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그들이 사는 세상! Welcome to Solid State!!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06.11 12:00 조회 2931
 

‘유하~!’
여러분, 요즘 유튜브 하다 보면서 이렇게 인사하는 경우 본 적 없으신가요? ‘유튜브 하이~!’의 줄인 말로 ‘유하~!’라고 하죠!! (트렌드 하게 이런 건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_^) ‘유하~!’를 패러디해서 어느 채널, 어느 관계에서든 ‘O하~!’라고 하는 걸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여기서 문제 나갑니다!!
 
‘?하~!’라고 하면 어디에서 외쳐야 하는 인사일까요?
 
바로 SSD세상에서 외쳐야 하는 인사입니다!! SSD를 줄여서 ‘?’! 그래서 ‘?하~!’라고 하는 거죠, 여러분.  그런 세상이 어디있냐구요! 어디있긴요!! 여기 있죠~!! 미국의 어느 평화로운 휴양지인 ‘Solid State’에서 즐겁게 살고있는 현지인(Samsung SSD) 친구들을 만나보자구요.
 
 


그들이 사는 세상,

Welcome to Solid State!!

 
 
 
 
 
 
여러분, SSD가 좋다는 건 알겠는데… 도대체 SSD가 뭐죠? SSD가 왜 좋죠??
 
쉽사리 설명할 수 있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것 같아요. SSD에 대해서 많은 소비자들이 어려워한다는 걸 인지하고, 제품&주요 기술을 좀 더 쉽고 친근하게 풀어보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 ‘Welcome to Solid State’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삼성전자의 주력 SSD 제품 5개들의 특장점들을 살린 일상의 모습들을 보여주면서 해변가 야외 체력단련장, 국립공원, 놀이공원 등 미국을 대표적으로 상징하는 스팟들이 잘 녹아들어 있어요. SSD의 어떤 기능들이 애니메이션으로 표현되었을까요?
 
Fast Speed : 공원 조깅/산책로에서 빠르게 달리는 ‘970 EVO Plus’
Performance : 해변가 야외 체력단련장에서 웨이트 운동을 하는 ‘860 EVO’
Portability & Capacity : 드넓은 국립공원에서 트랙킹을 즐기는 Portable SSD T5
Lightning Speed : 놀이공원에서 롤러코스터의 짜릿한 스피드를 즐기는 Portable SSD X5
 
Easy Upgrade : 야외 공연장에서 댄스와 함께 HDD에서 SSD로 업그레이드하는 860 QVO


영상 속 소소한 재미 포인트,
테크 유저들을 위한 이스터 에그
*이스터 에그(Ester Egg) : 게임 개발자가 게임 속에 재미로 몰래 숨겨 놓은 메시지, 기능

 
 
 
 
 

캠페인 영상은 SSD의 애니메이션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제품&특장점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곳곳에 다양한 이스터 에그를 숨겨 놓았다고 해요. IT 계열에 대한 지식이 있는 기존 유저들이 보면 ‘어~? 저거 뭐야…ㅋㅋㅋ’할 수 있는 소소한 깨알 재미 요소들을 함께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5가지 정도는 공개해드리지 만요! 더 숨겨져 있는 2가지는 여러분들이 직접 찾아서 댓글에 남겨주세요~!!
 
· Konami Code : 옛날 오락 게임의 컨트롤 패드로 입력하던 치트키(↑ ↑ ↓ ↓ ← → ← → A B)를 도로 교통 표지판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 HTML Cookie : 인터넷 브라우저 쿠키 코드(HTML)을 디저트 쿠키에 비유하여 과자 상점으로 표현하고 있죠!
· No Phishing : 국립공원 안에서 No Fishing (낚시 금지) 표지판을 No Phishing (보안사기 금지)로 언어 유희잼!!!
· NVMexpress Logo : Portable SSD X5 제품의 빠른 스피드를 가능케하는 기술인 · NVMe(non-volatile memory express)를 롤러코스터 이름으로 활용하고 있어요.
· Byte Code Rain : 860 QVO 제품의 특장점인 대용량(4TB)을 강조하기 위해, Byte 코드(01010110)가 무수히 떨어지는 모션을 LED Light Show로 무대에 보여져요.

 

‘Welcome to Solid State’ 영상은 삼성전자 메모리 사업부 글로벌 SNS 계정에 게재되어 재미있고 귀엽다는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해요. 애니메이션을 통해 SSD의 보안성이나 휴대성, 빠른 스피드 등을 정말 아이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는 그런 반응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제 앞으로 어디가서 컴퓨터 이야기가 나올 때, 어깨 으쓱해져서 ‘얘들아~ 봐봐. SSD가 뭐가 좋은 거냐면~’하면서 아는 척 좀 해보시면 어떨까요?? 그러면서 유쾌한 Welcome to Solid State 영상도 많이 많이 공유해주시구요! 

 
Byte Code Rain ·  Easy Upgrade ·  Fast Speed ·  HTML Cookie ·  Konami Code ·  Lightning Speed ·  Megabyte Burgers ·  No Phishing ·  NVMe ·  Performance ·  Portability & Capacity ·  SAMSUNG ·  Speed Limit ·  SSD ·  Welcome to Solid State ·  마케팅 ·  만화 ·  삼성 ·  삼성전자 ·  아이디어 ·  애니메이션 ·  제일기획 ·  크리에이티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