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의 신제품 정수기에 황진이가 꽂혔다? 웅진코웨이가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한 신제품 정수기를 선보이며 영화 <황진이>의 송혜교를 모델로 기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 ‘황진이’를 준비하며 더욱 슬림해진 몸매와 깨끗해진 피부 그리고 물오른 연기력으로 소녀에서 여인으로 새로운 전환기를 맞은 송혜교가 ’깐깐한 물’로 이름난 웅진코웨이 정수기 모델로 새로운 모습을 보인다. 그간 웅진코웨이 정수기 모델은 ’전인화 - 이영애 - 김정은 -한혜진’의 ’청정 미인’들로 깐깐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지켜왔다. '/> 영화 '황진이'의 도도한 카리스마와 성숙미 물씬, 송혜교 모델
웅진코웨이의 신제품 정수기에 황진이가 꽂혔다? 웅진코웨이가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한 신제품 정수기를 선보이며 영화 <황진이>의 송혜교를 모델로 기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 ‘황진이’를 준비하며 더욱 슬림해진 몸매와 깨끗해진 피부 그리고 물오른 연기력으로 소녀에서 여인으로 새로운 전환기를 맞은 송혜교가 ’깐깐한 물’로 이름난 웅진코웨이 정수기 모델로 새로운 모습을 보인다. 그간 웅진코웨이 정수기 모델은 ’전인화 - 이영애 - 김정은 -한혜진’의 ’청정 미인’들로 깐깐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지켜왔다. " />

[웅진코웨이] 세계가 인정한 '깐깐한' 디자인에 송혜교도 반했다!
기사입력 2007.06.18 06:06 조회 10005

영화 ’황진이’의 도도한 카리스마와 성숙미 물씬, 송혜교 모델

웅진코웨이의 신제품 정수기에 황진이가 꽂혔다? 웅진코웨이가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한 신제품 정수기를 선보이며 영화 <황진이>의 송혜교를 모델로 기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코웨이 & 송혜교’ 세계적 정수기와 세계적 스타가 만났다!

영화 ‘황진이’를 준비하며 더욱 슬림해진 몸매와 깨끗해진 피부 그리고 물오른 연기력으로 소녀에서 여인으로 새로운 전환기를 맞은 송혜교가 ’깐깐한 물’로 이름난 웅진코웨이 정수기 모델로 새로운 모습을 보인다. 그간 웅진코웨이 정수기 모델은 ’전인화 - 이영애 - 김정은 -한혜진’의 ’청정 미인’들로 깐깐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지켜왔다.

 이번 광고는 황진이의 도도하고 차가운 카리스마와 함께 여인의 성숙미를 물씬 풍기는 송혜교의 새로운 매력이 넘친다. 기존 정수기에 비해 획기적으로 작아진 아담한 사이즈와 슬림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정수기를 보고 ’갖고 싶다’며 자신도 모르게 독백하는 송혜교. 우아한 올림머리에 화이트& 블랙이 대비되는 과감하면서도 모던한 드레스를 입은 모습은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풍기는 그녀는 꼼꼼하게 정수기를 살펴보고 만족한 표정. 구구절절한 설명 없이 "갖고 싶죠?"라는 송혜교의 마지막 내레이션 한마디로 주방에도 디자인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웅진코웨이, 디자인계의 오스카상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수상’

이번 코웨이 신제품의 디자인은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았다. 독일의 IF,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Reddot Design Award)은 유럽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디자인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린다. 코웨이의 신제품은 기존 자사 제품에 비해 약 12% 줄어든 획기적인 사이즈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으며 ’슬림&모던(slim& modern)’을 테마로 전면의 실버 컬러와 화이트 무광 컬러의 부드럽게 대비되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방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준다.  
 
“물 한잔을 마셔도 이젠 디자인”

집을 보면 여자가 보인다고 한다. 주부라면 가장 욕심나는 공간은 단연 주방. 냉장고, 김치 냉장고 등 가전업계는 디자인 마케팅으로 치열한 승부를 벌이고 있다. 정수기 역시 주방 필수품이 된 지 오래,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업계 1위인 만큼 제품의 기능은 물론, 소비자의 감성까지 담은 디자인으로 새로운 승부수를 던졌다. 도도한 카리스마와 성숙한 매력을 선보이는 모델 송혜교가 반한 디자인, 웅진코웨이의 신제품이 정수기업계에도 디자인 마케팅 바람을 불러올지 기대해 본다.

 

 자료 문의: 오리콤 PR팀 남지연 팀장/ 장성아 부장(510-4244/ 016-370-0189)
 

웅진코웨이 ·  송혜교 ·  정수기 ·  광고뒷이야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은반위의 돼지바 “정말 아름답습니다~”
2006년 월드컵 패러디 광고(임채무)로 돼지바 신드롬을 일으킨 데 이어 올해 돼지바 광고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축구에 이어 이번엔 피겨스케이팅을 패러디했다. 모델은 전혀 의외의 인물인 예지원과 로버트 할리(한국명 : 하일). 피겨스케이트 경기 대회 출전한 선수와 코치를 패러디 한 광고에서 예지원은 선수로, 로버트 할리는 코치 역할을 맡았다. 선수로 등장한 예지원은 어려운 피겨스케이팅 동작을 보여주는데, 동작을 할 때마다 코믹한 표정으로 돼지바를 먹음직스럽게 먹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