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숍 ‘구한말’ 편 - 배용준, 김현주
기사입력 2002.11.07 10:39 조회 9463

<광고주 : LG홈쇼핑, 광고회사 : LG애드>

 

구한말에 인터넷쇼핑이 있었다?

’’선비’’ 배용준, ’’낭자’’ 김현주의 코믹콤비 연기 펼처

 ’’맹구’’ 이창훈, ’’공짜 아저씨’’ 김상경 등 까메오 출연

 LG홈쇼핑의 인터넷쇼핑몰 LG이숍(www.lgeshop.com)이 시대를 초월하는 내용의 광고를 선보여 화제다. 구한말 시대의 저잣거리에서 배용준이 선비로, 김현주가 낭자로 등장하는 것. 특히 “이 가방 어디서 샀소?”,“믿을 만하오!” 등 요즘 인터넷에서 유행되고 있는‘~하오’체를 구사하여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구한말의 저잣거리.

옥색 도포 차림의 ‘선비’ 배용준이 ‘낭자’ 김현주와 마주친다.

예쁜 한복을 입은 김현주의 팔에는 앙증맞은 크기의 빨간 핸드백이 걸려 있지 않은가!

 서로 스쳐 지나가다 돌아보는 배용준.

굳은 결심을 한 듯 꺼내는 한 마디,

“초면에 실례이오만, 이 가방 어디서 샀소?”

구한말의 핸드백도 의아한데 “글깨나 읽은 선비 같은데, 어찌 아직 LG이숍을 모르시오!”라고 퉁박을 주는 김현주.
 

게다가 자전거와 캠코더를 들고 지나가던 ‘맹구’ 이창훈과 ‘공짜 아저씨’ 김상경이 “이것도 그거야!”라며 끼어든다. 이때 “인터넷 쇼핑은 LG이숍이오!”라는 우렁찬 외침과 함께 이 문구가 붙은 방이 보여지며, 김현주의 도움으로 LG이숍의 다양한 코너를 확인한 배용준이 “과연 믿을만하오!”라고 감탄한다.
 

이번 광고를 제작한 LG애드는 “LG이숍에는 다양한 쇼핑정보가 있어 모두가 믿고 살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고 제작의도를 밝혔다. 모델 캐스팅에 있어서도 기존 LG홈쇼핑 모델인 배용준과 LG이숍 모델인 김현주를 동시에 출연시켜 광고효과를 더욱 극대화 시켰다고.
 

특히 배용준은 기존의 고정된 이미지에서 탈피한 코믹 연기에 도전하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김현주 역시 특유의 다부진 표정연기와 깜찍한 멘트로 현장의 스탭들로부터 “과연 대한민국 톱스타들!”이라는 반응을 일으켰다고.
 

또한 올 상반기 LG홈쇼핑 TV-CM에서 ‘김두한’안재모를 택배원으로 깜짝출연(까메오, Cameo) 시켰던 제작진은, 이번엔 그동안 TV출연을 중지해왔던 ‘맹구’ 이창훈과 “난 공짜가 좋아!”로 유명한 ‘공짜 아저씨’ 김상경을 행인 1, 2로 출연시켜 또 한번 장안의 화제를 예고하고 있다.
 

LG홈쇼핑은 이번 TV-CM을 통해 TV홈쇼핑은 물론 인터넷 쇼핑에서도 ‘대한민국 1위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들고,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대표 홈쇼핑 사업자로서 어울리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작 에피소드 1 – 배용준이라면 선생님 체면도 필요없다?

양수리 서울종합촬영소는 평일에도 각급 학교들의 단체관람이 끊이지 않는 곳. 아침 8시부터 시작된 촬영은 오전까지는 일사천리로 진행되었으나, 점심 때부터 밀려드는 학생들의 비명소리(?)로 촬영이 중단되기 일쑤였다. 특히 유치원생들을 인솔해온 한 여선생님은 정작 아이들은 가만히 있는데, 본인이 “배용준이다! 배용준!”을 외치며 촬영장으로 뛰어들어 사인을 받아냈다고.
 

제작 에피소드 2– 배용준 / 김현주의 애드립 연기 이어져

원래 콘티에서는 배용준은 그냥 서서 “이 가방 어디서 샀소?”라고 묻는 것으로 되어 있었다. 그러나 몇번의 거듭된 촬영 도중 갑자기 가방을 덥석 잡는 애드립을 보여준 것. 순간 당황한 김현주는 놀라서 뺏기지 않으려는 듯한 동작을 취했고, 기가 막히게 들어맞은 두 모델의 연기에 CF감독은 OK!를 외쳤다고.
 

제작 에피소드 3 – ‘돌아온 맹구’ 이창훈의 애드립도 압권!

둘러맨 지게 위에 자전거를 싣고 지나가던 행인 역할을 맡은 ‘맹구’ 이창훈. 오랜만의 촬영 현장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슛 사인이 떨어지자 환상적인 애드립을 연이어 외쳐대어 스탭들을 폭소의 도가니로 빠져들게 해 촬영장은 NG가 연발했다. 스탭들은 “이것도 그거야~”라는 맹구 특유의 목소리엔 웃지 않을 수가 없었다고 하소연.

 

☞ 문의 : 담당 AE 이태호 차장, 정미정 ( ☎ 3777-2186,2246 )

LG홈쇼핑 ·  김현주 ·  배용준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미시마샤_ 본질이 이끄는 곳으로
  글 이하나 / 칼럼니스트. 도쿄에서 일하며 유튜브 <우주라떼>를 운영한다. 저서 <2024/2025 일본에서 유행하는 것들>.   때로는 한 권의 책이 인생을 바꾸기도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에게 <위대한 개츠비>가 그랬고, 교세라의 창립자인 ‘경영의 신’ 이나모리 가즈오에게는 <논어>가 그랬다. 대학생 때부터 17년간 채식주의자로 살고 있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미시마샤_ 본질이 이끄는 곳으로
  글 이하나 / 칼럼니스트. 도쿄에서 일하며 유튜브 <우주라떼>를 운영한다. 저서 <2024/2025 일본에서 유행하는 것들>.   때로는 한 권의 책이 인생을 바꾸기도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에게 <위대한 개츠비>가 그랬고, 교세라의 창립자인 ‘경영의 신’ 이나모리 가즈오에게는 <논어>가 그랬다. 대학생 때부터 17년간 채식주의자로 살고 있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미시마샤_ 본질이 이끄는 곳으로
  글 이하나 / 칼럼니스트. 도쿄에서 일하며 유튜브 <우주라떼>를 운영한다. 저서 <2024/2025 일본에서 유행하는 것들>.   때로는 한 권의 책이 인생을 바꾸기도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에게 <위대한 개츠비>가 그랬고, 교세라의 창립자인 ‘경영의 신’ 이나모리 가즈오에게는 <논어>가 그랬다. 대학생 때부터 17년간 채식주의자로 살고 있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헨켈딕산
neyouel10
ElancoAdTab
neyouel10
노티노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우니에우로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