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만해도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차가 있습니다.
몸과 마음의 평화 SM3 - 르노삼성자동차 SM3
생각만 해도2 (어항 편, 포스터 편) 이별후 그들은?
격양된 감정을 폭발시키는 남과 여,
그러나 SM3와 함께 몸과 마음의 평화를 얻는다.
감각적인 외관과 안정감있는 설계의 SM3를 상징화하는 CF
감각적인 영상과 스토리로 2030타깃층의 폭발적인 공감대를 형성한 르노삼성자동차 SM3의 생각만해도 시리즈가 2차 어항 편과 포스터 편을 ON-AIR했다.
2030들에게 어느새 자동차는 이동수단이 아닌 사색의 공간으로, 평정의 도구로 자리잡고 있는데, ’’생각만해도2’’ CF는 2030세대들의 가장 큰 갈등 중의 하나인 사랑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1차의 연장선상에서 제작된 이번 2차는 헤어짐의 아픔을 겪고있는 남과 여가 서로를 그리워하며 격한 감정을 폭발시킨후 SM3를 통해 몸과 마음의 평화를 얻어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르노-닛산-르노삼성의 제휴로 탄생한 SM3는 르노삼성자동차가 최우선으로 추구하는 안정성에 모던한 디자인으로 운전자들이 쾌적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 ’’몸과 마음의 평화’’라는 키워드를 통해 SM3의 승차시에 느끼는 안정성(peace & balance)을 소비자의 심리적인 혜택으로 상징화하고 있다. 또한 SM3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색감을 감각적인 스토리와 영상으로 상징화해 소비자의 심리적인 혜택으로 연결짓고 있다.
어항편
그녀에 대한 그리움에 잠긴 남자가 엑셀 혹은 브레이크를 밟듯이 어항을 밀쳐 내면, 어항의 파편과 함께 어항속의 수많은 유리구슬이 쏟아진다. 격양된 모습의 남자는 탁자 위 그녀의 활짝 웃는 사진액자 앞에 놓여있는 SM3 자동차 키를 보면서 감상에 젖게 되고, 어느새 남자는 해안가 도로를 달리며 몸과 마음의 평화를 얻는다. "생각만해도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차가 있습니다. 몸과 마음의 평화 SM3"
포스터편
여자 역시 헤어진 남자친구를 생각하며 벽에 걸린 남자친구의 대형포스터를 찢어버린다. 그러다 예전 그와 함께 달렸을 도로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액자에 시선이 머물고, 어느새 그 해안가 도로를 SM3로 달리는 그녀는 SM3의 주행에서 오는 편안함에 진정이 되며 ’’몸과 마음의 평화’’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Queen의 노래로 알려지기 보다 어느새 SM3 광고 배경음악으로 알려진 ’’Too much love will kill you’’ 역시 SM3 브랜드 자산이 된 만큼 이번 광고에서도 쓰여졌는데, 아픈 사랑과 그 후 평정 속의 남,녀의 감정 전달을 충실히 보조하고 있다. 이번 촬영은, 실내 촬영분은 호주의 시드니에서, 그리고 해안가 촬영분은 좀더 아름다운 영상을 잡아내기 위해 천혜의 자연조건을 가진 뉴질랜드의 퀸스타운에서 진행되었다. 어항편에서는 어항속에 물고기를 배제하고 수많은 유리구슬을 담아 어항이 부서졌을 때 negative할 수 있는 느낌을 좀 더 아름다운 영상으로 담아내고 있는데, 남자가 어항을 밀었을 때 어항이 쉽게 부서지도록 어항 아랫부분에 특수장치를 설치했다. 소품으로 준비한 수많은 어항이 깨질때마다 바닥에 물을 훔쳐내고 다시 찍느라 스텝들 모두가 고생했다고 한다. 그리고 포스터 편의 대형사진은 남자모델을 패션잡지 화보처럼 촬영을 한후 대형으로 인화해서 방에 붙여놓은 것으로 여자 모델이 포스터를 찢을 때마다 다시 새로운 포스터를 붙이느라 또한 정신이 없었다고 한다. 헤어졌지만 서로를 그리워하는 연인, 다음 편은 어떻게 이어질지 소비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SM3 제품 소개와 프로모션
1500㏄급 최초로 사이드 에어백을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하고, 특수 합금 소재의 타이밍 체인과 스테인리스 머플러를 채택해 내구성을 강화한 SM3는 또, 우드 그레인으로 마감한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와 역동적인 외관 라인을 통해 현대적인 감각을 한층 살렸으며, 오렌지색 물빛색 등 신세대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하고 이색적인 컬러로 돋보인다. 특히 미국의 충돌 테스트 전문 기관인 MGA 사에서 실시한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 정면 충돌 안전성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해 준중형차 부문에서 탁월한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또 새롭게 변경된 연비 측정 기준(0~160㎞ 주행 후 연비 측정)에서도 기존의 연비와 동일한 수준의 에너지 효율 등급을 받음으로써, 뛰어난 연비 효율성을 인정받았다.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최장의 품질 무상 보증 기간(엔진 및 동력 장치 5년/10만㎞, 일반 부품 3년/6만㎞)을 제공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는 SM3는 7월 한달간 무이자 할부판매를 확대하는데, SM3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수금 액수에 따라 3∼36개월 무이자 할부판매 혜택을 제공하고 이와함께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는 8월 말까지 매장을 방문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중 300명을 추첨해 10만원 상당의 주유권과 함께 SM3를 1주일간 무료로 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광고주 : 르노삼성자동차, 광고회사 : 웰커뮤니케이션즈>
▒ 문의 : 웰콤 권미경 차장 ☎ 02-6363-4643
PR팀 신경윤 대리 ☎ 02-6363-4615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