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News Brief] TBWA코리아, 주니어보드 대학생 스피치 프로젝트 ‘망치8’ 개최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TBWA코리아(대표이사 이수원)가 지난 10월 20일(토) 오후 2시 한양대학교 백남음악관에서 주니어보드 대학생 스피치 프로젝트 ‘망치8’을 개최하였다. TBWA코리아는 대학생 사회공헌 교육프로그램 ‘주니어보드’를 통해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광고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생각, 새로운 크리에이티브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올해로 8번째 개최되는 ‘망치8’은 주니어보드가 선보이는 스피치 프로젝트로 총괄 디렉터인 박웅현 TBWA 크리에이티브 대표(CCO)와 현업에 있는 크리에이터 7명이 멘토로 투입, 7개월간의 준비과정을 거쳤다. 망치 최초로 시도하는 공동발표부터 알바생에서 갑자기 음식점 사장님이 된 학생의 고군분투기, 우리가 살아온 공간과 집에 얽힌 거대한 음모론 등 13가지 이야기들이 이어져 이목을 끌었다.
[News Brief] 지투알 및 HS애드, 2019 임원 인사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지투알 및 자회사인 HS애드는 11월 28일(수) 이사회를 거쳐 정성수 HS애드 어카운트 서비스(Account Service) 1사업부문장을 신임 지투알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정성수 부사장은 1988년 광고업계에 첫 발을 내딛은 이래 광고기획자로서 명성을 쌓아왔으며, 2015년부터는 HS애드의 어카운트 서비스(Account Service) 1사업부문장으로서 국내 광고주 기업의 광고마케팅 수행을 총괄해 왔다. 이와 함께 지투알은 박지환 ㈜LG 전자팀 책임을 신임 CFO/상무로 선임하였다. HS애드는 권창효 프로모션사업부장이 전무로 승진하였고, 이상훈 디지털사업부장과 서재근 디스커버리(Discovery) 센터장을 상무로 신규 선임하였다.
[News Brief] 미디어크리에이트, SBS M&C로 사명 변경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미디어크리에이트(대표이사 정해선)는 12월 1일(토)자로 회사명을 SBS M&C(Marketing & Communications)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SBS M&C는 대한민국 최초의 지상파 민영 미디어렙으로서 SBS미디어그룹의 비즈니스 허브이다. SBS M&C는 고객에게 마케팅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마케팅 파트너(Marketing)이자, SBS 미디어그룹과 시장 간의 소통을 전담하는 시장 접점 창구(Communications)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News Brief] 국제광고협회(IAA), 2018-2020 신임 임원진 발표 및 2019 World Congress 개최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국제광고협회(IAA)는 지난 10월초 정기총회를 통해 신임 임원진을 선출했다. 세계회장에는 인디아 RK Swamy Hansa Group 회장인 Srinivasan Swamy가 선출되었으며, 부회장은 가나의 Joel Nettey, 사무총장은 오스트리아의 Beatrice Cox-Riesenelder 그리고 감사는 이태리의 Venanzio Camarra가 각각 새로이 맡게 되었다. 前 세계회장인 루마니아의 Felix Tataru는 새롭게 구성된 President’s Council의 초대회장으로 임명되었다. 한편, 국제광고협회(IAA)는 오는 2019년 2월 20일부터 3일간 인디아 코친(Kochi)에서 제44회 World Congress를 개최한다. 워싱턴 DC, 모스크바, 베이징 대회에 이어 인디아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Brand Dharma’라는 주제 하에 세계 정상급 광고계 연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 문의: IAA한국본부 사무국 010-9097-6289, sj.choi@ad.co.kr)
[News Brief] 아시아광고연맹(AFAA), 아시아광고연맹 2018 정기총회 개최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지난 11월 14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아시아광고연맹(AFAA) 정기총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2019년 파키스탄 라호르에서 개최되는 AdAsia 행사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법인회원의 지위 개선 및 역할 확대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하였다. 또한 부산국제광고제(AdStars) 조직위원회도 이번 회의에 참여하여 내년도 행사계획 공유와 함께 AFAA 회원국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활동 방안을 협의하였다.
[News Brief] 도쿄 카피라이터즈클럽(TCC), 2018년도 시상식 개최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도쿄 카피라이터즈클럽(TCC)은 지난 10월 26일 도쿄 치요다구의 호텔 뉴오타니에서 2018년 시상식을 개최했다. 영예의 ‘TCC 그랑프리’, ‘최고 신인상’을 시작하여, ‘그랑프리’ 1작품, ‘TCC상’ 14작품, ‘심사 위원장상’ 3작품과 함께 최고 ‘신인상’ 1명, ‘신인상’ 25명의 수상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되었다. 영예의 TCC 그랑프리는 UHA 미카쿠토의 ‘찢어먹는 젤리, 사케루 구미’(시리즈)가 차지했다. 심사위원장 사와모토 요시미츠(澤本嘉光 덴츠)는 “올해는 각 부문의 심사위원들이 ‘호감이 가는 작품을 선정한다’라고 하는 기준으로, 심사를 했다. 따라서 수상작품은 모두가 좋아한다고 생각하여 결정했다. 더불어, 올해는 신인상에 좋은 카피가 있다고 느꼈다.”라고 심사평을 했다. TCC 그랑프리를 수상한 미츠야키 이무아(井村光明)는 “최초 광고주 프레젠테이션 후 긴 침묵 후에 사장이 ‘기뻐요’라고 했다. ‘좋네요’나 ‘재미있다’라고 말한 적은 있어도, 기쁘다고 하는 말은 처음이었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News Brief] ACC(前전일본CM방송연맹), <2018년 58회 ACC 도쿄 크리에이티브 어워즈> 시상식 개최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ACC(前전일본CM방송연맹)는 11월 1일 미나토구의 ANA 인터콘티넨탈 호텔도쿄에서 <2018년 58회 ACC 도쿄 크리에이티브 어워즈> 시상식을 개최했다. ACC의 다카다 다사이(高田坦史) 이사장은 “지난 10월에 우리 연맹은 단체명을 전일본CM방송연맹에서 ACC로 변경했다. 지금까지는 CM을 평가하는 단체였지만, 앞으로는 창조성에 의해서 일본의 산업을 업데이트한 후, 이노베이션을 촉진하는 단체로 변화해 갈 예정이다. 그리고, 향후 계속해서 크리에이터들을 평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계속 해서, 뛰어난 CM을 오랜 기간 동안 계속 제작해 온 크리에이터에게 주어지는 제7회 <크리에이터즈 전당>에 선정된 故오다키 에이치(大瀧詠一), 故이치카와 준(市川準), 스기야마 코타로(杉山恒太?), 나카야마 사치코(中山佐知子), 나카보리 마사오(中堀正夫), 다카하시 야스코(高橋靖子)에 대한 시상식을 거행했다.
[Close Up] 국제광고협회(IAA) 한국본부-한국광고사진가협회 KAPA Photo Festival 2018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사진가협회(회장 최창익)가 개최한「KAPA Photo Festival 2018」이 지난 10월 19일(금) ~ 11월 4일(일)까지 신구대학교 식물원 우촌 갤러리에서 진행되었다. 한국광고사진가협회는「KAPA Photo Festival 2018」을 국제광고사진 축제로 육성하여 국내 광고 산업의 발전 및 국가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글로벌 광고 체험을 통해 국내광고에 대한 이해 및 저변 확대를 통해 산업의 경쟁력 강화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본 행사를 기획하였다.
[Focus] 2018 한국광고대회, 대한민국 광고인의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올 한해 대한민국을 빛낸 광고인이 총집합한 제32회 ‘2018 한국광고대회’가 지난 11월 23일(금)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되었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본 대회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행사로 한 해를 결산하며 서로를 격려하는 광고인들의 축제의 장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를 주제로 급변하는 광고계의 변화 속에서 광고인들이 함께 답을 찾아가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Research] 2018 매체업계 현황조사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9일까지 총 19일간 '2018년 매체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매체사와 광고회사 매체부서, 매체전문대행사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온 매체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 사별 인원현황, 주요 업부 및 실적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42개 매체사, 21개 광고회사 매체부서, 12개 매체대행사에서 조사에 응답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인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이희복 상지대 교수
광고 속에도 이야기가 있다
세상 여기저기서 “스토리텔링”이란 말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신화나 옛날 이야기 처럼 이미 오래 전부터 있었던 것이지만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광고라기보다 재미있는 이야기 시간, 이야기 공간으로 제시된 광고에 시선이 모이고 더 많이 읽힌다.“소비자들은 누구나 자기 나름의 세계관을 가지며, 그 세계관은 당신이 상품을 판매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소비자의 세계관은 당신의 모든 말과 행동을 독자적으로 해석하도록 만든다. 그들의 세계관에 맞추어 스토리의 틀을 짜라. 그러면 당신의 이야기가 그들에게 들리게 될 것이다.”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에서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Seth Godin)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이제, 광고에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가 온 것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Report] 광고계,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 추진 나선다
광고주협회를 비롯한 광고계는 광고산업이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미디어 빅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고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MDH : Media Big Data Hub)'구축에 앞장서 개방과 공유를 통한 '데이터 경제' 실현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Report] 광고계,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 추진 나선다
광고주협회를 비롯한 광고계는 광고산업이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미디어 빅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고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MDH : Media Big Data Hub)'구축에 앞장서 개방과 공유를 통한 '데이터 경제' 실현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Report] 광고계,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 추진 나선다
광고주협회를 비롯한 광고계는 광고산업이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미디어 빅데이터 생태계를 조성하고 '미디어 빅데이터 허브(MDH : Media Big Data Hub)'구축에 앞장서 개방과 공유를 통한 '데이터 경제' 실현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트렌드 리포트] 2013 ad : tech London을 가다
애드텍 런던은 9월 10일~11일, 이틀에 걸쳐서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크게 8개 세션으로 구성돼 있는데, 동시다발적으로 각기 다른 장소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관심 있는 주제를 잘 선정해서 들어야 한다. 이번 런던에서는 ‘Multichannel Marketing Summit’, ‘Data & Analytics Summit’ , ‘Video Summit’, &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