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HS Ad 기사입력 2024.12.06 03:45 조회 189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에요. 13년생 틱톡 유저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애플워치의 영상을 올렸고, '13년생이 애플워치? 어머니꺼 빌렸나'라는 댓글이 달리자 '부러우면 말을하자'라는 답댓이 달렸어요. 처음 댓글을 쓴 사람이 해당 댓글에 '사실 넘 부러웠어요'라는 문구를 적은 게 화제가 되며 밈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누군가 부러울 때, 한탄하듯 글을 쓴 후 끝에 사실 넘 부러웠어요라고 쓰며 사용할 수 있어요. 누군가를 부러워하는 것을 그저 시기, 질투하지 않고 부러워하는 감정을 인정할 수 있는 긍정적이고 건강한 밈이라는 반응이 많아요.
 



출처: X,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지난 7월 소개해드린 아이폰 스티커 기능을 기억하시나요??
(아이폰 스티커 기능이 궁금하다면?)
 
11월 아이폰이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아이폰 스티커 기능이 함께 업데이트 됐어요. 아이폰 스티커를 단순히 스티커가 아닌 '이모티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가 진행됐는데요.
 
원하는 이미지를 스티커로 만든 후, 아이폰 메시지 또는 메모장에 들어가서 이모티콘 버튼을 누르면 해당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저장되어있는 걸 발견할 수 있어요!







이제 이모티콘화 된 스티커를 자유롭게 사용하면 끝! 해당 이모티콘은 아이폰 스티커 기능을 사용하는 만큼, 아이폰끼리의 문자 메시지와 메모장에서만 사용 가능해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사기는 좀 그렇지만, 집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고 싶으신 분들 계신가요?
 
집에 있는 '책'을 이용해 만드는 북트리를 소개합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북트리는, 단어 그대로 책을 이용해 만드는 트리예요.
 
초록색 책들을 쌓아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고, 하얀 책을 쌓아 눈사람을 만들기도 하는데요. 북트리에 전구를 두르거나, 책으로 만든 눈사람 등에 종이로 눈을 붙여주기도 해요.

 


출처: pinterest
 
 
책들을 모아 '겨울왕국'의 올라프를 만들 수도 있고, '그린치'의 그린치를 만드는 등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캐릭터들을 만들기도 해요.



출처: pinterest

 
책 외에도 전구를 벽에 붙이거나, 모루를 벽에 붙여 만드는 벽트리도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트리 중 하나예요. 벽에 모루를 붙여 트리 모양을 만들거나, 전구를 트리 모양으로 붙이고, 불을 끄고 전구를 켜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출처: 구글 이미지(좌), 유튜브(우)
 
 
그리고 평범한 눈사람이 아닌 다양한 모습의 눈사람이 만들어지고 있는 요즘. '나무'를 활용한 동물 눈사람 만들기가 유행이에요! 


 
출처: pinterest
 
 
눈을 굴려 만드는 눈사람부터 스노우볼메이커를 이용한  눈오리, 눈하트, 눈공룡 등도 여전히 유행하고 있지만, 말 그대로 '눈조각'을 하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어요. 유명한 캐릭터부터, 좋아하는 연예인을 닮은 인형 등의 눈사람을 만드는 건데요. 이미지를 보면 눈사람을 만든다기보다는 하나의 조각에 가까워요. 올 겨울, '금손'들이 보여줄 다양한 모습의 눈사람이 기대돼요.






도레미 챌린지
 
 
최근 숏폼 플랫폼에서 유행하며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그리고 틱톡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도레미 챌린지. 챌린지를 위한 필터는 틱톡에서 적용이 가능하며, 챌린지를 진행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필터에 보이는 나무판자에 뚫린 구멍에 공을 통과시키면 되는데, 공을 통과시키는 방법은 '도레미~'음의 높낮이를 이용해서 통과시키는 거예요. 쉬워 보이지만 직접 해보면 생각보다 어려워 실패 끝에 성공하는 사람이 많아요.
 
 

종민, 도연의 영어 발음 테스트 / 출처: 메리고라운드 유튜브


가나디? 귀여워?
 
멍뭉이, 댕댕이 등 강아지를 나타내는 다양한 단어들이 있었는데요. 2024년은 멍뭉이, 댕댕이도 아닌 강아지를 귀엽게 발음한 '가나디'가 유행이에요. 강아지를 닮은 연예인에게 ‘우리 가나디~’라고 사용하는 일종의 주접밈이 됐어요. 당연히 실제 강아지한테도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 X, 네이버 블로그


12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월간 밈.zip은 내년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2024밈 ·  HSAd ·  meme ·  가나디 ·  도레미챌린지 ·  북트리 ·  아이폰스티커 ·  아이폰이모티콘 ·  틱톡챌린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4밈] 12월 편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사실 넘 부러웠어요 •  아이폰 스티커가 이모티콘으로!? •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트리?밖에서 만드는 동물 눈사람??  •  도레미 챌린지 •  가나디? 귀여워?    사실 넘 부러웠어요   상대방이 부러울 때 사용하기 좋은 '사실 넘 부러웠어요' 밈. 틱톡의 댓글에서 시작된 밈이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네이버 모바일 앱이니까, 네~앱!'
정보 검색 중심이었던 모바일의 시대에서 어느새 우리는 모바일 콘텐츠 소비를 더 많이 하고 선호하는 시대변화를 겪고 있다. 이런 변화에 당황할 수 밖에 없는 것이 바로 '네이버=검색'이라는 고정관념이 된 네이버이다. 네이버는 이런 시대변화에 재빠르게 적응하고 사람들의 인식을 변화하기 위해 새로운 인식을 함축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다. 바로 '네~앱' 이라는 슬로건과 10대와 20대에게 친숙한 웹툰 주인공들을 이용한 '네~앱' 광고이다. 이 광고가 나오게 된 계기와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를 알아보자.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네이버 모바일 앱이니까, 네~앱!'
정보 검색 중심이었던 모바일의 시대에서 어느새 우리는 모바일 콘텐츠 소비를 더 많이 하고 선호하는 시대변화를 겪고 있다. 이런 변화에 당황할 수 밖에 없는 것이 바로 '네이버=검색'이라는 고정관념이 된 네이버이다. 네이버는 이런 시대변화에 재빠르게 적응하고 사람들의 인식을 변화하기 위해 새로운 인식을 함축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다. 바로 '네~앱' 이라는 슬로건과 10대와 20대에게 친숙한 웹툰 주인공들을 이용한 '네~앱' 광고이다. 이 광고가 나오게 된 계기와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를 알아보자.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네이버 모바일 앱이니까, 네~앱!'
정보 검색 중심이었던 모바일의 시대에서 어느새 우리는 모바일 콘텐츠 소비를 더 많이 하고 선호하는 시대변화를 겪고 있다. 이런 변화에 당황할 수 밖에 없는 것이 바로 '네이버=검색'이라는 고정관념이 된 네이버이다. 네이버는 이런 시대변화에 재빠르게 적응하고 사람들의 인식을 변화하기 위해 새로운 인식을 함축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다. 바로 '네~앱' 이라는 슬로건과 10대와 20대에게 친숙한 웹툰 주인공들을 이용한 '네~앱' 광고이다. 이 광고가 나오게 된 계기와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를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