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유럽/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영국편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미국계 다국적 옥외광고 매체사인 클리어채널(Clear Channel) 영국법인은 금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선정된 1개의 자선단체에 무상으로 옥외광고 집행을 기부하는 행사를 벌이기로 했다. 금년의 경우 런던스에어앰뷸런스(London’s Air Ambulance)가 선정되었다. 클리어채널의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기부는 이 회사가 이미 진행 중인 다른 자선 프로그램과 별도로 진행되는 것이라고 한다.   런던스에어앰뷸
[유럽/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아일랜드편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최근 아일랜드 정가에는 정부가 나서서 공공보건 주류법안을 발의함에 따라 찬성파와 반대파 사이에 의견 충돌 우려로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아일랜드 내각수반인 레오 바라드카(Leo Varadkar) 및 보건상인 사이먼 해리스(Simon Harris)는 전국에 걸쳐 주류광고를 제한하는 입법을 본격 추진하고자 팔을 걷어붙였다.   그런데 문제는 야당인 자주동맹은 물론 여당인 통일아일랜드당 일각에서도 이러한 법안에 반대를 표시하고
[유럽/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이탈리아편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태양광전지 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하는 그린플렉스 에너지(Greenflex Energy Ltd, www. greenflex.com)는 프랑스에 본부를 둔 다국적기업이다. 그린플렉스는 지난 9월 이탈리아 최대의 광고매체사그룹인 미디어원(Media One Srl, www.media-one.it)과 시험적으로 리미니 (Rimini)에서 버스쉘터 운영을 위한 태양광전지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긍정적 결과를
[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미국편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뉴요커들의 일생 생활 속에 들어가다 옥외광고는 테크놀로지의 발전에 힘입어 기존의 전통매체들과 달리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다. 새로운 옥외광고 매체들이 매년 쏟아져 나오고, 다양한 기술들이 접목된 디지털 사이니지 (Digital Signage) 광고들은 칸느 광고제를 비롯한 많은 국제 광고제에서 옥외광고가 가진 매체로 서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앱솔루트 보드카가 뉴욕에 집행한 옥외광고는 아날로그의 정서를 그대
[GLOBAL] 교토대의 문화 입간판, 관광 조례위반 지도 받아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교토 대학 본부가 있는 요시다 캠퍼스(교토 시 사쿄 구)에 학생들이 설치하는 입간판이 교토 시의 경관 보호 조례에 위반된다며 행정지도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교토 대는 설치 장소 등을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대학 분쟁 시대를 거쳐오면서 다양한 생각들과 친밀한 정보를 전달하여 온 이른바 입간판(타테칸/タテカン)이 미관을 문제로 사라질 운명에 놓인 것이다. 교토 시가 문제 삼고 있는 것은 캠퍼스 부지를 둘러싸고 있는 담벽에 기대어 설치
[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영국 편
2017.11.15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뉴욕의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대형 옥외광고 밀집지역으로 회자되는 런던의 피카딜리 서커스(Piccadilly Circus)! 이곳에 설치된 대형 디지털 옥외광고 스크린을 채울 새로운 6개의 광고주들 중 기존 확정된 코카콜라, 삼성, 현대에 이어 다국적 화장품 브랜드인 로레알(L’Oreal)이 4번째로 합류했다. 앞으로 2개의 신규 광고주 영입만 남은 셈이다.   피카
[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네덜란드 편
2017.11.15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지난 9월 프랑스계 다국적 화장품 브랜드인 샤넬(Chanel)은 암스테르담 시내 가장 번화한 쇼핑가인반 바엘레스트라트(Van Baerlestraat) 지역에서 한 건물의 3면을 래핑하는 방식으로 광고 캠페인을 집행했다.   이 광고물의 전체 면적은 1400평방미터에 달했는데 지난 7월 런치한 새 향수제품인 가브리엘 (Gabrielle)을 대대적으로 홍보하였다. 참고로 가브리엘은 코코샤넬(Coco Chanel) 창업자의
[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미국 편
2017.11.15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미국은 바야흐로 풋볼의 시즌이다. 미국을 대표하는 스포츠를 뽑으라면 사람들은 단연코 풋볼(미식 축구)을 떠올릴 것이다. 콘퍼런스별로 8개 지구로 조직이 개편됨에 따라 정규 시즌에서 16경기를 치른 뒤 각 콘퍼런스에 속한 4개 지구의 우승팀과, 우승 팀을 제외한 콘퍼런스 내 상위 2개 팀이 와일드 카드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이후 각 콘퍼런스에서 토너먼트를 거쳐 우승이 결정된 2팀은 슈퍼볼 에서 단판 승부로 챔피언을 가린다. 슈퍼볼은
[GLOBAL] 도쿄 올림픽 프로젝션 맵핑 규제 완화 검토
2017.11.15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일본에서는 2020년 도쿄올림픽ㆍ패럴림픽에서 옥외광고물을 다양하게 활용하기 위하여 관련 규제를 완화하기 위한 정부 규제 개혁 추진 회의가 10월 24일 개최되었다. 특히 야간에 건물 등에 영상을 투영하는 방식인 이른바 ‘프로젝션 맵핑’의 규제 완화를 검토하고 있다.   10월 24일 개최된 정부 규제 개혁 추진 회의에서는 2020년 도쿄올림픽ㆍ패럴림픽을 위하여 옥외광 고물 규제를 재검토하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Special edition]유럽 최대 비주얼커뮤니케이션 산업 전시회 ‘비스콤파리 2015’
2016.01.18 05:00 | 한국옥외광고센터
글·사진 _ 김동옥 (해외통신원)   1. 유럽대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산업전시회,비스콤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는 ‘비스콤 파리 2015’ 전시회가 개최되었다. ‘비스콤 파리’는 비주얼커뮤니케이션과 그래픽 분야의 전문가 및 바이어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자리로 시장트렌드와 혁신적인 기술들이 선보이는 전시회이다. ‘비스콤 파리 2015&rs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움직이는 대홍] 대홍기획의 핵심가치를 발굴·전파하라
‘우리 회사는 조직문화가 그래서 안 돼….’ 흔히 기업의 제도나 활동이 실패하면 꼭 등장하는 말이다. 조직문화는 개념이 모호하고 관리하기도 어렵지만, 그만큼 조직의 성공을 위해서는 조직문화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잠재력 있는 조직일수록 조직문화가 강한 특징을 나타낸다. 조직문화는 기업의 비전과 전략 그리고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외부 변화에 흔들림 없이 길을 안내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면 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포인트는 무엇일까. 기업이 지향하는 바람직한 ‘핵심가치 도출과 정립’이 그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움직이는 대홍] 대홍기획의 핵심가치를 발굴·전파하라
‘우리 회사는 조직문화가 그래서 안 돼….’ 흔히 기업의 제도나 활동이 실패하면 꼭 등장하는 말이다. 조직문화는 개념이 모호하고 관리하기도 어렵지만, 그만큼 조직의 성공을 위해서는 조직문화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잠재력 있는 조직일수록 조직문화가 강한 특징을 나타낸다. 조직문화는 기업의 비전과 전략 그리고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외부 변화에 흔들림 없이 길을 안내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면 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포인트는 무엇일까. 기업이 지향하는 바람직한 ‘핵심가치 도출과 정립’이 그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움직이는 대홍] 대홍기획의 핵심가치를 발굴·전파하라
‘우리 회사는 조직문화가 그래서 안 돼….’ 흔히 기업의 제도나 활동이 실패하면 꼭 등장하는 말이다. 조직문화는 개념이 모호하고 관리하기도 어렵지만, 그만큼 조직의 성공을 위해서는 조직문화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잠재력 있는 조직일수록 조직문화가 강한 특징을 나타낸다. 조직문화는 기업의 비전과 전략 그리고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외부 변화에 흔들림 없이 길을 안내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면 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포인트는 무엇일까. 기업이 지향하는 바람직한 ‘핵심가치 도출과 정립’이 그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