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 그 음악 #02. 듣고 있으면 열정 뿜뿜, 스포츠 정신을 담은 광고음악
HS Ad 기사입력 2018.02.12 12:00 조회 4739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 우리나라는 어떤 성적을 거둘지 그리고 어떤 선수가 스포트라이트를 받을지 궁금하고 설레는데요. 우리의 이런 마음과 딱 맞는, 요즘 자주 들을 수 있는 광고 음악 3곡을 소개해드립니다. 듣고 있으면 숨겨왔던 열정이 불끈 솟아나는 대한항공 ‘멋지게 맞이하라’ 캠페인의 ‘New Day’, P&G ‘Love Over Bias’ 캠페인의 ‘Ooh Child’, 나이키 코리아의 ‘미친 존재감 JUST DO IT’ 캠페인의 ‘Run It’을 차례대로 만나보겠습니다.


새로운 날을 맞이하는 우리들의 자세 ‘Jackson Eppley : New Day’

세계인의 축제, 그 첫 관문이 되는 곳이 바로 공항입니다. 그 나라에 대한 첫인상을 결정짓는 곳이라 할 수 있죠.


 

▲대한항공 ‘멋지게 맞이하라’ (출처 : 대한항공 유튜브)

대한항공의 ‘멋지게 맞이하라’ 캠페인은 인천 공항에 들어서는 세계인들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광고와 함께 시작되는 Jackson Eppley의 ‘New Day’의 쿵쿵거리는 드럼 소리를 듣고 있으면 설레는 마음이 그대로 전해집니다.

영상의 중반, 배경음악이 멈추고 화면이 어두워지며 ‘멋지게 맞이하라’는 문구가 뜨는데요. 전반부가 스포츠 경기의 관람 등을 위해 입장하는 사람들이 주인공이라면 후반부는 그들을 맞이하는 대한항공의 마음입니다. 바로 멋지게 그들을 맞이하는 것! 음악 역시 광고의 클라이맥스와 함께 절정을 향해 갑니다.

노래의 가사도 응원과 희망을 불어주는 내용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기운을 발산합니다. “일이 잘 풀릴 때도 있고, 잘 안될 때도 있죠. 현실을 받아들이세요. 당신이 모든 걸 얻을 수는 없어요. 가끔은 간절히 원했던 것을 찾기 힘들 때도 있어요. 그러나 눈을 뜨면 원하는 것을 얻을 거예요. 왜냐하면, 오늘은 새로운 날이니까!”

Jackson Eppley의 New Day는 미국 스포츠채널 ESPN과 위성방송인 Zee Café 홍보영상에도 사용되었는데요. 한번 들으면 나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마성의 음색과, 힘들 때 괜찮다고 위로하는 가사 내용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 위로와 공감이 스포츠 경기에 출전하는 준비하는 선수들에게도 전달되길 바랍니다.


 

엄마의 마음으로 선수를 응원합니다 ‘Milck : Ooh Child’

생활용품 회사 P&G가 제작한 광고 캠페인, ‘Love Over Bias’에 사용된 광고 음악 역시 캠페인의 메시지를 직접적으로 전달합니다.


 

▲P&G, Love Over Bias (출처 : thankyoumomkorea 유튜브)

P&G는 생활용품 브랜드와 스포츠 경기의 연결고리를  ‘엄마’에서 찾았습니다. 선수들의 마음과 그 선수들을 키워온 엄마들의 마음에 공감하면서한 단계 더 나아가 Proud Sponsor of Mom를 메인 콘셉트로 내세운 것이죠. 이번 Love Over bias(편견을 넘는 사랑) 편은 다른 이들의 시선과 상관없이 자녀의 잠재력을 알아보는 최초이자 가장 위대한 지지자로서의 엄마의 마음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든든한 엄마의 존재처럼 나지막하게 울리는 Milck의 ‘Ooh, Child’는 캠페인의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Ooh, Child’는 세상과 싸우는 이 땅의 모든 아이들에게 바치는 노래입니다. 살아가다 보면 여러 힘든 역경들과 부딪힐 수 있지만, 우리는 끝까지 잘 해낼 수 있을 거라고 응원합니다.

Milck는 싱어송라이터로 사회소외계층과 인권에 관한 내용을 시, 음악 등으로 표현하는 아티스트인데요. 미국 밴드, 레스큐의 멤버 Adrianne Gonzalez와 공동 작업을 하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다 2017년 1월 워싱턴 CD에서 열린 여성운동 ‘Women’s March에서 노래한 싱글 ‘Quiet’로 각종 매체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나이키 X 힙합 X 올림픽, ‘박재범 : Run It’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광고 음악은 요즘 대세, 힙합입니다. 박재범을 필두로 우원재, 제시까지 요즘 핫한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하면서 화제를 모았는데요. 음악 역시 그 대세를 입증하듯 강렬합니다. 바로 나이키 코리아의 광고 캠페인, ‘미친 존재감 JUST DO IT’에 사용된 ‘Run It’입니다.


 

▲나이키 코리아, ‘미친 존재감 JUST DO IT’ (출처 : AMOMGOFFICIAL 유튜브)

Run It은 나이키와 힙합 아티스트 박재범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들어진 노래입니다. 제목처럼 ‘미친 존재감’을 갖기 위해 한계를 뛰어넘고, 열정을 불태우며 자신의 꿈을 좇는 사람을 응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강렬하다 못해 비장한 힙합 음악을 배경으로 옴니버스 구성의 드라마가 펼쳐집니다. 지칠 줄 모르는 남다른 열정으로 최고 위치에 오른 쇼트트랙 선수 심석희, 국내 최초 혼혈 모델 한현민, 아이스하기 대표팀이 ‘미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감각적인 편집과 함께 젊은 세대를 겨냥한 힙합 음악이 더할 것 없이 잘 어울립니다.

Jackson Eppley의 New Day, Milck의 Ooh, Child 그리고 박재범의 Run It은 곡의 형식, 분위기가 모두 다르지만 모두 긍정적이고 희망찬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광고 캠페인과 하나로 어울려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하는데요. 이제 무대에 오를 일만 남은 각 팀의 대표 선수들에게 3곡의 노래 가사로 응원을 대신합니다. 잘 안되는 날도 있지만 힘을 내면, 새날이 올 거라고 말이죠.
 

올림픽 ·  평창 ·  평창올림픽 ·  스포츠 ·  광고음악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크노르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비보
neyouel10
Redoxon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