋은 광고를 향해 날마다 예술과 상술 사이에서 클라이언트라는 산을 넘고 있는데요. CD열전 여섯 번째 주인공인 CD를 크리에이티브 디자인이라고 바라보는 박인호 CD입니다.     박인호 CD를 설명하는 세 가지 광고   25년 절대 짧지 않은 기간
일상 속 뇌과학 #01. 상사에 대한 뒷담화가 즐거운 이유
2018.02.19 12:00 | HS Ad
일상 속 뇌과학 #01. 상사에 대한 뒷담화가 즐거운 이유       직장인들에게 상사는 영원한 ‘안주’죠. 밉상 짓을 하는 동료나 후배를 헐뜯는 일보다 상사를 ‘씹는’ 맛이 더욱 좋습니다. 고구마 백 개를 먹은 것처럼 답답했던 가슴이 사이다를 마신 것처럼 뻥 뚫리는 기분이 드는데요. 직장 내 가십성 대화 중 가장 많은 것이 상사에 대한 험담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상사에 대한 뒷담
[Column] 4차 산업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여 광고 산업이 더 발전하고 활성화 될 수 있는 한 해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특별기고] 통합시청자수(TTA)가 보여준 시그널
  TNMS가 작년 11월 1일부터 발표하고 있는 통합 시청자 수 (TTA : TV Total Audience) 데이터를 통해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할 수있는데 , 그것은 본방송에서 인기가 있는 콘텐츠라 하더라도 재방송 , VOD 경로까지 모두 석권하며 인기를 누리는 전천후 콘텐츠는 아직 하나도 없다는 것이다 . 어떤 콘텐츠는 본방송에 강하고 , 어떤 콘텐츠는 재방송에 강하며 , 또 어떤 콘텐츠는VOD에 강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동일 콘텐츠라 하더라
[Best Creative] 경동나비엔 - ‘콘덴싱이 옳았다-우리 아빠는요’ 편
    “우리 아빠는 지구를 지켜요!” 콘덴싱이 옳았다. ● 경동나비엔 - ‘콘덴싱이 옳았다-우리 아빠는요’ 편   글·정리 편집부   최근 가장 큰 이슈는 단언 ‘미세먼지’가 아닐까 싶다. 지금보다 더 심각하고 유해한 미세먼지가 끊임없이 발생할 수 있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는 만큼 우리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지금, 이런 미세먼지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해주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B2B 기업이 왜 기업광고를 하죠?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은 한국인에게는 큰 감동의 순간이었다. 특히 피겨스테이팅에서 김연아의 완벽한 연기와 기량에 온 국민이 숨을 죽이고 지켜보았다. 집?사무 실?터미널은 물론 길거리에서조차도 DMB에 눈길을 떼지 못했다. 또한 스피드 스케이팅 등 기대도 않던 종목에서 들려 온 낭보는 한 마디로 자신감과 감격이었다. 새로운 동계 강국 코리아가 세계의 주목을 받는 순간이었다. 그런데 이번 올림픽에서 주목받았던 존재는 한국뿐만이 아니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올림픽 공식파트너로서 GE의 활동은 어느 때보다 활발했다. 모바일 초음파 검진기기를 비롯,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했다. GE는 곳곳에서 그들의 브랜드를 알리기에 분주했다. 올림픽 파트너십으로 브랜딩에 성공한 대표적 사례는 다 름 아닌‘삼성’이다. 삼성과 삼성의 휴대폰은 올림픽이라는 대형 이벤트를 통해 세계의 일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
[Global Creative 1] Global Digital Creative
  R/GA의 정의에 따르면 디지털 크리에이티브란 ‘디지털Tech를 활용한 크리 에이티브’ 라고 합니다. 여기서 언급하는 디지털 테크는 엄청난 고난도의 기술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스마트폰에도 흔히 있는 GPS, 자이로스코프(gyroscope), 제스쳐(gestures) 인식, 가속도 센서(Sensor) 같은 센서 기술이 사실 그동안 많은 디지털 캠페 인의 성공사례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테크입니다. 다양한 센서(Sen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2B 기업이 왜 기업광고를 하죠?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은 한국인에게는 큰 감동의 순간이었다. 특히 피겨스테이팅에서 김연아의 완벽한 연기와 기량에 온 국민이 숨을 죽이고 지켜보았다. 집?사무 실?터미널은 물론 길거리에서조차도 DMB에 눈길을 떼지 못했다. 또한 스피드 스케이팅 등 기대도 않던 종목에서 들려 온 낭보는 한 마디로 자신감과 감격이었다. 새로운 동계 강국 코리아가 세계의 주목을 받는 순간이었다. 그런데 이번 올림픽에서 주목받았던 존재는 한국뿐만이 아니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올림픽 공식파트너로서 GE의 활동은 어느 때보다 활발했다. 모바일 초음파 검진기기를 비롯,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했다. GE는 곳곳에서 그들의 브랜드를 알리기에 분주했다. 올림픽 파트너십으로 브랜딩에 성공한 대표적 사례는 다 름 아닌‘삼성’이다. 삼성과 삼성의 휴대폰은 올림픽이라는 대형 이벤트를 통해 세계의 일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AD&MARKETING/GLOBAL MARKETING]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아마존
  오프라인 매장이 사라진다   “오프라인 매장이 사라진다” 라는 헤드라인은 지난해 미국의 경제지들이 가장 많이 보도한 뉴스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미국 중서부에 사는 필자도 지난 한 해 하루가 다르게 동네의 매장들이 사라져 가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Banana Republic, Ralph Lauren, 심지어 불황을 모른다는 Forever 21과 고정 소비자가 확고하다는 Sports Authority의 매장도 사라
[Global Creative 1] Global Digital Creative
  R/GA의 정의에 따르면 디지털 크리에이티브란 ‘디지털Tech를 활용한 크리 에이티브’ 라고 합니다. 여기서 언급하는 디지털 테크는 엄청난 고난도의 기술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스마트폰에도 흔히 있는 GPS, 자이로스코프(gyroscope), 제스쳐(gestures) 인식, 가속도 센서(Sensor) 같은 센서 기술이 사실 그동안 많은 디지털 캠페 인의 성공사례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테크입니다. 다양한 센서(Sen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2B 기업이 왜 기업광고를 하죠?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은 한국인에게는 큰 감동의 순간이었다. 특히 피겨스테이팅에서 김연아의 완벽한 연기와 기량에 온 국민이 숨을 죽이고 지켜보았다. 집?사무 실?터미널은 물론 길거리에서조차도 DMB에 눈길을 떼지 못했다. 또한 스피드 스케이팅 등 기대도 않던 종목에서 들려 온 낭보는 한 마디로 자신감과 감격이었다. 새로운 동계 강국 코리아가 세계의 주목을 받는 순간이었다. 그런데 이번 올림픽에서 주목받았던 존재는 한국뿐만이 아니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올림픽 공식파트너로서 GE의 활동은 어느 때보다 활발했다. 모바일 초음파 검진기기를 비롯,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했다. GE는 곳곳에서 그들의 브랜드를 알리기에 분주했다. 올림픽 파트너십으로 브랜딩에 성공한 대표적 사례는 다 름 아닌‘삼성’이다. 삼성과 삼성의 휴대폰은 올림픽이라는 대형 이벤트를 통해 세계의 일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AD&MARKETING/GLOBAL MARKETING]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아마존
  오프라인 매장이 사라진다   “오프라인 매장이 사라진다” 라는 헤드라인은 지난해 미국의 경제지들이 가장 많이 보도한 뉴스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미국 중서부에 사는 필자도 지난 한 해 하루가 다르게 동네의 매장들이 사라져 가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Banana Republic, Ralph Lauren, 심지어 불황을 모른다는 Forever 21과 고정 소비자가 확고하다는 Sports Authority의 매장도 사라
[Global Creative 1] Global Digital Creative
  R/GA의 정의에 따르면 디지털 크리에이티브란 ‘디지털Tech를 활용한 크리 에이티브’ 라고 합니다. 여기서 언급하는 디지털 테크는 엄청난 고난도의 기술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스마트폰에도 흔히 있는 GPS, 자이로스코프(gyroscope), 제스쳐(gestures) 인식, 가속도 센서(Sensor) 같은 센서 기술이 사실 그동안 많은 디지털 캠페 인의 성공사례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테크입니다. 다양한 센서(Sen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2B 기업이 왜 기업광고를 하죠?
2010년 밴쿠버 동계 올림픽은 한국인에게는 큰 감동의 순간이었다. 특히 피겨스테이팅에서 김연아의 완벽한 연기와 기량에 온 국민이 숨을 죽이고 지켜보았다. 집?사무 실?터미널은 물론 길거리에서조차도 DMB에 눈길을 떼지 못했다. 또한 스피드 스케이팅 등 기대도 않던 종목에서 들려 온 낭보는 한 마디로 자신감과 감격이었다. 새로운 동계 강국 코리아가 세계의 주목을 받는 순간이었다. 그런데 이번 올림픽에서 주목받았던 존재는 한국뿐만이 아니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올림픽 공식파트너로서 GE의 활동은 어느 때보다 활발했다. 모바일 초음파 검진기기를 비롯,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했다. GE는 곳곳에서 그들의 브랜드를 알리기에 분주했다. 올림픽 파트너십으로 브랜딩에 성공한 대표적 사례는 다 름 아닌‘삼성’이다. 삼성과 삼성의 휴대폰은 올림픽이라는 대형 이벤트를 통해 세계의 일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AD&MARKETING/GLOBAL MARKETING]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아마존
  오프라인 매장이 사라진다   “오프라인 매장이 사라진다” 라는 헤드라인은 지난해 미국의 경제지들이 가장 많이 보도한 뉴스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미국 중서부에 사는 필자도 지난 한 해 하루가 다르게 동네의 매장들이 사라져 가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Banana Republic, Ralph Lauren, 심지어 불황을 모른다는 Forever 21과 고정 소비자가 확고하다는 Sports Authority의 매장도 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