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너를 만나봐! 2018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8.08.24 12:00 조회 2222
 
 
지난 18일,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를 만끽하고 싶은 청춘들을 위한 여름 축제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이하 ‘CBP’)’가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맥주와 스웩(Swag) 넘치는 힙합 음악으로 가득했던 그 날의 현장, 제일기획이 직접 다녀왔습니다!  
 
여름을 대표하는 뮤직 페스티벌, 색다른 축제를 즐겨봐! 
 
올해로 4회째 운영 중인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는 브랜드 체험을 중시하고 강렬한 음악에 열광하는 청춘들을 위해 카스가 주최하는 국내 대표 뮤직 페스티벌입니다. 매회 3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는데요. 
 
CBP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젊은 층의 문화를 흡수하고, 교류하는 것’을 목표 삼아 ‘음악’이라는 요소를 활용했습니다. 최근 청춘의 문화를 대표하는 힙합 페스티벌로 기획하게 됐죠. 
 
 
 
▲웰컴 게이트에서 블루모지와 즐거운 인사를 나누는 참가자들의 모습 
 
특히 올해 연이은 폭염에도 불구하고 맥주 업계를 대표하는 카스와 듣기만 해도 신나는 힙합에 대한 기대감 때문일까요? 라인업 미공개 상태에서도 티켓이 빠르게 매진되며 그 뜨거운 열기를 직접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너를 만나봐! 
 
때론 학업에 지치고, 연애에 지치고, 취업에 지치고… 지칠 게 너무나도 많은 청춘! 2018 CBP는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너를 만나봐!’란 키 메시지를 전했는데요. 때때로 일상에서 발견하지 못한 나를 새롭게 발견하고, 그 순간을 즐기자는 응원의 의미를 담았죠. 
 
 
  
▲카스 블루블레이그라운드 TVC 영상 

키 메시지를 표현하기 위한 수단으로 카스의 역동성과 신선함을 상징하는 ‘파란색(Blue’)과 축제를 즐기는 관객을 대변하는 ‘이모지(Emoji)’를 조합한 블루모지(BLUEMOJI)’가 탄생했습니다. ‘요즘 젊은 세대들이 감정 상태를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이모지에 익숙하다’는 점에 착안, 새롭게 탄생한 블루모지는 젊음을 대표하는 카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기에 안성맞춤인 캐릭터로 TVC는 물론 행사 현장에서도 맹활약하며 ‘새로운 너’를 만나볼 것을 응원했습니다. 
 
 
  
▲2018 CBP의 BLUE ID 카드를 태그하고 행사장에 입장하는 블루모지의 모습 

 
 
▲블루 컬러로 메이크업과 스타일링을 제공하는 ‘블루모지 스타일 존’ 
 
이런 키 콘셉트(Key Concept)를 관객들이 더욱 잘 경험할 수 있도록 행사 현장은 동선부터 치밀한 구성이 필요했는데요. 관객 입장에 맞춰 ‘블루모지 ID카드’를 배부하고, 입장하는 순간부터 ID 카드를 태그하면서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입장과 동시에 선착순으로 부채와 스티커 등 ‘블루모지 웰컴 키트’를 제공하고, 메인스테이지로 향하는 길목에는 블루 컬러를 포인트로 헤어와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제공하는 ‘블루모지 스타일 존’, 개별 닉네임을 인쇄할 수 있는 ‘네임 플래그 키오스크’, ‘블루모지 포토월’ 등 관객들이 직접 개성을 표현하며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존을 마련했죠. 
 
 
 
▲2018 CBP 라인업이 담긴 공식 포스터 
 
2018 CBP 라인업 역시 청춘들의 눈높이에 맞춰 역대급으로 구성했습니다. 젊은 세대들이 열광하는 힙합 뮤지션을 섭외, 완벽한 스웩으로 현장을 ‘뒤집을 수 있게’ 말이죠. 요즘 대세 힙합 레이블인 AOMG, MFBTY와 주석, 제시, 키썸 등 내로라하는 뮤지션들이 대거 출연했고, 인기 DJ들의 개성 넘치는 테크노뮤직 등이 더해져 축제를 빛냈습니다.  
 
 
 
▲불꽃놀이와 함께한 블루모지 DJ의 디제잉 타임 
 
공연을 즐겁게 즐기기 위한 다양한 장치도 준비됐는데요. 언더브릿지 스테이지는 클럽과 흡사한 공간 구성을 통해 감각적인 음악 감상이 가능하도록 꾸며졌고, 야외 메인스테이지에선 보는 맛을 더해줄 물대포와 폭죽을 배치해 행사 전반에 활용했죠. 관객과 호흡하는 뮤지션의 모습을 더욱 가까이서 볼 수 있도록 중앙 무대를 돌출형으로 준비해 즐거움은 배가 됐습니다.  
 
액티비티 체험으로 더욱 신나는 CBP 
 
  
 
▲수중 림보를 즐기는 참가자들의 모습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는 공연 외 다양한 액티비티존을 구성해 브랜드 체험형 행사로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2018 CBP 역시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수중에서 즐기는 ‘워터 림보’, 망치로 힘껏 내리쳐 힘을 뽐내는 ‘에너지 해머’, 나만의 빨대를 만드는 ‘블루모지 스트로우’, 팀워크가 무엇보다 중요한 ‘슬링 샷 이벤트’, 물을 맞으며 사진을 촬영하는 ‘워터 드롭 포토존’ 등 간단하면서도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액티비티가 가득했답니다. (#해시태그를 사용한 인증샷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재미!) 더운 여름에 시원한 맥주와 즐기는 액티비티 덕에 관객들은 즐겁게 무더위를 날릴 수 있었죠. 
 
맛도, 멋도, 음주도! 즐길 줄 아는 당신이 진정한 청춘 
 
흥겨운 축제에 빠질 수 없는 묘미! 바로 음식과 음료(Food & Beverage) 아닐까요? 최근 인기인 푸드트럭 업체들로 구성된 F&B Zone은 쉽게 음식물을 섭취하면서도 특별한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는데요. 길거리 음식의 차원을 넘어선 순대곱창, 오리철판 볶음밥, 휴게소 인기메뉴인 소떡소떡 등 다채로운 메뉴가 준비됐습니다. 
 
 
 
물론 이런 맛과 멋에 맥주가 빠지면 섭섭하겠죠? 많은 분이 현장에서 맥주와 함께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는 모습이었습니다. 
 
 
 
올 상반기 카스가 월드컵 시즌을 맞아 ‘뒤집어버려’로 1%의 가능성을 제시했다면, 이번 CBP는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너를 만나봐!’란 키 메시지로 색다른 청춘들의 일탈(?)을 응원한 캠페인이었습니다. 누구나 양팔을 높이 들고 스웩 넘치는 공연과 함께 청춘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 현장의 모습이 생생하게 느껴지셨나요? 
 
 
 
젊음을 공유하고 교감하는 카스 고유의 음악 페스티벌 CBP는 앞으로도 청춘과의 진솔한 소통에 계속 힘써 나갈 예정인데요. 더욱 새로워질 CBP에 여러분의 많은 기대 부탁드릴게요. 
 
짜릿했던 행사의 이모저모. 아래 슬라이드를 통해 그 열정을 함께 느껴보세요! 
 
 
 
브랜드경험 ·  블루 플레이 그라운드 ·  오비맥주 ·  제일기획 ·  축제 ·  카스 ·  힙합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BRAND REPORT] 소비자와 교감하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모든 인식은 눈에서 시작된다’고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한 것처럼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복잡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으며, 그 경쟁 상황의 돌파구로 브랜드 개발이 중요한 화두가 된 지 이미 오래이다. 이제 기업들은 브랜드 또는 기업을 알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소비자와 정서적으로 교감하길 원하고 있으며,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무형의 개념인 브랜드를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8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0일까지 총 23일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 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사별 인원현황,업무영역, 주요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그 결과 16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8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0일까지 총 23일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 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사별 인원현황,업무영역, 주요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그 결과 16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
[Special issue] 총괄 부문 - 2015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16년 전망
올해 초 제일기획에서는 2015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를 전년 대비 약 3.2% 성장한 9조 9,500억 원대로 전망하였다. 현재까지 집계한 결과를 볼 때, 연초 전망치보다 다소 높은 수준인 약 4%대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의 성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플랫폼보다 콘텐츠의 영향력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미디어 소비가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방송광고도 재조명되고 있는 추세다
[BRAND & COMMUNICATION]사랑이 느껴지는 홈메이드(Homemade) 직접 사랑을 만들어 나가는‘큐원 홈메이드
‘최초 출시’‘, 최다 제품 보유’ 가 중요하지 않던 홈메이드 시장 삼양사의 큐원 홈메이드란 브랜드를 담당하기 전까지는 몰랐었다(30대 후반 남자인 나는 타겟이 아니기도 하고, 가뜩이나 요리/음식에는 관심이 없었기에 당연할 수밖에). 큐원 홈메이드가 2005년 국내최초로 홈메이드 제품을 출시하고, 현재 가장 많은 제품종류를 보유하고 있는 홈메이드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사실을. 또한, 이것도 모르고 있었다.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삼양 큐원
"따라하는건 내 스타일이 아니야" - 젊은 생활의 욕심
[Research] 2018 BTL업계 현황조사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0일까지 총 23일동안 'BTL업계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국내 주요 BTL&프로모션 전문회사와 광고회사, 온라인광고회사 담당부서들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매해 실시해온 BTL업계 현황조사는 올해 각사별 인원현황,업무영역, 주요실적과 주력분야 등에 대해 진행됐다.그 결과 16개 BTL&프로모션 전문회사, 17개 광
[빅데이터 리뷰]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는 어떻게 구매를 결정하는가?
  여러 디바이스를 적극 활용해 정보를 탐색하는 디지털 소비자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이동하면서 탐색과 구매, 공유 단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제 이러한 소비자 행동을 면밀히 이해해 구매 행동을 직접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소비자가 구매 의사 결정을 내리기까지 전 과정을 추적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략에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디지털 소비자에 대한 올바른 이해 과거에는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