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인 시장지배력의 비밀!
『마켓리더의 조건』은 시장지배력의 진정한 원인을 파헤쳤다. 시장 개척자와 마켓 리더(시장 선도자)의 관계를 토대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최대의 수익 창출을 위한 최상의 전략을 제시한다. 저자들은 시장에 처음 진입한 기업들이 쉽게 선두 자리를 내주지 않고 그 시장의 리더가 된다는 통념을 뒤집는다.
시장을 개척하고 제일 먼저 진입한다고 해서 무조건 시장지배력을 갖게 되는 것이 아님을 주장한다. 시장 개척자로서 갖는 장점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 장기적인 마켓 리더로 남기 위해서는 비전과 의지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런 다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닷컴, 인텔, 휴렛팩커드, 페더럴 익스프레스, P&G 등 다양한 사례로 이를 증명한다.
그리고 어떤 식으로 장기적인 시장지배자의 본보기를 따를 수 있는지 그 중요한 원칙을 알려준다. 비전, 끈기, 헌신, 부단한 기술 혁신, 자산 레버리지 다섯 가지 요소에 중심을 두고 기업 경영의 새로운 전략을 제안한다. 수백 권의 책과 수천 개의 기사 내용을 검토한 저자들의 학자로서의 자존심과 진지한 자세가 돋보인다.
추천글
투자가와 벤처 기업가들이 텔리스와 골더가 강조하는 교훈을 제대로 이해한다면, 엄청난 자금과 수년 동안 해야 할 고생을 덜 수 있을 것이다. 이들의 교훈을 이해하지 못한 경영자들은 역사의 폐품 신세가 될 것이다. - D. 그랜트 프리랜드(보스턴 컨설팅 그룹 부사장)
철저한 연구를 토대로 한 통찰력으로 비전과 의지를 어떻게 적용해야 시장에서 승리자가 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지속적인 시장지배력을 얻고자 하는 전략가라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 데이비드 에이커(프로펫 브랜드 스트레티지 부회장)
논란의 여지 없이, 참 중요한 책이다. <마켓리더의 조건>은 장기적인 시각의 중요성을 설명하면서, 사려 깊은 역사적 분석과 풍부한 실례를 통해 그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 조엘 허버(듀크 대학 교수)
텔리스오 골더는 선두주자가 지속적으로 시장지배력의 우위를 갖게 된다는 일반적인 믿음이 갖는 허상의 정체를 설득력 있게 폭로한다. - 조지 데이(펜실베이니아 대학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