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화학하다 미래로 나아간다” <롯데케미칼> 기업 PR 캠페인
철학은 어떻게 기업의 무기가 되는가
애플의 “Think different”, 나이키의 “Just do it”, 지프의 “Don’t hold back”. 모두가 최고라고 인정하 고 사랑받는 기업은 멋진 슬로건과 철학을 담은 기업 PR 캠페인 사례를 가지고 있다. 잘 만든 기업 철학 과 캠페인은 기업의 무기가 된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등 여러 이슈와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돈 잘 버는 기 업’이 아닌, 내부직원, 이해관계자, 대중에게 ‘사랑받는 기업’이라는 쉽게 무뎌지지 않는 무기 말이다. “세 상과 함께 성장하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가진, 사랑받는 기업이 되자”. 2019년 롯데케미칼의 새로운 기 업 PR 캠페인은 이러한 관점에서 시작됐다.
실체와 생각이 부딪히다
롯데케미칼은 국내 1위 화학기업으로 위상을 떨치고 있으며, 글로벌 TOP 7 화학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 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새로운 기술과 소재를 개발하는 등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화학회사이다. 하지만 활발한 글로벌 진출과 국내 1위라는 실체와는 달리 기업에 대한 인식은 그 위상과 거리감이 있었다. 일반인 대상, 롯데케미칼 신입사원 대상 FGD에서 공통으로 나온 롯데케미칼 의 이미지는 ‘지방 공장에, 고리타분한, 50대 남성’이었고, 젊은이들 사이에서 최우선 순위로 입사하고 싶은 기업은 아니라는 이야기도 있었다. 유사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다른 기업들을 더 쿨-하고 좋 은 기업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매출액이나 규모 면에서 롯데케미칼과 큰 격차가 없는데도 말이다.
대홍기획 ·
롯데케미칼 ·
기업PR ·
캠페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