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광고정보센터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이것은 청소기인가, 공기청정기인가~!
2019.05.10 12:00 | CHEIL WORLDWIDE
나른한 토요일 오후, 느지막이 일어나 청소기를 든다. 여느 때와 다름없이 청소기를 돌리기 전 창문을 열려는데…. 아, 오늘도 하늘에 미세먼지가 가득하다. 청소기는 돌려야겠고, 창문은 못 열겠고…. 이런 고민에 공감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이젠 그런 걱정이 필요없다. 창문을 닫고 청소해도 되는 건강한 청소기, 삼성 제트가 나왔으니까!
타협하지 않는 나만의 스타일 <쉐보레 더 뉴 트랙스> 캠페인
2019.05.10 12:00 | CHEIL WORLDWIDE
쉐보레 트랙스가 속해 있는 소형 SUV 시장은 현재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치열하게 마케팅 싸움을 벌이고 있는 곳이다. 각종 경쟁사에서 세련된 디자인과 최신 첨단 기술로 무장한 새로운 차량들을 내놓고, 눈을 현혹시키는 광고로 소비자를 유혹한다. 소형 SUV 시장의 선구자 격인 트랙스로서는 이리저리 치고 들어오는 후배들이 부담스러울 만도 한데, 오히려 2017년 더 뉴 트랙스 론칭 이후 이러한 공세 속에서도 꾸준히 판매량을 이어 오고 있다.
하티스트,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
2019.05.07 12:00 | CHEIL WORLDWIDE
2019년 4월 20일, 여러분들은 무슨 날인지 아셨나요? 바로, 장애인의 날입니다. 이 장애인 날에 삼성물산에서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합니다. 어떤 특별함이 담겼을까요?
모두에게 힘이 되는 혜택천재, 삼성카드의 새로운 CSV 캠페인!
2019.05.02 12:00 | CHEIL WORLDWIDE
이번에 새롭게 삼성카드의 얼굴이 된 차은우가 등장하는 새로운 캠페인 보셨나요 여러분? 정말 강아지, 카페, 조카 등 아주 다양한 상황 속에서 펼쳐지는 상황들을 보여주고 있어요. 피식하게 만들고 간혹가다… 주변을 썰렁하게 하는 아재개그까지! 능청스러운 차은우의 연기가 돋보이는데요. 더 중요한 건 바로 그 다음에 나오죠! 유쾌하기도 또는 당황스러운 상황들을 해결해주는 삼성카드의 솔루션들이 소개됩니다. 삼성카드의 ‘링크&링크비즈파트너, 아지냥이, 커뮤니티 서비스(베이비스토리, 키즈곰곰, 인생락서)’ 이 5개의 서비스가 바로 그것인데요. 각 캠페인 영상들과 함께 소개해드립니다! 여러분, 저를 따라오세요!! 카페 사장님의 차은우 단골 만들기 프로젝트, 삼성카드 링크&링크비즈파트너
4월엔 예뻐지기만 하세요~! <아모레퍼시픽 4월 캠페인>
2019.04.12 12:00 | CHEIL WORLDWIDE
벚꽃 만개한 4월! 꽃샘추위도 물러가고 따뜻한 햇빛이 비치는 날씨까지. 정말 완연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금새 또 더워 지기 전에 부지런히 꽃놀이, 봄놀이 떠나야 하는 즐거운 봄! 우리가 바빠야할 이유가 하나 더 있다죠? 바로 아모레퍼시픽에서 열리는 4월 ‘예쁘게사월’ 캠페인!! 뿐만 아니라 봄 철 민감한 헤어 케어를 위한 ‘미쟝센&프레시팝’의 캠페인까지~!! 이 거 모르면 이번 2019년 봄 핵인싸 탈락!!! 함께 알아볼까요~?
지나간 10년에서 미래를 찾다 갤럭시 S10 프리오더 캠페인
2019.04.10 12:00 | CHEIL WORLDWIDE
스마트폰 광고에서 ‘진화’와 ‘혁신’이라는 단어는 마치 위장약 광고에서 ‘속이 튼튼!’만큼 또는 침대 광고에서 ‘흔들리지 않는…’만큼 자주 사용돼 온 단어였다. 이것이 S10 프리오더 TV 광고가 넘어야 할 산이었다. 모든 스마트폰 브랜드가 앞다퉈 새로운 기능을 강조하고 있지만, 과연 사용자들은 그중 몇 개의 기능을 새롭다고 느낄까? 당장 우리만 해도 전화랑 카톡 잘 터지고 사진 잘 나오면 이 폰이 저 폰 같고, 저 폰이 이 폰 같은데….
[3월 제일세미나] 요기요, 즐거웠음? 요기요 캠페인으로 보는 캠페인 제작기
2019.04.08 12:00 | CHEIL WORLDWIDE
안녕하세요. 제일기획 비즈니스 8팀 유혁준 프로입니다. 이번 제일세미나는 요기요 캠페인으로 보는 캠페인 제작기로 영화나 뮤직비디오 코멘터리를 듣는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번 시작해 볼까요? 역시 요기요 광고 캠페인이다 보니 광고 먼저 보시고 시작해보겠습니다!
“판타지로 체크인”… 파라다이스시티 광고 선보이다
2019.04.05 12:0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대표이사 유정근)이 파라다이스그룹의 복합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의 신규 캠페인 ‘체크인 투 판타지(Check-in to Fantasy)’광고를 선보였다는 소식입니다. 
지친 일상을 떠나 ‘지금 나는 에버랜드에 있습니다’
2019.03.27 12:00 | CHEIL WORLDWIDE
여러분, 놀이공원 하면 어떤 생각이 나시나요? 학교 봄 소풍,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 주말에 아이들과 외출? 기존의 놀이공원들은 ‘신나고 행복하고 누군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공간’으로써의 컨셉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자신들의 브랜드 이미지를 풀어 나갔던 것 같아요. 이번 2019년도, 에버랜드에서는 꼭 누군가를 위해서가 아닌 오로지 ‘나’를 위한 공간으로 에버랜드의 이미지를 더욱 확장해 나갔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 의미가 어떤 말일지 광고영상과 함께 자세한 설명을 들어볼까요?
애플의 심장부에서 혁신을 제시하다
2019.03.12 12:00 | CHEIL WORLDWIDE
삼성전자는 최근 수년간 세계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기술 전시회인 MWC에서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을, 세계 미디어의 중심 뉴욕에서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을 각각 공개해 왔다. 하지만 이번에는 최대 경쟁사인 애플의 본고장 샌프란시스코를, 특히 애플이 아이폰 6와 아이폰 7을 공개했던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Bill Graham Civic Auditorium)를 언팩 장소로 택해 전 세계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