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오리콤 브랜드저널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INSIDE/ESSAY] 회자정리(會者定離)
2018.12.05 12:00 | HS Ad
남자 중의 남자 중의 남자 중의 남자는 단연 카이사르, 영어로는 시이저라고 불리우는 그 남자일 것이다. 적어도 권력에 대한 불굴의 의지만으로 보자면 말이다. 남보다 앞서고자 하는 권력의지는 생존의지나 쾌락의지와 함께 인간을 움직이는 본질적인 동인이다. 그게 없으면 인간이 아니란 말이다. 그러니까 엄마나 아빠도 아닌데, “난 나보다 네가 더 잘됐으면 좋겠어.” 라는 말은 거짓말일 가능성이 높다. 시이저는 우리 나라식으로 말하면 몰락한 사대부쯤 되는 집에서 태어났다. 하지만 로마의 집정관이 되고자 하는 권력의지 만큼은 되고도 남을 만치 갖고 있었다. 다행인 것은, 그가 권력의 정점에 서기에 부족함이 전혀 없는, 아니 인간이 어떻게 저렇게까지 우수한 인자를 다 갖고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인간 남자였다는 점이다. 완벽한 인간은 없다고 했는데, 신도 가끔은 실수를 저지르는 법인가 보다. 체력이면 체력 지력이면 지력 정신력이면 정신력! 로마의 남자라면 모두 그의 부하가 되고 싶어했고, 전 유럽을 도장깨기식으로 정복했다. 그는 단연 싸움의 달인이었다. 용모는 어떠한가! 클레오파트라가 그를 유혹해 그의 애를 안고 로마로 왔으니… 게다가 앙숙관계였던 크라수스와 폼페이우스를 설득해 삼두정치를 이끌어낸 화술에, 갈리아를 정복하며 좀더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위해 본인을 3인칭으로 하여 써내려 간 갈리아전기는 지금도 높은 문학성을 인정받고 있으니, 본인도 본인의 라이벌은 이제 신계(神界)에서나 찾을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을 것이다. 결국 로마의 일인자가 된 시이저는 집정관에 만족할 인물이 아니었다. 그는 원로원을 무력화 시키고 공화정을 폐기하며 본인을 독재관으로 칭하고, 그것으로도 부족해 황제를 꿈꾸다 끝내 원로원 귀족들에게 죽임을 당한다. 결국 권력의지를 내려놓게 하는 방법은 죽음뿐이라는 걸 이천여 년 전에 가르치고 떠났다. 수 많은 모방자들을 남기며…
PHOTO ESSAY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I should be over it now, I know  It doesn’t matter much how old I grow  I hate to see October go  Barry Manilow,  
[INSIDE/ESSAY] 코펜하겐에서 길을 잃다.
2018.11.06 12:00 | HS Ad
봄은 봄대로 예쁘고 가을은 가을대로 예쁘다. 저렇게 요란한 빛깔들이 뽐내듯이 출렁이는데도 볼썽사나움이란 걸 찾아볼 수 없으니 단풍을 보는 내내 경외감만 일 뿐이다. 옆에 서 있던 친구에게 무슨 말이라도 하고 싶었으나 ‘말은 눈이 보았던 아름다움을 빼앗지요’ 라는 구절이 갑자기 떠올라 입을 다물어 버렸다. 언어로 덮어쓰기를 하지 않기. 그냥 그대로 보고 느끼기. 그래야 그 아름다움들과 좀 더 친해질 수 있고 그것들을 더 환대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비로소 그가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그의 이름을 부르는 순간 비로소 그가 사라지는 기분이 드는 것은 왜 일까. 언어는 본질을 규명하는 도구일까 본질을 가리는 도구일까.
[News] 삐뿔즈 스티커교재, 호평 속 라오스 63개 학교에 배포!
2018.10.12 12:00 | 펜타브리드
‘지구를 살리는 펜타브리드의 크리에이티브(지살펜) 시즌 7’로 진행한 <라오스 어린이용 위생,안전 포스터와 스티커형 워크시트>가 현지에서 아주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삐뿔즈와 펜타브리드가 함께 새겨진 교육용 포스터가 9월부터 수도 비엔티안의 교육청 관할 학교에 모두 나눠집니다~!
[Global Insight] 내성적인 CEO를 위한 꿀팁
2018.10.05 12:00 | CHEIL WORLDWIDE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CEO와 임원들을 위해 자회사 바바리안의 CEO 캐시 버틀러가 몇 가지 노하우를 소개한다.
[INSIDE/ESSAY] 어젯밤 꿈을 말해드릴게요.
2018.10.02 12:00 | HS Ad
“자네 이름이…베엔~ 그래 벤! 아버지는 러시아계 독일인이고 모친은 남미 어디라고 했는데… 맞다! 우루과이.. 우루과이와 파라과이는 늘 헷갈린단 말이야. 현실과 꿈 속이 헷갈리는 것처럼 말이야. 어쨌든 둘 다 축구에 미친 사람들이 많은 건 분명하니까… 그래 그래 미안하네. 그리고 벤이 아니면 또 어떤가. 중요한 건 자네가 벤처럼 생겼다는 거지. 방금 태어난 애도 자네를 보면, 보자마자 벤이라고 부를 걸세. 난 이렇게 이름과 얼굴이 딱 맞아 떨어지는 게 좋단 말이야.
[INNOCEAN Essay] 설득과 홍보를 위한 광고에서, 행동 변화를 일으키는 마케팅의 시대로
2018.09.28 12:00 | INNOCEAN Worldwide
오랜 세월 동안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나 광고는 상품을 더 잘 팔기 위해 소비자들을 유혹하는 판매 촉진 활동 중 하나로 인식되어 왔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마케팅 활동이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다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드는 필수적인 투자이지만, 소비자들에게는 광고의 메시지가 순수하게 믿을 수 없는, 일종의 ‘지름신 자극제’와 같다고 생각하는 편견이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점점 더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를 피하는 방법을 찾아내고 있다. 하지만 최근 광고와 마케팅 활동이 단지 기업의 판촉 수단이 아니라 사람들의 인식과 일상을 바꾸는 매개체로서의 역할도 할 수 있다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PHOTO ESSAY
2018.09.28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그저 다리 하나인데 왜 좋을까, 론다는 일종의 개념미술이다. 42년간 쌓아 올린 다리는 비, 햇빛, 근육, 흉터, 돈, 죽음, 탄성, 확률, 계산 등 형언할 수 없을 만큼 무수히 많은 과정을 기억하고 우리에게 전달한다. 그렇게 다리 앞에서 어휘력을 잃는다. 습관적이고 연속적으로 그리고 쉽사리 떠오르던 생각들, 스페인은 열정적이야, 복합적이고 다양해, 쾌활해 같은 늘 어떤 것에 대해 말하지만 말하지 않는 것도 많다. 그래서 느낄 수 있다. 스페인에 대한 기억을 영화 필름처럼 재생하면 론다에서 멈춘다. 추억이 되었다.
[Global Insight] 포맷의 힘, 엔터테인먼트에서 배우자
2018.09.06 12:00 | CHEIL WORLDWIDE
브랜드가 더 이상 퍼블리셔와 TV 채널의 중재를 필요로 하지 않는 세상에서 소비자에게 다가가기는 무척이나 쉽다. 그런데 왜 다들 차별성 있는 포맷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걸까? ‘포맷’은 친숙하면서도 소비하기 쉬운 자산임이 분명한데….
[INSIDE/PEOPLE] 글로벌 브랜드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HS애드 글로벌ISM 담당자 인터뷰
2018.09.04 12:00 | HS Ad
미국 뉴욕에서 인기를 모으는 브랜드의 매장을 프랑스 파리나 서울 명동에서 발견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은 물론 오리지널 매장의 독특한 포인트까지 고스란히 살려내어 세계 어느 곳에서나 브랜드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지 매장을 살펴보면 ‘원조’와 똑같지 않은 부분도 있습니다. 각국의 문화와 정서가 다르기 때문에 브랜드의 정체성과 고유성을 유지하는 가운데 진출 국가에 적합한 ‘현지화’ 또한 필수입니다. 이러한 업무가 쉽지 않지만, 글로벌 브랜드로서 세계 각국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피할 수 없는 과정입니다. 이 어려운 일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HS애드 해외지법인에서 근무하는 리테일사업부 글로벌ISM 담당자들입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큐원 ‘인도식 커리와 갈릭난 믹스’ 런칭 선거패러디 캠페인
수많은 브랜드 매니저들이 고민하는 문제는 바로 마케팅 예산의 한정성과 갈수록 복잡해지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미디어 채널들에 대한 효과적인 통합화를 어떻게 구현 할것인가? 일 것이다. 이 문제는 고전적인 매스 광고의 영향력과 효과가 갈수록 위축 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면 브랜드 매니저들만의 문제가 아닌, 광고업계 전체의 문제라고도 볼 수 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인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이희복 상지대 교수
광고 속에도 이야기가 있다
세상 여기저기서 “스토리텔링”이란 말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신화나 옛날 이야기 처럼 이미 오래 전부터 있었던 것이지만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광고라기보다 재미있는 이야기 시간, 이야기 공간으로 제시된 광고에 시선이 모이고 더 많이 읽힌다.“소비자들은 누구나 자기 나름의 세계관을 가지며, 그 세계관은 당신이 상품을 판매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소비자의 세계관은 당신의 모든 말과 행동을 독자적으로 해석하도록 만든다. 그들의 세계관에 맞추어 스토리의 틀을 짜라. 그러면 당신의 이야기가 그들에게 들리게 될 것이다.”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에서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Seth Godin)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이제, 광고에도 스토리텔링 크리에이티브 시대가 온 것이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KAA진단] 중간광고 허용 기대 지상파, 양질의 콘텐츠로 승부 바람직
모바일 중심의 미디어 환경에서 전통매체인 지상파 TV가 매출 감소로 고전하고 있다. 그러나 유튜브를 비롯한 SNS 미디어에서 양질의 콘텐츠가 소비되는 양상을 볼 때, 동영상 콘텐츠의 기본 베이스는 아직까지 방송 콘텐츠이고, 따라서 지상파 TV의 질 좋은 콘텐츠는 뉴미디어 환경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와 주목받고 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KAA진단] 중간광고 허용 기대 지상파, 양질의 콘텐츠로 승부 바람직
모바일 중심의 미디어 환경에서 전통매체인 지상파 TV가 매출 감소로 고전하고 있다. 그러나 유튜브를 비롯한 SNS 미디어에서 양질의 콘텐츠가 소비되는 양상을 볼 때, 동영상 콘텐츠의 기본 베이스는 아직까지 방송 콘텐츠이고, 따라서 지상파 TV의 질 좋은 콘텐츠는 뉴미디어 환경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와 주목받고 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KAA진단] 중간광고 허용 기대 지상파, 양질의 콘텐츠로 승부 바람직
모바일 중심의 미디어 환경에서 전통매체인 지상파 TV가 매출 감소로 고전하고 있다. 그러나 유튜브를 비롯한 SNS 미디어에서 양질의 콘텐츠가 소비되는 양상을 볼 때, 동영상 콘텐츠의 기본 베이스는 아직까지 방송 콘텐츠이고, 따라서 지상파 TV의 질 좋은 콘텐츠는 뉴미디어 환경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와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