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New Creativity] 삼성 노트북 펜 ‘S펜 솔루션’ TV 광고 외
2019.02.18 12:00 | CHEIL WORLDWIDE
버거킹 All Day King ‘4딸라’ 편 _ TV 광고    삼성화재 다이렉트 ‘나래관’ 편 _ TV 광고       안티푸라민 ‘이겨내다 나아가다’ 편 _ TV 광고      삼성전자 삼성 노트북 펜 ‘S펜 솔루션’ 편 _ TV 광고       삼성전자 Galaxy A9 Nationw
[Global Creative] Global Digital Creative 참여하고 싶어지는 크리에이티브
2019.02.13 04:55 | 광고계동향
어린 시절의 크리스마스의 기쁨, 크리스마스 장난감이 당신의 상상력을 자극했을 때를 기억하십니까? 장난감과 함께 멋진 세계와 환상적인 모험을 꿈꿔 보셨나요? 만약에 그 모든 것을 재현 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프랑스에서는 DDB Paris를 통해 Uber 라이더에게 크리스마스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어린 시절의 크리스마스의 기쁨, 크리스마스 장난감이 당신의 상상력을 자극했을 때를 기억하십니까? 장난감과 함께 멋진 세계와 환상적인 모험을 꿈꿔 보셨나요? 만약에 그 모든 것을 재현 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프랑스에서는 DDB Paris를 통해 Uber 라이더에게 크리스마스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해 12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파리의 시민들에게 Uber
[Best Creative]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 '절친' 편
2019.02.13 12:00 | 광고계동향
“야, 우리도 나중에 돈 모아서 여행갈까?”, “우리도 언제 여행이나 갈까?” 누구나 절친한 친구와 특별한 추억을 쌓고 싶어 한다. 일상을 함께하는 친구와 새로운 곳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고 싶은 마음은 ‘친구와 함께 여행을 가고 싶다’는 마음으로 커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번 베스트크리에이티브 광고처럼 말만으로 끝날 때가 참 많다. 이들에게 카카오뱅크는 공감을 통한 솔루션을 제시하였다. 
[AD&Marketing/GLOBAL CREATIVE] 네임드와 루키의 마케팅은 다르다! 해외 경쟁 광고 사례
2019.01.18 12:00 | HS Ad
블루오션 시장이 아닌 이상, 마케팅 시장에서는 늘 ‘네임드’와 루키의 전쟁이 벌어집니다. 전통의 강자인 네임드는 점령지를 지키는 동시에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자 합니다. 새로 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루키 브랜드는 한 뼘이라도 발을 들이미는 동시에 네임드 지배하의 고객들을 유혹해 나갑니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시장을 지배하는 전통적인 브랜드와 새롭게 출범한 브랜드들이 사용하는 광고 권법의 차이를 비교하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시장 상황에 따라 마케팅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확인해 보시죠.
[New Creativity] 삼성전자 ‘삼성 노트북 Pen S’ TV 광고 외
2019.01.17 12:00 | CHEIL WORLDWIDE
삼성전자 ‘삼성 노트북 Pen S’ TV 광고 외
[Creative Gallery] FILM/DIGITAL
2019.01.1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1. KT 소중한 추억, 아이폰 XS로 어릴 땐 다 같아 보였는데, 아이폰 XS로 하나하나 찍어주다보니 자기만의 표정을 가지고 있었네요 소중한 추억, 오늘도 아이폰 XS로 멋지게 담았습니다 그 추억 더 많이 간직하시라고 KT에서는 아이클라우드가 무료 아이폰XS도 역시 KT
[AD&Marketing/GLOBAL CREATIVE] 황금돼지해 대박을 노려볼까? ‘운빨’ 날리는 해외 복권 광고
2019.01.07 12:00 | HS Ad
2019년 황금돼지해를 맞아 복권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황금돼지가 재물운과 행운을 상징하는 길한 동물이기 때문이지요. 흔히 복권은 희망을 파는 사업이라고 말합니다. 당첨 확률은 벼락 맞을 확률보다 낮다지만, 지갑에 새로 산 복권을 넣어두면 왠지 기분이 좋아지고 알 수 없는 희망 같은 것이 솟아납니다. 착각일지도 모르지만, 한 주를 기분을 ‘업’시켜 주는 아이템을 몇천 원에 살 수 있다면 복권값이 그리 아깝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릴 내용이 바로 해외 복권 광고 사례인데요. 우리가 복권을 통해 과연 무엇을 얻게 될지, 광고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est Creative] 동화약품 까스활명수 - ‘오늘도 잘 소화하세요’ 편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밥 먹었니?”, “밥 한 번 먹자” 한국인에게 ‘밥’은 단지 먹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밥을 먹었는지 묻는 안부 인사에는 상대방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담겨 있다. 무려 121년 동안 소비자의 곁을 지켜온 동화약품 까스활명수는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밥’에 담긴 의미를 찾기 위해 노력하였다. ‘걱정, 응원, 우정, 사랑…. 마음만으로 든든합니다 오늘도 잘 소화하세요’ ‘밥’에 담겨 있는 수많은 마음을 정의한 까스활명수 ‘오늘도 잘 소화하세요’편 광고가 2018년 11, 12월 Best Creative로 선정되었다. 이번 광고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안부 인사를 소재로 하여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으며, 당신 곁에서 늘 힘이 되어주는 주변 사람들의 든든함을 121년 동안 당신 곁을 지켜왔던 까스활명수의 든든한 이미지로 치환하여 적절히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Global Creative] 행동하는 코즈
2018.12.14 12:00 | 광고계동향
진짜여야 한다. 코즈 마케팅을 하려면 진짜, 제대로 해야 한다. 좋은 생각 하나, 거룩한 명분 하나만으로는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 어젠다를 세팅하는데 그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이야기다. 브랜드가 동시대에 던질 수 있는 유의미한 생각이 유의미한 행동으로 발현될 때, 하여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때, 비로소 코즈 마케팅의 가치는 빛난다. 스타벅스의 ‘Race Together(모든 인종이 다 함께)’ 캠페인이 주는 교훈도 같은 맥락일 것이다. 2015년, 스타벅스는 바리스타가 직접 손님에게 건네줄 커피컵에 캐치프레이즈를 적고, 인종 차별에 대한 대화를 이끌도록 했지만 결과는 처참했다.
[AD&Marketing/GLOBAL CREATIVE] 추운 겨울, 한 잔의 행복! 해외 커피 광고 사례
2018.12.13 12:00 | HS Ad
낮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기 시작하며 본격적인 겨울의 공습이 시작됐습니다. 아무래도 기온이 내려간 만큼 커피, 차, 핫초코 등 따뜻한 음료에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죠. 그중에서도 특히 커피 광고는 TV, SNS 등 어디에서나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릴 광고는 ‘이게 커피 광고야?’ 싶을 정도로 평범하지 않은 ’T.O.P’ 급 커피 광고입니다. 우리의 몸과 마음을 따스하게 데워 주는 커피, 추위가 달아날 정도로 따끈한 광고 사례들을 만나볼까요?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PENTAPRISM] Neologism & Advertisements
Neologism & Advertisements   신조어와 광고        新語(신어) 말은 끊임없이 변화를 계속한다. 특히 단어는 음운이나 문법보다 변화가 빠르다. 지금까지 사용되던 단어가 사라진다든지, 새로운 단어가 생기는 일이 자주 발생한다. 신어는 일시적으로 사용되다 없어지기도 하고 국어의 단어로 정착하기도 한다. 여러 가지 요인으로 생겨나지만 그중에서도 새로운 사물이나 현상의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PENTAPRISM] Neologism & Advertisements
Neologism & Advertisements   신조어와 광고        新語(신어) 말은 끊임없이 변화를 계속한다. 특히 단어는 음운이나 문법보다 변화가 빠르다. 지금까지 사용되던 단어가 사라진다든지, 새로운 단어가 생기는 일이 자주 발생한다. 신어는 일시적으로 사용되다 없어지기도 하고 국어의 단어로 정착하기도 한다. 여러 가지 요인으로 생겨나지만 그중에서도 새로운 사물이나 현상의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6 광고회사 현황조사
* 2016년부터 ‘온라인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광고회사 현황조사와 함께 동일한 설문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료조사ㆍ정리 |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16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53개
[PENTAPRISM] Neologism & Advertisements
Neologism & Advertisements   신조어와 광고        新語(신어) 말은 끊임없이 변화를 계속한다. 특히 단어는 음운이나 문법보다 변화가 빠르다. 지금까지 사용되던 단어가 사라진다든지, 새로운 단어가 생기는 일이 자주 발생한다. 신어는 일시적으로 사용되다 없어지기도 하고 국어의 단어로 정착하기도 한다. 여러 가지 요인으로 생겨나지만 그중에서도 새로운 사물이나 현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