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유튜브 논쟁(New)! 유튜브는 컨셉이 중요하다 VS 출연자가 중요하다
-
2025.02.25 09:34
| 고구마팜
-
이번 연말, 기안84가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탔습니다. 어느 프로그램의 기안84를 예상하셨나요? 오랜 시간을 함께했던 <나혼자산다>가 아닌, 이제 막 1년을 넘긴 <태계일주>로 상을 받았어요! 에디터 역시 생생합니다. 갠지스강에 거리낌없이 몸을 던져버리거나, 인도의 생소한 길거리 음식을 의심도 않고 잘 먹던 모습 등… 프로그램의 컨셉과 출연자가 찰떡이었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겠네요.
<나혼자
-
-
충주시 홍보맨을 뒤이을 공무원이 등장했다? 공공기관도 최신 챌린지에 탑승합니다! [공공기관 마케팅]
-
2025.02.13 03:20
| 고구마팜
-
제2의 충주시를 꿈꾸다!
이어지는 공공기관의 트렌디한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이전 고구마팜에서 공공기관 마케팅으로 소개한 유튜브 채널 충주시 기억나실까요? 자칭 ‘충주시 홍보맨’이라고 하는 김선태 주무관이 최근 초고속 승진을 했다고 해요? 그동안 ‘홍보맨이 찍다’, ‘홍바오 생옥수수 먹방’, ‘홍보맨 슬릭백’ 등 최신 트렌
-
-
더현대백화점이 <최강야구> 김성근 X 정근우와 9분짜리 광고를 만든 이유! 떠오르는 롱폼 콘텐츠에 주목해 보세요. [더현대적인선물]
-
2025.02.13 02:57
| 고구마팜
-
숏폼 콘텐츠가 넘쳐나는 세상 속에 롱폼을 외치다!
다시 떠오르고 있는 롱폼 콘텐츠의 인기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콘텐츠 트렌드를 말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숏폼! 시간조차 가성비를 따지는 모습에 숏폼 콘텐츠가 주류로 자리 잡은 점은 모두가 아는 사실일 텐데요. 그동안 고구마팜에서도 챌린지와 같은 숏폼 콘텐츠를 많이 다루었죠. 그렇담 ‘롱폼 콘텐츠’는 고려할 필요가 전혀 없을까요? 최근
-
-
마케팅 시장의 프레이밍이 바뀐다! 이제는 잘파세대! 공략법 알아봅시다 [잘파세대 마케팅]
-
2025.02.13 02:40
| 고구마팜
-
여러분, 이제는 관점을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마케팅 시장의 프레이밍은 MZ세대를 거쳐, Z세대 그리고 이제는 잘파(ZALPHA)세대로 점차 바뀌고 있어요. 여기서 말하는 잘파세대란 199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와 2010년대 이후에 태어난 알파세대를 합쳐 부르는 말이에요. 오늘은 이 잘파세대를 왜 주목해야 하며, 어떻게 공략할지 소개해 드릴게요!
잘파(ZALPHA)세대, 지금부터 잘 파헤쳐 봅
-
-
요즘 아이돌은 컴백 티저에 AI를 활용한다고? 최신 AI 마케팅 사례 모음!
-
2025.02.13 02:17
| 고구마팜
-
AI! 어디까지 활용할 수 있을까?
AI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마케터라면 흥미롭게 살펴보고 있는 주제 중 하나로 ‘AI’가 아닐까 싶은데요. 계속 발전하는 기술력에 따라 활동 방향 또한 넓어지고 있어 AI에 대한 관심이 더욱 쏠리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AI를 활용한 흥미로운 사례들을 모아보았어요. 마지막에는 AI를 활용할 시 유의점도 함께 있으니, 끝까지 살펴보자고요 ?
-
-
비비가 나를 위해 축하 노래를 불러준다면?! 카스가 AI를 활용해 SNS 화제성을 가져가는 법! [축카스 캠페인]
-
2025.02.13 02:08
| 고구마팜
-
축하할 일이 생겼다면? 축카스 영상 하나로 끝!
AI와 옥외광고를 활용해 온라인에서 화제성을 가져간 캠페인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여러분 우리가 어떤 민족인가요? 배달의 민족이 생각났다면 삐-빅! 축하의 민족이죠? 생일 축하를 위한 숏폼 콘텐츠부터 주문 제작 케이크까지! 누구보다 기념일과 축하에 진심인데요. 그런데 2024년을 맞이하여 축하를 배로 즐길 수 있는 캠페인이 등장했다고 해요! 한 번 살펴볼까요?
-
-
유튜브 인급동에 우리 브랜디드 콘텐츠가? 또간집처럼 대박 나는 PPL 이렇게 시작해 보세요!
-
2025.02.13 02:01
| 고구마팜
-
?: (막막) ‘또간집’ 같은 채널에서 PPL을 회사에서 해보자고 하는데…뭐부터 해야 하지?
많은 마케터가 주목하는 IP 채널과 함께 브랜디드 콘텐츠 만들기! 인지도가 높은 연예인과 콘텐츠 제작 전문 스튜디오 조합 채널에서는 최소 50만 이상의 조회수가 보장되기도 하고, 유튜브 인급동에 잘 올라 많은 화제성을 끌어모을 수 있죠. 따라서 요즘 많은 브랜드 사이에서 IP 채널과 함께하는 브랜디드 콘텐
-
-
네이버 치지직 VS 아프리카TV! 트위치 빈자리를 사수하기 위한 치지직의 업데이트 소식! [네이버 클립, 클립 크리에이터]
-
2025.02.13 01:53
| 고구마팜
-
네이버는 새해부터 열일 중!
네이버 서비스의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평소 게임 방송을 즐겨본다면 모를 수 없는 소식! 바로 국내 최대 규모의 스트리밍 플랫폼이었던 트위치가 한국 시장 철수를 발표했는데요. (올해 2월 27일부로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이러한 트위치의 빈자리를 노리고 있는 두 플랫폼이 있었으니… 바로 네이버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CHZZK)과 아프리카 TV예요! 최근 네이
-
-
데뷔 20년 차 에픽하이로 알아보는 ‘브랜드 노출 극대화 비법’
-
2025.02.13 01:47
| 고구마팜
-
에픽하이 노래 좋아하시나요? 싸이월드 BGM에 한 곡은 무조건 있던 힙합 그룹 ‘EPIC HIGH(이하 에픽하이)’가 벌써 데뷔한 지 20주년이에요! 20주년 기념 콘서트도 최근 12월에 진행했는데요. 원래 주말 이틀 동안만 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티겟 오픈과 동시에 빠르게 매진되는 덕분에 한 회차를 더 추가했죠. 데뷔한 지 오래되었음에도 에픽하이는 콘서트 추가 회차를 진행할 만큼 여전히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
-
옥외광고에서 굿즈를 떼어가세요! 일본 옥외광고가 SNS에서 화제성을 부르는 방법!
-
2025.02.13 01:35
| 고구마팜
-
국내 사례는 많이 접하셨을 당신을 위해 에디터 서퍼가 올해 일본에서 집행된 옥외 광고 사례를 소개해 드릴게요. 적용해 볼 만한 포인트를 같이 정리해 드리니 좋은 참고 자료가 되길 바라요!
메시지 의미를 잘 전달할 수 있는 [게재 지면]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그것이 설령, <화장실>이라고 하더라도 말이에요!?
흔히 옥외 광고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지면이 있죠. 저는 버스 쉘터, 지하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