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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이야기: 마케팅에서의 데이터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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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26 03:48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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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부터 두 개의 그림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아래의 두 그림 중 어떤 자료가 눈에 더 잘 들어오나요? 동일한 매출 데이터를 왼쪽은 글로 표현한 자료이며 오른쪽은 시각화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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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사적이고 더 특별하게, 공간을 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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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26 12:00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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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나지 않는 거리 두기 일상 속에서 가장 타격을 받은 곳은 오프라인 기반 산업입니다. 생존을 위협받을 정도로 힘든 시기이지만, 오프라인 기반 산업은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실재적 체험이라는 대체 불가한 장점을 갖고 있는데요. 이에 변화된 시장 환경과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공간 서비스들이 바뀌고 있는 것을 체감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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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을 위로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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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2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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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오디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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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2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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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창 시절은 매일 밤이 전쟁이었다. 치열했던 전투의 한 가운데에는 한밤의 음악 감상을 사수하기 위한 라디오대첩이 있었다. “라디오를 들으며 무슨 공부냐” 매일 라디오를 숨겼던 엄마. “그게 있어야 공부가 더 잘된다!” 라디오를 찾아내던 딸. 숨기고 찾고 뺏고 뺏기던 그 시절의 라디오. 작은 기계에서 흘러나오던 누군가의 목소리는 홀로 깨어있던 수많은 밤을 지켜준 힘이었고, 책상 앞에 앉은 나와 세상을 이어준 유일한 신호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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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마케팅은 지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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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2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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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랑 헬스컴이랑 무슨 상관이지?” 십몇 년 전, 미국에서 지도교수로부터 헬스커뮤니케이션(Health Communication)을 공부하라는 이야기를 듣고 혼자 내뱉은 말이다. 유학 직전까지 카피라이터만 하다가 온 걸 아는 분이 무슨 저런 말을 하나 싶어 화도 났다. 안되는 영어로 어떻게든 불만의 뉘앙스를 전하기 위해 “난 한국에서 카피라이터였고, 헬스컴은 뭔지 잘 모르지만 사실 건강도 별로 좋지 않고...” 주저리주저리 했더니 이내 쎈 반응이 돌아왔다. “야, 나도 FCB 시카고 출신이야(인마). 요즘엔 무조건 헬스컴 없인 광고든 PR이든 안돼. 앞으론 더 그럴 거야. (그러니까 잔말 말고) 하라면 해!” 그리고 함께 작성한 논문이 <비만 유행의 시대, 패스트푸드 브랜드의 광고전략>이다. 그땐 헬스와 광고를 묶는 게 세상 의미 없어 보였지만, 최근 코로나 위기가 본격화되며 그 교수님의 예상을 뛰어넘는 상황이 현실화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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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에게 밥을 보낸다’ 화제의 배민선물하기 광고, AE가 들려주는 비하인드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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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25 12:00
| HS 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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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넌 원래 어릴 때부터 소고기보다 황태미역국을 좋아하는 아이였지…”
마치 드라마처럼 등장해 우리의 뇌리에 강렬하게 각인된 바로 이 광고. ‘너에게 밥을 보낸다’라는 메인 카피와 혜성처럼 날아오는 밥과 국이 인상적인 광고는 배달의민족의 새로운 서비스, ‘배민선물하기’ 첫 번째 캠페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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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ght] 구독 경제는 진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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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23 12:00
| CHEIL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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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고 싶은 것, 보고 싶은 것, 쓰고 싶은 것을 내 눈앞에 바로바로 딜리버리 해주는 구독 서비스(Subscription). 구독 경제가 우리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화장품부터, 꽃, 자동차 등 예상치 못했던 분야에서의 정기 구독이 진행되고 있으며, 다양한 스타트업들이 부가 가치를 창출하고 황금알을 캐는 ‘구독 비즈니스’로 진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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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IRE 2021_ 1부 욕망의 방향이 바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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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2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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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것의 본질은 시대가 변해도 크게 달라지지 않는 법이다. 그러나 ‘무엇이 더 필요하고 덜 필요한가’라는 가치 판단의 기준은 시대에 따라 변할 수 있다. 또한 필요한 것을 얻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론이라든가 경로, 과정 같은 것들 역시 시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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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k] 이성보다는, 감성을 파고들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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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22 12:00
| CHEIL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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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시리즈가 새롭게 공개될 때면, 사람들은 스펙에 대해 가장 먼저 궁금해한다. 카메라는 얼마나 발전했는지,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무엇인지. 하지만 하루가 멀다 하고 다양한 형태의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기술이 상향 평준화되고 있는 시점에, 일반 소비자가 기존 제품과 신제품의 성능 차이를 직관적으로 알아채기란 쉽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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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ght] 구독 SNS며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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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2.22 12:00
| CHEIL WORLDW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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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에서 주문한 생필품을 새벽 배송으로 받아본다. 출근길에 유튜브 뮤직으로 음악을 들으며 뉴닉과 퍼블리의 콘텐츠를 본다. 업무시간 동안에는 MS 오피스와 어도비 솔루션으로 업무를 보고, 출출한 오후에는 사무실에 비치된 스낵24의 간식을 먹는다. 퇴근하면 집 앞에 런드리고(laundrygo)로 맡긴 세탁물이 도착해있다. 넷플릭스를 보며 하루를 마무리한다. 우리의 일상에는 이렇게 수많은 구독 서비스가 스며들어 있다. 구독 경제 시대에, 대표적인 구독 서비스들은 어떻게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고객과의 접점을 형성하는지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