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제 : 광고 크리에이터 성공백서
역자 : 류진한 외
출판 : 한경사
가격 : 25,000원
“신입사원부터 CEO까지 광고인으로 살아남기와 성공하기의 지침서”
계명대학교 언론광고학부 류진한 교수가 세계적인 광고인사이먼 벡스너(SIMON VEKSNER)의 ‘HOW TO MAKE IT AS AN ADVERTISING CREATIVE’를 번역한[광고 크리에이터 성공백서]를 출간했다.
현대인에게 ‘창의성’은 비단 광고 비즈니스에서만 언급되는 화두는 아니다. 광고 홍보 분야는 물론 문화, 예술, 공연,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에서 창의성은 필수 덕목이다. 책 속에는 창의적인 직업을 갖기를 원하며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부터 직장 1년차 새내기들의 고민, 그리고 20년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나 이미 자신의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CEO의 생생한 고민과 해결 방법이 제시되어 있다. 또한 이 책 안에는 광고회사에서 직장생활 20여년을 80여 종의 컬러 일러스트와 함께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여행하는 것처럼 세세하게 다루고 있다.
저자인 사이먼 벡스너는 D&AD, BBH, DDB, HUNGRY BEAST 등에서 근무하면서 리바이스, 맥도날드, 폭스바겐 등의 글로벌 캠페인을 디렉팅한 크리에이터로 칸 국제광고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는 등 화려한 경력을 가진 광고인이다. 역자인 류진한 교수는 한컴 등에서 21년 간 카피라이터 및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근무하면서 한화그룹, 대우그룹, 현대중공업, 대한생명, 비락식혜, 빙그레, 미에로화이바, 예스24, 캘빈클라인 등 다수의 캠페인을 성공시켰고 대한민국유공광고인 표창,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 등의 경력을 쌓았다. 현재는 계명대학교 언론광고학부에 재직 중이다.
(책의 원서는 아마존 '킨들 에디션'으로 선정되었다.)
- 목차
■제1부 : Getting a job
1장-당신은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가지고 있는가?
2장-광고회사라는 직장을 얻는 방법
3장-어떤 광고회사에 취업할 것인가?
■제2부 : Surviving
4장-팀에서 일하는 방법
5장-광고 아이디어 파는 방법
6장-함께 일하는 사람들로부터 최선을 얻는 방법
■제3부 : Thriving
7장-경력관리
8장-성공 뒤에 감추어진 것들
9장-카피라이터와 아트디렉터의 다른 성공 길
■제4부 : Making a big
10장-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는 것
11장-자신의 광고회사 창업하기
12장-광고 일을 그만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