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대홍기획
덴츠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유럽/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영국편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미국계 다국적 옥외광고 매체사인 클리어채널(Clear Channel) 영국법인은 금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선정된 1개의 자선단체에 무상으로 옥외광고 집행을 기부하는 행사를 벌이기로 했다. 금년의 경우 런던스에어앰뷸런스(London’s Air Ambulance)가 선정되었다. 클리어채널의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기부는 이 회사가 이미 진행 중인 다른 자선 프로그램과 별도로 진행되는 것이라고 한다.   런던스에어앰뷸
[유럽/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아일랜드편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최근 아일랜드 정가에는 정부가 나서서 공공보건 주류법안을 발의함에 따라 찬성파와 반대파 사이에 의견 충돌 우려로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아일랜드 내각수반인 레오 바라드카(Leo Varadkar) 및 보건상인 사이먼 해리스(Simon Harris)는 전국에 걸쳐 주류광고를 제한하는 입법을 본격 추진하고자 팔을 걷어붙였다.   그런데 문제는 야당인 자주동맹은 물론 여당인 통일아일랜드당 일각에서도 이러한 법안에 반대를 표시하고
[유럽/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이탈리아편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태양광전지 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하는 그린플렉스 에너지(Greenflex Energy Ltd, www. greenflex.com)는 프랑스에 본부를 둔 다국적기업이다. 그린플렉스는 지난 9월 이탈리아 최대의 광고매체사그룹인 미디어원(Media One Srl, www.media-one.it)과 시험적으로 리미니 (Rimini)에서 버스쉘터 운영을 위한 태양광전지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긍정적 결과를
[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미국편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뉴요커들의 일생 생활 속에 들어가다 옥외광고는 테크놀로지의 발전에 힘입어 기존의 전통매체들과 달리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다. 새로운 옥외광고 매체들이 매년 쏟아져 나오고, 다양한 기술들이 접목된 디지털 사이니지 (Digital Signage) 광고들은 칸느 광고제를 비롯한 많은 국제 광고제에서 옥외광고가 가진 매체로 서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앱솔루트 보드카가 뉴욕에 집행한 옥외광고는 아날로그의 정서를 그대
[GLOBAL] 교토대의 문화 입간판, 관광 조례위반 지도 받아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교토 대학 본부가 있는 요시다 캠퍼스(교토 시 사쿄 구)에 학생들이 설치하는 입간판이 교토 시의 경관 보호 조례에 위반된다며 행정지도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교토 대는 설치 장소 등을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대학 분쟁 시대를 거쳐오면서 다양한 생각들과 친밀한 정보를 전달하여 온 이른바 입간판(타테칸/タテカン)이 미관을 문제로 사라질 운명에 놓인 것이다. 교토 시가 문제 삼고 있는 것은 캠퍼스 부지를 둘러싸고 있는 담벽에 기대어 설치
[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영국 편
2017.11.15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뉴욕의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대형 옥외광고 밀집지역으로 회자되는 런던의 피카딜리 서커스(Piccadilly Circus)! 이곳에 설치된 대형 디지털 옥외광고 스크린을 채울 새로운 6개의 광고주들 중 기존 확정된 코카콜라, 삼성, 현대에 이어 다국적 화장품 브랜드인 로레알(L’Oreal)이 4번째로 합류했다. 앞으로 2개의 신규 광고주 영입만 남은 셈이다.   피카
[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네덜란드 편
2017.11.15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지난 9월 프랑스계 다국적 화장품 브랜드인 샤넬(Chanel)은 암스테르담 시내 가장 번화한 쇼핑가인반 바엘레스트라트(Van Baerlestraat) 지역에서 한 건물의 3면을 래핑하는 방식으로 광고 캠페인을 집행했다.   이 광고물의 전체 면적은 1400평방미터에 달했는데 지난 7월 런치한 새 향수제품인 가브리엘 (Gabrielle)을 대대적으로 홍보하였다. 참고로 가브리엘은 코코샤넬(Coco Chanel) 창업자의
[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미국 편
2017.11.15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미국은 바야흐로 풋볼의 시즌이다. 미국을 대표하는 스포츠를 뽑으라면 사람들은 단연코 풋볼(미식 축구)을 떠올릴 것이다. 콘퍼런스별로 8개 지구로 조직이 개편됨에 따라 정규 시즌에서 16경기를 치른 뒤 각 콘퍼런스에 속한 4개 지구의 우승팀과, 우승 팀을 제외한 콘퍼런스 내 상위 2개 팀이 와일드 카드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이후 각 콘퍼런스에서 토너먼트를 거쳐 우승이 결정된 2팀은 슈퍼볼 에서 단판 승부로 챔피언을 가린다. 슈퍼볼은
[GLOBAL] 도쿄 올림픽 프로젝션 맵핑 규제 완화 검토
2017.11.15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일본에서는 2020년 도쿄올림픽ㆍ패럴림픽에서 옥외광고물을 다양하게 활용하기 위하여 관련 규제를 완화하기 위한 정부 규제 개혁 추진 회의가 10월 24일 개최되었다. 특히 야간에 건물 등에 영상을 투영하는 방식인 이른바 ‘프로젝션 맵핑’의 규제 완화를 검토하고 있다.   10월 24일 개최된 정부 규제 개혁 추진 회의에서는 2020년 도쿄올림픽ㆍ패럴림픽을 위하여 옥외광 고물 규제를 재검토하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Special edition]유럽 최대 비주얼커뮤니케이션 산업 전시회 ‘비스콤파리 2015’
2016.01.18 05:00 | 한국옥외광고센터
글·사진 _ 김동옥 (해외통신원)   1. 유럽대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산업전시회,비스콤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는 ‘비스콤 파리 2015’ 전시회가 개최되었다. ‘비스콤 파리’는 비주얼커뮤니케이션과 그래픽 분야의 전문가 및 바이어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자리로 시장트렌드와 혁신적인 기술들이 선보이는 전시회이다. ‘비스콤 파리 2015&rs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짧게 보고, 자주 올리고, 가끔 사는 소셜미디어의 시대
짧게 보고, 자주 올리고, 가끔 사는 소셜미디어의 시대 2025 소셜미디어 시장 동향 및 이용 행태 리포트 글 배성은 부장 | DMC미디어 마케팅컨설팅본부 마켓인사이트팀   보급률과 활성도 ― 글로벌 평균을 훌쩍 넘는 소셜미디어 활용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도 소셜미디어 이용 기반이 매우 높은 국가다. 시장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출처: Statista 재인용) 인터넷 사용자 중 월 1회 이상 소셜미디어를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짧게 보고, 자주 올리고, 가끔 사는 소셜미디어의 시대
짧게 보고, 자주 올리고, 가끔 사는 소셜미디어의 시대 2025 소셜미디어 시장 동향 및 이용 행태 리포트 글 배성은 부장 | DMC미디어 마케팅컨설팅본부 마켓인사이트팀   보급률과 활성도 ― 글로벌 평균을 훌쩍 넘는 소셜미디어 활용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도 소셜미디어 이용 기반이 매우 높은 국가다. 시장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출처: Statista 재인용) 인터넷 사용자 중 월 1회 이상 소셜미디어를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짧게 보고, 자주 올리고, 가끔 사는 소셜미디어의 시대
짧게 보고, 자주 올리고, 가끔 사는 소셜미디어의 시대 2025 소셜미디어 시장 동향 및 이용 행태 리포트 글 배성은 부장 | DMC미디어 마케팅컨설팅본부 마켓인사이트팀   보급률과 활성도 ― 글로벌 평균을 훌쩍 넘는 소셜미디어 활용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도 소셜미디어 이용 기반이 매우 높은 국가다. 시장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출처: Statista 재인용) 인터넷 사용자 중 월 1회 이상 소셜미디어를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