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는 4월11일, 한국광고문화회관 9층 컨소시엄 교육장에서 광고 분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실전! 바이럴마케팅 성공전략’ 2차 교육을 실시했다.
총 8시간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은 두 파트로 나누어, 오전에는 왓이즈넥스트 대표가 강사로 나서 인스타그램 등 소셜 마케팅에 있어 중요한 이미지를 어떻게 선택하는지와 좋은 콘텐츠를 기획하는 노하우에 교육을 진행했으며, 오후에는 대홍기획 플래너의 유튜브 등 동영상을 이용한 소셜마케팅 기획 노하우 교육이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예정 선정인원의 4배수가 넘는 인원(총 57개 기업)이 신청했으며 최종 24개의 기업, 24명이 선정되었다. 수강생들은 실제 집행 사례 중심의 실무적 강의가 도움이 되었으며, 현업에서 활동하는 강사의 통찰을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는 평을 했다.
올해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실시하는 광고직무교육은 고용노동부 지원을 받아 이뤄지며, 광고나 마케팅 등 관련 업종의 재직자들의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무 위주의 내용으로 커리큘럼이 짜여 있어 참여자들이 현업에 바로 적용가능하다는 평가를 받는 등 매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2019년 광고직무교육 일정은 홈페이지(http://adchamp.ad.co.kr/) 또는 연합회 컨소시엄교육사업팀(02-2144-0757, 0791)으로 문의 가능하며, 고용보험에 가입된 중소기업 재직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