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글 편집부
2024년 CF 제작 편수는 총 7,574편으로 전년보다 177편이 늘었다. 14개 업종 중 11개 업종에서 제작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 가장 제작된 업종은 ‘전기전자’로 908편이 제작됐으며, 전년보다 228편이 늘어났고, 전체 물량에서 12%를 차지했다. 다음은 &lsqu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글 편집부
2024년 CF 제작 편수는 총 7,574편으로 전년보다 177편이 늘었다. 14개 업종 중 11개 업종에서 제작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 가장 제작된 업종은 ‘전기전자’로 908편이 제작됐으며, 전년보다 228편이 늘어났고, 전체 물량에서 12%를 차지했다. 다음은 &lsqu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 [Best Creative]KT, ‘K Intelligence’로 한국형 AI 시대 연다
- 가장 한국적인 AI
KT ‘KT가 시작하는 한국적인 AI,
K Intelligence’ 편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사 제일기획
기 획 곽병주 팀장, 장길원 AE, 배재현 AE, 김태은 AE
제 작 홍재승 본부장, 권민선 CD, 이규호 CD, 정민희 AD, 우정미 AD,
명하은 AD, 장건 CW
제작사 KINOFLOW
광고주 KT
KT의 가

-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글 편집부
2024년 CF 제작 편수는 총 7,574편으로 전년보다 177편이 늘었다. 14개 업종 중 11개 업종에서 제작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 가장 제작된 업종은 ‘전기전자’로 908편이 제작됐으며, 전년보다 228편이 늘어났고, 전체 물량에서 12%를 차지했다. 다음은 &lsq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