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_3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4.12.26 05:21 조회 122
TBWA코리아, ‘2024 올해의 에이전시 어워드’ 5관왕




TBWA코리아가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Campaign Asia-Pacific)이 주최하는 ‘2024 올해의 에이전시 어워드(Agency of the Year Awards)’에서 다섯개 부문을 수상해 5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TBWA코리아는 ‘올해의 한국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올해의 한국/일본 컨설턴시’, ‘올해의 한국 미디어 에이전시’ 부문에서 금상을, ‘올해의 한국/일본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와 ‘올해의 한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에이전시’ 부문에서는 은상을 수상했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은 세계적인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문지로, 매년 ‘올해의 에이전시 어워드’를 통해 광고, PR,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리더십을 보여준 기업을 선정한다.

차이커뮤니케이션, AI 실시간 트렌드 분석 플랫폼 ‘AIO’ 론칭



차이커뮤니케이션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AI 키워드 트렌드 및 영상 분석 플랫폼 ‘AIO (AI+Omnipresent)’를 론칭했다.‘AIO’는 국내 최대 규모의 AI 언어모델인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와 미국 오픈AI의 ‘GPT-4o’를 연계하여 개발된 서비스로 키워드 와 유튜브 영상을 AI가 신속하게 분석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AI 기반 검색 키워드 통합 분석 서비스를 개발, 포털 사이트와 SNS 채널을 동시에 분석해 연 관 키워드 및 인기 콘텐츠를 추천함으로써 실시간 트렌드를 한눈 에 파악할 수 있으며, 실시간 블로그, 뉴스, 영상 데이터까지 트렌 드 정보를 제공해 보다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제일기획, 부사장 1명·신임 상무 3명 승진





 
제일기획이 ‘25년도 정기 임원 인사를 통해 부사장 1명, 상무 3명 등 총 4명의 승진 인 사를 단행했다. 제일기획에 따르면 북미 비 즈니스 고도화와 함께 실적확대에 기여한 글 로벌 비즈니스 전문가를 부사장으로 발탁, 성과주의 인사원칙을 공고히 했다.
· 부사장 승진 : 기민수(사진)    · 상무 승진 : 김우성, 박대훈, 인고은


언론진흥재단, 한국브랜드진흥원 대상 수상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 개발한 공공브랜드 슬로건 ‘잊
지 않고, 잇다’가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회 한국공공브랜드대
상에서 BI&캐릭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보훈 브랜드 슬로건 “잊지 않고, 잇다”는 엠블 럼, 로고디자인, 활용 매뉴얼까지 포함된 것으로 브랜드전략 부문 최우수상을 동반 수상하며 쾌거를 이뤘다. 새 슬로건은 국가보훈처 에서 국가보훈부로 승격함에 따라 보훈의 의미와 가치를 재정립한 다는 의도를 담았다.


이수원 TBWA 대표, 한국 옴니콤 광고그룹 총괄사장으로 임명



 


TBWA 이수원 대표(사진)가 한국에서 새로 구성된 옴니콤 애드버타이징 그룹(Omnicom Advertising Group, 이하 OAG)의 총괄사장으로 임명됐다. OAG에 따르면 이수원 총괄사장은 한국 내 옴니콤의 크리에이티브 및 미디어 에이전시들을 총괄하여 성장을 이끌게 된다. 그룹 내 에이전시인 TBWA, BBDO, OMG는 한국 시장에서 현재 브랜드를 유지한다.


이노션 캐나다, 이태우 CEO 선임




 
이노션 캐나다는 이태우 이노션 글로벌비즈니스지원팀 팀장을 신임 CEO(Chief 
Executive Officer) 로 선임했다. 지난 2010년 이노션에 합류한 이태우 CEO는 이노 션의 주요 글로벌 캠페인을 주도하며 디지털 서비스를 향상하는 데 주력해 왔으며, 이노션의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를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이노션의 입지를 넓히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태우 이노션 캐나다 CEO는 전일수(Steven Jun) 이노션 USA CEO와 함께 북미 시장에서의 혁신을 가속화 하 는 동시에 단일 브랜드로서 이노션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욱 강 화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adz 11/12월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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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텐션, 크리에이터] AI 활용팁을 알려주는 AI 전문 크리에이터 4
제일기획 편집팀   업무에 AI를 활용하고는 싶은데 무엇부터 할지 막막할 때, 매일 반복되는 작업을 AI로 빠르게 처리할 순 없을지 궁금할 때. AI 활용법이 궁금한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챗GPT부터 생성형 영상 소라까지. 다양한 AI 팁을 알려주는 크리에이터 채널 4.   #모션그래픽 #AI영상 #쉬운설명 구독자 3.21만명(*24년 12월 기준) ▶ 채널 바로가기 영화 맨인블랙부터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호빵의 따뜻함에 감각적 영상을 끼얹었더니, 삼립호빵 캠페인
 제일기획 김하나 프로 (비즈니스 16팀) 찬바람이 싸늘하게 불기 시작하면 자연스레 떠오르는 음식이 있다. 바로 한국인의 소울 간식 호빵이다. 편의점 빨간 찜기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김, 갓 찐 호빵에서 유산지를 벗기는 재미, 뜨거운 호빵을 반으로 갈라 친구와 호호 불며 먹는 기억. 한국인에게 호빵은 단순한 간식을 넘어 겨울이란 계절에 녹아 든 행복의 상징이다. 삼립호빵 캠페인을 소개하기 앞서 토막상식을 전하면, &lsqu
Boys Be SLEEK 관성의 틀을 깨다, 도루코 SLEEK 캠페인
제일기획 송영상 프로 (비즈니스 7팀) 지난 수십 년간 면도기 시장은 단일 브랜드가 독보적인 점유율을 차지했기에, 많은 소비자에게 ‘면도기는 OOO’이라는 고정관념이 깊게 자리 잡혀 있었다. 소비자들은 면도기를 구매할 때 큰 고민 없이 익숙한 선택을 반복해 왔다. 이런 면도기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브랜드가 새롭게 등장했으니, 바로 도루코의 프리미엄 면도기 브랜드 SLEEK이었다. 도루코는 자신들의 70여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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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글로벌 성공 사례
    1931년 미국의 코카콜라 컴퍼니는 그들의 크리스마스 광고 캠페인에 새로운 모델을 선보입니다. 바로 어른, 아이, 성별에 가릴 것 없이 잘 알려져 있던 산타클로스였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아버지’로 불리던 산타 클로즈는 미국의 어느 목사가 쓴 시에 묘사되면서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알려지기 시작한 크리스마스 시즌의 인물이었습니다.   산타클로스가 처음 등장하는 코카콜라 광고 / 출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그 정도가 딱! 겔포스엘 먹을 정도” - 겔포스엘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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