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칸 라이언즈 2018] 주요 출품작 소개_더스트씨, 3D Showcase stage for Galaxy Note8 편
2018.06.20 12:00 | CHEIL WORLDWIDE
[칸 라이언즈 2018] 주요 출품작 소개_더스트씨, 3D Showcase stage for Galaxy Note8 편 눈에 보이는 화면을 채택하여 위험성을 가시적으로 표현하였고, 체감성을 높였다.
[INSIDE/CAMPAIGN]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를 주도할 R&D 연구소! LG사이언스파크 개관!
2018.06.20 12:00 | HS Ad
지난 4월 20일 금요일, 많은 분이 기다리던 LG사이언스파크의 개관식이 열렸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융복합 연구단지인 LG사이언스파크는 자유로운 기술 융합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기념비적인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LG전자와 LG화학, LG디스플레이 등 총 8개 계열사의 R&D 인력 1만 7천여 명(2020년까지 2만 2천여 명으로 확대)이 만나 다채로운 시너지 효과를 꾀할 예정이랍니다.
[News Brief] ZAPS, 대학생 콘텐츠 콘테스트 개최
2018.06.18 11:04 | 광고계동향
㈜팜클이 주최하고, (사)한국광고연구소가 주관한 ‘ZAPS 대학생 콘텐츠 콘테스트’가 지난 4월 30일(월) 한국광고문화회관 7층 콘퍼런스룸에서 개최되었다. 팜클(대표이사 전찬민)의 살충·살균제 브랜드 잡스(ZAPS)가 대학생 대상의 콘텐츠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전국 광고 연합 동아리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이번 콘텐츠 콘테스트는 깨끗하고 건강한 생활환경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온 팜클의 브랜드 ZAPS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소비자들에게 기억시키고자 기획되었다. 4월 한 달간 총 20개 팀이 참여한 이번 ZAPS 콘텐츠 콘테스트는 영상, 사진 등 콘텐츠에 대해 제한 없이 ZAPS의 과학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의 제작이 과제였다. 팜클은 이번 콘테스트에 이어 7월과 9월에도 콘텐츠 콘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9월에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학교 수업과정과 연계하여 실제 학생들이 지도교수 지도하에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해 보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News Brief]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중앙선관위 지방선거 위해 ‘맞손’
2018.06.18 10:09 | 광고계동향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김성진)는 지난 4월 17일(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이하 지방선거)’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중앙선관위)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방송콘텐츠 교류 활성화 ▲투표 참여와 아름다운 선거 분위기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 및 캠페인 공동기획·제작 ▲방송 시설 및 인력 등의 상호 지원 ▲위원회와 협회 회원사 간의 원활한 업무추진 ▲기타 양 기관 상호 협의로 결정된 사항들을 공동 진행한다. 케이블TV와 중앙선관위는 지방선거일인 6월 13일(수)까지 선거 관련 토론회와 캠페인, 스팟 광고 등 콘텐츠를 공동 기획해 유권자에게 제공한다. 지방 분권화와 지역 민주주의 꽃피우기 위한 지방선거에 양 기관은 상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2018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지역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2018.06.18 10:01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실무형 광고인재 발굴을 위한 프로젝트인「2018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의 지역대회가 5월 29일(화)부터 6월 8일(금)까지 전국 6개 지역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creativity] 모이면 힘이 되니까! 당신께, 함께. 삼성카드
2018.06.18 12:00 | CHEIL WORLDWIDE
아기의 웃음을 함께 나누고 싶을 때, 우리 집 멍뭉이를 더 잘 알고 싶을 때, 나이를 잊고 함께 이야기하고 싶을 때, 아이의 생각을 키우고 싶을 때. 때론 이런저런 고민들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이제 걱정은 끝! 삼성카드가 제안하는 커뮤니티 서비스와 함께 ‘모이면 힘이 되는’ 비밀을 공개합니다.
[Column] 아이디어의 값
2018.06.18 12:00 | 광고계동향
10여 년 전인가 싶다. 막 공부를 마치고 귀국을 했을 때다. 여러 교수님이 모여서 산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포럼에 발표할 기회를 얻었다. 막 공부를 마치고 온 입장에서는 모든 것을 평가받는 것 같았다. 아직 완결된 글이 아니어서 더욱 조심스러웠던 것 같다. 진행 중인 작업이니 인용 등은 하지 말아 주십사 부탁을 드렸다. 심지어 각주에서 “아직 완성되지 않은 글이니 인용 등은 삼가 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아쉽게도 그 글은 세상에 나오지 못했다. 여러 일이 겹쳐서 마무리를 하지 못했고, 어느새 세상이 많이 바뀌어서 글을 완성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그런데 어느 날 그 미완성의 글을 인용한 글을 봤다. 내가 쓴 글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그대로 발췌되어 있었지만, 인용 문구는 없었다. 세상에 나오지 못한 내 글은 이제 그의 글이 되어 있었다. 글 쓰신 분은 그날 그 자리에 참석하셨던 분이셨고, 글이 작성된 시점은 글을 발표한 지 채 한 달도 되지 않았다. 그 뒤 어느 자리에서 아쉬움을 전달했다. 아쉬움조차도 조심스러웠을 때다. 그런데 그다음이 놀라웠다. “조 박사, 삼가라고 했지 하지 말라고는 안 했잖아” 글이 되지 못한 내 아이디어는 보호받지 못했다. 그러나 비단 아이디어뿐일까?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재직자 광고직무교육 수강생 모집
2018.06.18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광고분야 재직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오프라인 광고교육 3개 과정을 7월부터 개설·운영한다.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현재 광고 관련 업무 종사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연합회 컨소시엄교육사업팀(02-2144-0757/0791)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Research] 2018 광고제작업계 현황조사
2018.06.18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0일까지 총 24일간 '광고제작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CF프로덕션 및 포스트프로덕션, 스튜디오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44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조사와 더불어,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배석봉 상무를 통해 2017년 제작업계를 결산해 보았다.  제일기획이 발표한 2017년 총 광고비는 11조 1,295억 원으로 2017년 10조
[News Brief] 한국전문신문협회, 제28대 회장에 양영근 가스신문 대표 추대
2018.06.18 12:00 | 광고계동향
한국전문신문협회는 2년 임기의 제28대 회장으로 양영근 가스신문 대표를 추대했다. 한국전문신문협회는 지난 3월 29일(목) ‘2018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제28대 회장 및 임원 선출을 진행했다. 자리에 참석한 회원사는 단독 후보인 양영근 발행인을 협회 회장으로 만장일치 추대했다. 당선을 확정한 양영근 신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54년 전통의 협회로서 사회 주요 분야 전문 언론인 선후배님들의 고견을 청취하면서 의식이 깨어 있는 참신한 회원사 여러분과 더불어 시대 상황에 걸맞은 보다 역동적인 협회, 투명하고 합리적인 협회를 지향해 나가겠다.”라고 간략히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 ‘협회의 기능 및 조직 혁신’과 ‘회원사 경영지원 및 소통강화’를 기틀로 한 10대 공약을 공식 선언했다.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트렌드 촉(觸)] 키덜트족의 진화
트렌드 촉(觸) 글 전미영 서울대 소비자학과 연구교수 1jmy@naver.com    ‘아이 같은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족의 소비가 기존 장난감, 식음료 영역에서 최근에는 패션, 아웃도어,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족이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도 심화되고 있는 상황. 키덜트족을 둘러싼 새로운 풍속도를 살펴본다. 키덜트 시장의 성장 키덜트란 아이(Kid)와 어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Best Creative] 동아제약 박카스 - ‘엄마’ 편
"엄마라는 경력은 왜 스펙 한 줄 되지 않는 걸까" 나를 아끼자. 박카스.  글·정리 편집부  "태어나서 가장 많이 참고, 일하고, 배우며, 해내고 있는데 엄마라는 경력은 왜 스펙 한 줄 되지 않는 걸까" 요즘 엄마들 사이에서 '맘고리즘'이라는 신조어가 떠오르고 있다. 맘고리즘은 여성이 육아를 전담하고 여성의 생애 주기별로 육아를 반복하게
[섹시한 프로젝트] 토요타 · 렉서스, 하이브리드 서비스 홍보영상 제작
세계 자동차 판매 순위 1위의 글로벌 브랜드 토요타와 렉서스가 하이브리드 서비스 홍보영상을 펜타브리드와 함께 제작했다.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탄생한 하이브리드 서비스는 차량의 시스템을 정확하게 진단하고,점검하는 토요타/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 전용 서비스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트렌드 촉(觸)] 키덜트족의 진화
트렌드 촉(觸) 글 전미영 서울대 소비자학과 연구교수 1jmy@naver.com    ‘아이 같은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족의 소비가 기존 장난감, 식음료 영역에서 최근에는 패션, 아웃도어,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족이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도 심화되고 있는 상황. 키덜트족을 둘러싼 새로운 풍속도를 살펴본다. 키덜트 시장의 성장 키덜트란 아이(Kid)와 어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Best Creative] 동아제약 박카스 - ‘엄마’ 편
"엄마라는 경력은 왜 스펙 한 줄 되지 않는 걸까" 나를 아끼자. 박카스.  글·정리 편집부  "태어나서 가장 많이 참고, 일하고, 배우며, 해내고 있는데 엄마라는 경력은 왜 스펙 한 줄 되지 않는 걸까" 요즘 엄마들 사이에서 '맘고리즘'이라는 신조어가 떠오르고 있다. 맘고리즘은 여성이 육아를 전담하고 여성의 생애 주기별로 육아를 반복하게
[섹시한 프로젝트] 토요타 · 렉서스, 하이브리드 서비스 홍보영상 제작
세계 자동차 판매 순위 1위의 글로벌 브랜드 토요타와 렉서스가 하이브리드 서비스 홍보영상을 펜타브리드와 함께 제작했다.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탄생한 하이브리드 서비스는 차량의 시스템을 정확하게 진단하고,점검하는 토요타/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 전용 서비스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트렌드 촉(觸)] 키덜트족의 진화
트렌드 촉(觸) 글 전미영 서울대 소비자학과 연구교수 1jmy@naver.com    ‘아이 같은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족의 소비가 기존 장난감, 식음료 영역에서 최근에는 패션, 아웃도어,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족이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도 심화되고 있는 상황. 키덜트족을 둘러싼 새로운 풍속도를 살펴본다. 키덜트 시장의 성장 키덜트란 아이(Kid)와 어
[Research] 2017 광고회사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14일간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 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 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63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63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6년 총 취급액은 14조 7,089억 원으로 광고회사와 매체대행사의 취급 액이
[Best Creative] 동아제약 박카스 - ‘엄마’ 편
"엄마라는 경력은 왜 스펙 한 줄 되지 않는 걸까" 나를 아끼자. 박카스.  글·정리 편집부  "태어나서 가장 많이 참고, 일하고, 배우며, 해내고 있는데 엄마라는 경력은 왜 스펙 한 줄 되지 않는 걸까" 요즘 엄마들 사이에서 '맘고리즘'이라는 신조어가 떠오르고 있다. 맘고리즘은 여성이 육아를 전담하고 여성의 생애 주기별로 육아를 반복하게
[섹시한 프로젝트] 토요타 · 렉서스, 하이브리드 서비스 홍보영상 제작
세계 자동차 판매 순위 1위의 글로벌 브랜드 토요타와 렉서스가 하이브리드 서비스 홍보영상을 펜타브리드와 함께 제작했다.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탄생한 하이브리드 서비스는 차량의 시스템을 정확하게 진단하고,점검하는 토요타/렉서스 하이브리드 차량 전용 서비스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트렌드 촉(觸)] 키덜트족의 진화
트렌드 촉(觸) 글 전미영 서울대 소비자학과 연구교수 1jmy@naver.com    ‘아이 같은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족의 소비가 기존 장난감, 식음료 영역에서 최근에는 패션, 아웃도어,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족이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도 심화되고 있는 상황. 키덜트족을 둘러싼 새로운 풍속도를 살펴본다. 키덜트 시장의 성장 키덜트란 아이(Kid)와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