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광고계동향 5/6월호 발간
2019.06.10 02:35 | 광고계동향
광고계동향 5/6월호가 발행됐습니다.  이번호는 업계 주요 소식을 비롯해  CF프로덕션, 포스트프로덕션, 오디오, 세트제작 등 광고제작업계 현황에 대한 리서치를 통해 인원현황 및 업무 현황, 주요 감독들의 작품 등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수록됐습니다.  또한  올해 초 태국에서 열린  ADFEST에 대한  특집기사도 다뤘습니다. 심사위원장인 Mark Tuttsel과의 인터뷰를 통해
한국광고홍보인협회, 서범석 신임 회장 취임
2019.03.18 02:13 | 광고계동향
(사) 한국광고홍보인협회(구 AP클럽)는 지난 3월 15일 호텔'소울하다'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세명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서범석 교수를 회장으로 선임하였다...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인재발굴 산학연계 프로그램 「2018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개최!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 광고인재발굴 산학연계 프로그램 「2018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개최!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국내 대표 산학연계 프로그램인「2018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를 3월부터 9월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개최되는 본 대회의 주제는「세상을바꾸는 작은 아이디어」캠페인 전략으로 올해도 참신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광고인들이 치열한 경쟁을 통해 자신들만의 역량을 펼칠 것으로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무료 재직자 광고직무교육 수강생 모집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 무료 재직자 광고직무교육 수강생 모집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광고분야 재직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오프라인 광고교육 2개 과정을 5월부터 개설·운영 한다.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현재 광고 관련 업무 종사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해당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수강생은 5월 23일(수)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연합회 컨소시엄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제 21회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 2018) 참가단 모집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세계 4대 광고제 중의 하나인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 2018)에 참가할 한국 참가단을 모집한다. 본 행사는 오는 3월 21일 (수)부터 24일(토)까지 4일간 태국 파타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 2018)는 세계 3대 광고제(칸 라이언즈, 클리오, 뉴욕 페스티벌)에 이어 4대 국제 광고제로 평가받고 있으며 독특한 창의력을 바탕으로 매년 색다른 테마로 진행되어 왔다. 이번에 개최되는 ‘ADFEST 2018’의 주제는 TRANSFORM」 으로 기존의 아이디어를 완전히 바꾸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며 새로운 관계를 만들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글로벌한 감각과 아시아의 정서가 공존하는 ‘ADFEST 2018’의 한국 참가단은 한국광고총연합회 사무처에서 모집·접수하며, 마감은 3월 9일(금)이다.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무료 재직자 광고직무교육 수강생 모집
2018.02.14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광고분야 재직자들의 업무능력향상을 위한 오프라인 광고교육 2개 과정을 2월부터 개설·운영한다.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으로, 현재 광고 관련 업무 종사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해당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수강생은 2월 21일(수)까지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연합회컨소시엄교육사업팀(02-2144-0786/0757)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News Brief] 한국광고총연합회, 2017 세계우수광고상영회 성료
2017.10.11 12:00 | 광고계동향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며,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가 후원한 ‘2017 세계우수광고상영회(WACF)’가 지난 9월 22일(금)부터 23일(토)까지 이틀간 중구 필동에 위치한 동국대학교 중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올해로 8회 째를 맞이하는 이번 상영회에는 총 1,500여명의 업계 종사자 및 관련학과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고삼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은 “오늘
[Close Up] 한국광고총연합회, 2017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워크숍 개최를 마무리하며...
2017.10.11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는 지난 8월 24일(목)부터 26일(토)까지 2박 3일 동안 전국대회 진출 13개 팀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KOSAC 워크숍의 꽃, 조별 과제 ‘사회공헌 관련 아이디어’라는 자유주제로 진행된 워크숍 조별 과제는 참가자들의 과제준비 시간을 고려하여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광고캠페인 전략기획서가 아닌 아이디어 제안서 작성 및 발표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기존의 팀이
[Close Up 2] 한국광고총연합회, 2017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 전국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2017.10.11 12:00 | 광고계동향
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이순동)가 개최한「2017 대학생 산학연계 광고창작 경연(KOSAC)」전국대회가 지난 9월 15일(금)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본 경연은 ‘광고를 광고한다’라는 주제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며, 한국광고학회, 한국 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PR실학회가 후원하였으며 전국 63개 대학교에서 1,636여 명, 386팀이 출품하여 30대 1의 경쟁률을 뚫
[Focus] 2016 한국광고대회·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
2016.12.12 12:00 | 광고계동향
  올 한 해 대한민국 광고산업을 결산하는 축제의 마당 ‘2016 한국광고대회’가 지난 11월 23일(수)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본 대회는 올해로 30회를 맞이하는 광고계 연례행사로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대화합하기 위한 격려와 친목의 장이다. 2016년 한 해의 성취를 자축하고 다가올 2017년 한 해의 건승을 기원했던 이번 대회에서는 <Advertis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