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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안에 쥐고 영감 얻는 종이 잡지 10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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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04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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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매거진 편집팀
하루에도 수십 개의 콘텐츠를 넘기지만, 정작 깊게 들여다본 건 몇이나 될까? 요즘 디지털 콘텐츠에 피로를 느끼는 이들 중 종이 잡지를 찾는 이들이 적지 않다. 독특한 시선, 감각적인 디자인, 종이의 질감까지. 내 곁에 두고,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종이 잡지 10종을 추천한다.
1. 뉴필로소퍼 (NewPhilosoper)
감각적 디자인과 쉬운 문체로 일상의 고민을 풀어내는 철학 매거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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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대 아래에서 시작되는 페스티벌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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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04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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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희윤 문화평론가
페스티벌에서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멋진 아티스트, 공간을 채우는 사운드, 무대 위의 화려한 연출. 모두 페스티벌의 핵심이겠지만, 이것만으론 놓치는 것이 하나 있다. 무대 위가 아닌 무대 아래의 이야기다. 요즘 페스티벌 참가자들은 단순히 무대만 보러 가지 않는다. 공연과 공연 사이, 사람들이 어울리는 시간, 휴식을 취하는 순간, 나를 위한 사진 한 장까지. 이 모든 것이 페스티벌 경험의 일부로 작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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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지 선정부터 현지 가이드까지, AI로 바뀌는 여행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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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04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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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다영 히치하이커닷컴 대표
여행 산업은 디지털 기술의 진화에 따라 급격한 변화를 맞고 있다. 지금까지는 사용자가 여행 정보를 검색해 여행지를 고르거나 SNS에서 여행의 영감을 얻고, 항공권과 숙소를 예약 플랫폼에서 결제하는 것이 일반적인 여행 설계의 흐름이었다.
그러나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도입으로 이러한 전통적인 구조가 빠르게 해체되고 있다. 특히 생성형 AI를 통한 대화형 인터페이스의 발전은 여행의 &lsq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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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여름은 몇 배속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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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04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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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박현정 프로 (박현정 CD팀)
나무들이 푸른 양팔을 넓게 펼치고, 계곡물은 우렁찬 목소리를 콸콸 쏟아낸다. 곤충들은 이리저리 떼 지어 날고, 인간들은 그 어느 때보다 늦도록 깨어 있으며 먹고 마시고 떠든다.
바야흐로 태양의 에너지가 모든 것을 바꿔놓는 계절, 여름이 왔다.
광고를 만드는 사람들은, 계절의 ‘얼리어답터’라고 할 수 있다.
보통 사람들이 반팔을 꺼낼까 말까 고민할 때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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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은 가족과 데이트를 즐긴다? 데이터로 보는 2030 가족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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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2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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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예은 생활변화관측소 연구원
합계 출산율 0.75명, 1인 가구 비율 35.5%, 비혼과 비연애 트렌드까지. 수치와 유행어만 보면 2030세대에게 가족은 점점 멀어져 가는 것 같다. ‘2030세대는 가족을 원하지 않는 걸까?’ ‘더 이상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걸까?’ 여러 의문이 떠오른다. 과연 현재 2030세대의 가족에 대한 인식은 어떨까? 데이터를 통해 살펴보자.
가족 하면 떠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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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큼 가족 생각하는 CD, 또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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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2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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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장선경 프로 (장선경 CD팀)
없던 명절증후군이 생겼다. 카피라이터로, CD로, 벌써 10년이 넘게 정관장 명절 광고를 담당하면서.
정관장 명절 광고의 주된 소재는 “가족”이다. 10여 년째 우리 가족, 남의 가족 할 것 없이 ‘가족’이라는 관계를 들여다보고 있다.
보통 명절 4개월 전부터, 나는 그렇게 가족 생각을 한다. 명절이 일 년에 두 번이니 망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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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는 왜 ‘남의 가족’ 콘텐츠를 찾아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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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2 0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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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제자매부터 장인·사위까지, 확대되고 있는 가족 콘텐츠
강지혜 트렌드 미디어 캐릿 에디터
올해 상반기, 가장 큰 화제를 모은 콘텐츠를 뽑으라면 단연 ‘폭싹 속았수다’가 아닐까. 넷플릭스 글로벌 비영어권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온라인에서는 한동안 ‘폭싹 속았수다’ 열풍이 불었다. 주목할 점은 화려한 액션신, 자극적인 설정 없이 그저 ‘가족애’를 주제로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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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들이 선택한 유모차? 육아의 주체 된 ‘라떼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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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2 0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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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마케팅한 툴레 유모차 (출처: 툴레 홈페이지)
이혜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 라떼파파(Latte Papa) : 한 손에 커피를 들고 유모차를 미는, 육아에 적극적인 아빠. 스웨덴에서 유래.
아빠들이 육아 아이템 시장의 주요 소비자로 부상했다. 이들은 기술이나 신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육아와 가정생활에 적극적으로 적용하며, 실구매 결정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주말 신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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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하면 돈이 따라온다 삼성카드 주유카드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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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2 0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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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장예린 프로 (임용순CD팀)
뉴스에서는 마침 요즘 기름값이 떨어지는 중이라는데, 왜 내가 주유할 땐 항상 오르는 기분일까요? ‘한 방울이라도 더 들어가라’ 아쉬운 마음에 매번 애꿎은 주유건만 탈탈 털어보는 분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이제는 좀 더 쿨하게 주유건을 내려놓으셔도 됩니다. ‘삼성 iD Station 카드/My-S-oil 삼성카드’가 있으니 말이죠. 주유카드가 필요한 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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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날, 버거킹이 말했다 “와퍼는 내 스타일이 아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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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2 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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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엣헴, 내가 왕이 될 상인가?”
제일기획 주하나 프로 (서가영 CD팀)
버거킹의 버거 이름을 3개 이상 말할 수 있는 사람? 버거킹 글로벌 캠페인에서 나온 질문에 사람들의 답은 이런 식이었다. “와퍼, 주니어 와퍼, 어쩌고 와퍼…?
‘와퍼의 집(HOME OF THE WHOPPER)’이라는 오랜 슬로건처럼 와퍼는 버거킹의 핵심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