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누가 만우절에 고백을 해…? 그 고백 유병재와 CGV가 대신해 드립니다. [만우절 이벤트, 말해보카, 피식대학]
HS Ad 기사입력 2025.03.11 10:53 조회 61
 모든 브랜드가 ‘이날’만을 기다렸다!

지난 만우절 캠페인을 다시 살펴보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지난 4월 1일은 ‘만우절’! 모든 브랜드가 이날만을 기다려왔다는 듯이, 4월 1일로 넘어가는 자정이 되자 각종 브랜드 SNS 계정에는 재밌는 콘텐츠가 쏟아졌어요? 그중 참신했던 만우절 마케팅 다시 한번 톺아보아요!

유진아 너 진짜 내 마음 몰랐어..? <유병재 x CGV: 내 고백도 대신해줘 공개고백 LIVE>




출처 인스타그램 @cgv_korea (1) 진짜 몰랐어? (2) 내 마음 엄청 커 (3) 으이구 덤벙아

만우절에 진심인 브랜드로 유명한 CGV! 작년에는 교복이나 Y2K 의상을 입고 방문할 시 단돈 7,000원에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었죠. 그런 CGV가 이번 만우절에는 갑자기 인스타그램에 의문의 게시물을 여러 장 올리기 시작했어요? 첫 게시물은 ‘유진아 너 진짜 내 마음 몰랐어?’라며 전국의 유진이를 향한 공개 고백! 그 이후 자신의 마음 크기와 유진이가 흘리고 간(?) 에어팟 등 정체를 알 수 없는 연이은 게시물에 SNS 유저들은 ‘도대체 이게 무슨 컨셉이야?’, ‘CGV 인스타그램 계정 해킹당했어요?’와 같은 반응으로 가득했어요. 에디터도 이때까지 컨셉 의도를 알아차리지 못했죠… 하지만 곧이어 힌트가 되어줄 게시물 하나가 등장했으니!



출처 인스타그램 @cgv_korea (1) 유진아 나야 (2,3) 만우절 재밌네요 다들 해보세요 고백
 
어딘가 익숙한 초성 세 글자 ‘ㅇㅂㅈ’! 바로 개그맨 ‘유병재’가 게시글의 주인공이었어요? 유병재의 눈물 셀카와 함께 유진이에게 전달하지 못한 고백 비하인드까지 공개됐죠. 사실 이 모든 빌드업은 유병재와 CGV가 함께 하는 만우절 이벤트 ‘내 고백도 대신해줘 공개고백 LIVE‘를 위한 것이었어요. SNS에는 만우절을 핑계로 고백하는 유명한 짤들이 많죠. 그리고 유병재는 사람들의 생일을 대신 축하해주는 ‘본인 거 잘라 쓰세요’라는 콘텐츠로 큰 화제를 얻었고요. 이 두 가지가 만나 생일 대신 고백을 해주는 ‘대신 고백해 드립니다.’ 이벤트가 나오게 된 것! 컨셉을 알게 된 유저들은 유진이에게 고백한 인스타그램 게시글에 ‘이제 누가 개봉영화 공지해주냐’와 같은 댓글로 다시 맞장구치기도 했어요

 
 

출처 인스타그램 @cgv_korea

해당 라이브는 만우절 오후 6시에 진행되었어요. ‘소율아 무럭무럭 건강하게 자라렴’과 같이 훈훈해지는 사랑 고백이 있는가 하면 ‘재영아 제발 고백하지 말고 평생 동료로 지내자 제발 ㅠㅠ’와 같이 진심이 느껴지는 웃픈(?) 고백도 있었죠 이미 유명한 ‘만우절 고백 레전드 짤’을 이벤트 컨셉으로 아주 잘 활용했네요!

 
 
출처 유튜브 CGV

어휴~라는 말이 자동으로 나오는 <말해보카 어휴력 테스트>


 

출처 말해보카 영어 어휴력 테스트 2탄

‘말해보카’에서는 영어 어휘력 테스트가 아닌 ‘영어 어휴력 테스트’를 공개했어요. 제시된 단어를 우리나라 말 곧이곧대로 해석해 단어를 입력하는 테스트예요. 예를 들어 ‘오삼 불고기’의 경우 ‘오삼’을 ‘이리 와’로 해석해 ‘Come on bulgogi’가 정답이 되는 거죠? 정말 ‘어휴’라는 한숨이 자동으로 나오지 않나요? 하지만 여기서 그치지 않고 알맞은 영어 표현도 알려주고 있어요!

 

출처 말해보카 영어 어휴력 테스트 2탄

그 뒤에도 ‘삶은 계란이다.’의 정답은 ‘Life is egg’인 것처럼 재밌는 퀴즈가 계속됐어요. ‘김치찜’은 영어로 뭘까요?? ‘찜’을 그대로 ‘jjim’이라고 입력하자, ‘내가 마음에 들었을 때 하는 찜은 뭘까요?’라고 힌트가 다시 나왔죠. 알고 보니 정답은 ‘kimchi wishlist’…! 그 외에도 돌잔치를 ‘rock festival’, 캡사이신을 ‘cap between god’, 현실도피자 ‘reality is also pizza’와 같이 살짝 어이가 없는(?) 답변이 계속됐죠? 이미 SNS에서도 화제가 되어 ‘어이없다, 답이 너무 웃기다.’와 같은 후기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만우절에 어울리는 재치 있는 이벤트로 유저들에게 재미를 줬네요!

그들이 다시 돌아왔다..! <피식대학 콘텐츠 시리즈>

 
출처 유튜브 피식대학Psick Univ

한편, 이번 만우절을 기가 막히게 이용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피식대학>! <피식대학>은 만우절을 기념해 그동안 소식이 뜸했던 ‘05학번이즈히어’, ‘05학번이즈백’, ‘한사랑산악회’, ‘로니앤스티브’ 콘텐츠를 연달아 업로드했어요? 최근 ‘메이드인경상도’, ‘피식쇼’ 등 새로운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피식대학은 종종 ‘왜 한사랑산악회, 05학번 시리즈는 더 이상 제작 안 하나요?‘와 같은 질문을 받았는데요. 이번 만우절을 기념으로 그동안 기다렸을 팬들을 위해 찾아온 것이죠. 해당 콘텐츠에는 ‘그동안 너무 그리웠다. 이젠 05학번 시리즈를 정말 보내줘야 할 것 같아서 슬프다.’와 같은 반응이 가득해요. 게다가 만우절 콘텐츠를 업로드하기 직전, 피식대학의 구독자 수는 300만을 곧 앞두고 있었는데요. 이번 만우절 콘텐츠를 기점으로 드디어 ‘300만 돌파‘까지 달성했죠! 만우절을 팬들과 소통하는 콘텐츠로 아주 잘 활용했네요!

만우절 이 날 하루만큼은 장난스럽고 친근한 컨셉이 허용되는 느낌이죠. 지금까지의 브랜드 이미지와 다른 모습을 선보이고 싶다면 놓치지 말고 준비해 보자고요! 다른 만우절 이벤트 사례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기념일마케팅 ·  유튜브 ·  인스타 ·  플랫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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