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한국ABC저널
선전회의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News Brief] 도쿄 아트 디렉터스 클럽(ADC), <2018년도 ADC상> 수상작 발표
2018.08.17 11:46 | 광고계동향
도쿄 아트 디렉터스 클럽(ADC)은 지난 7월 2일(월) <2018년도 ADC> 수상작을 발표했다. ADC상은 일본을 대표하는 아트 디렉터 80명으로 구성된 '도쿄 아트 디렉터스 클럽' 회원에 의해서 심사되는 광고상으로 올해 <2018년도 ADC상>에는 약 8,000여 점이 응모했으며, 그중 ADC 그랑프
[News Brief] 덴츠, ‘2017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덴츠, ‘2017년 일본 총광고비’ 발표 일본 광고회사 덴츠가 지난 2월 22일(목) 일본의 2017년 총광고비와 매체별·업종별 광고비를 추정한 <2017년 일본 총광고비>를 발표했다. 2017년 일본의 총광고비는 지속하는 경기확대에 수반하여, 전년대비 1.6% 증가한 6조 3,907억 엔이 되어, 6년 연속 플러스 성장세를 보였다. 2017년 일본 총광고비는 세계적으로 경기회복세가 확산되면
[News Brief] 아시아광고연맹(AFAA), 정기총회 및 애드아시아(Ad Asia) 개최
2017.12.15 12:00 | 광고계동향
아시아광고연맹(AFAA), 정기총회 및 애드아시아(Ad Asia) 개최     아시아광고연맹(AFAA)은 지난 11월 7일(화) 인도네시아 발리(Bali)에서 제2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는 아프리카 모리셔스(Mauritius) 광고대행사협회, 미국 아시안-아메리칸 광고협회 등 신규 회원들과 금년부터 아시아광고 연맹과 업무협력을 시작한 부산국제광고제(Ad Stars) 조직위원회가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2018년 DigiAsi
[News Brief] 일본신문협회, <제37회 신문 광고상> 수상작 발표
2017.12.15 12:00 | 광고계동향
일본신문협회, <제37회 신문 광고상> 수상작 발표     일본신문협회가 <제37회 신문 광고상> 수상작을 발표했다. 영예의 신문 광고 대상은 도쿄 교통국의 ‘추억의 가타고토-도쿄diary’로 선정되었다. 그물처럼 엉킨 도쿄 거리의 길을 달렸던 도시 전차의 추억을 후세에 구전하기 위해 독자로부터 에피소드를 모집해, 신문 소설 형식으로 소개했다. 정보수집력, 취재력, 기록성인신문 매체 특성을 살린 내
[News Brief] 전일본CM방송연맹(ACC), <2017년 ACC상> 최종 심사위원회 개최, 수상작 발표
2017.12.15 12:00 | 광고계동향
전일본CM방송연맹(ACC), <2017년 ACC상> 최종 심사위원회 개최, 수상작 발표     전일본CM방송연맹(ACC)은 도쿄 치요다구의 야후 오픈 컬래버레이션 공간에서 <2017년 57회 ACC Tokyo Creativity Awards> 크리에이티브 이노베이션 부문의 최종 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ACC상은 현재 일본의 크리에이티브 업계 최대의 광고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 처음 신설된 크리에이티브 이노베이션 부문
[Global Creative] 아날로그와 매커니즘을 통한 소비자와의 소통
2017.05.31 12:00 | 광고계동향
첫 번째 광고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작한 비디오 게임기 XBOX의 인기 게임 <툼레이더 시리즈> 중 가장 최신작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 광고다. <툼레이더>게임은 주인공이 극한의 상황에서 모험을 펼치는 게임으로 엑스박스는 홍보를 위해 역대 최고 난이도 극한 프로모션을 기획한다. <SURVIVAL OF THE GRITTIES>라는 라이브 빌보드 앞에 수천 명의 경쟁을 뚫고 선정된 8명의 지원자
[News Brief] Web광고연구회, 개최
2017.02.28 10:53 | 광고계동향
  일본애드바타이저즈협회(JAA:이하 JAA)의 Web광고연구회는 지난 1월 6일(금), 도쿄 미나토구의 핫포엔에서 제4회 <Web 그랑프리 시상식>을 개최했다. JAA 스즈키 신지(鈴木信二) 전무이사는 “광고의 환경은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정보가 인터넷과 융합하고 있다. 디지털 광고도 새로운 기법이 만들어져 부가가치 높은 광고가 매일 같이 소개되고 있는 게 현실이다. 디지털 광고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광고주와
[News Brief] 일본 광고관련 단체, 2017 <신년 합동 교례회> 개최
2017.02.28 10:50 | 광고계동향
  일본 광고관련 31개 단체가 공동으로 지난 1월 6일(금) <2017 신년 합동 교례회>를 치요다구의 테이코쿠 호텔 도쿄에서 개최했으며, 약 1,700명이 참석했다. 모두(冒頭)에서, 전일본광고연맹(젠꼬렌:이하 젠꼬렌)의 오오히라 아키라(大平明) 이사장을 시작으로, 공동개최 광고관련 단체의 대표들이 차례로 간단히 인사말을 하면서 시작했다. 공동 개최단체를 대표해서 젠꼬렌의 오오히라 아키라(大平明) 이사장은 “금년에는 경제
[News Brief] 일본민간방송연맹, <민간방송 64주년 기념 전국대회> 개최
2017.02.28 10:44 | 광고계동향
  아시아일본민간방송연맹은 지난 12월 27일(화) 마루노우치의 도쿄 국제 포럼에서 <민간방송 64주년 기념 전국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관련 내빈, 초청자 등 약 1,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식전행사, 기념강연, 두 개의 심포지엄 외에 기획전시 등이 행해졌으며, 식전행사에서는 일본 민간방송연맹상과 이번에 12번째가 되는 ‘일본방송 문화대상’에 대한 시상을 실시했다. 이노우에 히로시(井上弘
[News Brief] 이노션, 호주 광고업계 리더 '스티브 잭슨' 영입
2017.02.28 10:39 | 광고계동향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트렌드 촉(觸)] 키덜트족의 진화
트렌드 촉(觸) 글 전미영 서울대 소비자학과 연구교수 1jmy@naver.com    ‘아이 같은 어른’을 뜻하는 키덜트족의 소비가 기존 장난감, 식음료 영역에서 최근에는 패션, 아웃도어,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키덜트족이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겨냥한 마케팅도 심화되고 있는 상황. 키덜트족을 둘러싼 새로운 풍속도를 살펴본다. 키덜트 시장의 성장 키덜트란 아이(Kid)와 어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광고 속 그 음악 #14. 신한 페이판 광고음악! 잊히고 싶었던 뮤지션 시아(Sia)
상처와 결핍을 노래하는 뮤지션들은 상반된 감정에 휩싸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자신의 음악이 사랑받는 것은 큰 위로가 되지만, 상처받은 자신의 모습이 만천하에 알려지는 것이기도 하니까요. 호주 출신 싱어송라이터 ‘시아(Sia)’ 역시 자신의 아픔을 노래로 승화해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뮤지션입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광고 속 그 음악 #14. 신한 페이판 광고음악! 잊히고 싶었던 뮤지션 시아(Sia)
상처와 결핍을 노래하는 뮤지션들은 상반된 감정에 휩싸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자신의 음악이 사랑받는 것은 큰 위로가 되지만, 상처받은 자신의 모습이 만천하에 알려지는 것이기도 하니까요. 호주 출신 싱어송라이터 ‘시아(Sia)’ 역시 자신의 아픔을 노래로 승화해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뮤지션입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 글·정리 편집부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9일까지 ‘광고회사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취급액과 인원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광고회사 현황조사’는 국내 광고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총 77개사가 조사에 응답했다. 총 77개 광고회사가 응답한 2017년 총 취급액은 15조 2,098억 원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광고 속 그 음악 #14. 신한 페이판 광고음악! 잊히고 싶었던 뮤지션 시아(Sia)
상처와 결핍을 노래하는 뮤지션들은 상반된 감정에 휩싸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자신의 음악이 사랑받는 것은 큰 위로가 되지만, 상처받은 자신의 모습이 만천하에 알려지는 것이기도 하니까요. 호주 출신 싱어송라이터 ‘시아(Sia)’ 역시 자신의 아픔을 노래로 승화해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뮤지션입니다.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