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 라인이냐? W스킨이냐?
기사입력 2009.04.30 12:00 조회 11335



 

V라인이 점령한 차 음료 시장에서 W스킨 (white skin – 하얀 피부)이 눈부시게 등장하였다. S라인과 V라인의 지루한 공방 속에 소비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하얀 피부로 눈부시게… 순백차’는 해태음료가 기축년 새해를 맞아 야심차게 준비한 신제품 1호다.

해태음료 순백차 광고의 컨셉은 하얀 피부의 자신감. 광고 속에서 송혜교는 순백차를 마실수록 하얗게 변하는 피부에 만족해하며, 순백차를 마시고, 셀카 찍기를 쉴 새 없이 반복한다는 컨셉이다.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채비를 갖춘‘순백차’는 하얀 피부에 도움을 준다는 백차, 상백피, 율무 등을 한 병에 담았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뽑은‘생얼이 가장 예쁜 스타 1위’에 선정되기도 한 송혜교는 순백차가 추구하는 하얀 피부의 자신감과 가장 잘 부합되고 있다. 15시간에 걸친 촬영 속에서도 그녀의 하얀 피부는 관계자들의 관심과 조명 속에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빛났다는 후문이다.

V 라인을 강조하는 ‘광동옥수수수염차’도 최근 새 광고를 선보였다. 광동제약은 3월 1일부터는 그 후속으로 ‘V라인 춤’을 추는 김태희 이미지`를 내세운‘보름달’편을 방영하고 있다. 이번 광고에서 김태희는 가수 박진영의 ‘Swing Bady’ 리듬에 맞춰 V라인을 강조하는 춤(V라인 댄스)을 춘다. 이를 본 보름달이 김태희의 V라인 얼굴을 질투, 김태희가 손에 들고 있던 ‘광동옥수수수염차’를 마시고 초승달로 변한다는 스토리다.

음료시장에서 V  라인과 W스킨이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시장에서 봄 뷰티 광고 키워드는 단연 화이트다. 손예진을 모델로 한 LG생활건강 오휘 광고는 티 없이 하얄수록 가치가 올라가는 도자기와 손예진의 햐얗게 빛나는 피부를 비교하고 있으며, 김혜수를 모델로 한 미샤 광고는 섹시한 것은 레드가 아니라, 화이트라며 하얀 피부를 강조하였다.

광고 - 순백차

하얀 피부로 눈부시게 광고 촬영에 임하는 그녀의 태도는 세상에 첫발을 내디딜‘하얀 피부로 눈부시게, 순백차’ 의 출발에 상큼한 첫경험을 선사해 주었다.

하얀 피부를 꿈꾸는 여성들을 위한, 아름다움에 대한 변함없는 여성들의 가치를 향한, 하얀 피부 도우미. 순백차는 지치고 힘든 일상에 활력소가 되기를 희망한다. 2009년 2월, 20대 여성들의 가슴에 설레는 하얀 피부의 꿈이‘순백차’라는 이름에 걸맞게 하얗고 눈부시게 피어나기를 기원한다.


촬영장 스케치① 15시간에 걸친 촬영

추위가 맹위를 떨치는 요즘, 세트장이라고는 하지만, 안팎의 기온이 실내외가 별반 차이
없는 촬영장에서 존 팍 감독 이하 노련한 제작 스태프들은 일사 분란하게 모든 촬영 준비를 마쳤다. 보다 나은 컷을 카메라에 담고자 하는 제작진의 욕심은 시간이 지나도 그칠 줄 모르고 2개의 세트장을 이용해 10시에 시작한 광고촬영은 새벽 2시가 넘어서야 마무리 되었다. 추운 날씨 속에 마지막 OK 사인이 존 팍 감독의 목소리에서 울리자 자축의 박수와 인사가 이어졌다. 최고의 한 컷을 만들기 위한 스태프들의 열정은 한겨울의 추위마저도 움츠러들게 만들었다. 하얀 피부로 눈부시게, 순백차! 완성도 높은 광고가 기대된다.

촬영장 스케치② 백옥 같은 피부의 그녀, 송혜교

하얀 피부의 자신감을 이보다 더 눈부시게 나타낼 수 있는 배우가 있을까? 15시간이 넘는 마라톤 촬영이 무색하게 그녀의 하얀 빛과 상큼한 표정은 촬영 시간 내내 그칠 줄 모르고, 촬영장 전체를 하얗게 수놓았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아무런 불만 없이 베테랑답게 촬영에 임하였으며 자신의 표정이 마음에 들 때는 환한 미소와 함께 촬영장 전체에 행복을, 마음에 들지 않을 때는 자신을 더욱 채찍질하며 촬영장 전체에 활력을 불어 넣는 역할을 했다. 장동건이 그렇듯이, 송혜교의 인물 자체가 미인이라는 이야기는 우리들에게 친숙한 동화 속 이야기다. 하지만 송혜교가 촬영장에서 보여 준 환한 미소는 백옥 같은 그녀의 피부만큼 자신 있는 연기에 대한 애정과 타인에 대한 배려가 돋보였다. 이런 순백차의 모델, 송혜교. 그녀가 광고하는 제품 또한 타인을 배려하는 그녀의 정성이 묻어나진 않을까? 

V라인 ·  W스킨 ·  하얀피부 ·  순백차 ·  광동옥수수 수염차 ·  송혜교 ·  김태희 ·  V라인 춤 ·  손예진 ·  오휘 ·  김혜수 ·  미샤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11월 편 - AI로 삿포로 가는 방법??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안녕하세요?캡컷으로영상만들었어요. 고무짜기 평가? AI로 가성비 삿포로 여행?? 내 골반이 멈추지 않는 탓일까... 합의 끝에...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하나의 영상에 개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가끔은 친구들의 일상도 함께 공유하고 싶을 때가 있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11월 편 - AI로 삿포로 가는 방법??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안녕하세요?캡컷으로영상만들었어요. 고무짜기 평가? AI로 가성비 삿포로 여행?? 내 골반이 멈추지 않는 탓일까... 합의 끝에...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하나의 영상에 개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가끔은 친구들의 일상도 함께 공유하고 싶을 때가 있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11월 편 - AI로 삿포로 가는 방법??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안녕하세요?캡컷으로영상만들었어요. 고무짜기 평가? AI로 가성비 삿포로 여행?? 내 골반이 멈추지 않는 탓일까... 합의 끝에...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하나의 영상에 개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가끔은 친구들의 일상도 함께 공유하고 싶을 때가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