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 Ad Close-up] Short Bus - 이승환 CD팀?
HS Ad 기사입력 2011.06.20 05:00 조회 8192









구성원 중 한 사람이 비정상이면 그 사람이 장애인이다. 하지만 구성원 전부가 비정상이라면? “매일 같이 반복되는 무한경쟁·야근·스트레스... 그 와중에 정상이면 그게 더 이상한 거 아냐? 우리 팀은 숏버스야”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소개한다. 

 


 
이슬처럼 맑고 영롱한 알콜중독, 이승환 CD님
 
광고인생 8할은 술로 채우는 것 같은 우리 CD님. 술 좋아하는 사람치고 빡빡한 사람은 없다고 하더니 그 말이 맞나 봅니다. 언제나 유쾌하고 껄껄껄 웃는 모습이 참 인간적이십니다. 회의 때 자주 하는 멘트는 “맞는 말인데, 재미가 없잖아!! 나 좀 웃겨봐~~” CD님의 빵빵 터지는 아이디어는 모두 술에서 배운 여유와 경험인 것 같지요? 빈틈이 많은 사람인 듯 하다가도 회의실에서 가끔 보이는 날카로운 번뜩임에 놀라실지도 모릅니다.
  
 

 
 
39년 간 자신이 왕자라고 생각하고 살아온 정신이상, 정성은 Senior AD
 
잘생겼다~! 심지어 재미있는 사람인 데다가 S대 출신입니다. 고맙게도 패션 센스까지!!! 10년만 젊었어도 엄친아 남성출연자로 꽤나 섭외가 왔을 것만 같은 비주얼과 현란한 입담. 여자들에게 인기 참 많았을 것 같지요. 이젠 두 아이의 아버지로 여자 보기를 돌같이 하는, 완전 가정적이고 다정한 가장이랍니다. 하지만 술만 먹으면 나오는 숨길 수 없는 음주가무 본색은 술자리에서의 하이라이트! AD님이 없는 술자리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정말 강력합니다.
 
 
 
30년 동안 깝을 숨기고 살아온 이중인격, 남원준 CW님
 
올해 2월, 신입사원으로 팀에 합류한 남카피. 아직은 남 ‘카피’라는 호칭이 오글거리는 사원이랍니다. 여전히 탐색단계인 걸까요. 조용한 편에 속하는 얌전내숭 캐릭터지만 흐르는 끼는 숨길 수 없답니다. 대학 록큰롤베이비 시절과 A화장품 영업팀에 잠시 몸담았던 시절을 거쳤다고 하니 의외의 이력이 그의 숨겨둔 내면 욕구를 말해줍니다. 터트리세요, 당신의 깝을! 계속되는 야근으로 입사 3개월 만에 여자친구와의 이별을 맞은 그에게 좋은 여자 좀 소개시켜주세요~!
? 
 
 
 
26년 간 헛웃음만 달고 살아 온 만성간질, 이준우 AD님
 
유럽에서 유년을 보내고 미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한, 그러나 가장 한국적인 남자 이준우 AD. 너무나 한국사람 같은 그의 모습에 가끔 그의 외국생활은 의심받지만 에미넴의 랩이 장기이고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달팽이인 그의 취향을 보면 어느새 납득하게 되는 묘한 매력이 있답니다. 조곤조곤 진지하게 사람을 웃기는 잔개그의 달인이자 세계 광고제 수상이력도 있는 영재랍니다.

HS Ad ·  HS애드 ·  팀워크 ·  광고인 ·  이승환 ·  인터뷰 ·  정성은 ·  남원준 ·  이준우 ·  광고팀 ·  무한경쟁 ·  야근 ·  스트레스 ·  광고회사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초록우산 돌봄약봉투 캠페인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초록우산 돌봄약봉투 캠페인 광고주        초록우산  광고회사  디마이너스원 제작사        에피소드 보호받아야 할 나이에 보호자가 되어 가족을 돌보고 있는 아이들을 찾기 위해, 간병 중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약봉투에 아이들의 상황과 도움을 요청할 방법을 표기한 ‘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스위첸 -식구의 부활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스위첸  식구의 부활 광고주  KCC건설  광고회사  이노션 제작사  더스쿼드 집과 집의 가치, 그 안의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KCC 건설 스위첸. 올해는 가정 속 주방과 식탁으로 그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했다. 요즘 가족들을 보면 한집에 살아도 가족들과 함께 밥 먹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고 있다. 가족은 있지만, 식구는 없는 것이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버거킹 - 두툼버거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오디오 부문 대상 버거킹 - 두툼버거 광고주 비케이알 광고회사 이노레드 제작사 미라클사운드, 테드이미지웍스 (tedimageworks) 매력적인 신제품을 새롭게 보여주려던 버거킹, OTT 화면을 넘어 온·오프라인으로 브랜드를 즐기기를 원했던 넷플릭스는 ‘두툼버거’ 캠페인으로 뜻을 모았다. 버거킹의 신메뉴 두툼버거는 버거킹 베스트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초록우산 돌봄약봉투 캠페인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초록우산 돌봄약봉투 캠페인 광고주        초록우산  광고회사  디마이너스원 제작사        에피소드 보호받아야 할 나이에 보호자가 되어 가족을 돌보고 있는 아이들을 찾기 위해, 간병 중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약봉투에 아이들의 상황과 도움을 요청할 방법을 표기한 ‘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스위첸 -식구의 부활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스위첸  식구의 부활 광고주  KCC건설  광고회사  이노션 제작사  더스쿼드 집과 집의 가치, 그 안의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KCC 건설 스위첸. 올해는 가정 속 주방과 식탁으로 그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했다. 요즘 가족들을 보면 한집에 살아도 가족들과 함께 밥 먹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고 있다. 가족은 있지만, 식구는 없는 것이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버거킹 - 두툼버거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오디오 부문 대상 버거킹 - 두툼버거 광고주 비케이알 광고회사 이노레드 제작사 미라클사운드, 테드이미지웍스 (tedimageworks) 매력적인 신제품을 새롭게 보여주려던 버거킹, OTT 화면을 넘어 온·오프라인으로 브랜드를 즐기기를 원했던 넷플릭스는 ‘두툼버거’ 캠페인으로 뜻을 모았다. 버거킹의 신메뉴 두툼버거는 버거킹 베스트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초록우산 돌봄약봉투 캠페인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초록우산 돌봄약봉투 캠페인 광고주        초록우산  광고회사  디마이너스원 제작사        에피소드 보호받아야 할 나이에 보호자가 되어 가족을 돌보고 있는 아이들을 찾기 위해, 간병 중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약봉투에 아이들의 상황과 도움을 요청할 방법을 표기한 ‘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스위첸 -식구의 부활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스위첸  식구의 부활 광고주  KCC건설  광고회사  이노션 제작사  더스쿼드 집과 집의 가치, 그 안의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는 KCC 건설 스위첸. 올해는 가정 속 주방과 식탁으로 그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했다. 요즘 가족들을 보면 한집에 살아도 가족들과 함께 밥 먹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고 있다. 가족은 있지만, 식구는 없는 것이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버거킹 - 두툼버거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오디오 부문 대상 버거킹 - 두툼버거 광고주 비케이알 광고회사 이노레드 제작사 미라클사운드, 테드이미지웍스 (tedimageworks) 매력적인 신제품을 새롭게 보여주려던 버거킹, OTT 화면을 넘어 온·오프라인으로 브랜드를 즐기기를 원했던 넷플릭스는 ‘두툼버거’ 캠페인으로 뜻을 모았다. 버거킹의 신메뉴 두툼버거는 버거킹 베스트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