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 : 한국형 브랜딩 성공의 법칙 22 (한국형 시리즈 2)
저자 : 노장오 저
출판사 : 더난출판사
출판일 : 2003년 10월
페이지수 : 303
ISBN : 8984051985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에 이어 나온 <한국형 시리즈>의 두번째 책. 10년 이상의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가진 저자가 체득한 브랜드 마케팅의 핵심 노하우를 22가지 법칙으로 압축해 쉽고 간결하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소개
목차
1. 역전의 법칙_ 소비자 코드에 맞춘 브랜드 전문화가 마케팅 역전의 비결이다
2. 불로초의 법칙_ 무의식을 자극하는 친근성이 장수하는 브랜드를 만든다
3. 다윗의 법칙_ 강력한 경쟁 브랜드를 이기는 해법은 가까운 곳에서 찾아라
4. 베일의 법칙_ 신비주의 전략이 장기적인 성공 브랜드를 만든다
5. 프리미엄의 법칙_1차상품 마케팅에서는 브랜드화된 제품 이미지가 필요하다
6. 도마뱀의 법칙_ 경쟁력이 없는 브랜드는 과감히 버리는 것도 전략이다
7. 가랑비의 법칙_ 성숙기의 시장에서는 작은 차이가 쌓여 큰 변화를 만든다
8. 샐리의 법칙_ 다양성이 요구되는 분야의 브랜드는 시스템으로 공략하라
9. 여왕벌의 법칙_ 세분화된 시장에서는 1등 브랜드를 중심으로 브랜드를 집중시켜라
10. 아줌마의 법칙_ 공격적인 마케팅이 시장의 빈틈을 막는 최선의 방어책이다
11. 에디슨의 법칙_ 참신한 발상의 전환이 성공하는 브랜드를 만든다
12. 무의식의 법칙_ 중독성이 강한 소비재 시장에서는 무의식을 자극하라
13. 금상첨화의 법칙_ 특수 제품 브랜드는 본질과 상징을 조화시켜야 성공한다
14. 일석이조의 법칙_ 중소기업이 성공하려면 중소기업형 브랜드를 만들어야 한다
15. 새내기의 법칙_ 새로운 브랜드는 새로운 카테고리에 맞는 전략이 필요하다
16. 미인의 법칙_ 제품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가 달라야 성공하는 브랜드도 있다
17. 패러다임의 법칙_ 아날로그와 디지털 브랜드의 차이를 알아야 성공한다
18. 눈동자의 법칙_ 브랜드 성공의 결정적 1%는 간판이 완성한다
19. 인명의 법칙_ 사람의 이름은 브랜드에 높은 신뢰도를 부여한다
20. 왕실의 법칙_ 자신감과 장인 정신이 진정한 명품 브랜드를 만든다
21. 포인트의 법칙_ 숫자와 색채는 브랜드에 구체성과 상징성을 부여한다
22. 지구촌의 법칙_ 글로벌 브랜드의 ...(하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