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데이터로 디지털 유저 이해하기
-
2021.04.14 01:52
| 광고계동향
-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비대면으로 교육을 받고, 재택근무를 하며, 퇴근 후에는 동영상플랫폼을 통해 운동을 하고, 좋아하는 가수의 공연을 보기도 하며 여가시간을 즐기고있습니다. 짧다면 짧은 기간동안 우리의 삶에 모든 일상생활을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언택트(Untact) 라이프스타일이 자리 잡았습니다.전통적인 오프라인 기반 업체들도 온라인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꾀하며 변화하는 시대에 빠르게 발맞춰 발전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전에 겪지 못했던 새롭
-
-
[Brand Marketing] 비대면 시대, 브랜드가 소비자와 소통하는 법 - 콘텐츠가 답이다
-
2021.04.14 01:29
| 광고계동향
-
오프라인 매장이 줄지어 문을 닫았습니다. 수백명이 복작이던 런칭쇼는 취소되고 모델 팬 사인회는 무산됐죠. 반면, 24시간 열려있는 이커머스와 집콕하며 볼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는 문전성시를 이룹니다. 각종 랜선 이벤트 참여자는 나날이 늘고 있고요. 세상은 코로나19의 역설 또는 혁신이라 칭하지만, 비대면으로 인한 디지털
라이제이션(Digitalization)은 사회 전반에 필연적인 흐름이었습니다. 단지 가속화됐을 뿐이죠.온라인이 오프라인의 보완재가
-
-
[Consumer Insight]마케팅의 새로운 주인공, A세대를 주목하라
-
2021.04.14 11:42
| 광고계동향
-
마케터는 세대(Generation)에 민감합니다. 세대의 규정을 통해 특정 집단의 동질적 특성을 파악함으로써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 계획을 도출하는 기본 지침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베이비부머 세대, X세대를 거쳐, 최근 10년간 마케팅에 있어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밀레니얼 세대와, 새로운 소비 주체로 등장하고 있는 Z세대까지 마케터는 소비의 주도적 세대를 찾고 그 특징을 발견하는 데 골몰합니다.
시니어에 대한 관심과 세
-
-
[Interview 2] Being fun, 유니딧(UNIDIT)
-
2021.04.14 11:07
| 광고계동향
-
전례없는 팬데믹으로 전 세계 사람들이 ‘비대면’이라는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마주하고 있다. 지난 한해 광고회사들도 재택근무에 돌입했으며, 해외촬영도 ‘원격’으로 진행했다는 회사들도 늘어났다. 해외 코디네이팅 업무에 강점을 가진 프로덕션 ‘유니딧(UNIDIT)’은 코로나19로 인해 180도 달라진 광고 제작 환경에 대응하고자 본격적인 원격 촬영 시스템을 도입해 사업을 확장시키고 있
-
-
[Interview 1] 비전홀딩스, VFX·VR 기술력으로 메타버스 탑승 준비 완료
-
2021.04.14 11:00
| 광고계동향
-
유니크한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디테일로 하이엔드 퀄리티(High-end Quality)를 표방하는 글로벌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비전홀딩스’ 오홍재 총괄 대표와 산하의 광고 포스트프로덕션 사업부문인 박세준 비전커머셜 대표를 만나 ‘비전홀딩스’의 새로운 비전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 보았다.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오홍재 : 저는 비전홀딩스의 총괄대표를 맡고 있는
-
-
[Special Issues] 한국광고총연합회 창립 50주년 기념 연재기사 ②
-
2021.04.13 04:31
| 광고계동향
-
1971년 협회 설립에서부터 광고 역사와 함께한 순간들 (2000년∼현재)
광고계동향은 올해 한국광고총연합회의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대한민국 광고 산업과 함께 걸어온 발자취를 뒤돌아보며, 50년 뒤에도 변함없이 광고 산업의 현장 속에서 성장해나갈 협회의 역할과 비전을 총 4번의 연재 기사를 통해 전하고자 한다. 연재 순서는 다음과 같다.
① 1971년 협회 설립에서부터 광고 역사와 함께한 순간들(1970∼1990년대)
② 1
-
-
[Creativity Column] #STOPASIANHATE 그리고 영화 미나리
-
2021.04.13 11:22
| 광고계동향
-
아만다 핑보디파키야 일러스트 출처: 뉴욕시홈페이지
이번 호부터 해외 크리에이티브 이야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코너를 어떤 색깔로 채워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해보았습니다. 최신 트렌드나 기발하고 독특한 크리에이티브는 광고 관련 사이트가 아니더라도 클릭 몇 번으로 쉽게, 더군다나 실시간으로 찾아볼 수 시대에 살고 있으니까요. 해외 광고제나 미국 슈퍼볼 같은 이벤트나 글로벌 브랜드들의 큰 캠페인을 단순 소개하는 것은 어제의 뉴스를 보는
-
-
[Essay] 광고인 부부의 광고 같은 일상
-
2021.04.13 11:16
| 광고계동향
-
안녕하세요, 아이디엇의 고일진입니다. 광고인의 라이프라는 주제로 에세이를 써보는 것은 처음이라 어떤 내용을 담아내야할지 고민하던 차에 아내에게 이야기를 꺼냈어요. 제 아내도 광고인이거든요. 아내는 광고기획자(AE)로 일하고 있고, 저는 크리에이티브 파트에 있어서 말 그대로 저와 아내가 기획과 제작으로 일상생활 속에서도 광고를 중심으로 많은 이야기를 하거든요. 그래서 이번 에세이의 내용도 아내와 대화 중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둘이 광고에 대해서 주고
-
-
[Best Creative] 배민 선물하기_ “너에게 밥을 보낸다”편
-
2021.04.13 11:09
| 광고계동향
-
(왼쪽부터) 김은선(선임AD), 이규란(CW), 방은하(ECD), 최지연(책임AD), 송지훈(CM), 박찬(책임AD), 손영준(CM<기획팀장>), 진상우(CM), 이솔(선임CW)
“너에게 밥을 보낸다” #배민 선물하기_ “너에게 밥을 보낸다”편
배민 선물하기가 밥을 매개로 따뜻한 메시지를 전해 많은 소비자들의 공감을 샀다. 실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이
-
-
[News Brief] 업계 주요 소식
-
2021.04.13 10:44
| 광고계동향
-
김낙회 現 회장, 한국광고총연합회 17대 회장 연임
지난 30일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2021년도 정기총회에서 한국광고총연합회 17대 회장으로 現 김낙회 회장이 연임됐다. 김 회장은 대한민국 광고계를 대표하는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으로서 지난해 코로나 19로 인한 광고계의 피해 상황을 파악해 정부 부처에 건의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광고행사인 아시아광고대회(Ad-Asia)를 202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