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5밈] 02월 편 - 밈집을 ?여오거라.
HS Ad 기사입력 2025.02.07 09:28 조회 507
 


•  Chill한 연휴 보내셨나요?
•  햄부기햄북햄북어햄북스딱스함부르크햄부가우가햄비기햄부거햄부가티햄부기온앤온을 ?여오거라.
•  MZ들이 최애랑 사진 찍는 법
•  저속노화 식단
•  건강엔 저속노화 가속소화엔 겔포스엘!
 
Chill한 연휴 보내셨나요?
 
두 발로 서, 주머니에 손을 넣고 은은한 미소를 띠고 있는 강아지 캐릭터를 아시나요?
 
해당 강아지는 미국 디지털 예술가의 일러스트 캐릭터로, 요즘 각종 SNS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chill guy(칠 가이)'. 해외에서는 작년부터 유행했던 밈으로 현재 국내의 각종 SNS를 점령했어요! 




출처: 필립 뱅크스 인스타그램(@philbbankss)

 
chill guy는 단어 그대로 느긋한 사람을 뜻하는데요. 국내에서는 ‘chill칠치 못 하긴’, ‘내 생일은 chill월이야’, ‘우리 왜 화장 떡chill했니’ 등과 같이 ‘칠’이라는 글자 대신 chill을 넣어 사용하기도 해요!
 



출처: X / 인스타그램

 
다양한 칠 가이 테스트와 칠 가이 음악 등도 유행이에요. 단어 그대로 느긋한 편인지 테스트하고, 잔잔하고 느긋한 음악을 추천하는 거예요.





햄부기햄북햄북어햄북스딱스함부르크햄부가우가햄비기햄부거햄부가티햄부기온앤온을 ?여오거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친구가 햄버거를 햄부기라고 말한다'며 올라온 글이 화제예요. 작성자는 햄버거를 햄부기라 부르는 친구에게 화를 냈지만, 이내 친구의 말처럼 햄부기에 중독되어 햄버거 대신 햄부기라고 말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해당 대화 내용이 퍼지면서 X에서는 햄부기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햄부기햄북햄북어햄북스딱스함부르크햄부가우가햄비기햄부거햄부가티햄부기온앤온'이라는 말이 생겨났어요. '햄부기'와 비슷한 발음의 말들을 나열한 것으로 하단의 '기사 이미지'와 함께 많이 사용돼요. 

 

출처: X(구 트위터)


해당 문장을 외워서 사용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이미지 자체를 자신만의 캐릭터 또는 좋아하는 캐릭터로 패러디하여 SNS에 업로드하는 것도 유행하고 있어요.
 
그리고 햄부기와 함께 자주 쓰이는 '?여오거라.'는 말도 함께 소개할게요. X에서 시작된 밈으로, 햄부기와 함께 자주 사용돼요. 물론 단독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 X유저가 '1인가구라서 이걸 나 혼자해야됨'이라는 말과 함께 업로드한 사진의 내용이 '?여오거라'의 시초인데요. 이미지 속 사오정이 '밥?여'라고 말하자 다음 이미지 속 사오정은 '밥?이라고하지?어'라고 대답하는 내용으로, 128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밈이 됐어요.
 



출처: X(구 트위터)


'?여오거라'라는 말을 (국을) ?여오거라 등과 같이 변형하여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출처: 유튜브


MZ들이 최애랑 사진 찍는 법
 
요즘 MZ이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과 사진 찍는 방법을 알고 계시나요? 
 
준비물: 나, 최애 포토카드 그리고 사진을 찍어 줄 친구
 
사진 촬영 방법은 간단해요!
 
1. 카메라와 거리를 두고 선다.
2. 카메라 줌을 0.5배로 수정한다.
3. 팔다리를 길게 벌린다!
4. 촬영자가 내 손 위로 포토카드가 올라가게 배치 후,
5. 촬영!
 
포토카드를 들고 촬영하기 어렵다면, 사진 촬영 후 이미지를 합성하면 돼요! 자세한 내용은 하단 영상을 참고하세요!



요즘은 포카샷 이렇게 찍는다매요? 어때요 제 포카예절,,, 쉘리가 알려준 요즘 트렌드,,,^^ / 출처: 마이네임이즈야니 유튜브

 
포토카드를 드는(?) 나는 흐릿하고, 초점이 안 맞지만 최애의 포토카드는 선명하고, 초점이 딱 맞게 촬영하는 게 포인트예요. 특히, 팔을 위로 길게 뻗어 포카를 잡는 듯한 자세가 중요하고, 고개를 위로 올려 포토카드를 쳐다보는 자세를 취하기도 해요!
 

 출처: 허남준 인스타그램(@namjun0609) / hello82la 인스타그램(@hello82la) / 마이네임이즈야니 인스타그램(@mynameisyanny)

 
저속노화 식단
 
X에서 활동하는 노년외과 의사이자 노화 연구자 '정희원' 교수의 저속노화 식단이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어요. '저속노화'란 조금 더 건강하게 나이가 들어가는 것을 의미하는 말로 '저속노화 식단'은 자극적인 음식에 노출된 요즘 세대들을 위해 조금 더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식단과 음식을 소개하는 거예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 / X / 인스타그램

 
최근에는 세븐일레븐과 협업하여 '저속노화 도시락'이 출시되기도 했어요. 저속노화 도시락은 현재 '없어서 못 먹을 정도'라는 반응이 있을 정도로 화제예요.







출처: 세븐일레븐 공식 인스타그램(@7elevenkorea)

 
최근에는 설 연휴를 맞이하여 유튜브에 떡국을 먹으면 한 살 더 먹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는데요








설날, 가속노화의 대명절 / 출처: 정희원의 저속노화 유튜브

 
떡국은 가속노화 식단으로 노화에 한 발 다가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건강엔 저속노화 가속소화엔 겔포스엘!
 
즐거운 설 연휴를 마무리하고 시작된 일상! 다들... 잘 출근하고 계시나요...??
 
혹시 명절 음식의 여파로 아직까지 속이 더부룩한 분 계시나요? 아니면 긴 연휴 후 출근의 여파로 속이 쓰린 분은!?
약 먹을 정돈 아니라고요? 아니, 그 정도가 딱! 겔포스엘 먹을 정도! 




[겔포스엘] 그 정도가 딱! 겔포스엘 먹을 정도(15초) / 출처: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유튜브

 
쉽고, 빠른 소화를 돕는 겔포스엘 광고가 화제예요. 톡톡 튀는 노란색을 활용하여 기존 광고와는 다른 하이앵글로의 촬영 기법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소비자들의 속과 귀를 사로잡았어요!
 
겔포스엘이 궁금해졌다면? 갤포스엘의 모든 것을 알려드릴게요! ?
 
?지금 알아보기?
 
02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 To be continued -
02월밈 ·  2025밈 ·  chillguy ·  HSAd ·  meme ·  mz샷 ·  저속노화 ·  저속노화식단 ·  ?여오거라 ·  햄부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Project] 코오롱스포츠 스마트 감성텐트 '프리돔' 출시
코오롱스포츠가 IT기술을 더한 스마트 감성 텐트 '프리돔'을 출시했습니다. '프리돔'은 코오롱스포츠가 카이스트(KAIST)와 산학 협력을 통해 IT기술을 반영한 스마트 감성 텐트입니다. 감성캠핑으로 이어오는 캠핑 트렌드는 이제 IT기기를 활용한 스마트 캠핑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IT기기에 익숙하며 개성과 독립성이 강한 캠퍼를 공략한 프리돔과 디지털 마케팅 전문 펜타브리드가 만났습니다. SP 본부에서는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요즘 누가 만우절에 고백을 해…? 그 고백 유병재와 CGV가 대신해 드립니다. [만우절 이벤트, 말해보카, 피식대학]
 모든 브랜드가 ‘이날’만을 기다렸다! 지난 만우절 캠페인을 다시 살펴보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지난 4월 1일은 ‘만우절’! 모든 브랜드가 이날만을 기다려왔다는 듯이, 4월 1일로 넘어가는 자정이 되자 각종 브랜드 SNS 계정에는 재밌는 콘텐츠가 쏟아졌어요? 그중 참신했던 만우절 마케팅 다시 한번 톺아보아요! 유진아 너 진짜 내 마음 몰랐어..? <유병재 x CGV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Project] 코오롱스포츠 스마트 감성텐트 '프리돔' 출시
코오롱스포츠가 IT기술을 더한 스마트 감성 텐트 '프리돔'을 출시했습니다. '프리돔'은 코오롱스포츠가 카이스트(KAIST)와 산학 협력을 통해 IT기술을 반영한 스마트 감성 텐트입니다. 감성캠핑으로 이어오는 캠핑 트렌드는 이제 IT기기를 활용한 스마트 캠핑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IT기기에 익숙하며 개성과 독립성이 강한 캠퍼를 공략한 프리돔과 디지털 마케팅 전문 펜타브리드가 만났습니다. SP 본부에서는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요즘 누가 만우절에 고백을 해…? 그 고백 유병재와 CGV가 대신해 드립니다. [만우절 이벤트, 말해보카, 피식대학]
 모든 브랜드가 ‘이날’만을 기다렸다! 지난 만우절 캠페인을 다시 살펴보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지난 4월 1일은 ‘만우절’! 모든 브랜드가 이날만을 기다려왔다는 듯이, 4월 1일로 넘어가는 자정이 되자 각종 브랜드 SNS 계정에는 재밌는 콘텐츠가 쏟아졌어요? 그중 참신했던 만우절 마케팅 다시 한번 톺아보아요! 유진아 너 진짜 내 마음 몰랐어..? <유병재 x CGV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Project] 코오롱스포츠 스마트 감성텐트 '프리돔' 출시
코오롱스포츠가 IT기술을 더한 스마트 감성 텐트 '프리돔'을 출시했습니다. '프리돔'은 코오롱스포츠가 카이스트(KAIST)와 산학 협력을 통해 IT기술을 반영한 스마트 감성 텐트입니다. 감성캠핑으로 이어오는 캠핑 트렌드는 이제 IT기기를 활용한 스마트 캠핑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IT기기에 익숙하며 개성과 독립성이 강한 캠퍼를 공략한 프리돔과 디지털 마케팅 전문 펜타브리드가 만났습니다. SP 본부에서는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요즘 누가 만우절에 고백을 해…? 그 고백 유병재와 CGV가 대신해 드립니다. [만우절 이벤트, 말해보카, 피식대학]
 모든 브랜드가 ‘이날’만을 기다렸다! 지난 만우절 캠페인을 다시 살펴보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지난 4월 1일은 ‘만우절’! 모든 브랜드가 이날만을 기다려왔다는 듯이, 4월 1일로 넘어가는 자정이 되자 각종 브랜드 SNS 계정에는 재밌는 콘텐츠가 쏟아졌어요? 그중 참신했던 만우절 마케팅 다시 한번 톺아보아요! 유진아 너 진짜 내 마음 몰랐어..? <유병재 x CG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