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New Creativity]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9 리더’ TV 광고 외
2018.12.06 12:00 | CHEIL WORLDWIDE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9 리더’ TV 광고 외
[creativity] 세계-붙자! 포트나이트에서
2018.11.21 12:00 | CHEIL WORLDWIDE
할리우드 영화배우 크리스 프랫(Chris Pratt)이 출연해 대한민국 게이머들의 승부욕을 자극하는 영상이 연일 화제입니다. 세계 1위 배틀 로얄 게임 ‘포트나이트’가 지난 8일 PC방 서비스를 론칭하며 선보인 광고가 바로 그 주인공! 한번 시작하면 끝장을 보는 대한민국 게이머들에게 ‘겁도 없이’ 도전장을 내민 포트나이트. 그들의 도발 메시지는 무엇이었을까요?
[INSIDE/CAMPAIGN] 2억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공식, LG 인버터(Inverter) 캠페인
2018.11.21 12:00 | HS Ad
지난 4월 공개된 LG전자의 LG 인버터(Inverter)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6개월 만에 2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우리에게 조금은 낯선 인버터, 대체 무슨 이유로 2억이나 되는 조회수를 기록하게 된 걸까요? 인류 역사를 바꿀 수도 있는 18번째 공식, LG 인버터 캠페인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지금 만나보시죠!
[Project] 숨37도 홀리데이 스페셜 키트 증정 이벤트
2018.11.13 12:00 | 펜타브리드
숨37도가 펜타브리드와 함께 연말 홀리데이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샘플링 체험 이벤트를 11월 18일까지 진행합니다.
[Project] 렉서스 NEW GENERATION ES 카탈로그 디자인
2018.11.13 12:00 | 펜타브리드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명월관 가든에서 우리 고유의 김장 문화를 담은 ‘제 5회 워커힐 김장 담그는 날’ 행사를 다가오는 17일, 18일에 진행합니다.
[AD&Marketing/GLOBAL MARKETING] 멀티스크린 미디어 사용이 광고에 미치는 영향
2018.11.12 12:00 | HS Ad
HS애드는 2016년부터 한국광고학회와 공동으로 'The Difference Research Award'를 제정하여, 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신진 광고학자들의 연구 활동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엄정한 연구논문 심사를 통해 올해는 김주영 조지아 대학교 교수와 김혁수 볼스테이트 대학교 교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는데요. '남과 다름'을 뜻하는 'The Difference'라는 상 이름에는 HS애드의 광고 철학을 담겨 있기도 합니다.
[Creative Gallery] FILM/DIGITAL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1. SK이노베이션 VR아트 드로잉 편 SK 이노베이션. 전기차 산업의 중심 유럽에 전기차 배터리 공장 설립 세계가 SK 이노베이션 한다 에너지 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SK 이노베이션
[AD&Marketing/GLOBAL CREATIVE] 멍멍멍 야옹! 우리집 반려동물 웃음짓는 펫 푸드 광고 사례
2018.11.09 12:00 | HS Ad
광고/홍보 분야에 ‘3B만 잘 고르면 무조건 성공한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예쁘고 잘생긴 사람(Beauty), 사랑스러운 아기(Baby), 귀여운 반려동물(Beast)의 줄임말이 3B인데요. 이 중에서도 요즘 대세는 역시 반려동물이 아닐까요? ‘짱절미’가 인스타그램 스타가 되고, ‘애니멀봐’ 유튜브가 세계 동물 채널 5위에 등극할 정도로 반려동물이 대세인 시대입니다. 오늘은 사랑스러운 우리 댕댕이와 냥이가 좋아하는 펫 푸드 광고 사례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자, 모두 나를 따라오라냥~!
[퍼포먼스] 광고로 떠나는 세계여행 ? 영국 편
2018.11.06 12:00 | CHEIL WORLDWIDE
오늘은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음료, 맥주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쌉싸름한 맛과 톡 쏘는 청량감으로 현대인들의 갈증과 피로를 씻어주는 맥주, 그중에서도 묵직한 목넘김을 자랑하는 에일(Ale)은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힘든 매력을 자랑하는데요. 지난 17일, 영국에서 새로운 에일 맥주가 출시돼 많은 애주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탄생의 배경에 제일기획의 영국 자회사 BMB의 크리에이티브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직접 살펴보러 에일의 본고장, 영국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New Creativity] 삼성생명 ‘인생사진관’ TV 광고 외
2018.11.05 12:00 | CHEIL WORLDWIDE
삼성생명 ‘인생사진관’ TV 광고 외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인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이희복 상지대 교수
광고 속에도 이야기가 있다
세상 여기저기서 “스토리텔링”이란 말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신화나 옛날 이야기 처럼 이미 오래 전부터 있었던 것이지만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광고라기보다 재미있는 이야기 시간, 이야기 공간으로 제시된 광고에 시선이 모이고 더 많이 읽힌다.“소비자들은 누구나 자기 나름의 세계관을 가지며, 그 세계관은 당신이 상품을 판매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소비자의 세계관은 당신의 모든 말과 행동을 독자적으로 해석하도록 만든다. 그들의 세계관에 맞추어 스토리의 틀을 짜라. 그러면 당신의 이야기가 그들에게 들리게 될 것이다.”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에서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Seth Godin)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이제, 광고에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가 온 것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Close Up 2]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모바일 광고비 27% 늘며 국내 광고 시장 플러스 성장 견인 케이블/종편 광고 시장, 콘텐츠 파워 앞세워 5%대 성장 유지 글·정리 편집부 I 자료제공 제일기획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제일기획은 2017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9,318억 원) 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지난 2월 26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Special 2] 캐릭터를 활용한 국내외 브랜드 마케팅 사례
고객들에게 기억에 남을만한 브랜드와 제품이 되기 위해서, 많은 기업들이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에 주목을 하고 있다. 캐릭터를 활용한다면, 브랜드/제품에 대한 정보나 혜택 전달이 쉽게, 그리고 거부감없이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고 그것을 고객이 즐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Close Up 2]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모바일 광고비 27% 늘며 국내 광고 시장 플러스 성장 견인 케이블/종편 광고 시장, 콘텐츠 파워 앞세워 5%대 성장 유지 글·정리 편집부 I 자료제공 제일기획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제일기획은 2017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9,318억 원) 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지난 2월 26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Special 2] 캐릭터를 활용한 국내외 브랜드 마케팅 사례
고객들에게 기억에 남을만한 브랜드와 제품이 되기 위해서, 많은 기업들이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에 주목을 하고 있다. 캐릭터를 활용한다면, 브랜드/제품에 대한 정보나 혜택 전달이 쉽게, 그리고 거부감없이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고 그것을 고객이 즐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Close Up 2]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 원 모바일 광고비 27% 늘며 국내 광고 시장 플러스 성장 견인 케이블/종편 광고 시장, 콘텐츠 파워 앞세워 5%대 성장 유지 글·정리 편집부 I 자료제공 제일기획 2017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결산 제일기획은 2017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10조 9,318억 원) 대비 1.8% 성장한 11조 1,29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지난 2월 26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Special 2] 캐릭터를 활용한 국내외 브랜드 마케팅 사례
고객들에게 기억에 남을만한 브랜드와 제품이 되기 위해서, 많은 기업들이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에 주목을 하고 있다. 캐릭터를 활용한다면, 브랜드/제품에 대한 정보나 혜택 전달이 쉽게, 그리고 거부감없이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고 그것을 고객이 즐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