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0.07.10 09:41 조회 22038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 안전하고 특별하게 즐기는 여가활동!
 
 
‘요즘 어디서, 어떻게 여가생활을 즐기고 계시나요?’
 
서울관광재단의 포스트 코로나19 관광 트렌드 조사에 따르면, 최근 여행 ? 관광 ? 여가와 관련된 언급은 대부분 감소하였으나 산책 ? 캠핑 ? 등산 ? 자전거 여행에 대한 언급은 급증했다고 합니다. 또한, 여행 행태는 해외와 같은 장거리 여행에서 가까운 근교 중심으로 변화했다고 합니다.
 
등산 ? 차박(차+숙박) ? 캠핑 ? 집 꾸미기 등 선호하는 여가 추세가 바뀜에 따라 기업들도 이에 맞춘 제품 및 서비스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산을 오르는 2030세대, 그들의 트렌드를 담다 ‘네파(NEPA)’
 
▲ 네파 NEPA 공식 홈페이지 LOOKBOOK
 

서울관광재단 조사에 따르면 ‘등산’ 키워드의 평균 언급이 코로나19 발생 전과 비교해 25%나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등산이 4050 세대들의 대표 액티비티로 여겨졌던 이전과 달리,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도 등산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네파 NEPA 공식 홈페이지 LOOKBOOK
 

이들은 등산복 대신 레깅스나 화려한 차림으로 산을 오르며, SNS에 업로드하는 등 새로운 등산 트렌드를 만들어냈는데요, 세련되고 트렌디한 등산 룩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에 따라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 또한 변화하고 있습니다.
 
‘네파(NEPA)’는 신축성이 좋은 양면 원단을 사용해 편안하면서도 다리가 날씬해 보이는 ‘세라 레깅스’를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비침, 반사광 등 기존 레깅스의 단점을 보완했으며, 신경 쓰이는 뱃살을 감추기 위해 허리를 감싸주는 스타일로 디자인된 것이 강점입니다.
 
또한, 아직 레깅스만 입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을 위해 레깅스 핏을 유지한 ‘비타 프리모션 팬츠’ 등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 제품을 출시하며 2030 세대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http://www.nepamall.com/main.do
 


차박을 위한 넉넉한 실내공간은 필수!
‘쉐보레 트래버스(CHEVROLET TRAVERSE)’
 
▲ 아주경제 ‘쉐보레 트래버스’ 관련 기사
 

등산과 더불어 대표적인 언택트 여가활동으로 떠오르는 것이 캠핑인데요. 특히, 편안하고 안전한 나만의 공간에서 휴식을 즐기고 싶은 마음과 여행의 자유로움을 느끼고 싶은 욕구가 만나 ‘차박(차+숙박)’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 한국경제 ‘바퀴 달린 집’ 관련 연예 기사 /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
 

쉐보레의 ‘트래버스’는 압도적인 차체 크기, 동급 최대 적재량 & 수납공간뿐 아니라 다양한 안전 편의 사양으로 최적의 ‘차박’ 캠핑카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지난 6월 첫 방영한 tvN의 새 예능 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에서 트레일러하우스를 견인하는 차로 등장해, 뛰어난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한 쉐보레는 7월 휴가철을 맞아 트래버스 구매자에게, 차량용 그늘막과 차량 내 휴식에 용이한 에어매트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https://www.chevrolet.co.kr/index.jsp
 


집으로 찾아오는 유명 맛집
‘마켓컬리(MARKET Kurly)’
 
 
국내 여행의 큰 묘미 중 하나는 각 지역 맛집에 찾아가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것이죠. 이른바 ‘먹부림 여행’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유명 맛집은 여행하는 데에 있어서 필수적인 코스입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있어 유명 맛집을 방문하기는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 마켓컬리 공식 홈페이지
 
마켓컬리의 ‘컬리의 추천’ 카테고리에는 국내 곳곳의 맛집 음식을 배송으로 손쉽게 받아볼 수 있는 ‘오프라인 맛집’ 채널이 있습니다.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유명한 맛집부터 다양한 디저트 맛집 메뉴까지 담고 있어 직접 찾아갈 필요 없이 집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https://www.kurly.com/shop/main/index.php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이 장기화되며 반복되는 무료한 일상에 고민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더욱 안전한 방식으로 누릴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활용하면서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보내시길 응원합니다.
 
네파 ·  뉴노멀 ·  등산 ·  마케팅 ·  마켓컬리 ·  밀레니얼 세대 ·  서비스 ·  쉐보레 ·  쉐보레 트래버스 ·  언택트 ·  언택트 마케팅 ·  언택트 문화 ·  제일기획 ·  제일블로그 ·  차박 ·  코로나19 ·  트래버스 ·  트렌드 ·  포스트 코로나 ·  포스트 코로나 시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Interview 1]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혁신 넘어 성장 이끄는 리더,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독일계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법인은 2013년 본격 진출했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해 2017년에 대표로 선임됐다. 강 대표는 BMW, 이케아, 앱솔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Passion for ideas
웅진코웨이_케어스 청정기 '시골아이" 평창에 사는 시연이는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 숨이 깨끗하면 추워도 감가에 걸리지 않는단다. 우리 아이는 누가 케어해주지? 이것이 도시 엄마들이 케어스 공기청정기를 켜 두시는 이유입니다. 엄마가 케어할 수 있다. 깨끗한 숨 웅진케어스 </a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Passion for ideas
웅진코웨이_케어스 청정기 '시골아이" 평창에 사는 시연이는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 숨이 깨끗하면 추워도 감가에 걸리지 않는단다. 우리 아이는 누가 케어해주지? 이것이 도시 엄마들이 케어스 공기청정기를 켜 두시는 이유입니다. 엄마가 케어할 수 있다. 깨끗한 숨 웅진케어스 </a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Passion for ideas
웅진코웨이_케어스 청정기 '시골아이" 평창에 사는 시연이는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 숨이 깨끗하면 추워도 감가에 걸리지 않는단다. 우리 아이는 누가 케어해주지? 이것이 도시 엄마들이 케어스 공기청정기를 켜 두시는 이유입니다. 엄마가 케어할 수 있다. 깨끗한 숨 웅진케어스 </a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