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저축은행 디지털 채널 개편
유진저축은행 PC, Mobile 웹사이트와 모바일 APP이 오픈했습니다. 각 채널 별로 사용자의 흐름에 따라 최적화된 콘텐츠와 UI/UX로 구성되도록 개편을 진행했습니다.
PC 웹사이트는 기존에 두 개로 분리되어 있던 사이트의 정보 구조를 재편하여 통합하고, 여신 및 수신 상품 정보, 기업 브랜딩 등 정보 제공의 라이브러리로 개편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모바일 웹의 경우, 외부 유입을 위한 랜딩 채널의 역할과 모바일 앱으로 유도하는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현했습니다.
모바일 앱은 고객의 지속적인 이용을 위한 개인화 서비스 채널로 고객별 맞춤 정보 제공과 신속한 대출 프로세스 진행이 가능하도록 개편했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디자인 톤 앤 매너는 금융권의 신뢰감과 안정성을 강조하였고, 여신과 수신의 메인 컬러를 눈에 띄게 구분하여 고객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어 제작했습니다. 기존 금융권에서 볼 수 없었던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유진저축은행의 기업 브랜딩을 표현했습니다.
모션 및 개발은 웹 트렌드에 맞게 구현해내는데 집중했고, 웹 접근성 품질 인증 마크를 취득했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유진저축은행 모바일 앱
이번 리뉴얼에서 신규로 제공되는 모바일 앱 서비스 중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고객별 맞춤 서비스와 자동 대출입니다. 앱 메인 화면에서 진행중인 대출 현황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 계좌 한 눈에 보기’, ‘라이프로그’ 서비스와 같은 개인별 맞춤 콘텐츠를 신규로 제공합니다. 또한 신속한 대출 프로세스의 강점을 잘 살린 ‘자동 대출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대출 신청부터 계약서 작성 및 대출금 입금까지 앱에서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한자영 리더
작년 유진저축은행 제안부터 시작되어 구축까지 벌써 10개월이 지나가고 있네요. 처음 기획하는 금융권 프로젝트라 걱정되는 부분이 많았지만, 함께했던 TFT 리더님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오픈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
이유진, 강진경 리더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권 트렌드를 다양하게 적용해본 프로젝트. 디자인뿐 아니라 UX/UI까지 고민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물론 야근은 덤 :) 우여곡절 많은 만큼 까칠했던 저를 받아주고 같이 의견 주셨던 TFT 분들 감사합니다. 유진이와 함께하는 유진저축은행!
박완호 리더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금융은 처음이라 설렘보단 걱정이 앞섰지만 팀 리더님들과 고민과 해결을 반복해 나가고 안정적인 협업으로 프로젝트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함께 한 리더님들께 모두 감사드립니다.
박수빈 리더
첨단 미래 은행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던 기억이 납니다. 뼈를 깎는 심정으로 열심히 그려낸 유진저축은행 사이트가 오픈하다니 너무나 감격스럽네요. 고생하신 리더님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진저축은행 ·
웹사이트 ·
APP ·
PC ·
모바일 ·
개편 ·
구축 ·
금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