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롬기술 00770 - 장미희 편
기사입력 2002.11.06 09:36 조회 5374

<광고주 : 새롬기술, 광고회사 : 대홍기획>

 

새롬기술 00770

 휴대폰 국제전화 시장 진입은 後發이지만 광고 내용은 先發

휴대폰 국제전화 시장에서 후발업체인 새롬기술이 장미희를 등장시킨 이색광고를 선보였다. 기존 국제전화 광고는 가격과 번호인식이 중요하다는 점에 중점을 두고 주로 자사번호를 전달하고 기간통신망과 비교한 할인률을 고지했다.



조사결과 소비자에게 각인 시키고자 했던 번호는 광고가 끝나면서 바로 잊혀졌고 과대한 가격 할인률 부분은 도리어 거부감만 주었다고 나타났다. 이런 상황에서 새롬기술은 후발업체라는 마이너 요소를 逆으로 활용, 타 업체의 先 광고를 바탕으로 독창적이면서 동시에 소비자 욕구를 만족시키는 광고를 선보였다. 4개 대행사의 치열한 경합을 통한 경쟁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기획서의 창의력을 보고 광고대행사(대홍기획)를 선정한 만큼 이번 새롬기술 광고는 경쟁사와 확실하게 차별화 됨은 물론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온다.
 

새롬기술 국제전화 00770의 광고모델은 장미희. 자신의 이미지관리에 철저한 장씨를 세일광고에 출연시켰다는 것 자체가 화제성을 띤다. 내용도 재미있다. 깎은 국제전화 요금을 모아 성형수술을 했다는 것. 자세한 광고내용은 다음과 같다.
 

 장미희 얼굴이 클로즈업되면서 광고는 시작된다. 그녀는 홍콩밤거리의 여 두목처럼 검은 선글라스를 끼고 있다. 그녀의 얼굴위로 “국제전화 00770, 추석보너스 세일”이라는 자막이 커다랗게 보여진다. 이어 멋진 포즈로 안경을 벗는 순간 그녀의 눈엔 쌍꺼풀 수술 자국이 남아있다. 그녀는 자랑스러운 듯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전한다. “00770으로 남겨서 했지” 라고. 이어 ♬세일하는 국제전화 00770♬이라는 로고송이 전해지며 광고는 끝난다.
 

자신의 외모관리가 자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으로 떠오르면서 외모 가꾸기가 일반화되고 있는 요즘, 성형수술을 하기 위해 따로 돈을 모을 필요 없이 휴대폰 국제전화 시 새롬기술 00770을 이용, 요금을 남겨서 하라는 내용이다. 다소 과장되지만 재미있고 새롭다. 실제 새롬의 경우, 특히 일본 및 중국지역과의 통화료는 타 경쟁사와 비교 시 제법 차이가 나며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새롬기술 00770 휴대폰 국제전화 TV-CM을 제작한 대홍기획 정은섭차장은 다음과 같이 기획의도를 밝혔다. “백화점세일, 파격세일, 깜짝세일 등 세일공세 속에서 살아가는 소비자들은 세일이란 단어 속에서 무엇인지는 모르지만 가격이 쌀 것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 심리를 파악, 세일하는 국제전화라는 브랜드 컨셉을 설정하고 이를 보다 쉽고 보다 임펙트 있게 전달하고자 했다. 이제는 소비자 생활 속에 일반화된 성형수술을 소재로 독특하면서도 차별화 된 광고를 제작하게 되었다”
 

제작 뒷얘기

7~80년대 여배우 트로이카 중 한 명으로 전성기를 누렸고 현재는 대학교수로 후진양성에 힘쓰고 있는 장미희가 메인모델. 모델캐스팅을 위해 처음 장미희 이름이 거명되었을 때 광고제작을 담당했던 감독마저도 “장미희씨는 물론 유명 배우들은 안 할 걸, 만약 장미희씨가 출연하면 내 광고계를 떠난다”며 호언장담했다고. 광고소재 자체가 유명 여배우 들은 꺼릴 쌍꺼풀 수술이었으니 그럴 수도 있었겠지만 예상을 뒤 업고 장미희는 기꺼이 00770광고출연에 응하고 말았다. 이에 담당 감독은 마치 기억상실증에 걸린 것처럼 자신이 한 말을 잊어버리고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여전히 광고계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다고..

 

문의전화 : PR팀 서양희 (Tel:3671-6171 HP:017-749-6124)


 

00770 ·  새롬기술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AD&Marketing/INTELLIGENCE] 데이터 사이언스 in 광고 마케팅 1편 : 광고에서의 데이터 애널리틱스
HS애드 블로그는 앞으로 총 3회 간 오클라호마 대학교 윤도일 교수의 칼럼을 게재합니다. 윤도일 교수는 오클라호마 대학교 게일로드 매스커뮤니케이션 칼리지(Gaylord College of JMC) 부교수 및 겔로글리 엔지니어링 칼리지 데이터 사이언스/애널리틱스(Data Science and Analytics in the Gallogly College of Engineering) 과정 겸임 부교수입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새로운 1:1 마케팅 도구 모바일 위젯
작년부터 웬만한 IT전문 블로그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는 기사가 바로 위젯, 그리고 위젯의 모바일판이 ‘모바일위젯’이다. 그만큼 이 작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은 업계전방에 다양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올해 2009년은 모바일에서도 본격적으로 위젯을 마케팅 도구로 상용하는 성공사례가 나타날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AD&Marketing/INTELLIGENCE] 데이터 사이언스 in 광고 마케팅 1편 : 광고에서의 데이터 애널리틱스
HS애드 블로그는 앞으로 총 3회 간 오클라호마 대학교 윤도일 교수의 칼럼을 게재합니다. 윤도일 교수는 오클라호마 대학교 게일로드 매스커뮤니케이션 칼리지(Gaylord College of JMC) 부교수 및 겔로글리 엔지니어링 칼리지 데이터 사이언스/애널리틱스(Data Science and Analytics in the Gallogly College of Engineering) 과정 겸임 부교수입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새로운 1:1 마케팅 도구 모바일 위젯
작년부터 웬만한 IT전문 블로그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는 기사가 바로 위젯, 그리고 위젯의 모바일판이 ‘모바일위젯’이다. 그만큼 이 작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은 업계전방에 다양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올해 2009년은 모바일에서도 본격적으로 위젯을 마케팅 도구로 상용하는 성공사례가 나타날 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AD&Marketing/INTELLIGENCE] 데이터 사이언스 in 광고 마케팅 1편 : 광고에서의 데이터 애널리틱스
HS애드 블로그는 앞으로 총 3회 간 오클라호마 대학교 윤도일 교수의 칼럼을 게재합니다. 윤도일 교수는 오클라호마 대학교 게일로드 매스커뮤니케이션 칼리지(Gaylord College of JMC) 부교수 및 겔로글리 엔지니어링 칼리지 데이터 사이언스/애널리틱스(Data Science and Analytics in the Gallogly College of Engineering) 과정 겸임 부교수입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새로운 1:1 마케팅 도구 모바일 위젯
작년부터 웬만한 IT전문 블로그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는 기사가 바로 위젯, 그리고 위젯의 모바일판이 ‘모바일위젯’이다. 그만큼 이 작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의 등장은 업계전방에 다양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올해 2009년은 모바일에서도 본격적으로 위젯을 마케팅 도구로 상용하는 성공사례가 나타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