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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논쟁(New)! 유튜브는 컨셉이 중요하다 VS 출연자가 중요하다
2025.02.25 09:34 | 고구마팜
이번 연말, 기안84가 MBC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탔습니다. 어느 프로그램의 기안84를 예상하셨나요? 오랜 시간을 함께했던 <나혼자산다>가 아닌, 이제 막 1년을 넘긴 <태계일주>로 상을 받았어요! 에디터 역시 생생합니다. 갠지스강에 거리낌없이 몸을 던져버리거나, 인도의 생소한 길거리 음식을 의심도 않고 잘 먹던 모습 등… 프로그램의 컨셉과 출연자가 찰떡이었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겠네요. <나혼자
네이버 치지직 VS 아프리카TV! 트위치 빈자리를 사수하기 위한 치지직의 업데이트 소식! [네이버 클립, 클립 크리에이터]
2025.02.13 01:53 | 고구마팜
네이버는 새해부터 열일 중! 네이버 서비스의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평소 게임 방송을 즐겨본다면 모를 수 없는 소식! 바로 국내 최대 규모의 스트리밍 플랫폼이었던 트위치가 한국 시장 철수를 발표했는데요. (올해 2월 27일부로 서비스가 종료된다고?) 이러한 트위치의 빈자리를 노리고 있는 두 플랫폼이 있었으니… 바로 네이버의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CHZZK)과 아프리카 TV예요! 최근 네이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Project] 코오롱스포츠 스마트 감성텐트 '프리돔' 출시
코오롱스포츠가 IT기술을 더한 스마트 감성 텐트 '프리돔'을 출시했습니다. '프리돔'은 코오롱스포츠가 카이스트(KAIST)와 산학 협력을 통해 IT기술을 반영한 스마트 감성 텐트입니다. 감성캠핑으로 이어오는 캠핑 트렌드는 이제 IT기기를 활용한 스마트 캠핑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IT기기에 익숙하며 개성과 독립성이 강한 캠퍼를 공략한 프리돔과 디지털 마케팅 전문 펜타브리드가 만났습니다. SP 본부에서는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요즘 누가 만우절에 고백을 해…? 그 고백 유병재와 CGV가 대신해 드립니다. [만우절 이벤트, 말해보카, 피식대학]
 모든 브랜드가 ‘이날’만을 기다렸다! 지난 만우절 캠페인을 다시 살펴보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지난 4월 1일은 ‘만우절’! 모든 브랜드가 이날만을 기다려왔다는 듯이, 4월 1일로 넘어가는 자정이 되자 각종 브랜드 SNS 계정에는 재밌는 콘텐츠가 쏟아졌어요? 그중 참신했던 만우절 마케팅 다시 한번 톺아보아요! 유진아 너 진짜 내 마음 몰랐어..? <유병재 x CGV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Project] 코오롱스포츠 스마트 감성텐트 '프리돔' 출시
코오롱스포츠가 IT기술을 더한 스마트 감성 텐트 '프리돔'을 출시했습니다. '프리돔'은 코오롱스포츠가 카이스트(KAIST)와 산학 협력을 통해 IT기술을 반영한 스마트 감성 텐트입니다. 감성캠핑으로 이어오는 캠핑 트렌드는 이제 IT기기를 활용한 스마트 캠핑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IT기기에 익숙하며 개성과 독립성이 강한 캠퍼를 공략한 프리돔과 디지털 마케팅 전문 펜타브리드가 만났습니다. SP 본부에서는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요즘 누가 만우절에 고백을 해…? 그 고백 유병재와 CGV가 대신해 드립니다. [만우절 이벤트, 말해보카, 피식대학]
 모든 브랜드가 ‘이날’만을 기다렸다! 지난 만우절 캠페인을 다시 살펴보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지난 4월 1일은 ‘만우절’! 모든 브랜드가 이날만을 기다려왔다는 듯이, 4월 1일로 넘어가는 자정이 되자 각종 브랜드 SNS 계정에는 재밌는 콘텐츠가 쏟아졌어요? 그중 참신했던 만우절 마케팅 다시 한번 톺아보아요! 유진아 너 진짜 내 마음 몰랐어..? <유병재 x CGV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Project] 코오롱스포츠 스마트 감성텐트 '프리돔' 출시
코오롱스포츠가 IT기술을 더한 스마트 감성 텐트 '프리돔'을 출시했습니다. '프리돔'은 코오롱스포츠가 카이스트(KAIST)와 산학 협력을 통해 IT기술을 반영한 스마트 감성 텐트입니다. 감성캠핑으로 이어오는 캠핑 트렌드는 이제 IT기기를 활용한 스마트 캠핑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IT기기에 익숙하며 개성과 독립성이 강한 캠퍼를 공략한 프리돔과 디지털 마케팅 전문 펜타브리드가 만났습니다. SP 본부에서는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요즘 누가 만우절에 고백을 해…? 그 고백 유병재와 CGV가 대신해 드립니다. [만우절 이벤트, 말해보카, 피식대학]
 모든 브랜드가 ‘이날’만을 기다렸다! 지난 만우절 캠페인을 다시 살펴보고 싶다면? 읽어보세요! 지난 4월 1일은 ‘만우절’! 모든 브랜드가 이날만을 기다려왔다는 듯이, 4월 1일로 넘어가는 자정이 되자 각종 브랜드 SNS 계정에는 재밌는 콘텐츠가 쏟아졌어요? 그중 참신했던 만우절 마케팅 다시 한번 톺아보아요! 유진아 너 진짜 내 마음 몰랐어..? <유병재 x CGV