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ad.co.kr/article/54/13/84/3b/i/499771.png)
![](//thumb.ad.co.kr/article/54/13/84/3b/i/499771-1.png)
뉴욕의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대형 옥외광고 밀집지역으로 회자되는 런던의 피카딜리 서커스(Piccadilly Circus)! 이곳에 설치된 대형 디지털 옥외광고 스크린을 채울 새로운 6개의 광고주들 중 기존 확정된 코카콜라, 삼성, 현대에 이어 다국적 화장품 브랜드인 로레알(L’Oreal)이 4번째로 합류했다. 앞으로 2개의 신규 광고주 영입만 남은 셈이다.
피카딜리 서커스 디지털 스크린은 종전 화면 분할 방식으로 운영되었는데 하나의 대형 4K LED 화면 으로 교체된다. 이에 더하여 실시간 메시지 전송을 위한 기술적 업그레이드를 위하여 금년 1월 가동을 멈추고 가림막이 설치된 채 내부적으로 공사가 진행되어 왔었다.
유럽에서 가장 큰 면적을 자랑하는 피카딜리 서커스 디지털 스크린은 그간 이 광고매체가 설치된 건물의 소유주인 랜드시큐리티즈(Land Securities)가 직접 운영하다가 수년 전부터 옥외광고 매체사인 오션아웃도어(Ocean Outdoor, www.oceanoutdoor.com)가 위탁 운영하고 있다.
10월 말 완공될 새로운 디지털 스크린은 총 6개의 광고주들을 위하여 때때로 1/6 규격 또는 전체 화면을 할애하여 메시지를 표출하게 된다. 광고주들은 주로 상업적 메시지를 표출하겠지만 경우에따라 날씨와 스포츠 소식 등 생활정보와 실시간 소셜 미디어 피드도 게첨하게 된다. 새로 운영될 디지털 스크린에 대한 동영상은 https://youtu.be/m7GgjTOft-Y(“Piccadilly Lights - The Future”)에서 감상할 수 있다.
로레알 영국 및 아일랜드법인의 미디어담당이사인 게일 노아(Gayle Noah)는 “우리 회사는 도시의 랜드마크적인 매체에 첨단 기법을 활용하여 제품들을 노출하게 되기를 갈망해 왔다. 우리는 런던 디지털 옥외광고의 새로운 장을 여는 데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static.ad.co.kr/images/magazine/righttitle01.gif)
![](//thumb.ad.co.kr/article/54/14/93/a6/t/s/569254.jpg)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thumb.ad.co.kr/article/54/14/a7/4b/t/s/574283.jpg)
-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thumb.ad.co.kr/article/54/14/a7/44/t/s/574276.jpg)
-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thumb.ad.co.kr/article/54/14/a7/4a/t/s/574282.jpg)
-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thumb.ad.co.kr/article/54/14/a7/41/t/s/574273.jpg)
-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thumb.ad.co.kr/article/54/14/93/a6/t/s/569254.jpg)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thumb.ad.co.kr/article/54/14/a7/4b/t/s/574283.jpg)
-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thumb.ad.co.kr/article/54/14/a7/44/t/s/574276.jpg)
-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thumb.ad.co.kr/article/54/14/a7/4a/t/s/574282.jpg)
-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thumb.ad.co.kr/article/54/14/a7/41/t/s/574273.jpg)
-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
![](//thumb.ad.co.kr/article/54/14/93/a6/t/s/569254.jpg)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thumb.ad.co.kr/article/54/14/a7/4b/t/s/574283.jpg)
- 제일기획, 세계 최고 권위 ‘칸 라이언즈’서 금ㆍ은ㆍ동 수상
-
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김종현)이 프랑스 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 등 총 5개의 본상과 영라이언즈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임펄스(SAMSUNG IMPULSE)
![](//thumb.ad.co.kr/article/54/14/a7/44/t/s/574276.jpg)
- 맛.없.없!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배스킨라빈스 역대급 캠페인
- 제일기획 김종해 프로 (비즈니스 18팀)
‘맛.없.없’이란 신조어를 아시는지? 인코딩 차이로 깨진 문자처럼 보이는 이 단어는 사실 우리가 흔히 쓰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의 약자다. 닭갈비와 치즈의 조합, 갈비와 냉면의 조합처럼 말 그대로 맛이 없기 힘든 조합에 흔히 붙이기도 한다.
이런 밈을 활용해 올해 6월 배스킨라빈스(이하 배라)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맛.없.
![](//thumb.ad.co.kr/article/54/14/a7/4a/t/s/574282.jpg)
- [어텐션, 크리에이터] 과학에 재미를 붙이고 싶다면, 과학 채널 추천 4
- 제일기획 편집팀
요즘 미디어 콘텐츠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과학이 기본이다. 우주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넷플릭스 드라마부터 인공지능 관련 각종 뉴스까지, 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에 한층 더 깊게 들어오며 우리가 알아야 할 과학 상식도 늘어난다. 과학에 재미를 붙이도록 돕는 과학 유튜브 채널을 소개한다.
#SF #천문학 #물리학
&nb
![](//thumb.ad.co.kr/article/54/14/a7/41/t/s/574273.jpg)
- 영화 원더랜드처럼, AI와 정서 교감 가능할까?
- 하민회 (주)이미지21대표
“꿈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그리운 이, 다시 볼 수 있다면 AI로 복원하시겠습니까?”
영화 <원더랜드>는 고인 혹은 그에 준하는 사람을 AI로 복원하는 서비스가 일상화된 세상의 이야기다. 어린 딸에게 엄마의 부재를 느끼게 하고 싶지 않아서,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연인을 놓고 싶지 않아서 AI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들. 그리고 그들을 관리하는 두 명의 플래너가 영화 주인공이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