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원, '최진실'편
기사입력 2001.06.22 01:56 조회 7717
맛을 알아 가는 여자, 최진실

 

 

-대상 ’’감칠맛 나는 미원’’CF 촬영

 

행복한 신혼의 한때를 보내고 있을 최진실이 팬들 앞에 모습을 보인다. 작년 조성민과의 결혼 후 일본으로 출국, 내조와 태교에 힘쓰고 있는 최진실이 임신 7개월의 몸으로 첫 CF를 선보이는 것. 최진실은 대상의 리뉴얼한 제품 ’’감칠맛 나는 미원’’ 의 모델로 6개월 단발 계약을 맺고 오랜만에 우리 앞에 모습을 보였다. 이름과 제품의 패키지를 바꾼 후 새롭게 태어난 ’’감칠맛 나는 미원’’ 의 광고는 신세대 주부를 타켓으로 음식 재료 본연의 맛을 한층 살려주는 조미료라는 메시지를 최진실을 통해 전달한다.

미원, 최진실편



CF- STORY : 맛을 알아 가는 여자. 최진실

하얀 배경의 주방, 깔끔하게 세팅 된 식탁에 앉아있는 최진실. 한 손에는 아보카도를 들고 밝은 미소를 짓는다. 오늘 그녀가 준비한 음식은 ’’아보카도 소스로 맛을 낸 모짜렐르 치즈와 토마토.’’ 오늘 그녀는 남편 조성민을 위해 새로운 퓨전 요리를 시도한다. 음식 맛을 살리기 위한 그녀만의 요리비법은 ’’감칠맛 나는 미원’’ 을 사용하는 것. 그녀는 "맛을 알기 전엔 이것저것 많이 넣었는데 맛을 알고 나선 재료 맛만 살려요" 라며 행복한 주부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어 그녀는 자신의 만든 퓨전 요리를 맛보며 자신 있는 목소리로 "전, 미원 써요" 라며 살며시 귀띔해 준다.

제작의도 : 음식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릴 땐 ’’감칠맛 나는 미원’’

10년 만에 처음 시작하는 ’’감칠맛 나는 미원’’ 의 광고는 맛을 알아 가는 신세대 주부라는 컨셉을 가진 광고로 모델 선택부분에 고심을 한 끝에 최진실을 섭외 했다. 평소 짠순이란 별명처럼 살림 잘하기로 소문이 난 최진실의 이미지가 제품의 타켓과 딱 맞아떨어진다고 평가한 것.

최진실은 임신 7개월의 힘든 몸을 이끌고 맛을 알아 가는 주부의 모습을 제대로 연기해 주었다. 이번 CF는 화장품 광고 같은 식품 조미료 광고로서 임신한 몸에도 불구하고 최진실은 CF계의 요정이라는 호칭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예전의 깜찍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그대로 보여줬다고 평가 받고 있다.

이번 광고를 담당한 상암기획은 "미원이 맛을 살리는데는 가장 좋은 조미료인줄은 알지만 선뜻 손이 안 간다는 주부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이를 무마시키기 위해 친근한 주부모델인 최진실의 입을 빌어 미원의 대중화를 이끌고자 했으며 또한 음식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릴 때 이용하는 조미료 하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신선한 재료를 이용한 이와 같은 퓨전요리를 선택한 것" 이라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실제 이번 CF에서 선보인 ’’아보카도소스를 이용한 모짜렐르 치즈와 토마토’’에서도 소스를 만드는데 미원이 사용되었다.

이번 CF를 통해 주부들에게 기존의 종합 조미료는 음식 맛을 획일화 시켜 맛을 내는 반면, ’’감칠맛 나는 미원’’ 은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조미료라는 점을 강조, 김치나 찌개에만 사용될 것 같은 미원의 범위를 보다 확대하여 음식 본연의 맛을 살리고자 할 때 사용하라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것이라고...

다음 CF에서는 또 다른 종류의 요리를 통해 미원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한다. 이번 CF에서 요리를 만든 오정미 선생은 미원은 "재료의 맛을 살려 요리의 맛을 한층 더하게 해준다" 며, "전통적인 한국의 국, 찌개, 무침, 조림 뿐만 아니라 신세대 취향에도 맞는 요리를 계속적으로 개발, 제시할 것" 이라고 말한다.

 

CF 뒷이야기 : 임신한 모습은 부끄러워요!

촬영 세트장에 임신복을 입고 등장한 최진실..... 결혼 후 방송활동을 잠시 중단, 그 동안 통 모습을 보지 못해 궁금하던 찰라 그녀의 모습은 반갑게 다가왔다. 임신복 입은 그녀의 모습이 조금은 낯설게 느껴졌지만 예전보다 더욱 밝은 표정으로 행복한 신혼의 생활을 보내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새벽까지 이어지는 촬영시간...홀몸이 아니라 많이 힘들 것임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스텝들의 계속되는 요구대로 끝까지 지친 기색 없이 촬영에 임해주었다. 스텝들은 그런 그녀의 모습을 보며 프로는 역시 프로다 라는 말을 연신 내뱉었다고... 촬영하는 도중에도 시간만 나면 연신 거울을 보며 자신의 모습을 체크하는 모습을 보니 오랜만에 하는 CF라 신경을 많이 쓰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반가운 얼굴로 우리 앞에 모습을 보인 최진실. CF 스토리 상 그녀의 상반신만을 촬영, 임신한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낼 수 없었지만, 한사람의 아내로서 또 조만간 엄마로서 새로운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줄 그녀의 모습을 상상하며 그녀의 건강한 얼굴만 담아내는 것으로 위로를 해야했다.

예전 그대로의 모습 그대로 아니 한층 더 완숙미가 넘치는 모습으로 나타난 최진실도 "오랜만에 카메라 앞에서니 떨리네요" 라며 수줍게 미소를 지었다. 프로이면서 프로 같지 않은 그녀의 겸손함, 언제나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해 임하는 그녀의 모습은 촬영장에 있는 모든 스텝들의 피로와 피곤함을 한방에 날려 버릴 수 있을 만치의 강력한 힘을 발휘했다. 예비 엄마로서 그간 우리의 궁금증을 유발시켰던 최진실의 모습은 현재 TV 및 잡지광고를 통해서 만날 수 있다.

깨끗하고 신선한 ’’감칠맛 나는 미원’’ 의 CF한편이 더운 여름을 깔끔하게 달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자료제공> 상암기획 PR 팀 이주희 (☎ 2262-4513/ 018-303-8090)

 

미원 ·  맛을 알아 가는 여자 ·  최진실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9월 편 - 안녕하시소~ 09월 밈집 왔어예?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안녕하시소~ 사투리 강좌?‍? 무도미나티  비즈발? 나만의 블랙스완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했습니다.   HSAD는 유명한 광고회사임?    유튜버 침착맨의 '아무거나 광고해드립니다' 영상에서 나온 말이 화제예요. '저커버그는 진짜 유명한 렙틸리언임'이라는 말인데요. 현재는 'OOO은 진짜 유명한 ㅁㅁㅁ임'으로, OOO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현대자동차가 영화를 찍었다고? 현대자동차 ‘밤낚시’ 프로젝트
  글 김세진 매니저|이노션 2024년 6월, 13분이라는 영화관에서 돈을 내고 보기엔 너무 짧아 보이는 영화CGV에서 단독 개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이 도전적인 영화, <밤낚시>는 현대자동차와 이노션이 공동 기획/제공 하고 문병곤 감독이 연출, 손석구 배우가 주연한 영화입니다.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인 현대자동차와 광고대행사인 이노션이 왜 영화를 만들게 됐고, 이 짧은 영화를 왜 극장에서 상영하며&n
반전으로 가는 반대의 길
  1911년 8월 21일, 가로 77cm 세로 53cm의 여성이 홀연히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사라진 걸 알아채지 못했죠. 쉬는 날이어서인지 목격자도 단 한 명에 불과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다음 날 아침이 되고 나서야, 그녀가 사라진 걸 알게 됐죠. 하지만 오리무중이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사라졌는지조차 알아내기 힘들었죠. 20세기 초의 세상은 채취된 지문을 감식하는 것조차 힘들 때였습니다. 그러자 세상은 그녀의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국민관광상품권과의 두번째 조우 - CF계의 럭셔리 모델 이미연
크노르
neyouel10
GSK코레가
neyouel10
자엘리
neyouel10
비보
neyouel10
Redoxon
neyouel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