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유럽/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영국편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미국계 다국적 옥외광고 매체사인 클리어채널(Clear Channel) 영국법인은 금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선정된 1개의 자선단체에 무상으로 옥외광고 집행을 기부하는 행사를 벌이기로 했다. 금년의 경우 런던스에어앰뷸런스(London’s Air Ambulance)가 선정되었다. 클리어채널의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기부는 이 회사가 이미 진행 중인 다른 자선 프로그램과 별도로 진행되는 것이라고 한다.   런던스에어앰뷸
[유럽/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아일랜드편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최근 아일랜드 정가에는 정부가 나서서 공공보건 주류법안을 발의함에 따라 찬성파와 반대파 사이에 의견 충돌 우려로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아일랜드 내각수반인 레오 바라드카(Leo Varadkar) 및 보건상인 사이먼 해리스(Simon Harris)는 전국에 걸쳐 주류광고를 제한하는 입법을 본격 추진하고자 팔을 걷어붙였다.   그런데 문제는 야당인 자주동맹은 물론 여당인 통일아일랜드당 일각에서도 이러한 법안에 반대를 표시하고
[유럽/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이탈리아편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태양광전지 제품을 생산하여 공급하는 그린플렉스 에너지(Greenflex Energy Ltd, www. greenflex.com)는 프랑스에 본부를 둔 다국적기업이다. 그린플렉스는 지난 9월 이탈리아 최대의 광고매체사그룹인 미디어원(Media One Srl, www.media-one.it)과 시험적으로 리미니 (Rimini)에서 버스쉘터 운영을 위한 태양광전지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러한 긍정적 결과를
[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미국편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뉴요커들의 일생 생활 속에 들어가다 옥외광고는 테크놀로지의 발전에 힘입어 기존의 전통매체들과 달리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다. 새로운 옥외광고 매체들이 매년 쏟아져 나오고, 다양한 기술들이 접목된 디지털 사이니지 (Digital Signage) 광고들은 칸느 광고제를 비롯한 많은 국제 광고제에서 옥외광고가 가진 매체로 서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앱솔루트 보드카가 뉴욕에 집행한 옥외광고는 아날로그의 정서를 그대
[SIGN] 연희정원, 특별한 이벤트를 디자인하는 복합문화공간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다양한 문화행사 진행과 공간대관이 가능한 ‘연희정원’ ‘연희정원’은 공간대관 및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한다. 주로 스몰웨딩, 파티, 기업행사, 공연 등을 진행 하고 있다. 요니프로젝트의 진수연 대표는 몇 년전 본인의 결혼식을 기획하면서 블로그에 올린 글들에 대한 반응이 좋았고, 그 일을 계기로 소규모 웨딩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소규모 웨딩을 기획하던 요니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이번에 오픈한
[SPECIAL] 조용한 도시를 깨우는 사인 경북 경주시 포석로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포석로와 첨성로 그리고 황리단 경주는 필자에게 제2의 고향 같은 존재이자 숨겨둔 보석 같은 곳이다. 나중에 인생이 황혼을 넘어서고 있을 때 살고 싶어서 마음속에 숨겨둔 공간. 대학생이던 4년 반을 경주에서 사는 동안 느낀 건 사색 하며 살기 좋은 동네라는 점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곳은 천마총 길 건너에있는 노서리 고분군 이다. 답답한 일이 있을 땐 항상 이어폰을 끼고 근처 편의점에서 간단한 음료를 사서 벤치에 앉아있다가 오
[GUIDE] 광고물 등의 표시금지 지역ㆍ장소ㆍ물건(법 제4조, 영 제24조 관련)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광고물 등의 표시가 금지되는 지역?장소   ● 광고물 등의 금지 또는 제한 등에 관한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제4조제1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지역·장소 또는 물건에는 광고물 등을 표시할 수 없도록 표시·설치를 금지하고 있고,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4조(광고물 등의 표시가 금지되는 지역·장소 또는
[GLOBAL] 교토대의 문화 입간판, 관광 조례위반 지도 받아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교토 대학 본부가 있는 요시다 캠퍼스(교토 시 사쿄 구)에 학생들이 설치하는 입간판이 교토 시의 경관 보호 조례에 위반된다며 행정지도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교토 대는 설치 장소 등을 제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대학 분쟁 시대를 거쳐오면서 다양한 생각들과 친밀한 정보를 전달하여 온 이른바 입간판(타테칸/タテカン)이 미관을 문제로 사라질 운명에 놓인 것이다. 교토 시가 문제 삼고 있는 것은 캠퍼스 부지를 둘러싸고 있는 담벽에 기대어 설치
[센터소식] 통합 시상식으로 옥외광고 분야 상생과 민관협치의 계기 마련 外
2017.12.18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옥외광고센터는 바람직한 옥외 광고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해왔습니다.이 중 『공모전』과 『사인프론티어』는 이 캠페인의 핵심 사업 으로, 국민들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내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매년 지속적 성장을 통해 국민들의 인식을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참여작들도 질적·양적 모두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 발전하고 있을 뿐 아니라, 참여하는 시민들도 계속 늘어나고 있어 국민과 공감하고
[선진국 옥외광고물 동향] 영국 편
2017.11.15 12:00 | 한국옥외광고센터
    뉴욕의 타임스스퀘어(Times Square)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대형 옥외광고 밀집지역으로 회자되는 런던의 피카딜리 서커스(Piccadilly Circus)! 이곳에 설치된 대형 디지털 옥외광고 스크린을 채울 새로운 6개의 광고주들 중 기존 확정된 코카콜라, 삼성, 현대에 이어 다국적 화장품 브랜드인 로레알(L’Oreal)이 4번째로 합류했다. 앞으로 2개의 신규 광고주 영입만 남은 셈이다.   피카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AI로 생명을 얻는 사진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AI를 어떻게 크리에이티브에 녹여낼지, 더 크리에이티브한 활용 방안은 없는지, AI가 끼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은 없을지 고민하며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이렇게 즐거운 축구!_ 백호일레븐
디깅에 진심인 사람들. 좋아하는 게 생기면 다양한 방식으로 씹고 뜯고 맛보는 게 요즘 트렌드입니다. 축구도 마찬가지죠. 찐 팬이라면 경기력을 분석해 결과를 예측하고 선수들의 활약을 점치는 재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백호일레븐>! 색다른 참여형 프로그램을 만들어 흥행몰이에 나선 대홍기획 WEB 3.0 사업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4월의 #나이키 #좋좋소 #나타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