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AI 라이프에서만 가능한 AI(시)나리오. 삼성 AI 라이프 캠페인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4.08.22 09:38 조회 532
 제일기획 류진화 프로 (비즈니스 12팀)


AI 기술 서비스들이 하나 둘 출시되며 우리 일상 속으로 스며들고 있다. AI 기술이 내 생활 패턴 뿐 아니라 주변 상황까지 파악해 알아서 나에게 최적의 맞춤 환경을 제공하는 덕분이다. 청소기가 알아서 집안 청소를 하고, 빨래와 요리를 도와주며, 그 와중에 개인 보안까지 지켜주는 AI 라이프. 이 모든 것이 가능해지는 삼성전자의 ‘세상에 없던 AI 라이프’ 캠페인을 소개한다.

AI 스마트폰, AI 스크린, AI 가전 그리고 이를 모두 연결하는 스마트싱스, 마지막으로 완벽한 보안 시스템 녹스(Knox)까지. 삼성전자는 다양한 제품들과 그들을 연결하는 초연결 기술을 바탕으로 우리 일상 전체를 케어 가능한 유일한 기업이다. 각종 생활 데이터를 취합해 통합적인 AI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도 갖추고 있다.

하지만 이런 서비스는 첨단 기술에 바탕을 두고 있기에 자칫 소개 과정에서 소비자들이 낯설고, 어렵게 느끼기도 쉽다. 그렇기에 삼성전자만의 통합적 AI 경험을 친근하고, 쉽게 전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 고민의 시작이었다.


평범한 우리들의 이야기로 만든 시나리오



기술은 복잡하지만, AI가 주는 혜택은 단순하다. 통합적 AI 경험은 소비자 일상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데서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 역시 평범한 일상의 이야기로 풀어내기로 했다.

멀리 떨어져 사는 부모님의 안부가 늘 궁금하고 걱정되는 자녀, 이제 막 결혼해서 집안일에 서툰 신혼부부, 혼자 창업해 일하며 인건비와 전기세를 걱정하는 소상공인 사장님 등 흔히 볼 수 있는 사연으로 에피소드를 구성하고, 그 속에서 AI 라이프로 변화하는 삶의 모습을 통해 삼성 AI의 가치와 혜택을 소구하고자 했다.

또한 각 타깃별로 필요한 AI 기능이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타깃별 공감 상황에 따른 시나리오를 짰다. 예를 들면, 시니어는 부모님 케어 중심, 신혼부부는 집안일 중심, 소상공인은 에너지 세이빙 중심으로 각 제품과 기능을 구성하니 타깃에 딱 맞는 시나리오가 완성되었다. 그렇게 완성된 시나리오들을 활용하여, 세상에 흔히 있던 수많은 고민들이 ‘세상에 없던 AI 라이프’로 바뀌는 내용을 담아 캠페인 영상이 제작되었다.


멀리 떨어져 사는 부모님 걱정, AI로 해결


멀리 떨어져 사는 나이 든 부모님이 걱정되는 주인공. 부모님은 괜찮다고 말하지만 걱정이 사라지지 않는다. 하지만 AI 라이프 덕분에 부모님 걱정도 덜게 되었다. 스마트폰, TV, 냉장고, 정수기가 사용자의 활동을 감지하는 기능 ‘패밀리케어 활동 감지 알림’으로 보호자가 부모님 상황을 어디서든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약 먹는 시간까지 알려주는 복약 알림 덕분에 부모님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그리고 요즘 자주 깜빡하는 엄마를 대신해 ‘AI 인덕션 안심알림 기능’으로 집 밖에서도 인덕션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고 원격으로 끌 수 있으니 외출할 때도 안심이다.

 


신혼 부부의 서툰 집안일, AI가 도와줘

결혼하면 신혼부부를 가장 힘들게 하는 것, 바로 집안일이다. 바쁜 신혼에 집안일까지 밀리면 사소한 일에도 갈등이 생기기 십상이다. 손에 물 한 방울 안 묻히게 해준다는 약속이 거짓이 되려는 찰나, 그 약속을 이제 AI 라이프가 지켜준다.


퇴근하고 돌아오면, AI 식기세척기가 알아서 설거지하고, AI 스팀은 청소를 끝내고 걸레 살균까지 하고 있다. 세탁기 겸 건조기 AI 콤보가 세탁 후 건조까지 모두 끝내주니 이제 집안일도 걱정 없다. 이제 신혼부부는 AI TV가 업스케일링 해준 영화를 즐기며 신혼의 행복만 누리면 된다.
 


나홀로 창업한 사장님, AI로 안심

청소부터 손님 맞이까지 모두 혼자 하느라 힘들어하던 가게 사장님. 하지만 AI 라이프와 함께 라면 혼자 운영하는 가게도 문제없다. 사장님이 출근하기 전부터 AI가 청소와 조명, 온도, 습도까지 오픈 준비를 해주니, 사장님은 가벼운 마음으로 예약 주문 확인하고 매출에만 집중하면 된다. 가게 오픈 후에도 손님 숫자를 알아서 파악해 전력 낭비 줄여주고, 전력 소비까지 에너지미터가 계산해서 전기세까지 아껴준다. 문 열림 센서와 동작감지센서, CCTV의 철통 경비로 퇴근 후 보안 걱정도 끝이다.
 

많은 전문가들이 여러 기술을 손꼽으며 AI를 소개하지만 사실 AI는 특정 기술 하나로 우리 삶을 바꾸는 것이 아니다. 가전과 스마트폰 등 일상의 디바이스들이 연결되어 통합적으로 삶의 불편함을 개선해 주는 것이다. 나에게 딱 맞는 해결책을 제시하는 ‘세상에 없던 AI 라이프’. 삼성 AI 라이프로 누려 보길 바란다.
 
AI가전 AI라이프 부모님케어 삼성AI 삼성녹스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제일기획 초연결기술 패밀리케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동물 CF모델 힘든만큼 감동
최근 개를 식용으로 하느냐 마느냐가 사회적 논란을 빚고 있다.반대론자들은 인간의 가장 오랜 친구인 개를 어떻게 먹느냐는 것이다.광고에서도 동물들은 사람의 친구로 자주 등장한다.굳이 3B(Baby Beauty Beast)를 들먹이지 않더라도. 예상치 못한 동물연기는 의외성을 더해 더 뚜렷이 기억에 남는다. 동물모델 중 최근에 가장 뚜렷한 족적을 남긴 것은 세진컴퓨터랜드의 진돗개다. 진도에서 대전으로 팔려갔다가 7달이 지나 주인집으로 돌아온 백구의 실화를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버거킹 - 두툼버거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오디오 부문 대상 버거킹 - 두툼버거 광고주 비케이알 광고회사 이노레드 제작사 미라클사운드, 테드이미지웍스 (tedimageworks) 매력적인 신제품을 새롭게 보여주려던 버거킹, OTT 화면을 넘어 온·오프라인으로 브랜드를 즐기기를 원했던 넷플릭스는 ‘두툼버거’ 캠페인으로 뜻을 모았다. 버거킹의 신메뉴 두툼버거는 버거킹 베스트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초록우산 돌봄약봉투 캠페인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초록우산 돌봄약봉투 캠페인 광고주        초록우산  광고회사  디마이너스원 제작사        에피소드 보호받아야 할 나이에 보호자가 되어 가족을 돌보고 있는 아이들을 찾기 위해, 간병 중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약봉투에 아이들의 상황과 도움을 요청할 방법을 표기한 ‘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OOH 부문 대상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광고주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광고회사 HSAD 제작사 위피피 HSAD는 2024년 3월, 배우 김지원을 모델로 한화손해보험 광고 캠페인을 론칭하고, 동기간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홈플러스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두 기업의 광고 모델이 화제의 드라마 <눈물의 여왕>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광고주        국순당  광고회사     제일기획 제작사  BMT, 러브앤드머니 백세주  어른찬가 출시 31주년을 맞이해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거쳐 새로워진 백세주는, 오랜만에 세상에 백세주 의 목소리를 냈다. ‘오래된 술, 아저씨 술’이라는 이미
Culture Insider_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 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시즌 미디어 파사드의 인기를 이어 크 리스마스 공간 마케팅이 인기이다. 트리를 중심으 로 크리스마스 장식이 꽉 찬 각 기업의 크리스마스 공간을 알아보자. 더 현대 서울은 ‘움직이는 대극장’이라는 컨셉 으로 ‘크리스마스 빌리지 트리’가 진행 중이다. 아기곰 해리와 소 녀가 대극장을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OOH 부문 대상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광고주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광고회사 HSAD 제작사 위피피 HSAD는 2024년 3월, 배우 김지원을 모델로 한화손해보험 광고 캠페인을 론칭하고, 동기간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홈플러스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두 기업의 광고 모델이 화제의 드라마 <눈물의 여왕>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광고주        국순당  광고회사     제일기획 제작사  BMT, 러브앤드머니 백세주  어른찬가 출시 31주년을 맞이해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거쳐 새로워진 백세주는, 오랜만에 세상에 백세주 의 목소리를 냈다. ‘오래된 술, 아저씨 술’이라는 이미
Culture Insider_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 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시즌 미디어 파사드의 인기를 이어 크 리스마스 공간 마케팅이 인기이다. 트리를 중심으 로 크리스마스 장식이 꽉 찬 각 기업의 크리스마스 공간을 알아보자. 더 현대 서울은 ‘움직이는 대극장’이라는 컨셉 으로 ‘크리스마스 빌리지 트리’가 진행 중이다. 아기곰 해리와 소 녀가 대극장을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
막강한 소비 파워를 자랑하는 3040 여심 사로잡기
미국의 미래학자 페이스 팝콘은 21세기 트렌드 중 하나로 ‘이브(Eve)’와 ‘진화(Evolution)’의 합성어인 ‘이브올루션(Eveolution)’을 언급한 적이 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국내 소비 시장에서도 파워가 세지는 3040 여성 소비자에 대해 알아본다.
[테크 돋보기] 얼굴이 말해 주는 것들 |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MIT는 매년 3월마다 격월지 『테크놀로지 리뷰』를 통해 10대 유망 기술(Breakthrough Technologies)을 선정한다. IT 전문 기관 가트너가 매년 10월 선정하는 전략 기술과 마찬가지로 업계에서 무게감을 가지며, 기술의 발전 속도나 활용성에 대해 가늠하는 잣대가 된다. 올해 선정된 유망 기술 중 얼굴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결제 기술에 대해 살펴보자.     MIT 선정 혁신 기술, ‘얼굴 인식&rsquo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OOH 부문 대상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 한화손해보험×홈플러스 브랜드 콜라보 광고주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 광고회사 HSAD 제작사 위피피 HSAD는 2024년 3월, 배우 김지원을 모델로 한화손해보험 광고 캠페인을 론칭하고, 동기간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홈플러스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두 기업의 광고 모델이 화제의 드라마 <눈물의 여왕>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Special Issues_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광고주        국순당  광고회사     제일기획 제작사  BMT, 러브앤드머니 백세주  어른찬가 출시 31주년을 맞이해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거쳐 새로워진 백세주는, 오랜만에 세상에 백세주 의 목소리를 냈다. ‘오래된 술, 아저씨 술’이라는 이미
Culture Insider_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 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분위기 제대로 즐기려면 쇼핑몰로~더현대, 스타필드, 롯데월드몰 각축전 크리스마스 시즌 미디어 파사드의 인기를 이어 크 리스마스 공간 마케팅이 인기이다. 트리를 중심으 로 크리스마스 장식이 꽉 찬 각 기업의 크리스마스 공간을 알아보자. 더 현대 서울은 ‘움직이는 대극장’이라는 컨셉 으로 ‘크리스마스 빌리지 트리’가 진행 중이다. 아기곰 해리와 소 녀가 대극장을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