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겨울! 겨울옷 세탁할 때가 됐나봄!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19.03.14 12:00 조회 3595
  

이제 부쩍 얇아진 옷 두께! 장롱 속 부피를 가득 채우고 있는 겨울 패딩, 코트, 니트 정리를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요? 손쉽게 드라이클리닝을 맡기기도 하고 뽀송뽀송하게 건조해 내년에도 새 옷처럼 입을 수 있었으면 하는데, 그런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겨울옷 보관법’! 패딩이나 코트, 모피와 같은 겨울 의류들은 세탁하기도 쉽지 않은 만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함부로 보관하면 옷이 상하기 일쑤인데요. 게다가 요즘 날씨에 잔뜩 묻은 미세먼지도 깔끔하게 제거하고 보관할 수 있는 올바른 세탁과 보관법을 제일기획 블로그에서 소개하려 합니다! 


가장 많이 입지만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패딩
 

 

패딩이 이젠 옷이 아니라 내 몸의 일부라고 할 만큼의 유머는 추운 한파의 날씨를 의미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만큼 이제는 없어서 안 될 필수 옷이고 롱패딩이 유행하면서 옷의 부피는 더욱 커졌죠. 안 그래도 벅찬 옷장 속을 가득 채우는 이 패딩을 어떻게 세탁해서 보관하면 좋을까요? 

얼룩덜룩한 소매, 특히 패딩 카라에 묻는 화장들… 오염된 자국은 물티슈로 닦으면 자칫 번질 수도 있으니 클렌징 티슈로 톡톡 두들기면서 닦아주세요! 겉모습이 말끔해졌다고 끝이 아니죠. 두꺼운 패딩에 밴 냄새를 빼기도 쉬운 일이 아닐 텐데요. 항상 통풍이 잘 되거나 욕실같이 수분이 많은 곳에 널어두고 보관할 때는 옷걸이는 충전재가 밑으로 쏠릴 수 있으니 박스에 넣어 보관하면 좋습니다. 이렇게만 잘 보관한다면 다음 겨울이 두렵지 않을거예요! 


겨울 스타일링을 책임지는 코트 

 

추운 날씨임에도 스타일을 포기 못하는 이들이 또 코트를 자주 입죠. 요즘엔 핸드메이드 코트가 유행인 터라 울이나 캐시미어 같은 고급 소재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드라이클리닝인데요. 그 또한 한 벌, 두 벌 만만치 않은 가격에 부담을 느끼실 겁니다. 100% 울, 캐시미어 소재들은 어쩔 수 없이 드라이클리닝이 답이지만 혼방 소재들은 집에서도 쉽게 세탁하는 방법도 있다고 하는데요. 

꼭 라벨 체크해서 재질에 따른 세탁법은 필수! 먼저 붙은 먼지들은 옷솔로 잘 털어주고 코트는 옷감의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5분 이내로 가볍게 손세탁 해줍니다. 거품이 남아있지 않게 잘 헹궈 짜기보다는 수건을 통해 물기를 흡수시키는 게 더 좋죠. 통풍이 잘 두는 곳에 말려 말끔해진 코트를 커버로 감싸 옷장 속으로 쏙! 다음 겨울까지 향긋하고 깨끗하게 보관될 거예요! 


포송포송 포근한 니트 관리법 

 

니트는 쉽게 늘어나거나 줄어들기 때문에 더욱 관리에 신경 써줘야 하는데요. 니트는 보풀을 방지하기 위해 꼭 뒤집어서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 30분간 담가두고 조물조물 손세탁 해줍니다. 그리고 살살 짜서 말려주어야 하는데요. 세탁만 이렇게 한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평평한 곳에 말려주면 이미 보송보송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이미 생겨버린 보풀들은? 만능 보풀제거기가 있잖아요~ 깔끔하게 보풀을 다 먹어버리니 이것보다 새 옷일 수 없다! 니트 보관은 옷걸이가 아니라 차곡차곡 접어서 쌓아두고 옷장 환기도 신경 써준다면 내년에도 오래오래 입을 수 있겠죠? 


겨울 옷 세탁할 때가 됐나 봄! 

 
ⓒ크린토피아 블로그  

이 내용들대로 옷을 구분하기도 세탁하기도 번거롭고 시간도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또 하나에 꿀팁이 있는데요. 그냥 맡겨버리자~ 크린토피아에서 겨울옷 세탁 릴레이 세일 ‘겨울옷 세탁할 때가 됐나 봄’ 이벤트! 점퍼패?딩류/가죽모?피스?웨터류/코트류 등 점점 날이 따뜻해질수록 집어넣어야 할 외투들을 품목 별로 세탁 세일을 제공한다는 사실! 세탁 맡기기에도 옷도 적지 않고 세탁 비용이 비교적 높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의 세탁 서비스가 더욱 손이 갈 수밖에 없겠네요. 해당 세탁 세일은 전국 크린토피아 매장에서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하니 접근하기도 쉽고 날짜 체크하고 놓치지 말기! 

날씨도 꽤 따뜻해졌고 지금부터 찬찬히 옷장 정리 시작해볼까요? 한 번 사서 오래 입고 계속 새 옷처럼 즐길 수 있는 제대로 된 세탁법과 관리법으로 다음 겨울에도 따뜻하게 지내세요~ 

겨울 ·  겨울옷 ·  겨울옷 관리법 ·  겨울옷세탁 ·  계절 ·  곰팡이 ·  드라이클리닝 ·   ·  봄옷 ·  세탁 ·  세탁꿀팁 ·  세탁법 ·  습기 ·  의류 ·  정리 ·  정리법 ·  제일기획 ·  크린토피아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월간 2025밈] 12월 편 - 크리스마스에 뭐하지??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10점짜리 낙엽 소리를 찾아서? 왔다! 뜨개의 계절? 챗GPT로 점성술 보기? 생긴대로 필터? 캠페인   크리스마스에 뭐 먹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하면 생각다는 맛있는 케이크들! 올해도 다양한 브랜드에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내놓고 있는데요. 출처: 서울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Ⅰ] 체험 마케팅, 소비자 경험을 재구성하다
웬만한 것에는 눈길도 돌리지 않는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감동과 경험이 제공돼야 한다. 이 시대의 소비자는 제품과 서비스의 가격이나 품질보다 무엇을 경험하는가에 더 관심이 많다. 과거에 비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체험 마케팅의 주요 경향과 성공 전략을 짚어본다.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HSAD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Ⅰ] 체험 마케팅, 소비자 경험을 재구성하다
웬만한 것에는 눈길도 돌리지 않는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감동과 경험이 제공돼야 한다. 이 시대의 소비자는 제품과 서비스의 가격이나 품질보다 무엇을 경험하는가에 더 관심이 많다. 과거에 비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체험 마케팅의 주요 경향과 성공 전략을 짚어본다.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HSAD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SpecialⅠ] 체험 마케팅, 소비자 경험을 재구성하다
웬만한 것에는 눈길도 돌리지 않는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감동과 경험이 제공돼야 한다. 이 시대의 소비자는 제품과 서비스의 가격이나 품질보다 무엇을 경험하는가에 더 관심이 많다. 과거에 비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체험 마케팅의 주요 경향과 성공 전략을 짚어본다.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HSAD 뉴스] HSAD,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서 대상 5개 포함 최다상 휩쓸어 출처: https://hsad.tistory.com/3693 [HSAD 공식 블로그 HSADzine:티스토리]
  HSAD가 12월 11일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5)’ 시상식에서 대상 5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2개, 우수상 17개 등 총 31개의 본상을 받으며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압도적 경쟁력을 다시 입증했습니다.   HSAD는 데이터활용마케팅, 통합퍼포먼스, AI 캠페인, 디지털PR 등 AI와 데이터 기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