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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Marketing/GLOBAL CREATIVE] 네임드와 루키의 마케팅은 다르다! 해외 경쟁 광고 사례
2019.01.18 12:00 | HS Ad
블루오션 시장이 아닌 이상, 마케팅 시장에서는 늘 ‘네임드’와 루키의 전쟁이 벌어집니다. 전통의 강자인 네임드는 점령지를 지키는 동시에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자 합니다. 새로 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루키 브랜드는 한 뼘이라도 발을 들이미는 동시에 네임드 지배하의 고객들을 유혹해 나갑니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는 시장을 지배하는 전통적인 브랜드와 새롭게 출범한 브랜드들이 사용하는 광고 권법의 차이를 비교하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시장 상황에 따라 마케팅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확인해 보시죠.
[AD&Marketing/GLOBAL CREATIVE] 황금돼지해 대박을 노려볼까? ‘운빨’ 날리는 해외 복권 광고
2019.01.07 12:00 | HS Ad
2019년 황금돼지해를 맞아 복권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황금돼지가 재물운과 행운을 상징하는 길한 동물이기 때문이지요. 흔히 복권은 희망을 파는 사업이라고 말합니다. 당첨 확률은 벼락 맞을 확률보다 낮다지만, 지갑에 새로 산 복권을 넣어두면 왠지 기분이 좋아지고 알 수 없는 희망 같은 것이 솟아납니다. 착각일지도 모르지만, 한 주를 기분을 ‘업’시켜 주는 아이템을 몇천 원에 살 수 있다면 복권값이 그리 아깝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릴 내용이 바로 해외 복권 광고 사례인데요. 우리가 복권을 통해 과연 무엇을 얻게 될지, 광고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D&Marketing/GLOBAL CREATIVE] 추운 겨울, 한 잔의 행복! 해외 커피 광고 사례
2018.12.13 12:00 | HS Ad
낮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기 시작하며 본격적인 겨울의 공습이 시작됐습니다. 아무래도 기온이 내려간 만큼 커피, 차, 핫초코 등 따뜻한 음료에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죠. 그중에서도 특히 커피 광고는 TV, SNS 등 어디에서나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늘 HS애드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릴 광고는 ‘이게 커피 광고야?’ 싶을 정도로 평범하지 않은 ’T.O.P’ 급 커피 광고입니다. 우리의 몸과 마음을 따스하게 데워 주는 커피, 추위가 달아날 정도로 따끈한 광고 사례들을 만나볼까요?
[INSIDE/CAMPAIGN] 2억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공식, LG 인버터(Inverter) 캠페인
2018.11.21 12:00 | HS Ad
지난 4월 공개된 LG전자의 LG 인버터(Inverter)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6개월 만에 2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우리에게 조금은 낯선 인버터, 대체 무슨 이유로 2억이나 되는 조회수를 기록하게 된 걸까요? 인류 역사를 바꿀 수도 있는 18번째 공식, LG 인버터 캠페인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지금 만나보시죠!
[AD&Marketing/GLOBAL MARKETING] 멀티스크린 미디어 사용이 광고에 미치는 영향
2018.11.12 12:00 | HS Ad
HS애드는 2016년부터 한국광고학회와 공동으로 'The Difference Research Award'를 제정하여, 해외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신진 광고학자들의 연구 활동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엄정한 연구논문 심사를 통해 올해는 김주영 조지아 대학교 교수와 김혁수 볼스테이트 대학교 교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는데요. '남과 다름'을 뜻하는 'The Difference'라는 상 이름에는 HS애드의 광고 철학을 담겨 있기도 합니다.
[AD&Marketing/GLOBAL CREATIVE] 멍멍멍 야옹! 우리집 반려동물 웃음짓는 펫 푸드 광고 사례
2018.11.09 12:00 | HS Ad
광고/홍보 분야에 ‘3B만 잘 고르면 무조건 성공한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예쁘고 잘생긴 사람(Beauty), 사랑스러운 아기(Baby), 귀여운 반려동물(Beast)의 줄임말이 3B인데요. 이 중에서도 요즘 대세는 역시 반려동물이 아닐까요? ‘짱절미’가 인스타그램 스타가 되고, ‘애니멀봐’ 유튜브가 세계 동물 채널 5위에 등극할 정도로 반려동물이 대세인 시대입니다. 오늘은 사랑스러운 우리 댕댕이와 냥이가 좋아하는 펫 푸드 광고 사례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자, 모두 나를 따라오라냥~!
[INSIDE/CAMPAIGN] 이제 당신의 행복에만 신경 쓰기! LG 휘센 씽큐 스스로 에어컨 캠페인
2018.10.19 12:00 | HS Ad
아무것도 안 하고 온전한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누구나 한 번쯤 있으실 거예요. 하지만 우리의 평온한 휴식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주변에 널려 있는 게 사실이죠. 오늘 소개해 드릴 LG 휘센 씽큐 스스로 에어컨 캠페인은 그런 생각에서 출발했습니다. 인공지능이 선물할 당신의 행복, 지금 HS애드 블로그에서 만나보세요.
[AD&Marketing/INTELLIGENCE] 데이터 사이언스 in 광고 마케팅 3편 : 데이터 사이언스와 브랜드 경험
2018.09.28 12:00 | HS Ad
HS애드 블로그는 지난 회에 이어 세 번째로 오클라호마 대학교 윤도일 교수의 칼럼을 게재합니다. 이번에 게재되는 윤도일 교수의 칼럼 3편은 광고 마케팅 분야에 빠른 속도로 영향을 끼치고 있는 데이터 사이언스와 인공지능, 그리고 머신러닝이 가져올 미래의 광고 변화 판도에 대해 전망합니다. 그리고 이렇듯 빠르게 변하는 광고 마케팅 필드에서 어떻게 하면 ‘살아 남는’ 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지 그 맥과 흐름을 짚어 봅니다. 진화하는 데이터 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보다 효과적인 기획과 성공적인 집행을 위해 미래를 준비하는 광고인이라면 윤도일 교수의 칼럼을 눈 여겨 보아 주시기 바랍니다.
[AD&Marketing/INTELLIGENCE] 공간과 경험, 디지털 기술로 오프라인에서의 고객 경험 만들기
2018.09.04 12:00 | HS Ad
4차 산업혁명시대의 화두는 단연 디지털 전환 (Digital Transformation)입니다. “O2O를 넘어 이제 O4O”라는 슬로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온라인으로 출발한 기업들도 오프라인으로의 확장,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제공하는 경험을 우선시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경험의 혁신을 통한 오프라인 성과 없이는 기업과 브랜드의 성장에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프라인 기반의 기업들도 이제는 과거 매장에서 제공하던 이벤트나 서비스로는 고객의 방문을 확대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PR ROOM/NEWS] 제 31회 HS애드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 개최
2018.05.16 12:00 | HS Ad
종합광고대행사 HS애드는 유망한 광고인재 발굴과 실제적인 광고제작 경험 제공을 위해 1988년부터 개최해온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을 올해로 제 31회를 맞아 'HS애드 Young Creator’s Competition (HS애드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으로 행사명을 변경해 개최합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KAA진단]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광고주 72% 찬성
지상파TV의 중간광고 도입 여부에 대해 찬반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광고주 10명 가운데 7명은 광고주목도와 광고효율성을 위해 중간광고 도입을 찬성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주목되고 있다. 이시훈 계명대 교수는 지난 9월 20일 한국방송학회가 개최한 ‘방송프로그램, 중간광고, 그리고 시청자’ 토론회에서 ‘방송 중간광고에 대한 광고주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상파TV에 광고를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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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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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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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