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출범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공익재단인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이 지난 11월 18일(화) 여의도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빌딩에서 출범식을 가졌다.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은 지난해 12월 공정위가 네이버에 동의의결 절차 개시를 결정 당시, 네이버가 중소사업자 및 이용자 등을 위한 시정방안으로 500억 원을 마련하겠다고 했던 금액 가운데 200억 원을 출연해 만들어졌다. 재단은 앞으로 인터넷광고와 관련된 학문연구·학술교류 및 보급을 지원하고, 인터넷광고 시장에서 소비자와 중소사업자를 보호하기 위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네이버의 동의의결 이행을 점검하는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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