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교보문고 기사입력 2014.08.27 02:27 조회 10115




책소개


변화무쌍하고 다이나믹한 마케팅 세계에 존재하는 불변의 법칙!

마케팅 전략가 알 리스의「스페셜 에디션」제1편『마케팅 불변의 법칙』. 이 책은 시대가 바뀌고 기업이 바뀌어도 비즈니스 세계를 지배하는 강력한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소개한다. 마케팅의 바이블 알 리스의『The 22 Immutable Laws of Marketing(마케팅 불변의 법칙)』의 2009년 정식 한국어판이다.

마케팅 전략가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는 마케팅 세상을 지배하고 있는 확고부동한 법칙을 규명하였다. 자신들의 경험과 전공을 살려 과거를 보는 폭넓은 혜안과 미래를 보는 예리한 시각을 접목시켰다. 도발적이지만 순수한 통찰력을 발휘해 언제나 성공을 보장한다고 할 수 없는 전통적 마케팅 관점에 전격적으로 반론을 제기하였다.

그리고 리더십의 법칙, 기억의 법칙, 집중의 법칙, 사다리의 법칙, 단일의 법칙, 재원의 법칙 등 국제시장에 적용 가능한 22개의 최적 마케팅 도구와 혁신적인 테크닉을 이끌어냈다. 회사의 번영과 실패를 갈라놓을 법칙들이다. 구체적인 사례가 함께 하기 때문에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양장본]
 

☞ 이 책의 독서 포인트!
반짝 유행하는 전술이 아니라 유행 속에 깔려 있는, 즉 유행을 움직이고 만들어가는 거대한 마케팅 원칙을 다룬다.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거인으로 성장한 회사들이 어떻게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는지, 또 좋은 아이디어들이 왜 실효를 거두지 못했는지를 명쾌히 설명한다. 더 나은 효과를 올릴 수 있었을 나름의 아이디어도 제안한다.

 

저자 소개


알 리스

|||애틀랜타에 있는 세계적인 마케팅 전략 전문 기업인 리스 앤 리스(Ries & Ries) 회장인 알 리스는 딸인 로라 리스와 공동으로 기업을 설립, 운영하고 있다. 미국 드포(DePauw)대학을 졸업하고 GE의 마케팅 부서에서 근무하다가 1963년 뉴욕에 광고 에이전시를 설립했다. 이 에이전시는 후에 마케팅 전략 기업인 트라우트 앤 리스(Trout & Ries)으로 바뀌었다. 1972년, 알 리스는 잭 트라우트와 공동으로 다수의 책을 집필했다. 비즈니스 마케팅협회의 회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AdAge.com 과 RiesReport.com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아내와 함께 애틀랜타에서 거주하고 있으며, 스노클링, 승마, 운전을 좋아한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수십 개 회사를 컨설팅하고 있는 리스 부녀는 21세기 비즈니스의 화두인 인터넷 마케팅에 관해 확실한 해답을 제시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가로 정평이 나있다. 리스 부녀의 공동 작품으로는 『브랜딩 불변의 법칙』『브랜드 창조의 법칙』『인터넷 브랜딩 11가지 불변의 법칙』 등이 있으며, 잭 트라우트와 공동으로 집필한 저서로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마케팅 포지셔닝』『My Positioning 잭 트라우트와 알리스의 개인 성공전략』『호스 센스 HORSE SENSE』 등이 있다.|||세계적인 마케팅 대가로 손꼽히는 잭 트라우트는 『포지셔닝』『마케팅전쟁』『버텀업 마케팅』『마케팅 불변의 법칙』 등의 저서를 통해 전위적인 마케팅전략가로서 명성을 확고히 구축했다. 앞선 책들이 제품과 서비스의 마케팅을 다루었다면 『호스센스』(원제 : Horse Sense)는 개인 삶의 마케팅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에 담긴 파격적인 이야기들은 지난 10년간 왕성한 강연, 저술, 컨설팅 활동을 하며 구상한 내용들을 구체화한 것이다.

현재 트라우트 앤 파트너스(Trout & Partners)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AT&T, IBM 등 『포춘』 선정 500대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개발하고 있다. 그는 ‘포지셔닝’이라는 개념을 최초로 대중화시켰으며 공저로 『마케팅 포지셔닝』『마케팅 불변의 법칙』『튀지 말고 차별화하라』『단순함의 원리』,『마케팅, 명쾌함으로 승부하라』등이 있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
감수의 변
들어가는 말
제1장 _ 리더십의 법칙 The Law of Leadership
제2장 _ 영역의 법칙 The Law of the Category
제3장 _ 기억의 법칙 The Law of the Mind
제4장 _ 인식의 법칙 The Law of Perception
제5장 _ 집중의 법칙 The Law of Focus
제6장 _ 독점의 법칙 The Law of Exclusivity
제7장 _ 사다리의 법칙 The Law of the Ladder
제8장 _ 이원성의 법칙 The Law of Duality
제9장 _ 반대의 법칙 The Law of the Opposite
제10장 _ 분할의 법칙 The Law of Division
제11장 _ 조망의 법칙 The Law of Perspective
제12장 _ 라인 확장의 법칙 The Law of Line Extension
제13장 _ 희생의 법칙 The Law of Sacrifice
제14장 _ 속성의 법칙 The Law of Attributes
제15장 _ 정직의 법칙 The Law of Candor
제16장 _ 단일의 법칙 The Law of Singularity
제17장 _ 예측 불가의 법칙 The Law of Unpredictability
제18장 _ 성공의 법칙 The Law of Success
제19장 _ 실패의 법칙 The Law of Failure
제20장 _ 과장의 법칙 The Law of Hype
제21장 _ 가속의 법칙 The Law of Acceleration
제22장 _ 재원의 법칙 The Law of Resources

 

출판사 서평

마케팅의 바이블
알 리스의 『마케팅 불변의 법칙』 2009년 정식 한국어판!
실패를 자초하고 싶다면 이 법칙들을 어겨도 좋다!

저자들은 성공을 거둔, 혹은 실패로 끝난 마케팅 사례를 두루 파헤치면서 마케팅 과정에서 흔히 작용하는 잘못된 통념과 오해를 거침없이 걷어낸다. 명쾌하게 정리된 22가지 불변의 마케팅 법칙을 모른다면 그 중 어떤 법칙 때문에 실패하게 될지 알 수 없다. 마케팅을 공부하기 시작한 학생부터 노련한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사원에서 CEO에 이르기까지, 직장인에서 자영업자에 이르기까지, 오늘날의 경쟁환경에서 살아남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이 책은 분명 반짝 유행하는 전술을 소개하는 책은 아니다. 최신 마케팅기법을 알고 싶다면 차라리 시장에 나가는 편이 빠르다. 하지만 유행 속에 깔려 있는, 유행을 움직이고 만들어가는 거대한 원칙을 알고 싶다면,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유효할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되새기는 것이 지름길이다. 이 한 권의 책에 담긴 두 마케팅 컨설턴트의 현실적 사례, 구체적인 제안, 킬러 본능을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회사의 번영과 쇠락의 길이 갈릴 것이다




 

마케팅불변의법칙 ·  마케팅 ·  알리스 ·  리더십 ·  기억 ·  집중 ·  사다리 ·  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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