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효과를 통한 소비자 신뢰,주목도 극대화
반짝반짝하는 후레쉬가 터지는 넓은 시상식 장에 사람들의 박수소리가 터져 나온다. 어느덧 무대 위로 등장한 전도연과 송강호는 서로 무슨 좋은 소식을 전달하려는지 서로에게 발표를 양보한다.‘선배님이 하세요’라고 말하는 전도연에게 송강호는‘상받은 도연씨가 먼저 하셔야죠’라고 걸쭉한 입담으로 대응한다. 송강호의 재치있는 멘트에 특유의 함박웃음을 터뜨리는 전도연의 모습이 비춰질 때 관객석도 함께 즐거운 모습.. 이윽고 전도연과 송강호가 함께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칸의 영광이 재현되는 이번 광고는‘하나대투증권 그리고 HFG IB증권이 새롭게 증권의 전문화 시대를 시작한다’는 발표와 함께 마무리된다. " />

[하나금융그룹] 전도연과 송강호, 칸의 영광 재현하다
기사입력 2007.07.03 10:42 조회 6068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내 하나대투증권과 HFG IB(Hana Finacial Group IB)증권으로 변경된 사명을 알리기 위하여 전도연과 송강호를 주연으로 하는‘시상식 발표’편 광고를 7월 2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시작 

반짝반짝하는 후레쉬가 터지는 넓은 시상식 장에 사람들의 박수소리가 터져 나온다. 어느덧 무대 위로 등장한 전도연과 송강호는 서로 무슨 좋은 소식을 전달하려는지 서로에게 발표를 양보한다.‘선배님이 하세요’라고 말하는 전도연에게 송강호는‘상받은 도연씨가 먼저 하셔야죠’라고 걸쭉한 입담으로 대응한다. 송강호의 재치있는 멘트에 특유의 함박웃음을 터뜨리는 전도연의 모습이 비춰질 때 관객석도 함께 즐거운 모습.. 이윽고 전도연과 송강호가 함께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칸의 영광이 재현되는 이번 광고는‘하나대투증권 그리고 HFG IB증권이 새롭게 증권의 전문화 시대를 시작한다’는 발표와 함께 마무리된다.

시상식효과를 통한 소비자 신뢰,주목도 극대화
 

전도연과 송강호가 칸으로 연상되는 시상식에서 하나금융그룹內 양대 증권사의 사명 변경에 관한 소식을 전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광고는 아직 채 가라앉지 않은 칸 여우주연상 수상의 열기를 그대로 이어 하나금융그룹의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하나금융그룹이 흩어져 있던 서비스를 통합하고 전문적으로 특화시키기 위하여 대대적으로 시행하는 사명 변경 소식을 세계에서 인정하는 최고 권위의 상을 받은 전도연과 송강호의 입을 빌려 발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강화하였다. 이른바, 시상식의 효과로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 연상되는 후광 효과를 누리고자 하는 전략이다. 하나금융그룹의 이강휴 팀장은 “하나금융그룹은 소비자들에게 사업부문별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대한투자증권은 하나대투증권으로, 하나증권은 HFG IB(Hana Financial Group Investment Bank)증권으로 사명을 변경하기로 하였다”고 말하고, “특히 전문 역량과 비은행 부문을 강화하여 상승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웰콤의 정의선 부장은 “세계 최고 권위의 영화제 주연상을 받은 전도연의 모습을 최대한 부각하고 시상식 현장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하여 하나금융그룹의 사명 변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고자 하였다”고 말하고, “칸의 영광이 채 식지 않은 분위기에서 전도연과 송강호가 함께 발표하는 사명 변경 소식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완벽한 칸 시상식 재현
 

하나금융그룹의 이번‘시상식 발표’편 광고는 칸의 영광을 최대한 사실적으로 재현하는 것에 힘을 실어 촬영되었다. 전도연이 칸 시상식 당시 입었던 랄프 로렌의 드레스를 일본에서 공수해 오고 고양시에 새로 개관한 아람누리 극장을 실제 시상식장과 유사하게 제작하는 등 볼거리가 많은 이번 광고는 특히 실제 칸 시상식 이후 처음으로 전도연과 송강호가 함께 광고에 출연하여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이번 광고 촬영은 실감나는 시상식 분위기를 위해 동원된 150여명이 넘는 객석의 엑스트라들이 사진 동아리 소속의 회원들이어서 그들이 연신 터트리는 플래쉬가 자동적으로 시상식 분위기를 연출해주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었다는 에피소드도 전해진다.

 

  ○ 문의 : 웰콤 PR팀 김영숙 차장(6363-4615 / 010-8449-3746)
웰콤 PR팀 박은정 대리(6363-4660 / 016-239-7025)



 

 

 

 

2007-07-01
웰콤

 

  

전도연과 송강호 ·  칸의 영광 재연하다 ·  하나금융그룹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