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쿠호도, 미래의 창조성 개발 관련 온라인 세미나 개최
기사입력 2020.07.30 12:00 조회 48
 

 
University of Creativity(uoc)는 창조성(creativity)을 ‘미래 창조의 기술’이라고 파악하고, 초월적으로 다양한 영역을 논의하고, 연구 및 실험하는 러닝 플랫폼이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스마트폰의 보급이 빠르게 가속하고 있는 현재, ‘인류가 보유하고 있는 창조성의 가능성’을 한 번 더 다시 크게 파악하여, 창조력과 감동의 원천과 그 응용성을 연구하여, 다양한 과제 해결에 유용하게 사용함을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운영 주체는 하쿠호도이며, 광고업계나 다른 관련업의 벽을 넘어서, 폭넓게 미래 창조의 기점을 찾아서 갈 예정으로, 개최했다. 세션 'Future by Creativity'에서는 웹세미나 형식에 의해서, 개성이 다른 5가지의 잼세션을 실시했다. 더불어 세션의 모두(冒頭)와 마지막에는 개교 설명과 함께 특별 대담 세션을 실시했다.
 
· 개최 : 2020년 6월 29일 (월) 14:00~18:00
· 신청 : uoc.world/futurebycreativity
· 참가비 : 무료
· 각 세션별 정원 : 선착순 1,000명
 
<프로그램 개요>
- Future by Creativity -
14:00~14:30 키노트 : 왜 지금 창조성 관련 학교를 만드는지...
14:30~15:00 세션1 : 사회 조각으로서의 식생활 문화를
15:00~15:30 세션2 : AI시대의 창조성과는
15:30~16:00 세션3 : 명 신세·SDGs 시대의 창조성이란?
16:00~16:30 세션4 : 창조성을 매니지먼트 하는 시대에
16:30~17:00 세션5 : 뉴 이코노미를 생산하는 창조성이란?
17:00~18:00 특별세션6 : Future by Creativity
 
 

#하쿠호도 ·  #온라인세미나 ·  #uoc ·  #창조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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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를 읽지 말고, 미디어를 보는 사람을 읽자
최근 MBC 예능 <놀면뭐하니>의 “싹쓰리” 시리즈는 여러모로 화제다. 감히 조합하기 어려웠던 스타들의 조합과 노래, 그것을 만드는 과정에 대한 내용은 당연히 회자될 수밖에 없는 콘텐츠. 거기에 더해 노래를 만들기 위해 과자를 한 번 먹고, 뮤직비디오를 찍기 위해 음료를 한 번 마시는, PPL에 대한 얘기도 시청자들 사이에서 다시 한번 이슈가 됐다.
[Picturesque] 통계로 보는 배달 음식
1인 가구 하면 1코노미, 셀프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가 떠오른다. 그중 빼놓을 수 없는 게 혼밥과 배달 음식이다. 과거에는 음식점에서 주문 받은 메뉴를 직접 배달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뤘지만, 모바일 플랫폼의 발달과 기술 발전으로 인해 최근에는 배달앱을 비롯해 배달 플랫폼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배달하는 서비스까지 등장했다. 그런가 하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1인 가구뿐 아니라 다인 가구의 배달 음식 이용률도 점점 늘고 있다. 바야흐로 배달 음식 전성 시대다.
[Special Report] 인터넷 광고시장을 주도하는 모바일 동영상 광고
글 김현영 | 대홍기획 디지털마케팅팀 팀장 bykhy@daehong.co.kr 2016년 인터넷(PC+모바일) 광고시장 규모는 11.1% 성장한 3조4,360억원으로 전망된다. 그 중에서도 모바일 광고시장은 20%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며 인터넷 광고시장 확대를 주도하고 있으며, 인터넷 광고시장 내 점유율도 42.7%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동영상 소비 증가에 따른 모바일 동영상광고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직도 안 해봤니? SNS 챌린지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한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기억하는가? 2014년 7월 초부터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국내외 정치인, 연예인, 운동선수 등 유명 인사가 참여해 기부가 급속도로 확산됐다. 과거 다소 무거워 보이는 사회적 이슈에 대한 챌린지가 최근에 이르러서는 지극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주제로 이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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